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Qilu 문화의 역사적 위치

Qilu 문화의 역사적 위치

제루 문화는 선진시대 산둥 때 형성되고 발전한 지역 문화이다. 진한 () 후, 정치 대통일의 배경 아래, 지루 문화는 점차 지역 문화에서 공식 문화로 발전해 왔으며, 법가, 음양 오행, 황로학, 유가 사상은 통치 계급의 정치 무대에 올랐다. 지루 문화는 역사적인 범주이자 문화 범주이다. 역사적 범주로서, 그것은 자신의 역사적 한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문화적 범주로서, 그것은 그 역사적 초월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루 문화의 현대적 가치는 바로 이런 역사적 초월성의 표현이다. 일찍이 고대에 황하 하류는 당시 문화가 발달한 지역으로, 이 지역에 거주하는 안지족과 그 후예가 동이문화를 창조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황하 하류에서 유래한 대모르구 문화와 용산 문화를 대표하는 동이문화는 한때 당시 문화 발전의 선두에 있었다. 당시 황하 중상류에 살던 황제족과 그 후예는 양사오문화를 대표하는 중화문화를 창조하였다. 동이문화와 한하 문화는 함께 초기 황하 문명을 창조했다. 하상주 이후 문화는 점차 서로 융합되어 결국 중화문명의 두 가지 기둥인 이하 문화를 형성하였다. 지루 문화는 이하 문화의 융합으로 인한 지역 문화이다. 서주 초년의 제루 건국부터 춘추기까지, 제루 문화의 양대 문화 체계가 형성되었다. 서주가 건립됨에 따라 서방에서 온 주문화는 점차 황하를 따라 하류로 전파되었다. 주문자작나무와 동이문화의 접촉 과정에서 치루 양국의 문화 환경, 지리 조건, 국가 전략의 차이로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의 두 가지 다른 문화 체계가 형성되었다. 서주와 춘추시대의 6700 년 동안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는 각자의 독특한 경로를 따라 발전하여 황하 하류의 문화 구도를 다양화하였다. 제문화는 동이문화를 주도하고 주문자작나무 문화를 보완하는 문화체계이다. 경제적으로 근해 토지의 척박한 현실에서 주대의' 중농'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 무역공 혜어염' 정책을 실시하여 농업을 위주로 농공업을 병행한다. 정치적으로,' 주' 중' 존친' 의 종법 원칙이 아니라' 거재공훈' 이다. 문화적으로, 그것은 편안함, 자유, 포용을 숭상한다. "그 속속 때문에 간소하고 예의바르다." 제나라 문화는 결국 시대와 풍습, 실용 혁신, 개방적 포용에 순응하는 공리문화 전통이 되었다. 노문화는 주문화를 주체로 하고 동이문화를 보완하는 문화체계이다. 경제적으로, 루의 봉지는 태산 이남의 평원에 위치해 있고 토지가 비옥하고 농경에 적합하기 때문에, 루 문화는 처음부터 일종의 농업 문화의 특징을 갖게 되었다. 정치적으로, 루 통치자는 주의 종법 제도를 강조하고' 존친' 을 제창한다. 문화적으로' 이풍속' 정책을 채택했고, 원주민 문화는 주문자작나무에 의해 강제로 개조되었다. 의식, 음악, 인, 의리에 대한 강조는 중례의 주문화와 중인의 동이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루 문화는 점차 인의, 전통, 윤리, 귀비, 비싼 도덕 문화 전통으로 발전하였다. 전국 시대의 진나라와 한 왕조는 Qilu 문화의 전반적인 발전의시기입니다. 전국시대에는 제나라가 노국을 합병하여 황하 하류 지역의 지방 정치 통일을 초래하였다. 그러나 학술 문화계의 백가쟁명은 지역 간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이러한 맥락에서, 지루 문화 전통과 지루 문화의 융합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점차 융합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 전국 시대, 치루 문화의 상호 교류와 영향은 이데올로기 분야에서 주로 맹자' 1' 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타났다

