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Xingyiquan을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Xingyiquan을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Yiquan Bo Xingyiquan의 심오한 문화적 의미와 무술 가치, 체력 가치 및 성능 가치는 오랫동안 대중에게 인정을 받았으며 그 수련자들은 중국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좋은 일이다. Xingyiquan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Xingyiquan을 배우는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바로잡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러한 문제를 이제 "10가지 질병"으로 요약하고 하나씩 나열했습니다. 친구들이 이를 극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1. 머리가 기울어지고 목이 움츠러드는 것, 자세가 바르지 못한 것, 앞뒤로 구부리는 것 모두 몸의 질병입니다. 2. 입은 벌리고 혀는 늘어져 있고, 눈은 흐릿하며, 이해하기 어렵고, 시력이 흐릿하다. 3. 좌우로 기울고, 등이 굽고, 중심이 불안정하고, 발놀림이 좋지 않습니다. 4. 가슴을 들고 배를 뱉어내는 것은 기(氣)를 발휘하는 것이 서투르고 기(氣)가 가라앉기 어려우며 몸과 마음이 손상된다. 5. 팔을 곧게 펴고 어깨 높이가 높으며 3/4이 불분명하고 힘을 따라가기 어려워 펀치를 날립니다. 6. 항문이 올라가지 않으면 단전기가 흩어지고 속이 비워져 활력을 잃게 된다. 7. 가슴과 배가 드러나고, 갈비뼈가 열려 있어 엄하지 않으면 적이 쉽게 침입한다. 8. 엉덩이와 엉덩이를 내밀고 무릎을 펴고 가랑이를 열어라. 중문은 무방비하여 적의 공격을 방어하기 어렵다. 9. 손목을 꽉 구부려 펀치를 올리며 공격이 약해 잡히기 쉽다. 10. 현실과 현실의 구별이 없고, 음양이 불분명하고, 열림과 닫힘이 무분별하고, 변화가 실패한다. 위의 내용은 Xingyiquan 초보자에게 가장 흔한 10가지 질병입니다. 친구들이 이를 교정하고 극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10가지 질병을 피하고, 10가지 눈을 알아야 한다. "열 개의 눈"이란 무엇입니까? Che의 Xingyiquan에서 "열 눈"은 움직임과 이미지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자르기, 감싸기, 팽이 들고, 구름 고리이며, 이 네 가지는 닭 다리, 용 몸, 곰 팔, 원숭이 모습, 독수리 잡기, 호랑이 뛰기의 이름이며, 이 여섯 가지는 이미지입니다. 이름. 형의권 수행을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 "10개의 눈"은 동작을 표준화하는 척도이므로 주의 깊게 이해하고 따라야 하며 자신의 변덕을 따르거나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열 개의 눈"과 "열여섯"의 훈련 방법은 성의권 이론의 거의 모든 본질을 담고 있는 유기적인 전체입니다. 복싱 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경험해야 합니다. 십병(十病)을 극복하고 십눈(十眼)과 열여섯(十六)의 수련 방법이 무엇인지 이해한 후에는 연(蓮)이라는 단어를 열심히 익혀야 한다. 머리 훈련 머리는 몸 전체의 주인이며 인간의 모든 행동은 마음의 명령을 따릅니다. 머리는 육양의 머리이고 얼굴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는 지도자이다. 따라서 성의권의 여러 가지 동작을 수행할 때에는 머리를 들고 목은 곧게 펴야 하며 턱은 곧게 펴야 한다. 몸 전체가 위에서 아래로 조화되어 호흡이 자연스럽고 임경과 도경이 막히지 않고 기가 단전으로 가라앉습니다. 이는 팔이 자연스럽게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목을 보호해 사고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머리는 기술, 발놀림, 신체 움직임의 변화를 담당하면서 얼굴 특징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복싱서에는 “오행(五行)은 그야말로 오문(五行)과 같다(여기서 오행은 눈, 코, 혀, 귀, 몸의 중심을 가리킨다). 지키는 사람이 없으면 스스로 막을 수 있다. 다섯 가지 요소를 차단하면 다른 요소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4온스의 Xingyi Quan이 천 마리의 고양이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복싱이론과 복싱에서 머리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다음으로 복싱 이론과 복싱에서 머리의 5가지 얼굴 특징의 역할과 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에 관해서는 복싱 매뉴얼에 "눈은 감시하는 능력이 있다", "눈은 육도를 관찰한다"는 말이 있다. 