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에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사진에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풍경 사진에는 어떤 표현 수법이 있나요? 1. 시간을 알다: 의미상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로 계절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가리킨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자연을 각양각색으로 장식하는 화초와 나무는 수태, 성장, 시들어가는 것이 모두 날씨와 기후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그래서 같은 곳의 풍경은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 특징 (예: 쓰촨 주자이거우, 안휘황산 등) 을 가지고 있다. ) 그리고 계절 기후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자세를 보여 예측할 수 없다. 하늘에 떠있는 구름조차도 장관이며, 이 구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은 비와 안개입니다. 이것은 자연계의 일반적인 광경이지만, 구름과 비의 모양과 기세는 사계절에는 사실 다르다. 따라서 자연을 표현하고 전형적인 풍경을 가지기 위해서는 이런 넓은 의미의' 시간' 을 자세히 분석하고 깊이 이해해야 정확한 시간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좁은 "시간" 은 아침부터 황혼, 심지어 저녁까지 하루를 가리킨다.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조건은 광원이지만 자연 풍경을 촬영하는 광원은 유일한 햇빛이다. 따라서 이 독특한 광원은 사진작가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므로 잘 이용해야 한다. 먼저 계절광의 방향과 출처, 투사할 수 있는 장소와 위치를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해가 동쪽으로 뜨고 서쪽으로 지는 것만 알고 있지만, 실제로 상승 방향은 계절에 따라 이동하므로 빛의 변화도 그림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겨울에 해가 뜨는 위치는 남향이고, 투영은 북향이다. 그러나, 여름에는 해가 북쪽에서 솟아올라 남쪽을 향해 쏘았다. 그들의 위치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 해가 1 년 동안 정동에서 떠오르는 것처럼, 단지 이틀 (3 월 2 1 일일 춘분, 9 월 23 일 추분) 만 매일 0.258 도 변한다. 광원이 풍경에 미치는 영향은 미세한 차이라도 매우 다르다. 따라서 자연 경관을 촬영하는 유일한 믿을 수 있는 태양광, 상승 하강 위치의 투영 방향은 명확할 뿐만 아니라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2. 언관색은 현장의 전체 환경과 상황을 관찰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우리가 자연의 품에 안겼을 때, 눈앞에 풍경과 혼돈이 가득했다. 그것들은 삭제해야 하고, 그것들은 선택해야 한다. 촬영 장소와 최고의 로케이션 각도에 관해서는 우리도 급하게 결정을 내릴 수 없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인내심, 지치지도 않고, 두려워하지도 않고, 어떤 입장이나 각도에서 그것을 토론해야 한다. 심도 있는 관찰과 소리 없는 관찰, 축적된 경험과 결합해 이상적인 각도를 선택해 이미 머릿속에 짜여진 풍경을 촬영한 다음 조심스레 재단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소위 커팅이란 가장 작은 곳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니 소홀히 하지 마라. 어떤 풀, 어떤 돌, 어떤 가지, 어떤 잎이든 퇴고가 필요한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개방 상황에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들과 중요하지 않은 곳들이 한 작품의 완벽한 요구 사항을 언급할 때 극단적인 건설과 파괴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장면 선택과 촬영은 상당히 세심해야 한다. 화가 황이 말했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려면 하늘을 움직이기도 하고 스님도 조용히 해야 한다." 눈앞의 풍경에 대한 큰 열정이 있어야 하고, 지칠 줄 모르고 한 바퀴 돌고, 관찰하고, 풍경을 발견하고, 자주 생각하고, 눈앞의 풍경을 인식하고, 이런 풍경을 이해해야 한다는 뜻이다. 화가들은 또 "봉우리가 다양해서 날씨도 다양하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의 모습처럼 수백 명이 있다. " 따라서 우리가 산천 경관을 관찰할 때, 단지 표면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산천 경관의 기세와 지방 특색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 5 대 화가 하오 징 (Hao Jing) 은 "멋진 창조를 찾아라" 고 말했다. 하이라이트는 객관적인 존재를 의미하고, 찾는 것은 작가의 주관적인 노력이다. 이것들은 모두 이전의 예술가들의 경험이며, 우리에게 일종의 모욕이다. 3. 그 본질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모든 것이 그 독특한 본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특히 자연경관을 촬영한 사람은 전체 자연환경을 가득 채운 꽃, 풀, 나무, 돌, 진흙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그 본질을 숙지해야 그림과 사진에서 효과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 우리 사진의 서사에서 이른바' 근리' 란 한 장면이나 사물을 표현할 때 겉모습의 윤곽뿐만 아니라 중요한 목적은 질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뼈와 고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위' 라는 글자는 의미가 매우 넓어서 위엄 있고 기괴한 것 같다. 산과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를 촬영할 때 렌즈 각도를 이용하여' 위' 의 구도를 실현할 수도 있고, 구기하는 방법으로' 위' 를 더욱 뚜렷하게 만들 수도 있다. "예" 의 또 다른 의미는 아름다움으로 확장될 수도 있고,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부각시킬 수도 있고, 또한' 예' 라는 범주 안에 있을 수도 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풍경의 사진을 찍어서 그것의' 위대함' 을 볼 수 있을까? 관건은 풍경의 특징과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황산에는 운해, 구름, 기송, 괴석이라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시야를 크게 두면, 36 봉, 36 봉, 각각 기이한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가 시야를 좀 더 멀리 두면 음산한 숲과 그윽하고 그윽한 계곡이 많을 것이다. 시선을 다시 옆으로 돌리면, 많은 자유로운 작은 장면들이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아미산의 이름은 그것의 창미에 있다. 청산은 그윽하다고 할 수 있다. 오악은 웅장하고 장려할 뿐이다. 천하 제일의 산수라고 불리는 계림은 계림 양삭보다 더 무적이다. 단지 산이 가파르고 물이 맑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명산대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안목과 경험에 의지해야 하지만, 이런 경험은 전기적인 예술적 수양이다. 이런 소양이 없으면 우리는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 면을 찾을 수 없다. 카메라 렌즈의 운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이곳에 온 다큐멘터리만 얻을 수 있다.
그것을 받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