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영흥은 어느 왕조였나요?

송영흥은 어느 왕조였나요?

송영흥(宋永興, 1587~1666년경), 예명 한족 창경은 장시성 풍신에서 태어나 명말청초에 중국의 유명한 과학자였다.

송잉싱은 평생을 농업과 수공예품 생산에 대한 과학적 조사와 연구에 바쳤고, 동시에 풍부한 과학적 정보를 수집했으며, 동시에 그의 진보적인 사고는 그를 농업과 수공예품 생산에 대한 비판적 태도를 가진 사상가로 만들었습니다. 봉건주의와 중세 학문적 전통.

송잉싱의 저술과 연구 분야는 자연과학과 인문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그의 가장 뛰어난 작품인 '천궁개우'는 '17세기 중국 공예 백과사전'으로 알려져 있다.

송잉싱은 중국 명나라 말기의 과학자이다. 만력 43년(1615년)에 농촌에 당선되었다. 충진 16년(1643)에 강서성(江西省) 비의(沙伯)에서 환관으로 임명되었고, 11년에 복건성 정주(智州)의 관리로 승진하였다. , 안휘성. 명나라가 멸망하자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그곳에서 늙어 죽었습니다. 상품 경제가 고도로 발전하고 생산 기술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던 당시의 상황에서 그는 Jiangxi Fenyi Jiaoyu로 재직하는 동안 "Tiangong Kaiwu"라는 책을 썼습니다. Song Yingxing의 다른 작품으로는 "Yi Yi", "Lun Qi", "Talk about Heaven", "Si Lian Shi", "Picture Sound Return to Rightity", "Ten Kinds of Yanyan" 등이 있지만 현재는 분실되었습니다. .

이 단락의 개인 이력서 축소 및 편집

개인 경험 축소

송잉싱의 초상화

송잉싱은 완리에서 43년을 살았습니다. (1615년) ) 28세에 시험에 합격하였다. 그러나 베이징에서 열린 다음 5번의 시험은 모두 실패했다. 다섯 번의 여행 후에 그의 지식은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 광대한 지역에는 들을 수 없는 것이 없습니다." 그는 현장과 작업장에서 많은 생산 지식을 조사했습니다. 그는 "맛을 알지만 그 기원을 잊어버리는" "멋쟁이 아이들"과 "고전의 집"을 경멸했습니다. 장시성(江西省) 펀이현(治伯縣)에서 칙령을 재직하면서(1638~1654) 『천궁개오』를 썼다. 그는 '서문'에서 이 상황을 설명하면서 "가난해서 안타깝다! 이상한 연구 증거를 사고 싶지만 루오에게 돈을 요구한다. 동료들을 끌어들여 거짓 진실을 논의하고 싶지만, Chen Si의 서재가 부족합니다."(확인하고 싶습니다. 돈이 없었고 동료들과 진정성을 논의하고 싶었지만 장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램프(준비) 풀을 요리"하고 책을 써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대학자가 책상을 버렸으니 이 책은 명예와 출세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숭진 7년(서기 1634년) 10년에 『천공개오』를 편찬하였다. 충진(1637년). 그 후 정주(현 복건성 창정현)의 관리와 박주(현 안후이성 박주)의 행정관을 역임했다. 청나라 순치시대(1661년경)에 사망했다. 송잉싱은 평생에 걸쳐 실천적인 학문을 강조했으며, 생산을 경멸하는 학자 관료들의 태도에 반대했다. 그는 노동자들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갖고 있었고, 정부의 인민에 대한 탄압에 깊은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붕괴 관련 작품

송잉싱은 <천궁개오> 외에도 <십가지 말법>, <화음회귀>, <잡수에세이> 등을 집필했다. "Yuan Hua"와 같은 그의 작품은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송잉싱(Song Yingxing)의 알려지지 않은 네 작품의 명나라 판이 장시성에서 발견되었습니다: "Yi Yi", "On Qi", "Talking about Heaven" 및 "Si Lian Shi". "와일드 코멘트"는 명나라 말기의 정치, 경제, 군사, 사상, 문화 및 기타 측면의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일부 개혁 제안을 제시하는 현재 상황을 논의하는 정치 논평입니다. 『사상과 연민의 시』에는 『미사상』 10수와 『어리석음에 대한 연민』 42수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작가의 냉소와 민중을 위한 배려의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기론』과 『천국에 관한 이야기』는 이 두 기사의 제목으로 미루어 보아 『십가지 언어』의 일부 장인 것으로 보인다.

