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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를 '춘절'이라고 하며, 흔히 '새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 전날은 '새해전야'로, 일반적으로 '새해전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절은 1년 중 가장 큰 전통 명절이다. 음력 12월 15일부터 모든 가정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실내외 대청소를 실시합니다.

음력 12월 25일은 '설날'이라 설날을 맞아 음식과 물품 준비를 시작한다. 며칠 동안 집집마다 떡(떡), 견과류튀김(견과류튀김), 과자튀김, 미트볼튀김, 훈제생선, 닭고기와 오리찜 등을 만들기에 분주했다. 새해 28일이나 29일에는 모든 가족이 춘절 대련과 문신을 게시합니다. 이날부터 음력설 3~5일까지 집집마다 새벽까지 등불을 밝히는데, 이를 흔히 '한해를 밝히는 일'이라고 합니다.

매년 30일은 통일된 조상숭배를 하는 날로, 각 가정에서 세 마리의 동물과 과일, 술, 채소 등을 대나무 꾸러미에 담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이날은 노소를 막론하고 새 옷을 입고 있었고, 마을은 징과 북소리로 떠들썩했고, 폭죽도 터져나왔다.

설날 새해가 시작되기 전, 곳곳에서 폭죽이 터지며 모두가 서로 좋은 말을 하고 축하한다. 금사자팀은 이른 아침부터 징과 북을 치며 마을을 돌며 소유권을 이전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새해 소원'을 전했다. 황금사자는 먼저 본당(보통 신의 신으로 알려짐)으로 가서 예배를 드린 후, 각 집의 부엌으로 가서 예배를 드리는 동안 가장이 폭죽을 터뜨리고 사자 머리가 향해 춤을 춥니다. 폭죽을 터뜨리고, 가장은 감사의 표시로 빨간 봉투를 준다. 연초부터 음력 10일까지 황금사자춤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중 두 사람은 원숭이 역할을 맡았고, 한 사람은 샤셍 역할을 맡았고, 한 사람은 사자 머리를 잡고, 한 사람은 사자 꼬리를 잡고 사자와 함께 활기차게 뛰고 공중제비를 펼쳤습니다. 테이블 위를 날고 테이블 모서리를 통해 날아갑니다. 원숭이와 샤생은 협력하여 다양한 사자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이어 황금사자단 무예 관계자들이 복싱, 몽둥이, 칼, 갈고리, 낫, 갈퀴 등의 무술을 펼치며 공연이 마무리됐다. 황금사자춤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전통공연이다.

춘절 기간에는 낮에도 사람들이 매우 활동적이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늘 분주합니다. 일부는 쇼핑을 하고, 공원을 방문하고, 사진을 찍고, 일부는 사자춤을 추고, 징과 북을 연주하고, 일부는 포커, 마작 등을 칩니다. 밤에는 사방에서 큰 징과 북이 울리고, 하늘에는 폭죽이 터지고, 하늘에는 화려한 불꽃이 터지고, 노래하고 웃으며, 즐겁고 즐겁고, 집집마다 활기가 넘치고, 모두가 행복합니다.

설날 둘째날은 친척, 친구를 방문하는 날이다. 모든 가족은 손님을 친절하게 대하며 모두가 수다를 떨며 웃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친정으로 이사하는 여성 중에는 친정을 떠나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어 "음력 초하루에 설날, 음력 이월에 설날을 이야기한다"는 말이 있다. 달에는 연말을 이야기하고, 음력 3일에는 가난한 날을 이야기하고, 음력 4일에는 액운의 날을 이야기하고, 음력 초닷새에는 '장예웨이'에 대해 이야기한다. "음력 초석에는 집에 가기 힘들고, 칠일에도 안 가고, 팔일에도 돌아가지 않는다. .9일과 10일에는 사자싸움을 보고, 11일과 12일에는 용등축제가 있어서 보름이 지나서야 돌아옵니다."

음력설의 다섯 번째 날은 일반적으로 "Chu Nian Jia"또는 "Chang Ye Wei"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은 원래 명절이라 사람들이 길을 가다가 지인을 보면 서로 새해 인사와 축하 인사를 나누곤 했다. 설날 일곱째 날을 '인민의 날'이라고 하며, 온 가족이 '7가지 채소'를 먹습니다. 셀러리, 양파, 마늘, 봄나물, 고수풀, 사탕무, 부추 등 부지런하고 똑똑하고 값비싼 음식을 먹습니다. 효과적이고, 탄력 있고, 재결합하고, 달콤하고, 오래 지속되는 의미입니다.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일반적으로 '음력 1월 상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커우가 음력 1월 전반부를 지나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12일, 13일, 14일로 정하지만 대부분은 14일에 반달을 지납니다. 그러나 누구도 이를 15일로 정하지 않습니다. 열다섯째 날이 반달을 지나가는 다른 곳과는 전혀 다릅니다.

