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중국 회화의 혁신적인 경향은 무엇입니까? 누구든지 나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 . . . . . 무릎을 꿇고 구걸하세요. . .
현대 중국 회화의 혁신적인 경향은 무엇입니까? 누구든지 나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 . . . . . 무릎을 꿇고 구걸하세요. . .
'중국화와 서양화의 융합'은 약 100년 전 중국화계에 나타난 예술사조이자 중국화를 혁신하려는 움직임이다. '융합파'의 골자는 선진적인 서양화법을 사용하여 낙후된 중국화법을 개량하고 변형하며 심지어는 결국 중국화법을 없애고 궁극적으로 중국화법을 개선, 변형, 심지어 폐지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중국화. 지난 세기 중국화계의 정세는 '융합파'의 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으며 '위조'되었음을 보여준다. 중국화의 화법은 변형되거나 취소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으며 사라지지 않고 언제나처럼 자연스럽게 계속 전진하고 있다. 중국과 서양화의 융합이 실패한 이유는 '중국화가 쇠퇴했다'고 고집스럽게 '융합파'의 혁신을 방해했기 때문이 아니라, '융합파'가 본질적인 결함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중국과 서양화의 성질이 같다는 전제, 즉 중국과 서양화의 성질이 같다는 전제, 즉 잠재적으로 가정하고, '융합'에 기초한 경솔한 움직임을 보였다. 충동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에 따라.
중국화와 서양화의 융합이 가능하려면 먼저 중국화와 서양화의 성격을 이해해야 한다. 서양화의 성격은 매우 복잡하다. 서양화는 성격상 크게 서양 고전화, 중세 회화, 서양 현대화로 나눌 수 있다. 중국의 '융합파'는 서양 고전회화와 서양 현대회화를 중국화로 '융합'하는 이른바 '융합파'이다. 이를 위해서는 신중한 과학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림은 단순히 그리는 방법 그 이상입니다. '회화와 자연'의 근본적인 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의 본질은 회화의 본질을 결정하고, 회화의 자연관, 예술적 견해, 회화 방법 및 회화 방법을 결정합니다. 그 중에서 회화의 자연관과 미술관은 회화의 '핵심'이다. 회화의 방식과 방법은 단지 자연관과 미술관에 종속되고 봉사하는 것이다. "핵심" "보호 벨트"입니다. 회화에 대한 자연스러운 견해가 회화에 대한 예술적 견해를 결정합니다.
회화가 주목하는 '자연', 가장 가깝고 실용적인 자연은 물리학이 연구하는 자연이어야 한다. 오늘날의 물리학에서는 뉴턴 물리학,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물리학, 양자 물리학 등이 더 성숙한 물리학이고, 발전하는 물리학으로는 '끈 물리학' 등이 있다. 이 글에서는 '뉴턴의 자연'과 '아인슈타인의 자연'을 이용하여 중국과 서양화의 본질을 논한다.
뉴턴 물리학의 회화는 뉴턴 물리학과 자연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자연관'은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근본적인 관점이다. 뉴턴 물리학의 자연관은 물리학자들의 근본적인 자연관을 대표하며 절대공간관, 절대시간관, 절대물질관을 포함한다.
뉴턴의 자연에서 절대공간은 물체가 움직일 수 있는 장소만 제공할 뿐, 그 안에서 물체가 이리저리 흔들리는 것을 허용하는 '용기'나 '무대'와 같다. 모든 물체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 속에서 절대시간도 변함없는 리듬으로 당당하고 고르게 흘러간다. 절대공간, 절대시간 속의 사물은 자기연민적이다. 그 크기와 모양과 색깔은 그 자체의 성질에 따라 결정되며, 남들이 어떻게 보아도 그것은 '본질적'인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사람들은 '뉴턴 풍경'이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Newton Bamboo는 모양이 항상 "원통형"이고 색상이 항상 "녹색"입니다. 절대시간, 절대공간, 절대물질과 에너지는 아무런 소통도 없는 외로운 수행자이다. 그들은 "뉴턴의 자연"을 구성합니다.
