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강동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삼강동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이상한 동족 결혼식 삼강동 자치현의 동족 결혼식은 매우 이상하다. 그것은 보통 설날 기간에 거행된다. 예를 들어 성양관광지의 팔채자, 정월 초 2 일 결혼식, 정월 초 3 일 신부를 집으로 보낸다. 동족에서 가장 특이하고 성대한 결혼식은 신부를 집으로 보내는 것이다. 귀문' 은 신부를 친정으로 돌려보내는 것이다. 신부를 친정으로 돌려보낼 때 신랑이 시집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신랑의 형제자매와 친지들이 채례를 받아 호탕한 동족을 구성하였다.

환송회가 길수록 신랑의 가업이 번창한다. 채례에는 동 특유의 신어, 신육, 신오리가 포함된다. 들러리는 신랑 마을의 젊은 아가씨이다. 긴 송별대오에서 신부는 맨 뒤를 걷고, 손에 천 한 조각을 들고 외부인이 알아볼 수 있게 했다. 배달하는 도중에 신랑 댁의 살림살이를 보여주기 위해, 배달팀은 종종 일부러 우회하여 사람이 많은 곳을 찾아 통과한다. 길을 따라 마을을 지나갈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신부가 부모의 집으로 보내진 후 신부 들러리는 신부의 집에 들어갈 수 없으며 즉시 신랑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친정은 곧 모든 손님에게 설탕이 들어간 동백 한 그릇을 가져다' 희차' 라고 불렀다. 저녁에는 환송회의 미혼 청년과 신부 채자의 미혼 청년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며 사랑하는 사람을 찾는 것이 이른바' 앉아 있는 밤' 이다. 중국 전통명절 첫날, 광서삼강동자치현 독룡족 향당촌의 동족 인민들이 모여 독특한 전통명절인 악절을 열어 내년 핑안 희망했다. 삼강동족자치현 두동향 당당촌은 삼강현 북부에 위치한 동족 풍토가 짙은 마을로, 구이저우샹과 접해 있다. 이 마을은 인구가 2300 여 명으로 양 오 용 양 하 당 6 개 동족이 있다. 도둑절' 은 삼강현 탕당마을 특유의 전통명절로 1952 년부터 매년 열린다. 도둑절' 은 해방 전 삼강동 자치현 두동향의 당촌에서 기원했다. 산고림이 빽빽해서 산도둑에게 자주 괴롭힘을 당한다. 해방 후, 악령을 피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말라고 교육하고, 내년 핑안 메시지를 보내다. 예전에 산적이 마을에서 강도질을 할 때, 모두 용이라는 사람들이 그들을 쫓아냈다. 한편 용은 중화민족의 마스코트이기 때문에 당인촌의 동족들은' 도둑왕' 이 용이라는 사람이 연기해야 한다는 규칙을 세웠는데, 이는 용이 악을 길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다른 도둑들은 모두 마을의 젊은이들이 노는 것이다. 당촌은 상 중 하 고루의 세 구역으로 나뉜다. 매년 한 지역의 마을 사람들이 산적을 놀 차례가 된다. 도둑절' 이 시작되자 동족 사람들은 포화로 산적을 쫓아내기 위해 새를 놓기 시작했다. 1997 년 이후 현지 정부가 총기 단속활동을 벌여 동족의 새가 수거되었다. 지금은 폭죽 소리로 산적을 쫓아낼 수밖에 없다. "산적" 이 쫓겨난 후 마을 밖에서 음식을 훔치고 돌아와서 백상 술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찹쌀 한 그릇과 백주 한 근을 꺼낸 후 북루 백인연에 모였다. 더하여, lusheng 불고, 노래방 밟기, "관청" 들기, "더 많이 하기", "밤에 앉기", "달에 기와를 쌓기", "집", "몰래 결혼", "신부를 집으로 보내기", "신부를 집으로 보내기" 와 같은 풍습이 있다

풍속 습관 동족의 풍속 습관은 민족적 특색이 있다. 음식, 자포니카 쌀 위주로, 산민은 찹쌀을 즐겨 먹고, 차를 즐겨 마신다. 절인 백김치, 신육, 신어를 잘하는데,' 동면 빼놓을 수 없다' 는 종류가 있다.