동한 경학 다툼 이후 쌍방은 서로 비판하고 서로 침투했다. 동한 말년이 되자 경학의 대가 정현이 고대부터 지금까지 경학을 연구하여, 결국 지루대지에서 문화 융합 과정을 마쳤다. 지루 문화는 일종의 혼합 문화이다.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를 통합하고 다른 지역 문화의 장점을 흡수하여 점차 자기 조절과 재생 기능이 완벽하고 재생 능력이 강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한무제 존유 이후, 질루 문화는 실제로 정치와 문화의 주도적 지위를 얻어 정치 대통일의 맥락에서 공식 문화가 되어 결국 중국 대통일의 전통문화에 녹아들어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중국 고대 문명 발전사에서, 지루 문화는 일찍이 큰 작용과 영향을 끼친 적이 있다. 우선, 지루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따라 고대 중국의 문화 센터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했다. 제루의 건립은 주문자작나무가 동이문화를 정복하려는 정치적 시도였지만, 역사의 발전은 왕왕 통치자의 편협한 정치적 의도를 뛰어넘는 경우가 많다. 두 가지 가장 선진적인 문화가 결합되면 두 가지 더 고급스럽고 선진적인 문화인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가 형성된다. 지루 문화의 출현으로 호경의 문화 독점이 깨졌다. 서주 말년에 호경의 전복과 황족의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당시 문화센터는 제루 문화가 있는 동방으로 옮겨졌다. 전국시대, 제나라는 줄곧 동양대국이었고, 그 통치자는 문화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하학궁을 설립하여' 천하현인' 을 널리 받아들여 당시의 학술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루추, 주공이 정권을 잡았기 때문에 대량의 고서와 서주 예절 방면의 책을 받았다. 그래서 후세에는' 주대례는 모두 루' 라는 말이 있고, 루가 예의를 중시하는 전통이 있어 루의 독특한 문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유학은 전통문화의 전파자로서 공자를 대표하여 산둥 태생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전국 시대 이후 노국을 기지로 한 유학이 사방으로 퍼지면서 지루 문화의 전파가 더욱 넓어지고 백가쟁명이 촉진되어 중국 고대 문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진나라 시대에만 치루 대지에는 관, 연자, 손무, 묵자, 맹자, 장자, 추연, 손빈, 오기 등 위대한 문화 인물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것은 세계 문명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한 방면에서, 지루 문화는 당시 가장 선진적인 문화였고, 지루 대지는 당시 중국에서 가장 발달한 지역이었다. 둘째, 지루 문화는 중국 고대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법가가 정치 지도 사상이 되었지만 음양오행설에서 유래한 연금사 문화는 진나라에서도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서한 초년이 되자 제문화체계에 속한 황로학이 다시 성행하였다. 당시 통치그룹 중 황로를 급히 알고 싶어 하는 학자들이 많았는데, 그들은 전국에서 무위정치를 추진했다. 그러나, 그것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봉건 번영을 가져왔다-670 년대의' 문화 장면 통치' ... 한대에 형성된' 한가 제도' 는 지루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다. 서한학자 유향은' 관' 이라는 책에서 제나라가 "선존현, 후회친, 선례의, 후현인" 이라고 말했다. 루는 말했다: "내외에 가깝고, 인은 의보다 앞서고, 왕의 흔적도 있다." "그러므로 루는 왕의 흔적이 있는 자는 선하고, 일제히 위압적인 흔적이 있는 자도 군무다." 제루가 왕을 영수하는 길은 한나라 통치자에게 받아들여졌을 뿐만 아니라 점차' 한가제도' 가 되어 역대 건국한 봉건 통치자의 치국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무제' 독존유술' 은 유술 선사로 중국 역사상 큰 변혁이다.