일상적인 훈련이나 다른 사람과의 싸움에 관계없이 눈은 완전히 집중해야하며 공격 대상을 면밀히 관찰하여 아무도 거기에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고 공격 및 방어 인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실적이 될 것입니다. 밝고 화내지 않으며 자신감이 넘치고 원숭이나 독수리처럼 날카롭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싸울 때에는 상대방의 눈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기회를 예상하며 눈이 움직이기 전에 손과 발을 먼저 움직여야 합니다. 권투 매뉴얼에는 "눈에는 비전이 없고 권투에는 영혼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연습과 싸움에서 눈의 역할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최용홍 노사는 원숭이의 예리한 시력을 나타내는 "원숭이의 모습"을 "네 가지 상징"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이는 성의권 이론과 방법의 주요 발전과 개선입니다. 귀, '귀는 모든 방향을 듣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한의학에서는 귀가 신장에 연결된다는 이론이 있는데, 신장의 기가 차면 청력이 예민해지며, 특히 밤에 귀가 들리면 먼저 적을 알아차린다고 합니다. 바람을 피하고 피하세요. 모든 연령대의 무술 고수들은 청력 배양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매일 훈련하는 동안 귀를 주의 깊게 사용하고 주의 깊게 듣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입에는 혀가 있고 입과 혀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술을 할 때나 조용히 앉아 긴장을 풀 때 호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입을 자연스럽게 닫아야 합니다. 혀를 입천장에 대고 눌러 체액 생성을 촉진해야 하며, 입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언제든지 삼켜야 합니다. 또한 임경로를 연결하고 기 및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복싱서에는 '혀에는 까치가 있다'는 말이 있다. 신체 훈련: 인체는 전진이나 후퇴, 옆으로 돌리기, 삼키기, 숨을 내쉬거나 풀기, 팔을 옆으로 조정하는 등 모두 허리가 지배합니다. 신체 변형 방법인 Shenfa. 체의 형의권법에 있어서 신체 기량의 요건은 똑바로 보면 비스듬해 보이고, 기울여 보면 곧게 보이고, 구부러지지도 않고 기울지도 않고, 한쪽으로 기울지도, 옆으로 기울지도 않는 것이다. 몸이 움직이고, 복부가 탄탄하고 가슴이 포함되어야 하며, 허리가 활동적이고 등이 둥글어야 하며, 엉덩이와 꼬리가 중앙에 있어야 합니다. 신체법에는 수직과 수평, 높고 낮음, 전진과 후퇴, 옆으로, 삼키기, 회피라는 12가지 필수 방법이 있습니다. 이 12가지 방법에는 모두 특정한 의미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당신은 호랑이처럼 용감할 것이고, 당신은 당신의 힘을 억제할 것이고, 당신이 높으면 당신의 몸을 들어올릴 것이고, 당신이 낮으면 당신은 몸을 구부릴 것입니다. 몸을 움직여 교묘하게 능력을 발휘하면, 전진하면 그 틈을 노려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후퇴하면 몸을 돌려 몸을 숨긴다. 틈을 이용하여 가차 없이 공격한다. 그런 다음 등을 앞으로 향하게 하여 옆에서 팔을 조정하고 삼킬 때 몸이 뒤로 물러나지 않도록 한다. 가슴과 복부는 안쪽으로 향하고, 뱉어낼 때는 몸을 앞으로 돌리고, 한 손으로 밀고, 오른쪽으로 피하고, 공허에 대한 실제 공격을 피합니다. Xingyiquan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12가지 신체 방법의 본질을 알아야 합니다. 복싱 설명서에는 "손이 방법을 발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발이 방법을 발전시키는 가장 놀라운 것입니다. 항상 열쇠야." “기제는 눈에 있고, 유연성은 심장(즉 뇌)에 있고, 열쇠를 잡는 사람은 몸에 있다. 몸이 전진하면 팔다리가 움직이지 않고, 몸이 후퇴하면 모든 뼈가 다 없어질 것이다." 이는 몸의 법이 실천과 조화에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는 것의 중요성.

