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푸젠 곡예에는 어떤 전통 민간 문화가 있습니까?
푸젠 곡예에는 어떤 전통 민간 문화가 있습니까?
선극, 본명 흥화극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극종 중의 하나이다. 남송시대에는 송잡극의 영향으로 푸젠푸전 선유 등지에서 노래, 춤, 용, 이야기를 하나로 모으는 흥화잡극이 나타났다. 명초 흥화잡극은 곤산, 익양, 여요, 해염 등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흥화극을 형성하고 흥화극을 연출했다. 명청 시대에는 이런 희곡 형식이 더욱 발전하였다. 1954 년 살구화극은 공식적으로 푸선극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Puxian 오페라는 주로 푸젠 Putian, Xianyou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복건 중남부의 Xinghua 방언 지역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푸선극의 전통극종은 50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왕규, 장협장원, 유지원, 채백걸 등 극종은 남극의 예술적 특색을 어느 정도 보존하고 있으며, 7 일간 공연한 목련극은 중국 희곡의 최초 공연 형식을 분명히 보존하고 있다.
Puxian 오페라의 공연 시스템에는 뱀 개최, 새 점프, 스커트 청소, 달팽이 터치, 일곱 바퀴 미끄러짐과 같은 선명한 지역 색상의 절차 동작이 있습니다. , 일부 동작은 꼭두각시 공연의 흔적을 남깁니다. Puxian 오페라의 노래 구조는 음악 카드 스타일에 속하며 1000 개 이상의 음악 카드, 300 개 이상의 징과 북 고전이 있습니다.
Puxian 오페라는 오랜 역사, 심오함, 민속 토양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송에서 청까지 다양한 역사적시기에 많은 드라마 예술 요소를 축적하여 풍부한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그것은 중국 고대 희곡 예술 형식을 연구하는' 활성화석' 이다. 또한 puxian 오페라는 Putian, Xianyou 지역의 민속, 언어, 사회 심리, 생활 습관, 문화 예술 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신세기에 접어든 이래 여러 가지 이유로, 선극 인재의 유출이 심하여 후임자가 부족하다. 전통 공연 예술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페이스북, 의상, 음악소리가 외국 오페라와 다른 예술 형식에 동화되고 있어 예술의 독창성이 약화되고 있다. 선극이라는 오래된 극종은 자멸 상태에 처해 있어 효과적인 조치가 절실히 필요하다.
복건 배 정원 놀이
이원극은 송원 시대의 취안저우, 절강의 남극과 함께' 민절성의 소리' 로 불리며,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남극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이원극은 취안저우, 장주, 샤먼, 조주, 광동, 홍콩, 마카오, 동남아 각국의 민남어 화교집거구에 널리 퍼졌다.
이원극은 송원 시대 남극의 많은 극목, 창곡, 공연 규칙을 보존하였다. 작은 배원 (7 반) 과 큰 배원으로 나뉘어 있는' 길에서',' 남하' 세 학교로 나뉜다. 각 유파마다' 열여덟 봉두' 라는 자신만의 연극이 있어 주문, 유, 채보일, 왕규 등 25 종의 남극을 보존하고 있다. 이원극은 여전히 무대에 존재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원생태의 연극 풍격을 보존하고 있다. 그것은 엄격한 규범적인 공연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기본 동작은' 18 보' 라고 불리며, 각 업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이원극의 음악은 남극 드럼 피리 현 반주의 형식을 보존했다. 그 가창곡은 진당고악에서 유래한 것으로, 취안저우 곡조로 부르는 것은 다사의 음악 스타일이다. 그것은 여전히 오래된 음악 이름인 Mokedoule 과 컬러 깃털을 사용한다. 이원극용 비파는 남파로 가로로 튕겨 당나라와 비슷하다. \ "권선 \" 은 진나라 진의 유작이다. 동효는 당나라의 척팔이다. 타악기 이남 드럼 위주로 연주 스타일이 독특하다.
"창고" 는 이원극의 전통 공연장이다. 공연 전에' 헌막' 의식을 거행하여 이 극의 창시자인 전두원수에게 경의를 표하고, 이어 역을 맡아 관위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일반 희곡 무대의 테이블과 의자 두 개와는 달리, 창고 바로 뒤에는 긴 의자만 배치되어 있다. 남송극종인' 안약산' 은 이원극의 청결한 추업 공연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이원극은 송원 시대 연극의 문헌과 생활자료를 보존해 남극 문화와 민남 지역 문화의 중요한 특징을 관찰할 수 있다. 역사 문화의 의미에서, 이원극은 무형의 종합 예술의 보고이다. 시대의 변천으로 배원극의 관중이 날로 줄어 배원극의 존재가 심각한 위기에 빠졌다.