뉴턴의 자연을 그릴 때 작가는 뉴턴의 풍경, 뉴턴의 절대공간, 뉴턴의 절대시간을 그려야 한다. 그리고 '그들의 모습대로' 그려야 하고 그들의 모습을 본받아야 한다. 뉴턴의 자연을 바탕으로 예술가들이 그린 그림은 “뉴턴의 자연을 모방”한 그림이다. 뉴턴의 자연을 모방한 그림은 '모방화'이다. 모방 회화의 본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에 대한 관점은 뉴턴 물리학이고 예술에 대한 관점은 "그림은 뉴턴의 자연을 모방합니다" 또는 "예술은 뉴턴의 자연을 모방합니다", "회화는 자연을 모방합니다" 또는 "예술은 자연을 모방합니다"라고 합니다. ; 그리는 방법은 "모방"입니다.
서양고전화(서양고대화)는 최고의 모방화로 알려져 있다.
서양 고전회화는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되어 르네상스 시대에 정점을 이루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 고대 서양 회화의 예술적 개념은 '예술은 자연을 모방한다'는 것이다. 이 예술적 명제는 고대 그리스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이로써 그의 자연관은 뉴턴물리학이고, 그가 모방하는 자연은 '뉴턴적 자연'임을 추론할 수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하여 르네상스에 이르기까지 2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서양 예술가들은 고된 노력과 탐구 끝에 마침내 회화에서 뉴턴의 자연을 모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원근법"은 "유리, 창문(실제 또는 가상), 메쉬 등을 통해 뉴턴적 자연을 보는 방식" 또는 "거울"을 사용하여 뉴턴적 자연을 조명하는 방식(거울 원근법)입니다. 동시에 그들은 뉴턴의 자연을 모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즉 "기하학적 관점"(중국어로 "초점 관점"이라고 함), 빛과 그림자 관점 또는 빛과 어둠을 포함한 "원근법"을 연속적으로 발명하거나 발견했습니다. 관점, 공기 관점”.
거울 원근법은 이 세 가지 원근법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요약하자면, 서양 고전 회화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관은 뉴턴 물리학이며, 예술관은 '자연을 모방한다'는 것입니다. 방법은 "관점"입니다.
원근법으로 모방한 뉴턴적 장면의 고유한 형상은 단축법, 명암, 명암모방으로 입체화되는데, 이를 '투시형'이라고 한다. 우리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모양이 비슷합니다. 기하학적 원근법을 모방한 뉴턴식 절대공간은 그림 속 '피라미드' 형태의 시각적 공간으로, 이를 '시각적 피라미드'라 부르며, 그림의 구성은 그 안에서 이루어진다. 뉴턴의 절대시간은 주로 빛과 그림자의 관점을 모방한 것이다. 뉴턴 풍경의 고유한 색상을 빛과 그림자 원근법, 즉 빛과 어둠의 원근법과 공기의 원근법으로 모방하는 것을 '원근법'이라 한다. 서양인들은 뉴턴의 자연을 가장 잘 모방하는 방법은 원근법이고, 뉴턴의 풍경을 가장 잘 모방하는 방법은 원근법이며, '시각적 피라미드'는 절대공간, '빛'을 가장 잘 모방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림자"와 "빛과 그림자"는 뉴턴의 절대 시간과 뉴턴의 절대 공간을 가장 잘 모방한 것입니다.