접이식 대표작

'천공개우'

'천공개우'라는 제목은 '이시치'의 '천공개우'에서 따왔다. "노동자가 그들을 대체했다", "창조된 것이 일을 가능하게 했다" "천궁개우"라는 네 단어는 "자연이 만든 것이 일을 가능하게 했다"라는 두 가지 고대 관용어를 결합한 것입니다. 전자의 관용어는 사람들이 자신의 독창성과 뛰어난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적으로 생산된 것보다 더 나은 절묘한 물건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후자의 관용어는 사물의 법칙을 숙지하면 일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이 두 문장을 결합하면 전체적인 정신은 무엇입니까? 지식과 기술을 풍부하게 하고 발전의 법칙을 따르며 열심히 일하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그 정교함은 자연보다 낫습니다. 저자는 "이물은 영리함으로 창조된다"고 말했다('하드웨어' 권). 책 전체는 『곡물은 귀하지만 금과 옥은 귀하다』라는 뜻에 따라 『내리』(곡물), 『내복』(직물), 『장시』(염색), 『취징』(곡물 가공)으로 나누어져 있다. 싸다"("서문"), "Zuo Xian"(소금 제조), "Gan Xi"(설탕), "연고"(식용유), "도자기"(도자기), "제련", "배와 수레" , "해머 단조", "방송" "돌"(석탄 및 돌 연소), "마무리"(제지), "하드웨어", "Jiabing"(무기), "Danqing"(광물 안료), "Quhe"(증류소) 효모) 및 "Pearls and Jade"*** 18권. 당시 공예부에서 대대로 전수되었던 많은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수의 일러스트가 첨부되어 장인정신의 핵심을 지적하고, 생산에 있어서의 다양한 실제 데이터(무게 등)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돈으로 정확하고, 길이는 인치로 정확함).

전편 '천궁개우'에는 각종 작물과 공업원료의 종류, 원산지, 생산기술, 가공설비 등이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며, 일부 생산 조직 경험도 풍부하다. 정확한 데이터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123개의 그림도 그립니다. 전체 책은 상, 중, 하의 3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다시 18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권에는 곡물 콩과 아마의 재배 및 가공 방법, 실크, 면화, 모시 등의 직조 및 염색 기술, 소금 및 설탕 제조 과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간 권의 내용에는 벽돌과 도자기 생산, 차량 및 선박 건설, 금속 주조 및 단조, 석탄, 석회, 유황 및 명반의 채굴 ​​및 소성, 석유 추출 및 제지 방법이 포함됩니다. . 두 번째 권에서는 금속 광물의 채굴 및 제련, 무기 제조, 안료 및 증류 효모 생산, 진주와 옥의 수집 및 가공에 대해 설명합니다.

우리 고대의 물리적 지식의 대부분은 다양한 기술 과정에 관한 책에 분산되어 반영되어 있으며, <천궁개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 리프팅 도구(보빈, 수상 해변, 풍차), 방향타, 강철 충진, 점토 주조 주전자, 로스트 왁스 주조, 탄광 가스 제거 방법, 소금 우물의 염수 흡수 장치(펌프), 용해, 추출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 안에는 역학, 열 등 물리학 지식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송영흥은 『온기(On Qi)』에서 소리의 이유와 파동을 깊이 있게 설명하며, 오늘을 어제처럼 삼아 배를 깎고 검을 구하는 의미를 지적하기도 했다. "하늘과 대화").

접힌 작품의 가치

그의 작품은 역사적, 과학적 가치가 매우 크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 권에서 송잉싱은 아연과 구리-아연 합금(황동)에 대해 과학적으로 논의한 세계 최초의 과학자였습니다. 그는 아연이 새로운 금속임을 분명히 밝히고 아연의 제련 방법을 처음으로 문서화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고대 금속 제련 역사상 중요한 성과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중국은 대규모로 아연을 제련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송영흥이 아연화합물(칼라민) 대신 금속아연을 사용해 황동을 정련하는 방법은 구리와 아연을 직접 녹여 황동을 얻은 인류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다.