복건 민극
복주극이라고도 하는 민극은 현존하는 유일한 복주어로 노래하고 낭송하는 희곡이다. 민중, 민동, 민북에서 유행하며 대만성과 동남아로 전해졌다. 명말 익양말이 민중으로 전해졌고, 점차 현지 방언과 단조와 융합되어 강호조를 형성하고, 뒤이어 강호반은 강호조를 부르고, 평강반은 강호와 노래를 불렀다. 청말, 평화반은 곤곡, 휘극 등 양강양조를 부르는 노반, 푸저우에서 유극을 부르는 유생반과 합병하여 결국 민극을 형성했다. 신해혁명 이후 민극은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정, 쩡, 설, 마타판 등 수많은 반사가 쏟아져 나와 민극 메란방이라고 불린다.
민극 전통극종은 1000 여 종으로 대부분 민간 전설, 역사연의 또는 고대 전설과 잡극에서 취재한다. 그들 중 일부는 유교, 강호층, 평강층, 휘주층에서 유래했다. 흔히 볼 수 있는 대표극은' 연음',' 복숭아빛 리치',' 자옥차이',' 여자 심부름의 해골',' 개봉부' 등이다.
민극의 음악 창곡은 양강, 강호강, 익살스러운 말투, 단조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를 불문하고, 노래를 부를 때는 모두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며, 높고, 두껍고, 질박하고, 거칠고, 섬세하고, 부드럽다는 특징이 있다. 민극의 창법은 단순성, 자연, 깔끔함을 강조한다. 또한 인후강, 비강, 복강, 흉곽의 교체를 적절히 활용해 효과를 높인다. 민극곡패는 대부분 익양조, 사평조, 휘주조, 곤곡에서 진화해 왔으며, 많은 곡조는 익양조의 특징을 보존하여' 롤' 을 도울 수 있다. 주요 반주 악기는 플룻, 수나, 머리관, 이호, 야자수, 청고, 전고, 꽹과리 등이다.
초기 민극의 발색은 생, 단, 못생긴 세 줄밖에 없었다. 나중에 휘반, 경반의 업무체계를 흡수하여 틈새, 노인, 무생, 청이, 화단, 노기, 큰 꽃, 두 꽃, 삼화, 페이스트, 꼬리, 잡동사니 등' 12 피트 컬러' 를 발전시켰다. 배우는 연기에서 손, 눈, 몸, 법, 걸음 등의 기본 절차를 중시하며 인물의 외모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를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반영하려고 노력한다. 민극은 푸젠의 5 대 극종 중 으뜸으로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희곡 성강 변변변사와 푸저우 지방문화 발전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현재 현대 사회경제 물결의 영향으로 민극은 점차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긴급히 구제와 보호가 필요하다.
4. 푸젠 고갑극
고갑극, 일명 갑극, 구각극, 대반극, 토반극은 민남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푸젠성과 대만성의 민남어구와 동남아 각국의 화교에서 유행한다. 고갑극은 명말 청초에 수태되었다. 초기에는 민악을 동반한 즉흥 의상 공연일 뿐이다. 나중에 전문 연극반으로 발전하여 송강의 이야기를 주로 연기하는데, 송강극이라고 한다. 청대 중반에 송강극은 다른 예술류의 공연 형식을 흡수하여 문무합화의 조화로운 극종으로 발전하였다. 청말은 휘극, 곤곡, 익양극, 경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독특한 스타일의 민남 지방극 고갑극을 형성했다.
고갑극의 극은 대기극, 자수방극, 추단극 3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무협극, 추단극, 공안극이 많다. 화방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고, 하동에서 잠을 자고, 황포를 자르고, 임문생은 제국 형식, 관복송, 흥사원 장작, 범파구, 당이거북, 드라마 삼국과 월전 등을 알려주는 등 600 여종의 전통극이 있다. 고갑극의 악반은 남음계에 속하며 남음과 인형극에서 많이 나왔지만 리듬과 멜로디가 달라졌다.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쓰는 것은 자신의 목소리, 두터운 고음, 또렷하고 섬세한 운치가 부족하지 않다. 고갑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는 두 가지가 있다: 자분악과 무악. 악기는 주로 피소, 동효, 이현, 삼현, 비파로 보완된다. 무악은 수백 가지의 드럼, 드럼, 꽹과리, 심벌즈, 벨, 작은 소리로 구성되며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보여준다.
