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어를 보호하고 서화를 하는 방법?

티베트어를 보호하고 서화를 하는 방법?

중국 서화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 서화의 발전사는 중국 역사의 발전을 동반한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물체를 감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역사와 전문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림은 인류가 자연을 묘사하고 자신의 사상 감정과 심미를 표현하는 제 2 언어이다. 신석기 시대 도기의 그림은 우리에게 고대 인류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이 그림들을 통해 우리는 당시 인류의 생산 생활 상황, 특히 간단한 그릇이 보여주기 어려운 인간의 사회생활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했다.

반대로 역사와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서화를 분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역사상 각기 다른 시기의 회화 특징, 선생님이 전해 내려오는 유파, 각 유파의 화가 등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대 서화를 구분하다. 작품이 화가의 유파와 회화 기법과 일치하지 않으면 위조될 가능성이 크다. 또 다른 위조방법도 있다. 잉크를 인쇄하고, 종이에 잉크를 다시 장착하고, 명화를 인쇄하고, 돈을 쓰지 말고, 낡은 종이로 낡은 그림을 닦고, 낡은 것을 새로 모방하고, 어떤 것은 낡은 비단을 낡은 장식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교가 많아서 경험이 있는 노감정사로부터 배워야 한다. 감상의 요점에 관해서는 고대와 현대에 많은 서평이 있어 소장감상에 매우 도움이 된다. 여기서, 나는 주로 내 개인의 서화 보호에 대한 약간의 체험을 이야기한다. 서화 문화재의 보호는 감정과 감상의 전제조건이다. 바로 선인의 세심한 보호로, 많은 고화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우리의 시각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로 하여금 선인의 문화를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서화근리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보호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청소

문화재의 더러움은 문화재 자체에 해롭다. 소장하기 전에 적절히 청소해야 한다. 서화 문화재의 청소 처리는 주로 불어와 떨림을 위주로 한다. 습도와 건조도가 적당한 집에서는 서화전이 펼쳐져 축 그림을 걸 수 있고, 표면의 습기와 먼지는 미풍에 날려간다. 이런 방법으로 맑고 온화한 날씨를 골라야지, 큰 바람이나 흐린 날에도 안 된다. 건조한 바람은 종이 유물을 바삭하게 만들고, 추운 날씨는 습기와 곰팡이로 인한 피해를 가중시킨다. 북방에서는 가을이 보통 날씨가 맑은 날로 선정된다. 햇볕을 흔드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이삼일은 가정에 적합하다. 햇빛에 흔들지 마세요. 빛이 서화 문화재에 큰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자외선과 적외선 복사는 용지의 잉크와 색상을 퇴색시키는 반면, 직사광선은 용지를 너무 건조하게 하여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삼복일 햇볕을 쬐는 풍습이 있지만 북방에서는 적합하지 않다. 봄철 개화기에 그것들을 흔들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라. 버드나무 꽃에는 기름과 수분이 있어 기름 자국이 남는다. 그리고 꽃에 피할 수 없는 충란 등 미생물이 있어 서화에서 번식하면 썩을 수 있다. 떨고 나면 부드러운 털살포기로 서화의 앞면과 뒷면을 가볍게 칠해야 한다. 브러시할 때 살포기의 측면으로 살포기를 그림과 평행하게 가볍게 굴립니다. 살포기와 그림을 세로로 칠하면 살포기로 그림을 찌르기 쉽다. 부토를 치우고 그것을 말아서 모으다. 권도를 볼 때는 속도가 느려지도록 주의하고, 순세에 따라 말려 페이지가 끊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수법은 먼저 코일을 풀고 감아서 신발끈을 비틀고 다시 조이는 것이다. 만약 네가 먼저 그것을 꽉 조이면, 태엽을 감지 않으면 너는 그것을 조정할 수 없다. 물론 한 번에 뒹굴고 가급적 조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좀방지 처리

서화 문물의 또 다른 적은 좀나방이다. 우선 큰 환경을 잘 만들어야 한다. 서화를 보관하는 방은 정기적으로 전기모기향으로 방을 훈제할 수 있고, 여름에는 한 달에 한 번, 겨울에는 연장할 수 있다. 전기 모기향은 인체에 무해하며 나방을 죽이고 알을 낳고 유충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서화를 넣은 장롱에 향나무 방충용품을 넣을 수도 있지만 종이로 싸서 문화재와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소장하고 있는 서화가 충충충이 되면 즉시 멸종해야 한다.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방법은 한약으로 살충하는 것이다. 쓴 neem (한약, Yiqi 역할) 과 반 담배 잎맥으로 분말로 갈아서 좀먹은 유물 주위에 뿌린다. 일주일 후, 모든 곤충이 죽을 것이다. 유향, 노송, 제충국화 등과 같은 전통적인 살충약초도 사용할 수 있다.