특히 송잉싱은 일반 현상에서 본질을 찾는 데 관심을 기울였으며, 자연과학 이론에서도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다.

먼저 생물학 측면에서는 『천궁개우』에 신품종 벼와 보리를 재배하는 농부들의 사례를 기록하고, 토양, 기후, 재배 방식이 작물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그는 또한 다양한 누에나방의 교배로 인한 변이를 발견했는데, 이는 인간의 노력을 통해 동식물의 변종 특성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종은 물과 땅으로 나누어진다." 고대 과학자들의 생태적 변이에 대한 이해는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새로운 품종의 인공재배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물리학적 측면에서 새로 발견된 유실 작품 '기·공기의 소리'는 음향학을 논한 뛰어난 장이다. 송잉싱은 다양한 소리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소리의 발생과 전파 규칙을 연구하고, 소리가 공기파라는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이 단락의 전기 편집 접기

초기 경험 접기

"Tiangong Kaiwu"의 일러스트레이션

Song Yingxing은 학자 가족. 증조부 송경(宋景, 1476~1547)은 홍치 18년(1505)에 지상에 내려와 산동정사, 산서좌부정사, 남경공업부 상수, 상수주 상수를 역임했다. 전쟁부, 그리고 소보왕(少寶王)과 민정부장관에게 선물로 죽은 수도검찰관 유시좌도(宇布左師)는 사후 직함을 장경(莊智)으로 삼았다. 명나라 중기. 그는 올곧고 정직한 관리였으며, 한때 '일채(一切)' 개혁정책을 시행한 바 있으며, 역사적으로 '고대 장관의 풍습'이라 불리며 송족의 후손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송영흥의 할아버지 성경(1522-1547)은 송정의 셋째 아들로, 재능이 별로 없고 야망이 컸으며, 도시의 상(鄕)에서 태어나 자신의 야망을 깨닫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남아있는 고아는 송잉싱의 아버지인 국림(國olin, 1547~1629)뿐이었다. 송궈림(宋國olin)은 어린 고아였으며 그의 어머니 구(胡)와 삼촌 허칭(河淸, 1524-1611)에 의해 자랐습니다. 송국린에게는 4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장남 영생(1578~1646), 둘째 아들 영정(1582~1629), 셋째 아들 영흥, 막내 아들 영경(1590~1629)이었다. 그 중 영생과 영흥은 위씨(1555~1632)에서 태어났다. 송경(宋智)에서 송성경(宋成淸)에 이르기까지 송씨 가문은 여전히 ​​번영했지만, 송국림 시대에 이르러 가문 상황은 점차 쇠퇴했다.

송잉싱의 조상은 원래 원나라(1260~1368) 이전에 웅(匯)이라는 이름을 가졌다. 원명대(13세기, 1360년대, 1970년대)에 웅덕복은 난창현 풍성역의 부관으로 부임하고 현지 송 가문과 결혼하여 아내의 성을 송으로 바꾸고 이주했다. Fengxin 카운티 동쪽 Yaxi (현재 Lianshui) 강둑을 따라. 명나라 이후 송덕복과 그의 후손들은 풍신북향 야시강 남안에 정착하여 대대로 농사를 지었습니다. 송덕복 가문은 야계에 정착한 후 명나라 초기 정부의 간척 장려를 기회로 인근 땅을 개발하고 뽕나무, 벼, 영양 누에를 심고 점차 사업 지주가 되었습니다.

송제자에 온 송덕보의 뒤를 이은 5대들은 모두 토지 관리와 누에 사육으로 부를 축적했다. 송제가의 아들이자 송잉싱의 증조부인 송경(宋景, 1476~1547)은 의호를 이현(伊峰), 난당(南塘)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1505년에 진사(金師)였으며 연속적으로 주오부 산둥(山东)에서 정치사절을 지냈다. 산서(山西)의 사신, 난징(南京) 산업부 상수, 병무부 상수, 수도의 수도 소보왕(少寶)에게 선물로 죽은 조원좌두(趙渡)의 검열관. 인사부 장관이었으며 사후 직함을 Zhuang Jing으로 받았습니다. 그는 명나라 중기의 중요한 내각 장관이었습니다. 그는 정직한 관리였으며 "일채벌"의 개혁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그의 가문은 봉인되었고, 그때부터 송 가문은 관료적인 지주 가문이 되었다.