고갑극의 발색 장사는 예전에는 생, 단, 못생긴 세 가지 사업밖에 없었다. 나중에 점차 순, 페이스트, 양, 끝, 북쪽 (순) 및 잡동사니가 증가했다. 이 대사들 중에서 추함이 가장 두드러진다. 추함은 남추와 여추로 나눌 수 있고, 남추함은 무일푼의 추함이다. 문추에는 긴 셔츠 블라우스가 못생기고, 무추에는 스승의 추함과 몸을 묶는 추함이 있다. 추녀는 수십 가지, 못생긴 아내, 못생긴 중매, 못생긴 며느리, 못생긴 여종 등이 있다. 추악한 행위 예술은 풍부하고 다양하다. 예술가는 생활에서 소재를 추출하고, 디자인이 못생긴 아들, 못생긴 헝겊, 못생긴 인형 등의 연기 유형을 창작한다. 그들은 다른 캐릭터나 인형극과 동물 동작의 전형적인 행동을 모방하여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삼았다. 그들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흥미진진하고, 과장되고, 실속이 없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고갑극의 무술은 라인 인형과 민간 사자춤의 기예를 흡수하여' 차가운 프라이팬',' 큰 충돌',' 봉황이 꼬리를 흔드는 것' 등의 동작을 형성하여 독특하다. 고갑극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독보적인 극종으로 민남 지방문화의 전형적 대표로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5. 푸젠 평남의 핑핑 (pingping) 연극
핑남 평삭극은 푸젠 한족 방언으로 연극을 부르는 고강 극종이다. 복건 특유의 지방극종이다. 핑난에서 유래한 것으로 닝더시 복주 일대에 전해졌다. 민극의 선배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Pingstorytelling 극은 현지 민간 비속어를 많이 흡수하여 사랑, 결혼, 직장생활을 많이 표현하며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다. 2008 년 6 월, 평남 평삭극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핑남 평삭극은 민극의 전신 중 하나로, 명말 청초에 민동에서 유행했던' 도사' (일명' 어깨창고') 공연 예술에서 진화했다. 청초에 형성되어 청대 함풍과 동치년 사이에 흥성하였다. 푸젠평남에서 발원하여 민동북부 복주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현지 방언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말처럼 소박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청초 이후 핑남현에는 1 15 개 마을에서 화극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평당극이 평남에서의 발전을 보면 푸젠 평당극의 발원지는 평남이다. 용등평 강의반은 강희년 동안 건립됐으며, 그 전신은 푸젠을 지키는 정남왕 강준, 평남용강촌이 반청시력을 계획할 때 도입한' 강호반' 이 점진적으로 발전했다고 주장했다. 명말, 유명한 핑핑 극종 장단 신지, 20 세 유명, 30 세 유명. 후세 사람들에게' 핑핑 희곡 대가' 라고 불리며 용등평 강의반에서 데뷔했다.
1984 평남탕구진 용원촌의 한 노예술가 집에서 청대 가경 년 용원평이 이 이 마을에서 강의할 때 남긴 옷 두 상자를 발견했다. 산 사람, 단, 순, 말자가 입은 드레스, 터번, 모자 등 3/Kloc-0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푸젠에서 발견된 가장 많은 수의 명확한 연대기록이 있는 고대 의상이다.
\ "동산 언덕, 반평, 뒷문 산 건설 극장, 남편 은 무대, 여자 튜브 티안 산 에 갔다. 그들은 6 월 4 일과 8 월 3 일에 경기를 했다. " 현지 한족들이 전하는 가요에서 평남의 핑핑 연극이 전성기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광서 말년부터 민국 초년까지 평삭극은 유극 강호극과 결합해' 삼하극' 이라고 불리며 오늘의 민극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평남 평삭은 400 년의 역사를 가진 한극이다. 민극의 전신으로서, 핑남 평삭극의 주요 특징은 모든 도백가가 푸주어, 프런트어, 무대 뒤에서 부르는 것이 아주 오래된' 한 사람이 대답하다' 는 한족 민간 창법 형식이다. 마치 산가, 모가처럼.
평남 평삭극 가창곡은 민동북한족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작파' 와' 수파' 로 구성되어 있다. 한 접시에 속한다. "한 사람이 노래하고, 많은 사람들이 화목하다." 일반적으로 상하문의 구조가 반복되어 서사, 서정, 울며 애원하는 데 적합하다. 아리아의 선율은 5 음계로, 깃털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은 휘장, 상이다. 판형은 힐끗판이고, 널빤지는 칼집으로 박자를 맞추고, 여러 글자로 많이 돕는다. 강호조는 푸젠 동북 민간에서 진화해 사평, 휘주, 난탄, _ _, 대형 서사에 적합하다. 한족 민가는 현지 민가와 방언 위주의 외래민가를 포함해 선율이 아름답고 가무 장면에 많이 쓰인다. 다른 zazas 는 무작위 방송과 방자와 같은 외국 오페라의 곡조로 구성되어 있다. 노래를 부를 때, 프런트에서 혼자서 노래를 부르고, 무대 뒤에서 모두가 도와준다. 말마다 두세 개의' 아아' 가 달린 감탄사가 있고, 마지막 세 글자는 대부분 무대 뒤 배우가 보조한다.
평남 평삭 희곡 음악은 고음체계에 속하며 익양고강, 난탄, 민간 단조로 구성되어 있다. 창곡은 평삭 강호 마이너 기타 잡곡으로 나뉜다. 민동북이나 푸저우 방언으로 부르는 것은 평실하고 이해하기 쉽고 특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