신 "입니다. 집에서 빚은 단 술과 낮은 증류주를 마시다. 흡연도 비교적 보편적이다. 동족 남자는 당복을 위주로 머리에 상청 손수건을 걸치고 있다. 여자의 머리카락은 상투, 핀, 은빗, 귀걸이, 팔찌, 목걸이를 머리의 왼쪽 앞이나 뒤에 놓는다. 큰 가슴 칼라가 없는 롤탑 원피스, 스트랩 단추, 가슴 내건, 아래 주름 스커트, 레깅스, 클라우드 훅 슈즈를 신으세요. 최근 수십 년 동안 옷에 큰 변화가 생겼다. 남자는 옷을 많이 입고, 여자는 당복을 많이 입고, 젊은이는 양복을 많이 입는다. 동 사람들은 많은 민족 중에서 생활한다. 한 마을에는 하나 이상의 성이 있고, 대채에는 5,600 가구가 있다. 마을은 산에 의지하고, 집은' 마른 울타리' 를 위주로 한다. 아래층에는 뗏목, 농기구, 잡동사니, 가축 사육이 놓여 있다. 사람들은 위층, 중간 홀, 양쪽에 화재 구덩이, 요리 난방 장소, 양쪽 침실 에 살고 있습니다; 침실과 곡창은 3 층에 있다. 마을이나 동족의 성의 상징이자 중심이다. 우풍대교는 동촌 밖의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모양이 독특하다. 정자, 석판로, 짝퉁문, 수경정,' 간란', 고루, 우풍교 등. , 동 마을의 특성을 구성합니다. 동족 가정의 일부일처제는 족외 통혼을 엄격히 실시한다.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고, 결혼할 때는 반드시 부모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사촌 결혼은 과거에 매우 성행하여 해방 후 기본적으로 이미 사라졌다. 노래 앉은 달은 동 남녀 특유의 연애 형식이다.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북루 동채북루는 다면체의 보탑처럼 보인다. 보통 높이가 2 0 여 미터, 1 1 레이어에서 상단까지 모두 1 6 개의 삼나무 기둥으로 지탱됩니다. 건축센터는 넓고 평평하며 약 1 0 평방미터, 중간에 사용한다.

석두 로 만든 큰 불구덩이가 있는데, 주위에는 나무 난간과 긴 나무 걸상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건물의 탑 끝에는 보박이나 천년학이 하나 있는데, 이는 채자 길조 핑안 () 를 상징한다. 건물의 처마가 두드러지고, 기울어져, 마치 날듯이 우아한 느낌을 준다. 북루는 동족 인민의 상징이며, 동족 인민 단결의 상징이다. 각 짝퉁에는 적어도 하나의 고루가 있고, 어떤 짝퉁은 4 ~ 5 개에 달한다. 과거에는 북루에 소가죽 북이 걸려 있었다. 보통, 마을에 중요한 문제가 있으면, 그들은 위층으로 올라가서 징과 북을 치고, 대중의 토론을 초대한다. 어떤 곳에서는 화재와 토비가 발생했을 때, 그들도 북을 치며 도움을 청했다. 한 마을은 북을 치고, 다른 마을은 소리를 내고, 평소대로 북을 친다. 이렇게 한 마을이 다른 마을로 전해지자, 정보는 곧 먼 산속의 마을로 전해졌다. 사람들은 북소리를 들었다. 따라서 동 가족은 북루와 장고를 특히 좋아한다. 오늘날 사회질서가 안정되어 장고는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 그러나 고루는 여전히 동 인민들의 의사, 휴식, 오락의 장소이다. 여름에는 사람들이 북루에 와서 시원한 채팅을 했다. 겨울에는 모두가 벽난로 옆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한다. 명절마다 남녀노소가 고루 앞에 모여 노래방을 밟거나 동극을 관람한다.