송경에게는 다섯 아들이 있었는데, 셋째 아들인 송성경(宋成淸, 1522~1547)은 송영흥의 할아버지였다. 송성경(宋成淸)의 호(姓)는 도정(道盆)이고 별명은 신안(信南)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이 현의 학자였으며 글을 쓰는 능력이 있었다. 니완(Niwan)은 송잉싱(Song Yingxing)의 아버지인 송국림(Song Guolin, 1547-1629)을 낳았습니다. 송성경은 27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고아인 송국림만 남았습니다.

이름은 여륜, 별명은 쥐천(宇泉)인 송국림(宋國olin)은 한 살도 채 안 되어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 고(孝) 밑에서 자랐으며, 나중에 삼촌 송화청(宋河淸, 1524~1611)의 보살핌을 받았다. ). 그들은 모두 학자이지 공무원이 아닙니다. 송징(宋智)에서 송청경(宋智淸)까지 이어지는 송씨 가문은 직원들이 서로 화답하며 내각의 저택 스타일을 유지하는 등 여전히 번영하는 저택이었지만, 송국린 시대에 이르러 가문 상황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송국림에게는 4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 송영성(宋永聖, 1578~1646), 호는 원리(圓利), 둘째 아들 송영정(宋應丁, 1582~1629), 호는 구(九)이다. Xuanyu는 현의 Wei 가문 (1555-1632)에서 셋째 아들 Song Yingxing과 Yingsheng을 낳았습니다. Youhan이라는 이름의 막내 아들 Song Yingjing은 왕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공대생이었으나 나중에 과거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군청으로 옮겼다. Song Yingxing은 어렸을 때 큰 형 Song Yingsheng과 함께 삼촌 Song Heqing이 운영하는 사립 학교에서 함께 공부했습니다. 송화청은 1569년 중반에 진사(金師)가 되어 절강성 안지현(浙江省) 동치(同治)로 봉하고 광서성 유주현(广西省)에 입성하여 곧 사임하고 귀향하여 고향에서 교육을 시작하였다. 그 후 두 형제는 씨족의 삼촌인 송궈조(宋國祖)에 합류하여 씨족의 조카인 송시키이(宋十休), 송시다(宋志羅) 등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송잉싱은 어렸을 때 처음으로 시와 산문을 공부한 뒤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고 봉건정통교육을 받았다. 송영흥은 형 송영성과 함께 여행한 곳이 현 북쪽의 석산(석산)과 북서쪽으로 50마일 떨어진 악왕산(악왕산)이었다. 월왕산 남쪽 희부에는 송씨가 소유한 넓은 토지가 있다. 현청 소재지에서 서쪽으로 120마일 떨어진 백장산(白藏山)은 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산에는 백장사(白長寺)와 기타 유적지가 있고 당송(唐宋) 이후 학자와 관료들의 시와 비문이 있다. Beixiang의 동쪽 부분은 새로 건설되었으며 거기에는 Song 가족의 친척과 친구가 있습니다. 동쪽으로 80마일 더 떨어진 곳은 성도인 난창(南昌)이다. 송영흥은 어려서부터 시를 짓는 능력이 뛰어나고 스승과 어른들의 사랑을 받았다.

송잉싱은 나중에 신학자 등량지(1558-1638) 밑에서 공부했고, 송잉카이, 그의 숙부 송국장(송화경자), 그의 조카 송시종, 현 출신의 요방영과 함께 공부했다. 나중에 송영흥은 현립학교에 입학하여 13경과 역대 왕조의 역사서를 잘 알고 수백 가지 학파의 회원이었습니다. 철학적으로는 송영흥이 장재(張財)의 관학(1020~1077)을 가장 존경했다.