손 훈련 : 손은 회전하는 능력이 있어 양손으로 온 몸을 칠 수 있다. 공수와 수비의 기본이라 악보에는 "손은 칼과 창과 같다"는 말이 있다. " 성의권의 복싱이론에는 손이 한 손, 두 손, 손을 놓는 것, 손을 잡는 것, 손을 시작하는 것, 손을 베는 것, 손을 돌보는 것이 있다. ". 한손이란 무엇입니까? "앞손은 숲 속으로 들어가는 연과 같고 몸은 묶고 날개는 모이고 뒷손은 물을 긷는 제비와 같다. 위를 보고 뒤집고 숨어 넘어진다. 이것이다. 원핸드 방식이에요." 두 손이란 무엇입니까? 악보에는 "두 손이 함께 오르락내리락하며, 가마솥을 들어올리듯 오르고, 벽돌을 나누듯 떨어지는 것이 두 손의 방식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가슴이 펴지면 손이라 하고, 힘줄이 올라갔으나 내려가지 않으면 손이라 하고, 힘줄이 올라가면 기복이 있고 휘어졌으나 구부러지지 아니한 것을 손이라 하고, 힘줄이 일직선이지만 똑바르지 않은 것을 손이라고 하고, 힘줄이 부드럽게 오르락내리락하며 들어올리고 문지르는데 사용되는 경우를 손이라고 한다. 그 손." 일상적인 훈련이나 다른 사람과의 싸움에 관계없이 어깨는 아래로, 팔꿈치는 아래로, 손목은 아래로 유지해야 하며, 팔은 구부러졌지만 구부러지지 않은 것처럼, 곧게 펴지지 않은 것처럼 유지되어야 합니다. 두 팔의 탄력성을 높이고 기술의 변화를 촉진합니다. 두 팔꿈치는 갈비뼈에서 분리되지 않고 두 손은 심장(심장)에서 분리되지 않으며 구멍에 들어가고 나올 때 심장을 따라갑니다. 손은 머리보다 높지 않으며 팔꿈치도 높지 않습니다. 입보다 한 손으로 공격하고, 다른 손으로 비틀고 감싸고, 한 손으로 단단히 감싸십시오. 목표물이 맞고, 손이 뒤로 돌아가고, 팔꿈치가 갈비뼈를 보호합니다. , 손은 심장 앞에 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손은 질을 애타게 치며 심장에서 주먹이 나온다. 먹이를 움켜쥐는 호랑이처럼 솟아오르고, 먹이를 잡는 독수리처럼 떨어진다. 먹이. 어깨는 팔꿈치를 밀고, 팔꿈치는 손을 밀고, 힘은 강철 갈고리처럼 힘줄 끝에 도달합니다. 연습스텝, 즉 풋워크는 다리와 발의 기술이기도 하다. 계단은 신체의 기초이자 움직임의 중심입니다. 복싱 싱이 복싱(Xingyi Boxing)의 속담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공격하든지 방어하든지 간에 마음은 지휘관(마음은 뇌), 다리는 전쟁마, 손은 무기이다. 전진하거나 후퇴하는 것은 모두 다리와 발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족보에는 “발이 제해지고 손이 제하지 아니하면 주인이 없는 것이요, 손이 제해지고 발이 제하지 아니하면 뿌리가 없는 것이니라”고 했습니다. "마스터로서 형태는 단계에서 나옵니다." 이는 풋워크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최용홍 노사님이 가르치는 형이권의 발놀림에는 반말걸음, 입마걸음, 입갈래걸음, 인치걸음, 스텝걸음, 빈걸음, 화살통발걸음, 밟음걸음, 우회걸음, 뿌리걸음 등이 있습니다. . 이러한 단계에는 동일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즉, 진행률은 낮아야 하고 회귀는 높아야 합니다. 전진할 때에는 과거가 앞서고, 과거는 앞으로 나아가며, 후퇴할 때에는 미래가 앞서고, 과거가 뒤를 따르고, 앞뒤가 서로 따르느니라. 정강이를 안팎으로 갈고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이며 중간 문에서 들어오는 적을 조심하세요. 앞다리와 뒷다리는 모두 비어 있고, 오르거나 내릴 수 있고, 전진하거나 후퇴할 수 있으며, 후퇴하는 동안 전진이 가능하며 방어하거나 공격할 수 있습니다. 가상과 현실은 기회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 넘어질 때, 나무가 뿌리를 내리는 것처럼 엉덩이는 평평하고, 가랑이는 둥글게, 무릎은 굽혀져야 하며, 발가락은 땅에 닿아 있어야 합니다. 권투 매뉴얼에는 다음과 같이 잘 나와 있습니다. "복싱을 배울 때는 먼저 걷는 법을 배워야 하고, 권투를 볼 때는 먼저 단계를 봐야 합니다. 단계가 안정적이지 않으면 권투는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단계가 올바르지 않으면 복싱은 혼란스럽습니다. 빠르지 않으면 복싱이 느려질 것입니다. 단계가 조화되지 않으면 복싱이 흩어질 것입니다." "장기는 눈에 있고, 유연성은 심장(뇌)에 있고, 적응력은 손에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변화에 당황하지 않는 사람이 보조를 맞추는 사람이다." Lian Shao Che의 Xingyi Quan의 권투 이론에서는 인체의 혈액, 살, 힘줄 및 뼈의 끝을 팁이라고 하며 총칭하여 "네 팁"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피끝, 혀는 살끝, 갑옷은 힘줄 끝, 이빨은 뼈끝이다. 