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번체자는 어떻게 진화했는가!
번체자는 어떻게 진화했는가!
범려
간결성자가 한자를 대체하다
중화민족은 유구한 역사와 문화 전통을 지닌 오래된 민족이다. 그것은 그녀의 과거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녀의 과거의 휘황찬란함은 주로 한자를 통해 전해졌다. 정확히 말하면 번체자여야 한다. 번체자는 역사 문화 전통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이런 깨지지 않는 결합은 번체자의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여 어느 정도 중국 고대 문명의 대명사가 되어 오천 년의 고대 문명, 국가의 통일, 민족의 단결, 유구한 찬란한 문화를 상징한다.
동시에 한자는 심미의 대상이다. 수천 년의 발전에서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가 잇따라 생겨났고, 서예예술, 인감, 해독게임이 발전하여 중국화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켜 사람들에게 큰 심미와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큰 심미적 이미지를 남기고 다른 캐릭터와 비교할 수 없는 심미심리를 형성했다.
오랫동안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중국 사회 구성원들은 한자, 특히 번체자가 친미, 이상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리고 있다. 다른 글자는 스파, 이상, 불미함이다. 상징심리, 일종의 심미심리가 결합되어 거대한 흡인력이 되어 번체자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처음에는 번체자를 사용했다가 나중에 간체자로 바꾼 선배를 예로 들자. 그들이 번체자를 보았을 때, 그들은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기쁨을 가지고 있었다. 당연히 그들은 번체자 사용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젓가락이나 나이프와 포크가 우리에게 주는 것처럼, 우리는 차라리 젓가락을 사용한다. 습관 외에도 정서적 요인이 있습니다.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오는데, 하물며 번체자 자체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젊은 세대에게 그들은 고도의 현대문명에서 오랫동안 살았는데, 이는 고도의 현대문명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전통 한자가 발산하는 고전미가 더 매력적이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매력은 그들에게는 저항할 수 없는 것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에서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번체자를 받아들인다. 물론, 지금 번체자를 사용하는 것이 모두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우아함을 극력 발휘했지만 고대인처럼 시를 읊을 수는 없었고, 한두 개의 번체자를 빌려 자신의 학식을 드러낼 수밖에 없었지만, 이는 극히 소수에 불과했다.
둘째, 서예 예술과 관련이 있다. 언어는 정보의 전달체이다. 그녀는 사람의 이성에 호소하는 동시에 미감, 인정에 호소하고 미에 대한 감정에 호소한다. 중국 서예는 바로 이렇다.' 젊은 세대의 손눈 머리' 라고 불린다. 그것은 사람들이 끝없는 즐거움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구현한 글쓰기 예술이다. 그녀의 영향은 전 세계에 퍼져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세계에서 한자처럼 지위가 높은 예술 대상이 되는 문자는 없다. 한자가 독립적인 예술로 존재하는 한 그 영향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서예예술의 이런 영향은 주로 역대 유명인들의 서예 게시물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고 있다.
현재 대륙은 경제적으로 홍콩, 마카오, 대만과 많은 서방 국가들보다 훨씬 덜 발달했다. 개혁개방에 따라 대량의 외국 유행 물건들이 중국으로 쏟아져 들어왔고, 홍콩, 마카오, 대만,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의 번체자가 내지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다시 들어갔다. 강력한 경제력 등 요인의 도움으로 번체자가 뚜렷한 심리적 우세를 얻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더 이상 본토인이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일종의 서양식 수입품으로, 한어병음이 어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외국어가 된 것처럼, 마찬가지로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로스에 대한 사랑과 다른 원인으로 인해 간체자가 복등 수적의 지경에 빠졌다. 내외가 협격하여 간화자는 어쩔 수 없이 일부 진지를 포기해야 했다. 현재 사회한자의 복잡함을 초래한 여러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표준
번체자를 사용하는 각 지역에는 해당 사양이 있습니다.
대만성: 표준에는 상용한자 표준자표, 상용한자 표준자표, 산벽자표가 있습니다. 규범 표기법 일부 지역은 중국 대륙의 전통 표기법과는 다르다. 예를 들면' 황 (논자)' 과 대성' 황 (외지)' 이 있다. 항구는' 뼈, 밑은 양횡이다', 대만은' 뼈, 밑은' 점', 중국 대륙은' 뼈' 이다. 홍콩은 위, 대만성은 위 등.
홍콩: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자 목록이 우선합니다. 전반적으로 홍콩과 대만성은 별다른 차이가 없다.' 운반' 과 같은 단어는 일치한다. 그러나 일부 단어 사이에는' 채우기' 와' 채우기',' 읽기' 와' 읽기',' 이치' 와' 이치',' 서' 와' 서' 등 뚜렷한 차이가 있다. 전자는 홍콩 기준으로 쓴 것이고 후자는 대만성 기준으로 쓴 것이다.
중국 대륙: 중국어 간체서표와 신화사전 (중국어 번체판) 을 기준으로 합니다. 일부 필기법은 간체자와 유사하여 중국 본토의 번체자를 대만과 홍콩의 번체자와 다소 다르게 하여 어원과는 그다지 일치하지 않게 한다. 예를 들어 대만성과 홍콩은 모두' 충',' 당나귀',' 고양이' 를 상용자로 사용하지만, 중국 대륙의 번체자는 여전히 유행어' 충',' 당나귀',' 고양이' 로 써야 한다. 또한 중화인민공화국과 전국인민대표대회는' 중화인민공화국공통언어문자법' 을 제정해 한자의 규범화를 촉진했다.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간화자 방안' 을 발표하여 현재 보급되고 있는 규범한자가 간화자와 상속자임을 밝혔다. 번체자는 문자학 서적 쓰기, 서예 연습, 고서 출판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만 사용한다. 전반적으로 번체자는 표준화되지 않고 사용할 수 없는 한자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