장재는 북송 풍향현(현재 산시성 매현현) 헝취진에서 태어났다. 호는 자후(紫后)로 서기 1057년에 중문(崇文)의 학자였다. 시닝 서원 (1068-1077). 곧 그는 난산(Nanshan) 기슭으로 물러나 다양한 학자들을 가르쳤고, 그는 그를 헝추(Hengqu) 씨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관중 출신이어서 그의 사상을 관설(關論)이라 불렀다. 과거에는 주(둔이), 성(하오, 이), 장(재), 주(서)가 모두 함께 부름을 받았지만 장재는 주를 반대했고 성은 모든 것의 근원으로 여겼다. 공허는 기(氣)라고 주장하며 기(氣)는 우주를 채우는 실체라고 주장했다. 기가 모이고 흩어지는 변화로 인해 다양한 사물과 현상이 형성됩니다. 정신이 단순한 유물론의 요소를 갖기 전에 물질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송영흥은 장재(張財)의 관학(關論)의 유물론적 자연관을 받아들였다. Song Yingxing은 천문학, 음향학, 농업 및 공예품 제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서기 1603년, 장시성 관찰자 하량량(夏梁梁)이 난창 저택(南昌室)에서 이시진의 『본초본』을 간행했는데, 송영흥이 이 책을 잘 읽었고, 이는 이후 『천궁개오』를 집필하는 데 큰 영감을 주었다. ". 송잉싱도 음악과 시 쓰기를 좋아합니다. 송잉싱의 젊은 시절의 주요 시간과 에너지는 기본적으로 과거 시험을 치르는 데 소비되었습니다.

서기 1615년 송잉싱과 송잉셩은 성(省) 시험에 참여하기 위해 성(省)의 수도인 난창(南昌)으로 갔다. 올해 지방 시험에는 10,000명 이상의 장시성 응시자가 응시했지만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109명뿐이었습니다. 펑신현의 응시자 중 송잉성(Song Yingsheng)은 6위를 기록했습니다. ,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그들을 "봉신 제2송 왕조"라고 불렀습니다.

송잉싱 형제는 그 해 가을에 지방고시 합격에 감동받아 이듬해 합동고시를 보기 위해 수도(지금의 베이징)로 갔다. 실패한. 송잉싱 형제는 다음 번에 합동 시험을 보기로 결정하고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장시성 주장현의 고대 백로동 서원에 가서 공부를 했습니다. 당시 동굴의 주인.

Jieshi라는 별명을 가진 Yuanzhi라는 이름의 Shu Yuejing은 서기 1592년의 Jinshi 출신으로 뛰어난 교육자였습니다. 그의 제자 Tu Shaoxuan, Wan Shihua, Xu Shibo, Liao Bangying 등은 나중에 유명한 장시 학자가되었습니다.

서기 1619년, 송잉싱(宋永興) 형제와 숙부 간지인(甘吉密)이 시험을 보기 위해 북경으로 갔는데, 두 형제는 그래도 낙방했지만 세 번째에는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서기 1623년, 송잉싱 형제는 세 번째 베이징 공격에 실패했습니다.

서기 1627년, 송잉싱 형제는 베이징에서 4차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서기 1631년, 송잉싱 형제는 다섯 번째 베이징 공격에 실패했습니다.