상대론 물리학에서 아인슈타인의 자연관은 뉴턴의 물리학에서의 자연관과 정반대입니다. 아인슈타인의 자연에는 물질, 에너지, 시간, 공간이 서로 상호 작용하는 4개의 "결합된 파트너"가 있습니다. 일반 상대성 이론은 질량이 있거나 중력이 있는 장소에 있는 물체가 주변 공간을 휘게 하고, 이로 인해 시간이 지연되어 물체의 모양이 변하고, 중력 시간이 지연되면 물체의 모양이 변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색상 변경, 색상 이동. 질량이 다른 물체는 곡선 공간의 모양과 지연 시간이 다르며, 중력 지연 시간과 곡선 공간이 다르면 모양과 색상이 다른 물체가 생성됩니다. 물체의 형태는 휘어진 공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빈곡선형'이고, 색은 중력에 의해 끊임없이 지연되는 '중력시간이 느려지는 색'이다. 특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움직이는 물체(또는 움직이는 관찰자)의 길이는 주변 공간을 수축시켜 공간을 더 얇게 만들고 동시에 시간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짧아집니다. 물체가 "납작해지고" 얇아지며, 이동 시간의 지연으로 인해 물체의 색상이 변하고 이동하게 됩니다. 서로 다른 운동을 하는 물체는 서로 다른 지연 시간과 서로 다르게 수축되는 공간을 생성하고, 서로 다른 지연 시간과 서로 다르게 수축되는 공간은 서로 다른 물체를 생성합니다. 물체의 형태는 움직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공허한 형태'이고, 색상은 이동 시간에 따라 끊임없이 지연되는 '이동 중 느린 색상'이다.
아인슈타인의 본성에서 물체의 모양은 시시각각 변하는 '빈 수축형'과 '빈 곡선형'이며, 색상은 시시각각 변하는 '움직일 때 부드러운 색'과 '부드러운'이다. 중력 중 색””, 시간은 운동과 중력의 변화에 따라 지연되는 시간이고, 공간은 운동에 따라 변화하는 “수축 공간”, 물체의 질량이나 중력에 따라 변화하는 “곡선 공간”이다. 예를 들어, 화가가 대나무를 다양한 방식과 속도로 보면(이는 대나무가 화가에 대해 동일한 방식과 속도로 움직이는 것과 동일함) 대나무가 원래의 원통형 모양에서 "평평한 모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매우 얇은 시트나 곡면(빛의 속도로 나타나는 모양)까지 완전히 납작해집니다. 아인슈타인의 대나무 모양은 "편평한 몸체 모양 - 조각 모양 - 광속 표면 모양" 모양 시리즈 중 무수한 모양이 될 수 있으며 색상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남색, 보라색이 될 수 있습니다. "는 색상 시리즈의 수많은 색상 중 하나일 수도 있고, "이동 중 느린 색상"일 수도 있으며, "잉크 오색" 시리즈의 수많은 잉크 색상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나무는 모든 종류의 "빈 곡선 모양" 및 "중력 감소 색상"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자연 속에서 그림을 그릴 때 화가는 더 이상 아인슈타인의 풍경, 시간, 공간, 에너지를 바라보는 '관객'이 아니다. 이때 그 역시 그들의 '결합 파트너' 중 한 명이다. 그가 취하는 모든 행동은 동료들의 상황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즉, 화가의 어떤 움직임이나 행위가 새로운 풍경, 시간, 공간을 만들어내거나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화가는 자신의 "기"나 "감정"에 의해 만들어진 풍경, 시간, 공간만을 그릴 수 있고 물론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아인슈타인의 자연 속에서 화가가 만들어낸 풍경은 '공기 생성 풍경', 생성 시간은 '공기 생성 시간', 생성된 공간은 '공기 생성 공간'이다. 기 발생 시간과 기 발생 공간을 총칭하여 "기 발생 시간과 공간"이라고 합니다. 공기가 만든 풍경, 공기가 만든 시간, 공기가 만든 공간이 유기적으로 아인슈타인의 자연을 구성하고 있는데, 이를 '공기가 만든 자연'이라고 한다. Qi를 생성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은 "Qi 생성 방법"입니다.
아인슈타인의 자연을 그린 그림은 작가가 분노 속에서 새로운 아인슈타인의 자연을 창조하는 그림이다. 아인슈타인의 자연에 영감을 준 그림을 '화난 그림'이라고 부른다.