네 개의 팁에 힘을 가하면 사람들은 정상 상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분노가 왕관까지 치솟고 호랑이 수염이 거꾸로 선다는 속담처럼, 극도의 분노에 빠진 사람들의 외적 수행을 가리킨다. 권투 이론과 권투에서는 심장의 떨림과 사지의 정렬을 더 중시한다. , 내면의 에너지가 나옵니다. 모공이 열리고 닫히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이 튼튼해진다. 힘줄과 네 다리가 튼튼할 수 있고, 이를 두드려서 정신이 뼈에 침투하게 하고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쿵푸를 할 때에는 정수리를 밀어내는 힘이 있어야 하고, 혀로 이를 누르는 힘이 있어야 하고, 갑옷은 뼈를 뚫을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하고, 이빨은 힘줄을 밀어내는 힘이 있어야 하고, 바다를 다스리며, 늑대와 호랑이를 삼키는 힘이 있어야 하며, 기집합력이 강하고 하체가 안정되며 용기가 외부로 드러나 적을 떨게 한다. 여기에서 네 가지 조언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Lianjing Jing은 생명을 유지하는 인체의 고급 물질, 즉 정액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한의학 이론과 모든 연령대의 무술 대가들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정, 기, 신은 인간의 세 가지 보물입니다. 정은 활력의 원천이고 기(氣)는 정신을 키우는 곳이며,氣가 있으면 氣가 충만하고, 氣가 충만하면 氣가 충만하고, 氣가 충만하면 甲이 넘치고, 정신이 없으면 생명이 죽는다. 본질이 있으면 생명이 살고, 본질이 없으면 죽음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만들기도 어렵고 먹기도 쉽기 때문에 보물이라는 것을 알고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체씨 가문의 선조들은 제자들에게 “금욕은 본질을 지키고, , 원양이 본래의 모습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단전은 장수를 길러주고 만 냥의 금은 다른 사람에게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성욕을 억제하면 정력이 부족해지고 체력이 약해지며 저항력이 감소하고 질병에 걸리기 쉬우며 "정기수련, 기수련화"의 기본 조건을 잃게 됩니다. 공허함을 되돌리기 위해 정신을 실천하고". 뛰어난 쿵푸를 달성하고 싶다면 심신, 즉 인간 두뇌의 생각을 연습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과정. 권투 책에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마음(뇌를 말함)이 하는 것은 의도대로 되는 것이다." 뇌는 신경계의 중심으로 인간의 모든 활동을 지휘하는데, 무술도 예외는 아니다. 이취안의 복싱 기술의 기능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 1. 마음의 움직임을 따르십시오. 루틴을 연습하든 다른 사람과 경쟁하든 모든 움직임은 전진 및 후퇴, 삼키기, 회피 및 규칙을 따르려는 의도를 기반으로 하며 모든 움직임은 지침에 따라 수행됩니다. 2. 마음으로 기(氣)를 이끄면 모양은 마음대로 바뀔 수 있고, 기(氣)는 마음에 따라 움직일 수 있고, 마음이 있으면 기가 거기 있고, 발도 거기에 있다. 거기에 있다면 마음을 사용하여 모양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쪼개진 주먹은 도끼처럼 베는 것을 의미하고, 무너진 주먹은 화살처럼 쏘는 것을 의미하고, 호랑이 모양은 먹이를 덤벼드는 호랑이의 용기를 의미하고, 뱀 모양은 풀 위를 날아다니는 모습을 의미하며, 풀을 뽑는 능력 등 어떤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모두 케어님의 지도하에 완성되었습니다. 마음챙김 활동을 통해 중추신경계 기능의 자극을 강화하고 뇌의 사고반응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氣)를 실천하는 것이 인생의 근본이다. 기(氣)가 있으면 죽는다. 기는 힘의 원천이고, 기가 없으면 힘이 없습니다. 기는 내부기와 외부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Xingyi 연습 Zhengong은 기를 키우고 기를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소위 자양기(氣氣)란 생각의 지도 아래 온몸의 기가 단전으로 응축된다는 뜻입니다. 기의 장기간 자양은 활력을 충만하게 하고 정신을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위 기수련이란 생각의 지도하에 기가 단전에서 나와 네 개의 끝을 거쳐 온몸에 도달하고 두 개의 갈비뼈에 응축되어 머리 꼭대기까지 돌진하여 위아래로 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좌우로 열리고 닫히며, 힘도 충분해서 스턴트가 되었습니다. 