음력 정월 상반부에는 구정과 마찬가지로 세 마리의 동물을 신으로 삼아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사람들이 오가며 호화로운 요리와 밥을 먹습니다.

송커우 사람들은 등불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청나라부터 민국까지 미웨이핑에 등불집을 설치해 등불축제를 열었습니다. 등불을 구경하는 사람들은 붐비고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아들이 있는 모든 집에서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출생을 축하하기 위해 등불을 걸어 두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행등"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등불 축제의 밤에 공명 등불을 터뜨렸습니다(전설에 따르면 공명등은 삼국시대 제갈량이 발명했다고 합니다). 리 가문 사원에서는 한때 거즈 종이 160장으로 만든 공명 등불을 공명 등불에 걸어 놓고 불을 붙이고 부풀려 공중으로 들어 올렸습니다. 공명등의 기름등 아래에는 전기 대포, 소형 폭죽, 로켓, 불꽃놀이가 걸려 있는데, 높은 고도로 올라가면 폭죽과 전기 대포가 간격을 두고 요란하게 울리고 로켓이 사방으로 쏘아지며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매우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플래시와 샤인. 각 성씨의 집 양쪽에는 대형 등불이 걸려 조명을 밝히고, 폭죽과 로켓, 폭죽이 터진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여전히 등불절을 기념하고 음력 정월 상반절을 기념하는 전통 풍습이 남아있다. 단, 콩명등 발사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콩명등을 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폭죽이나 로켓 발사는 안전한 장소에서 발사해야 합니다. 1955년 음력 1월 상반기, 중산공원 북쪽 뉴자오탕 낙양교에서 연막대, 로켓, 불꽃놀이가 터졌습니다. 관객들은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뉴자오탕 주위에 서 있었습니다.

청명절

역사 전반에 걸쳐 송커우에서는 청명절 활동을 기념해 왔습니다. 무덤 청소일을 하카 방언으로 '청명'이라고 합니다. 송나라의 고거경(高居淸)은 “북쪽과 남쪽 언덕에 무덤이 많고, 청명절이 여러 가지로 거행되고, 종이재에서 흰 나비가 날아가고, 붉은 뻐꾸기가 눈물과 피로 물들인다”라는 시를 지었다. 이날은 자녀와 손자를 데리고 묘소를 찾는 사람들도 많았다.

청명절에는 사람들이 '청명쌀만두'를 만든다. 이 풍습은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며 모시잎, 쑥잎, 풀사틸라잎 등의 식물잎을 쌀가루에 섞어 청명쌀만두를 만드는 풍습이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태양의 생일

"태양의 생일"은 메이현 현의 도시와 농촌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독특한 축제입니다.

1644년(명나라 충진 17년), 음력 3월 19일은 명나라 충진황제 주유견이 북경 메이산에서 목을 매달아 죽인 날이다. 왕조가 무너졌습니다. 사람들이 명나라를 더욱 그리워하게 하려고 당국의 탄압과 지역민들을 위험에 빠뜨릴까 두려워 공개적으로는 감히 알리지 못하고 백성들에게 태양을 숭배할 것을 호소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이날은 '태양의 생일'이었다. 그는 또한 명나라 황제를 태양으로 숭배하는 『일경』을 썼다.

매년 음력 3월 19일에는 많은 집에서 홍등을 걸고, 해를 향하여 상을 차리고, 제사를 위해 과수와 장수국수를 얹고, '일경'을 외우고 있다. . 『일경』의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3월 19일에 해가 태어나서 집집마다 빨간 등불을 켠다. 해가 뜨면 하늘이 붉어지고 집집마다 등불이 걸려 있다. 태양 밝게 빛나고, 진주가 부처에게 빛나고, 네 신이 우주를 다스리느니라… 또한 종이 선코트, 태양 모자 등을 태우십시오. 이날은 저희도 볶음면을 기념품으로 먹기 때문에 길거리 국수집에서 국수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용선절

음력 5월 5일을 단양절 또는 단양절이라고 합니다. 춘추전국시대 밀라강에 몸을 던진 애국 시인 굴원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설날 넷째 날에는 온 가족이 명절 재료를 준비하고 만두를 싼다. 전설에 따르면 전국시대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음력 5월 5일에 밀라강에 쌀만두를 던졌다고 하며, 이러한 풍습이 이어져 쌀만두를 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설 넷째 날에는 만두를 만드는 것 외에도 모든 가족이 단오절을 위해 고기, 음식, 물품을 준비합니다.