액자 처리

파손된 서화를 다시 장착하는 것도 보호와 구제의 조치이다. 고대인 구름: "고적은 병든 의사처럼 무겁다. 클릭합니다 고서화를 살 때는 가급적 깨끗하고 아름답게 꾸며서 앞으로의 보호를 위해 선천적인 우수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황독의 오래된 고화가 더러워질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고의로 새 그림을 훈증하여 낡은 그림으로 가장한다. 알다시피, 깨끗한 고화는 노랗게 변한 오래된 그림보다 훨씬 값어치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한 번 설치하면 그림에 대한 상처가 한 점 더 많아진다. 그림 속 인물의 정신, 나비의 색채와 풍부함은 단지 농도 사이일 뿐이기 때문이다. 한 번 설치하면 무언가를 잃는다. 특히 오랫동안 전해져 온 고화는 한 번 이상 밝혀질 수 있다. 횟수를 줄이는 것도 보호다. 노출 및 설치 프로세스에는 페인트, 청소, 덮개 벗기기, 패치 및 안감이 포함됩니다. 고대인들은 연고를 만드는 등 모든 공정을 중시했다. 명대 주의' 장식지' 는 구체적인 방법을 상세히 기재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참고자료를 남겼다. 현대인들이 보호적인 방식으로 고화를 담는다면, 반드시 숙련된 장인에게 전통적인 방법으로 표장하여 화학 페이스트와 전기 오븐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온에서 굽는 것은 섬유 노화를 촉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후의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사람들이 등불 밑에서 그림을 보지 않고, 비 오는 날, 술 뒤에 있는 아름다운 그림도 있다. 풍속은 그림 전시 경험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뒹굴며 긴장을 푸는 것이 가장 해롭다." 또한 마음을 만지거나 가리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손가락으로 담배를 피우지 말고, 말을 할 때 별이 그림에 튀는 것을 피하고, 페이지를 넘길 때 페이지 아래나 측면에 찢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진이나 앨범을 보든 가볍게 들고 너무 꽉 잡지 말고 손을 씻어야 한다.

기타 예방 조치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측면 외에도 서화 문화재를 보호하는 것도 습기에 주의해야 한다. 습한 문화재는 곰팡이가 나기 쉬우며 곰팡이가 낀 얼룩이 서화에 남아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힐 수 있다. 곰팡이를 막기 위해서는 우선 서화를 보관하는 방을 너무 습하지 않게 해야 한다. 본방에 서화를 보관하려면 대부분의 그늘진 집들이 축축할 것이다. 현대생활조건은 예를 들면 장마철에 에어컨을 켜고 실내 온도가 높지 않으면 제습 기능을 켜고 실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옛날 사람들은 장마철이 오기 전에 그림을 숨기고 밀폐된 그림 상자에 보관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또한, 우리는 또한 그림 상자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작은 그림 상자, 향남목은 캐비닛, 콩잎이나 향남목으로 궤를 만든다. 두루마리는 낡은 금재를 재료로 단향가루가 섞인 솜을 채워 습기를 막고 펴며 향기를 풍기며 벌레를 막는다. 이것이 우리가 고화를 보는 이유다. 처음 그림을 그릴 때 항상 단향 냄새가 난다. 그래서 고대인들이 책과 향을' 서향문' 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바로 이런 엄격한 보호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대 서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서화를 소장하는 것은 습기를 막을 뿐만 아니라 너무 건조하다. 종이는 천연 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너무 건조하면 깨질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본 그림 중 일부가 열리고 나면 떡처럼 화면이 한 장씩 깨지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종이명언) 이런 골절은 일단 발생하면 고치기 어렵다. 고치더라도 그 가격은 비싸고 그림 자체의 가치보다 훨씬 높을 수 있으며, 이런 기예를 가진 장인을 찾는 것은 더욱 어렵다. 때때로 오래된 그림의 미네랄 물감은 산화되어, 흔히' 납 방지' 라고 불리며, 과산화수소로 세탁할 수 있지만, 포장점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종이 문화재의 보호 방법은 실크 문화재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상아, 대나무 조각, 뿔조각 등 유기농 문화재의 보호점도 크게 다르다. 주로 곰팡이 방지, 방충, 습기 방지, 건조균열 방지, 자외선 차단이다. 양호한 저장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티베트민 자체의 생활 환경에 유리하다. 좋은 환경도 좋은 기분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만나는 선배나 문화재 수집 애호가들은 모두 조급해하지 않고 저속하지도 않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훈도를 길러낸 것이다. 어떤 희귀한 걸작을 만나든 얼굴을 굳히고 자세히 관찰하고 냉정하게 감별하며 조용한 곳에서 경뢰를 들을 수 있다.

고금의 서화를 소장하고 감상하는 것은 고상한 일인데, 이는 주인이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이 서화들을 잘 보호하는 것은 중국과 세계의 문화 전승에 큰 의미가 있다. 수집과 보호의 과정도 수집가의 정서를 키우는 과정이며, 수집가가 퇴근 후, 식후에 만지작거리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따라서, 이상은 많은 수집 애호가들에게 유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