우풍교, 일명 화교 () 는 동채 () 의 특색 건물 중의 하나이다. 동족들은 건축에 능하다. 전반적으로 묘족 마을채는 산에 의지하여 짓는 것을 좋아하고, 동족 마을채는 대부분 강 양안에 건설되어 물을 사이에 두고 산다. 왜냐하면

이런 식으로 동채에는 석판교, 죽교 등이 나타났다. 그러나 비바람교는 가장 민족적인 특색이다. 성양대교는 광서삼강림계 강에 위치하여 우풍대교의 대표이다. 다리 에 복도 파빌리온 이 있기 때문에, 보행자 뿐만 아니라, 또한 바람과 비 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 과 비 다리 라고 합니다. 이 다리는 1 9 1 6 에 건설되어 4 홀 5 부두 스트레칭 목교입니다. 전장 64.4 미터, 폭 3.4 미터, 높이 1.6 미터 산책로와 정자의 처마에는 조각과 그림이 있다. 인물, 산수, 도안, 동물은 생동향인민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 목조 건축물의 예술 보물이다.

동백차는 동족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향기롭고 감미로운 기름차는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며 습열을 없애고 감기 설사 예방에 효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그것은 거의 동인이 되었다.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필수품은 많은 사람들에게 하루에 두 번 동백놀이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손님이 올 때, 친절한 동네는 동백의 대접을 받을 것이다. 기름차는 일정한 절차가 있다. 먼저 은미 (찐 찹쌀, 어떤 것은 오색으로 물들임) 를 차유 (차나무 열매에서 짜낸 식용유) 로 쌀꽃으로 볶은 다음 땅콩, 콩 등 부식을 볶는다. 마지막으로 찹쌀을 볶고 찻잎을 볶은 후 바로 냄비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소금을 넣고 끓이면 바로 기름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먹을 때 파, 국화, 시금치 등을 넣는다. 그릇에 기름차를 담고 볶음밥, 땅콩, 콩, 돼지간, 살코기 등의 재료를 넣고, 어떤 것은 기름차 물에 찹쌀단을 삶는 것도 색향이 좋은 기름이다. 동족이 기름차를 먹을 때 주인과 손님들이 식탁이나 부뚜막 옆에 둘러앉아 주부가 밥을 짓는다. 첫 번째 기름차 한 그릇은 반드시 자리에 앉은 어른이나 귀한 손님에게 존경심을 보여야 한다. 그런 다음 손님과 가족에게 차례로 보냅니다. 기름차를 받은 후, 모두들 바로 먹을 수 없고, 그릇을 앞에 놓고 주인이 청하기를 기다린 다음 모두 함께 그릇을 들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름명언) 젓가락 하나만으로 기름차를 먹다. 첫 그릇을 먹고 주부에게 그릇을 건네주면 손님의 순서에 따라 식탁이나 부뚜막 옆에 그릇을 놓고 차와 식재를 가득 붓는다. 1 인당 적어도 세 그릇의 기름차를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세 그릇을 다 먹고, 더 이상 먹고 싶지 않다면, 그 젓가락을 자신의 그릇에 넣어 먹지 않음을 표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부들이 계속 기름차를 부어 먹을 것이다.

아름다운 동향에서는 젊은 남녀가 일정한 나이가 되면 사교를 시작하고,' 노래를 부르고 앉아 있는 달' 을 부른다. 노래를 부르고 달을 앉는다' 는 것은 연애를 하는 것으로, 보통 농한가할 때 유행한다. 많은 동족 사람들