애니메이션 회화의 본질은 자연관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물리학에 기초하고 있으며, 예술관은 "그림이 아인슈타인의 본성을 낳는다" 또는 "예술이 아인슈타인의 본성을 낳는다", 즉 "회화" "기- 생성된 자연' 또는 '예술기 생성 자연', 그 그림 방식은 '기 생성'이며, 기 생성 방식은 아인슈타인의 자연관 중 '동작 관찰법' 또는 '아인슈타인의 흐름관' 방식이다. 러브 아인슈타인의 상상의 "광선 여행"방식은 "공기 역학적 방법"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길이 수축 방법"또는 "공간 수축 방법", "운동 시간 지연 방법"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상대성이론은 "공간곡률법"과 "중력시간지연법"이라는 4가지 상대물리학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화의 역사 자체가 중국화를 모방한 그림이 아닌 일종의 애니메이션적인 그림으로 만들어온 것은 중국화의 자연선택과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중국화를 화난 그림으로 대해야만 중국화를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다. 중국 회화의 본질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물리학에 기초한 자연관이고, '예술은 자연을 낳는다'는 것이고, 회화 방식은 '공기의 법칙'이다. 중국 회화의 특징은 전적으로 애니메이션 회화의 성격에 따라 결정됩니다.
중국 회화의 '기 생성 방법'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인슈타인의 흐름관'으로, 남송의 종빙이 말했듯이 '몸이 떠도는 곳에 눈이 있다'고 했습니다. 준비"( "그림") "풍경 서문"); 둘째, 작업실에서 공허함과 침묵의 상태에서 화가는 창의적이고 상상력있게 아인슈타인의 흐름 관찰을 수행 한 다음 "옷을 벗은 것처럼"그렸습니다.
중국화의 화법은 4대 상대론적 물리학법인 '기승법'이다. 상대적으로 항공풍경(공중형태 및 항공색상), 항공시간, 항공공간의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기가 발생한 시간과 기 공간의 방식, 즉 기가 발생한 시간과 공간의 방식은 중국화의 '위치관리' 방식이다. 중국 회화의 모든 독창적인 방법은 기 발생 방법에 속하며 기 발생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모방회화는 '뉴턴의 자연'에서 그린 그림으로, 뉴턴의 자연을 모방한 그림으로 그 성질과 특성은 뉴턴의 물리학과 자연관에 의해 결정된다. 기생화는 '아인슈타인의 자연', 즉 '기생성'으로 그린 그림이다. 그 성질과 특성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물리학에 의해 결정된다. 자연스러운 모습. '뉴턴의 자연'과 '아인슈타인의 자연'은 전혀 다른 성질을 지닌 두 종류의 자연이기 때문에 동시에 공존하거나 합쳐질 수 없다. 그러므로 모방회화와 애니미즘회화는 공존할 수 없고, 서로 통합될 수 없다. 서양고전회화는 일종의 모방회화이고, 중국전통회화는 일종의 애니메이션회화이므로, 서양고전회화와 중국전통회화는 동시에 공존할 수 없으며, 한 종류의 회화로 합쳐질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물과 우유의 혼합'의 융합이든 '기름과 물의 레이어링'의 융합이든, 회화의 두 가지 성격을 결합할 수 있는 회화는 없다. 한 종류의 그림에서는 두 그림의 화법과 화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그렇게 하는 것은 두 가지 자연의 본성과 두 가지 자연의 법칙을 위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림은 모방 그림이거나 정령 그림이면서 동시에 모방 그림일 수는 없습니다. "뉴턴의 본성"과 "아인슈타인의 본성"을 동시에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케이크를 가질 수도 없고 먹을 수도 없습니다.
중국과 서양 고대화의 특성상 '중국과 서양 고대화의 융합'도 틀리고, '융합파'도 틀렸다. '중도 융합파'는 서양 고전 회화의 원근법을 사용하여 중국 회화의 공기 생성 방식을 개선하고 변형하여 두 가지 유형의 그림을 '수유 혼합' 유형의 그림 또는 '유화'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water layered" 유형의 그림.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극단융합파'는 중국화를 서양고전화에 융합시켜 중국화의 성격을 완전히 바꾸고 중국화를 그림자조차 남기지 않고 폐기하려 하는데, 이는 극히 잘못된 것이다.