동진남조 시절 유명한 신사는 랑야왕, 란, 고평, 랑야방, 태산양 등 모두 제루고리에서 나왔다. 유명인사와 선진 칠루 문화의 남하가 강남 지역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북송 왕조까지, 소길은 여전히' 지루학인'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위진 이후, 지루 문화는 일종의 지역 문화로서 점차 독립성을 잃었지만, 그 기본 정신은 여전히 묵묵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루 문화는 일종의 혼합 문화이다.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를 통합하고 다른 지역 문화의 장점을 흡수하여 점차 자기 조절과 재생 기능이 완벽하고 재생 능력이 강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한무제 존유 이후, 질루 문화는 실제로 정치와 문화의 주도적 지위를 얻어 정치 대통일의 맥락에서 공식 문화가 되어 결국 중국 대통일의 전통문화에 녹아들어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중국 고대 문명 발전사에서, 지루 문화는 일찍이 큰 작용과 영향을 끼친 적이 있다. 우선, 지루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따라 고대 중국의 문화 센터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했다. 제루의 건립은 주문자작나무가 동이문화를 정복하려는 정치적 시도였지만, 역사의 발전은 왕왕 통치자의 편협한 정치적 의도를 뛰어넘는 경우가 많다. 두 가지 가장 선진적인 문화가 결합되면 두 가지 더 고급스럽고 선진적인 문화인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가 형성된다. 지루 문화의 출현으로 호경의 문화 독점이 깨졌다. 서주 말년에 호경의 전복과 황족의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당시 문화센터는 제루 문화가 있는 동방으로 옮겨졌다. 전국시대, 제나라는 줄곧 동양대국이었고, 그 통치자는 문화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하학궁을 설립하여' 천하현인' 을 널리 받아들여 당시의 학술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루추, 주공이 정권을 잡았기 때문에 대량의 고서와 서주 예절 방면의 책을 받았다. 그래서 후세에는' 주대례는 모두 루' 라는 말이 있고, 루가 예의를 중시하는 전통이 있어 루의 독특한 문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유학은 전통문화의 전파자로서 공자를 대표하여 산둥 태생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전국 시대 이후 노국을 기지로 한 유학이 사방으로 퍼지면서 지루 문화의 전파가 더욱 넓어지고 백가쟁명이 촉진되어 중국 고대 문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진나라 시대에만 치루 대지에는 관, 연자, 손무, 묵자, 맹자, 장자, 추연, 손빈, 오기 등 위대한 문화 인물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것은 세계 문명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한 방면에서, 지루 문화는 당시 가장 선진적인 문화였고, 지루 대지는 당시 중국에서 가장 발달한 지역이었다. 둘째, 지루 문화는 중국 고대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법가가 정치 지도 사상이 되었지만 음양오행설에서 유래한 연금사 문화는 진나라에서도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서한 초년이 되자 제문화체계에 속한 황로학이 다시 성행하였다. 당시 통치그룹 중 황로를 급히 알고 싶어 하는 학자들이 많았는데, 그들은 전국에서 무위정치를 추진했다. 그러나, 그것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봉건 번영을 가져왔다-670 년대의' 문화 장면 통치' ... 한대에 형성된' 한가 제도' 는 지루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다. 서한학자 유향은 일찍이' 순자' 에서 제나라가 "먼저 현을 공경하고, 친척을 후회하고, 먼저 의를 기다리고, 후현인" 이라고 말했다. 루는 말했다: "내외에 가깝고, 인은 의보다 앞서고, 왕의 흔적도 있다." "그러므로 루는 왕의 흔적이 있는 자는 선하고, 일제히 위압적인 흔적이 있는 자도 군무다." 제루왕의 길은 한나라 통치자가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점차' 한가 제도' 가 되어 봉건 왕조의 치국 전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원정', 독립목적 27 명, 지루 12 명. 동한 말년이 되자 지루 지역에는 두 명의 유명한 경학 대가가 있었는데, 하나는 호수이고, 하나는 정현이었다. 동진남조 시절 유명한 신사는 랑야왕, 란, 고평, 랑야방, 태산양 등 모두 제루고리에서 나왔다. 유명인사와 선진 칠루 문화의 남하가 강남 지역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북송 왕조까지, 소길은 여전히' 지루학인'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위진 이후, 지루 문화는 일종의 지역 문화로서 점차 독립성을 잃었지만, 그 기본 정신은 여전히 묵묵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