설날 다섯째 날은 단오절로 각 집의 대문, 방문, 부엌 문에 부들을 걸어야 하며, 점심시간에는 약간의 레가르주를 마셔야 한다. 악령을 물리치세요. 이날 아침에는 모든 가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세 마리의 동물과 과일을 내놓는다. 정오에는 가족이 집에 모여 풍성한 상봉 식사를 합니다. 설날 여섯째 날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날로, 모든 가족이 고기와 술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옛날에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송커우 진의 남북 제방을 따라 용선 경주를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서북(우현궁, 왕현궁) 북쪽의 용선 경주와 신안(한황궁, 월반궁)의 용선 경주는 보통 5월 1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에 개최됩니다. 대중을 모아 자금을 모으고 용선 경주 업무를 주관합니다. 지난 4월에는 각각 용선을 수리해 30일 진수시켰다.

5월 1일, 3일, 5일 오전에는 각 궁궐마다 다채로운 용선으로 장식해 '궁에서 궁전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용선이 위아래로 노를 저어 오르든 내리든 상관없이 여러 사당으로 갈 때마다(올라가는 선은 Yueban Palace, Wangxian Palace, Guandi Temple, Tan Gong Temple, Guangfu Palace, Jifu Palace이고 하강하는 선은 Wangzhen Palace입니다) , Tianzhen Palace 등 Harem Palace, Wuxian Palace, Han Emperor Palace, Xianlong Palace, Jinpan Palace, Wangji Palace, Wangming Palace), 용선 사령관은 궁전에 들어가서 향을 피우고 예배해야합니다 (따라서 "Chao Palace"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용선은 형형색색의 깃발을 흔들고, 북과 음악이 울려 퍼지고, 폭죽이 하늘로 날아오르며 위아래로 항해합니다. 노를 저어가는 사람들은 행복하고 활기차게 서서 지켜보며 환호합니다.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 오후에는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음력 5일은 예선 경기이고, 음력 10일은 용선 결승전이다. 대회는 대만해협 양쪽에 수많은 관중이 모여들어 더욱 흥미진진했고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각 용선에는 노잡이 32명, 조타수 1명, 지휘관 1명, 징을 치는 사람, 물 떠는 사람 각 1명 등 36명이 있다. 현재의 용선은 조금 더 작아서 인원이 27명에 불과합니다. 경기 중에는 양쪽이 함께 앞으로 나아가고, 앞뒤로 서로 노를 젓는다. 지휘관은 물의 상황을 관찰하고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용의 머리 입술에 지휘봉(짧은 용 깃발로 만든)을 날려 결전 명령을 알립니다. 양쪽의 수석 노잡이들이 함께 노를 젓고, 다른 노잡이들이 더 열심히 노를 젓는 가운데 결승선에서 승자가 결정됐고, 승자는 노를 들고 환호하며 대포를 발사해 승리를 과시했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대만해협 양측의 관중들은 열광적으로 환호했고, 특히 양측이 결승전을 지시하는 순간 큰 함성을 지르며 그 열기는 이루 말할 수 없었다.

항일전쟁 당시 용선경기는 한동안 중단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1950년부터 1952년까지 용선경기가 계속되다가 1953년에 중단되었다. 2000년에 용선경기가 47년 동안 중단되었다가 1년 동안 재개되었다. 또 알 수 없는 이유로.

가을날

가을이 시작되는 날, 농사일을 마치고 수확을 축하하는 축제이다. 이날은 집집마다 떡만두를 빚는다. 송커우족의 먹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마늘과 흑설탕물을 섞어 '붉은 맛'을 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기, 야채, 만두 등과 함께 볶는 것이다. . 먹다.

7월반

고대에는 음력 7월 15일을 귀신절이라 불렀으며, 통칭 '7월반', '우란'이라고도 불렀다. 축제', 흔히 망자의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송커우진의 일반 가정에서는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자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세 마리의 동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무덤을 방문해야 할 성씨가 몇 개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날에만 음식을 추가하고 7월 7일 동안 죽은 자의 영혼에게 제사를 드리는 습관이 없는 것이 분명합니다.