소위 내부 기는 인체의 폐와 경락의 기를 말합니다. 소위 외부 기(氣)는 호흡의 기(氣)를 가리킨다. 외부의 기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보충되어야 내부의 기가 계속 작동하고 발전할 수 있는데, 이를 우리는 종종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통합한다고 부르며, 이러한 순환은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끝없이 계속됩니다. 인체의 건강을 강화하고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Xingyiquan은 호흡을 작업으로 사용하고 내부 기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외부 기의 변화를 유도합니다. 즉, 기가 움직이자마자 힘도 따라갑니다. 역복식호흡은 성의권에서 기운과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이고, 이완과 평온은 기운동의 기초이며, 소주천운법은 높은 경지에 들어가는 사다리이다. 일어설 때나 걸을 때 숨을 쉬면 기(氣)가 몸 전체에 흐를 수 있고, 움직일 때 숨을 쉬면 기의 힘이 통일됩니다. 나아갈 때 숨을 내쉬고, 열 때 숨을 내쉬고, 숨을 쉴 때 단전에서 나오고, 들숨은 단전에서 순환한다. 기가 계속 흐르고 몸 전체를 움직여 팔다리에 이르고, 안과 밖이 조화를 이루면 쿵푸는 탁월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근력 단련: 인체의 근력은 내력과 외력으로 나눌 수 있다. 근력의 근원은 기(氣)이다. 복싱북에서는 “내기가 조화를 이루어 스스로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그 자체의 힘." Xingyiquan의 권투 이론과 권투 방법은 매우 특별하며 힘의 훈련은 "3 매듭"과 "육화"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삼체 자세 파일 스킬을 예로 들면, 자세를 삽입하고 손을 떼자마자 힘은 뿌리 부분에서 시작하여 중간 부분을 따라 끝 부분에 도달해야 합니다. 따라야 하며 각 섹션은 서로를 촉구해야 합니다. 즉, 어깨가 팔꿈치를 밀고 팔꿈치가 손을 밀면 힘이 주먹에 도달합니다. 다리와 발에 힘을 가하는 방법도 뿌리 부분부터 시작해 중간 부분을 거쳐 끝 부분에 이르는 원리가 같다. 즉, 엉덩이가 무릎을 압박하고, 무릎이 발을 압박하며, 그 힘이 발바닥에 미치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힘을 닦을 때에는 마음으로 기를 이끌어야 하고, 기로 힘을 북돋우며, 형태가 조화롭고, 상하가 서로 따르고, 내면이 일치해야 함을 기억해야 한다. 외부는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훈련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축적되지 않는 자립적인 에너지, 방출되지 않는 자발적인 에너지, 무한한 힘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쿵푸 연습 쿵푸는 쿵푸를 연습하지 않고 복싱만 연습하면 헛수고입니다. 삼체 파일 운동과 다양한 싱글 트레이닝 및 스파링 루틴은 모두 기본적인 기술이므로 규칙적이고 세심하게 연습하고 경험해야 합니다. 특히 Sanshou(타이구어로는 Tippa라고 함)는 실제 쿵푸에 대한 구체적인 테스트입니다. 유명한 Xingyi Sanshou Master인 Sun Deyi 선생은 젊었을 때 실제 Sanshou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종종 많은 노력을 기울여 뛰어난 기술을 가진 선배를 찾고 돈을 들여 그들을 구입하고 그들에게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풍요를 얻었습니다. 그 자신. 특히 중년이 된 후 그는 거의 매일 산수기술을 배우기 위해 부설관의 집에 찾아가서 기술에 익숙해질 때까지 수백 번, 수천 번 연습해야 했다. Xingyi Sanshou의 유명한 거장이자 "시금석"이 됩니다. 형태와 의미의 진정한 힘을 얻으려면 세 가지를 명확하게 하고 네 가지를 정렬하고 음양을 이해하고 접근하고 피할 줄 알아야 합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지런히 생각하고 인내하며 고난을 기꺼이 견디는 한, "주먹 없는 주먹, 의도 없는 의도, 의도 없는 주먹이 진정한 의도"라는 통달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공격하면 나는 내 뜻에 따르며, 예술로 남을 설득하는 것이 진정한 예술의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