마을에는 전용' 달당' 이 있는데, 바로 젊은 사람들이 모이는 발판이다. 여자아이집에 가서 여자아이와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대부분 젊은이들이다. 어둠이 내리자, 주자이거리의 총각들은 소다리 거문고, 비파 등 수제 악기를 들고 마음에 드는 아가씨에게서 아래층으로 내려와 현을 끌면서 흥얼거리며 초청가를 불렀다. 거문고 소리와 노랫소리가 처녀의 심금을 울렸기 때문에, 재빨리 수중의 일거리를 내려놓고 창문을 열고, 다리 밑을 들여다보았다.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가 건물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표시했다. 그들이 좋아하지 않거나 모르는 사람이 와서 초대하면, 그들은 신속하게 창문을 닫고 정황정에 가지 않을 것이다. 젊은이가 그녀의 발판을 떠나려 하지 않으면 휘파람을 불며 소리를 지르거나 대나무 장대로 그녀의 창문과 칸막이를 두드렸다. 그 참을성 있는 소녀는 계속 침묵을 지켰지만, 그녀의 가족은 나와서 간섭했다. 만약 그녀가 가지 않는다면, 차가운 물 한 줄기가 창문에서 쏟아져서, 너에게 빨리 가라고 하는 것이다. 노래 부르고 앉아 있는 달' 은 부모가 가로막은 것이 아니다. 자녀의 연애관계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았다고 판단해 얼굴이 환해졌기 때문이다. 노래를 부를 때 총각은 피아노를 연주하고, 아가씨들은 여전히 자신의 일을 하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열심히 듣고 있어, 어떤 노래가 가장 잘 대답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계절에 따라 다른 노래를 불러야 한다. 질의응답 듀엣에서 누가 아는 것이 많고 식견이 넓다는 것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노래 앉은 달' 의 사교 활동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서로를 더 잘 알고 결국 결혼한다.

황소절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하고,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소왕" 의 동그라미는 대부분 고루 부근에 건설되어 깨끗하고 통풍이 잘 되어 "소궁" 이라고 불린다. 소왕은 사람을 찾아 풀을 베었다.

물비빔밥을 골라 시중을 들며 꿀, 돼지기름, 막걸리 등의 음식을 자주 공급한다. "소왕" 은 몸집이 크고, 몸이 건장하며, 온몸이 피투성이이고, 뿔이 굵고 뾰족하여, 마치 벌어진 강철 포크 같다. 매년 음력 2 월과 8 월은 동 인민의 분주한 소절이다. 축제 전에 젊은이들은 갈대를 불고 다른 마을로 가서' 약속' 을 하며 상대를 초대했다. 배웅계약' 후' 소궁' 에 가서 갈대를 불며 3 일 동안 경배하며 소를 위해' 마음을 가꾸다' 고 한다. 명절이 되자 군중들이 둘러쌌고, 경기에 참가한' 소왕' 은 노승과 함께' 밟기' 를 시작했다. 한 젊은이가 손에' 소왕' 이라고 적힌' 마표' 를 들고 고개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걸어갔다. "말 카드" 뒤에는 나무 "무기" 를 들고 있는 경비병과 드럼 밴드가 뒤따랐다. 소왕의 뿔에는 반짝이는 철소매가 박혀 있고, 머리에는 붉은 비단을 걸치고 등에는' 탈보' 소왕탑을 메고 있다. 탑 안에는 네 개의 깃발과 두 개의 긴 꿩 깃털이 꽂혀 있는데, 마치 고대의 장군과 같다. 소의 목에는 구리 방울 한 송이가 걸려 있고, 가슴에 걸려 있고, 우렁차다. "스테핑 필드" 가 끝난 후, 소왕은 떠났다. 세 번의 철포가 음을 내며 정식 투우가 시작되었다. 소관은 불을 붙인 두 개의 불을 각각 자신의' 소왕' 앞에 던지고 동시에 손에 고삐를 놓았다. 소 두 마리가 상대방에게 달려들자 군중들은 징과 북을 치며 환호하며 깡충 뛰었다. 승리한 소녀는 실패한 쪽의 채색 깃발을' 가져가라' 는 허락을 받아야 한다. 승리한' 소왕' 은 빨간 옷을 입고 다시 입장하여 환호를 받았다. 득점이 안 되면 갈색 끈으로 소의 뒷다리를 묶고 악수를 하고 화해해야 한다. 며칠 전, 이긴 아가씨는 패배한 채기를 돌려주고, 패배한 젊은이는 연회를 열고,' 큰 노래' 를 부르며' 구속기' 를 증정했다. 주자이거우의' 소왕' 이 이길 수 있는 것은 온 마을의 영광이기 때문에 투우가 끝난 후 군중 가무 잔치가 경축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성의 동족의' 소왕' 도 일부 대도시에 가서 격투를 하여 이런 특수한 오락 문화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