축복

'축복'은 송커우 객가 지역 사람들이 춘절에 이어 두 번째로 치르는 성대한 축제로, 신실한 남녀들이 복을 기원하는 풍습입니다. 신들의 축복.

축복의 이름과 시간은 각 마을이나 성씨마다 다르지만 시간은 정해져 있으며, 보통 음력 8월 3일에 정해지며, 매년 예정대로 지낸다.

축복의 날에는 각 가정의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축하하며 '즐거운 모습'을 지켜보며 집이 손님으로 가득 찼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집에서는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호화로운 점심을 준비하고, 어떤 집에서는 쌀만두, 쌀만두, 소두부를 요리하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축복의 날에 일부 마을에서는 떠돌이 신 '왕자를 안고'를 순회하고 저녁에는 꼭두각시 극단을 마을에 초청하여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송커우 지역의 모든 마을에는 성씨마다 공왕사가 있습니다. 송커우진 근처의 왕지궁과 무향궁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왕자 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자는 사람들의 숭배와 존경을 받는 우상이다. 지역 주민들은 관직을 역임한 조상이나 역사상 존경받는 충직한 신하들의 조각상을 성전에 모시고 사람들이 왕자를 위해 예배하고 기도하였다. 그들을 보호하십시오. 예를 들어 선구촌 사람들의 왕자는 양씨의 시조인 양커가(량씨의 64대 후손으로 남송 소흥시대에 중사가 되어 우재상이 됨)이다. 그는 마을의 왕자로 세워졌고, 그의 후손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절을 세웠습니다. 매년 정해진 시간에 왕자는 사원 밖으로 끌려나와 마을의 집집으로 행진합니다.

세자가 순행을 할 때에는 궁궐에 출입하는 예식을 치러야 한다. 순행 시 왕자는 왕실 세단에 앉아 4인이 탑승한다. 라인업은 사극의 고관들이 순회할 때의 라인업과 동일하다. 징과 북을 치며 색색의 깃발을 들고 있는 사람들이 수십, 수백 명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1950년 이후 송커우에서는 유왕의 활동이 없었으나, 일반적인 복례활동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중추절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로, 흔히 '8월의 반'이라고 합니다.

중추절에는 달이 특히 밝아서 달을 감상하는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그날 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월병을 먹고, 달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탄하며 "보름달이 사람을 둥글게 만든다"고 축하했습니다. 옛날에는 '야채바구니 신', '부향곡', '장시간 노동을 위해 돼지 배설물을 나르는 것' 등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구절

중구절이라고도 알려진 음력 9월 9일은 한족의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 왕조의 맹가가 중구절에 용산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당나라 시인 왕위는 『9월 9일 산동에서 온 형제를 기억하며』에서 7자 절구를 썼다. 내 형제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고 도처에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도 적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습니다." 이중구절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중앙 평원의 관습을 물려받았습니다.

하카(Hakka) 지역에서는 이날 재해를 피하기 위해 많은 등산 활동이 진행됩니다. 옛날에는 중나절 축제 기간 동안 연날리기 활동이 매우 흔했고 어린이들도 참여했습니다. 청양등산은 고대의 풍습을 따르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산을 오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메이저우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중9절 기간에 메이 현 은나산 오지봉, 왕수산, 평원 남태산, 우즈산, 자오링 창탄 등 유명한 산 명승지를 방문합니다. 멀리 여행할 수 없는 송커우 지역 사람들은 원귀탑이나 만보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중구절은 매년 관광 성수기로 관광객들이 붕어 등 전국의 명산과 명승지를 방문하는 등 이례적인 행사다. 요즘 메이저우(Meizhou)의 하카(Hakka) 지역에서는 "중구절", "노인의 날", "노인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동지

송커우에는 "동지에는 위안을 옮기고 하지에는 밭을 산다"는 말이 있어서, 가정에서 '동지'를 만드는 일은 매우 흔한 일이다. 동지날 먹는 위안바(찹쌀밥). 동지에는 양, 하지에는 개'의 영양 체험을 바탕으로 양고기를 사서 술과 함께 끓이는 가족도 많다.

위에서 언급한 풍속은 일반적으로 중원 지역의 풍습과 동일하며, 이는 메이저우의 객가 주민 대부분이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이라는 또 다른 증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