그림을 평가하는 기준은 잘못 사용될 수 없습니다. 모방회화에 대한 평가는 모방회화의 성격과 기준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기생화에 대한 평가는 기생화의 성격과 기준에 따라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두 가지 성격의 그림을 평가하는 기준은 오용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서구인들은 고대 서양화를 최고의 모조화라고 믿습니다. 그들의 눈에는 전 세계의 회화가 모조화인 것은 당연하다. 고대 서양 회화는 모든 회화의 패러다임이자 기준이 되었고, 모든 회화를 평가하는 '보편적인 기준'이 되었다. '융합주의자'들은 이러한 '보편적 기준'을 잘못 받아들여 중국화에 대한 '불이해'를 '중국화가 아닌' 것으로 표현하고 중국화의 혁신을 일으켰다.
서양인들은 중국화의 '여백'을 무시하며 여백을 중국 화가들의 '무능'의 표시로 믿고, 그들의 그림에 여백이 없다는 사실을 깊이 자랑스러워한다. . 지난 세기에 특히 유명한 서양 미술 평론가는 중국 화가들이 '중간 장면'을 잘 그리지 못하고 '여백'으로 채웠다고 말했습니다. 뉴턴의 자연에서는 모든 것이 절대적으로 확실해야 합니다. 모방 그림에 반영되면 그림의 모든 장소와 모든 지점이 명확하게 그려져야 합니다. 시간이란 무엇입니까? 공간인가요? 풍경인가? 어떤 풍경을 선명하게 그려야 하고, 그림에는 불확실한 여백이 남을 수 없습니다. 모조화에는 여백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미완성'의 그림, 혹은 뉴턴의 자연을 거스르는 그림이 될 것이다. 서양 고대화는 여백을 남기지 않고 전체 프레임을 채우는 방식으로 군더더기 없이 편안하고 합리적이다.
아인슈타인의 자연에서 물질(풍경)은 에너지이고, 에너지는 물질이고, 물질과 에너지는 '대량-에너지 통일체'를 형성하며, 시간은 공간, 공간은 시간, 시간과 공간은 '시공간'을 형성한다. "; "질량 에너지"와 "시공간"은 "질량-에너지-시공간 통일체"를 형성합니다. 이 '혼란스러운' 통일성 속에서는 물질, 에너지, 시간, 공간이 상대적으로 존재하고, 상호작용하며, 서로 변화하는 불확실한 통일성이기도 하다. 애니메이션 회화에서는 이러한 불확실한 통일성의 본질을 반영하고 표현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여백'을 활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림 속 여백의 불확실성은 그 여백이 풍경이 될 수도 있고, 에너지가 될 수도 있고, 시간이 될 수도, 공간이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그림에 여백이 있어야만 '결합된 네 파트너'의 상호 변형이 있을 수 있고, 그래야만 '기 세대', 즉 '가상과 현실의 상호 생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화는 화가 난 그림이므로 공백으로 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인슈타인의 본성"을 위반하게 됩니다. 고대 서양화를 모방하여 중국화의 여백을 없애는 것은 아인슈타인적 자연을 뉴턴적 자연으로 대체하는 것과 같고, 공기화를 모방적 회화로 대체하는 것과 같으니 이는 중국화의 본질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임은 물론이다. .
기 기반 그림에서는 그림 속 여백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 빛은 일종의 에너지이기 때문에 사진 속 여백도 빛일 수 있다. 본질적으로 중국화에서 여백은 빛을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그러나 사람들은 중국화의 여백의 성격을 보지 못하고, 대신 중국화를 개선하기 위해 고대 서양화의 빛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중국화에 도입했다는 사실이 조금 안타깝다.
서양인들은 자연에 '묵색'이 없다고 하는데, 그 의미는 수묵화를 이용한 중국화는 잘못된 것이고, 중국 특유의 수묵화는 가장 잘못된 그림이라는 뜻이다. 중국인들은 또한 '펜과 잉크'가 추상적이라고 자주 말합니다. 먹색이 특정 장면의 색이 아니라 추상적인 색이라고 말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추상"은 "구체"에서 추상화되었습니다. "구체"가 없으면 "추상"은 어디에서 나올 수 있습니까? 뉴턴의 자연에는 먹색도 없고, 먹색 풍경도 없다. 모방화에서는 그릴 수 있는 수묵화나 수묵화의 풍경이 없어야 한다. 서양인들이 옳다. 아인슈타인의 자연에는 수묵화도 있고 수묵풍경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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