이때 송영성은 45세, 송영성은 54세였다. 그들의 소중한 청춘과 중년의 시간은 그때부터 고시를 포기하게 됐다. ​​황실고시를 치르는 중. 비록 송잉싱이 북경에 가서 다섯 번의 시험을 치르고 실패했지만, 이 다섯 번의 육로와 수로의 수천 리 여행은 의미가 없지 않았습니다. 이 긴 여행 동안 그는 눈을 뜨고 사회적 지식을 확장했습니다. 도중에 그들은 장시성, 후베이성, 안후이성, 장쑤성, 산둥성, 허베이성 및 기타 성의 많은 도시와 마을을 통과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현장 근로자와 작업장으로부터 많은 농업 및 수공예품 생산 기술 지식을 조사할 기회를 얻었고, 이를 통해 나중에 "천궁개우"와 같은 책을 집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없었다면 그가 이 책을 쓰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송잉싱 역시 여러 차례 북경을 시도하면서 명나라 말기 사회의 현실을 듣고 목격했다. 이러한 상황은 풀뿌리 차원의 상세한 사회 조사만으로는 이해하기 쉽지 않다. 명나라 말기의 수많은 퇴폐적인 사회 현상을 진정으로 관찰하고 경험할 수 있으며, Fengxin Song Yingxing 기념관을 마스터하여 보다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사회적 모순, 특히 농민과 지주계층의 모순이 심화되고, 토지합병이 더욱 심해지고, 세금이 무거워지며, 농민들의 저항투쟁이 계속되었다. 도시 주민과 봉건 통치자 사이의 모순도 심화되었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처음이었습니다. 또한 명나라 지배집단 내에서도 송영흥과 같은 인재가 인정받지 못하고, 이는 고시 자체가 부패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은 그의 많은 정치 기사에 어느 정도 반영됩니다.

송잉싱은 수많은 시험 낙제의 뼈아픈 교훈을 얻었고, 실용적인 지식 없이 평생 책에만 몰두하는 것은 정말 무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마침내 고시를 포기하고 실학으로 진로를 옮겨 국민경제와 민생에 밀접하게 연관된 과학기술을 공부하기로 결심했는데, 이는 그의 인생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송잉싱은 이러한 원칙을 실제로 깨달은 후 자신의 독창적인 문화 지식을 사용하여 노동자와 농민에게 겸손하게 상담하고 산업 및 농업 생산 기술에 대한 지식을 신속하게 기록했으며 마침내 불멸의 과학 걸작인 "천궁개오"를 썼습니다.

Zhe Feng은 현의 교감으로 재직했습니다.

서기 1604년에 Song Yingxing 형제는 이미 가족을 꾸리고 별거했으며, Song 가족의 부동산은 조각났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러 번 여행한 결과, 결혼과 자녀 양육에 많은 돈이 소비되었고, 가계비는 날로 늘어났고, 하루 종일 집에 앉아 있는 것도 예전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따라서 송잉싱은 사회에서 공적인 지위를 추구하고 이를 활용하여 실용적인 지식을 공부하려는 열망을 표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송잉싱의 형 송잉성은 서기 1632년에 저장성 퉁샹 현의 현판직을 구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 웨이(魏)가 세상을 떠났고, 송잉성(宋永聖)과 잉싱(應興)은 어머니를 고향인 탕웨이에 묻고 봉건사회의 풍습에 따라 집에서 '법칙'을 지켰다. 1634년, 송영흥(宋應興)이 이 성 원저우(溫州) 펀이현(求井縣) 설교직을 맡았다. Ying Sheng은 정치적 업적으로 인해 Wenlin Lang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펀이현은 펑신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중앙에 상가오(Shanggao)를 통과하므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카운티 학교에는 학생이 20명 있는데, 교사는 아직 주류에 들어가지 않은 공무원 야멘의 하급 공무원이다. 송잉싱(Song Yingxing)은 서기 1638년까지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송잉싱이 페니의 교사였을 때 그는 현재의 비수업 학교의 교사들과 비슷했습니다. 그는 가르친 후 더 많은 자유 시간을 가졌고 동시에 일부 책과 자료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 이는 그에게 글쓰기 조건에 참여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했습니다. 송잉싱은 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전 조사를 바탕으로 필요한 참고 자료를 찾고 극도로 집필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서기 1636년 3월, 송잉싱은 훼니 현 행정관 조국기의 지원을 받아 완옌의 정치 평론집 "야생 논평"을 완성하고 출판했습니다.

'야생토론'은 송잉싱의 정치, 경제사상을 반영한 것으로, 송잉싱이 하룻밤 새 집필한 작품이다. 송잉싱(宋永興)은 조정의 관직을 맡지 않았기 때문에 '의이(夷夷)'라고 불렸다.

송잉싱이 『난폭한 담론』을 집필한 목적은 명나라 말기 사회가 직면한 정치적, 경제적 위기를 구하고 사회를 바로잡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일련의 개혁 조치를 제안한 것이다. 나라의 앞날과 민족의 운명을 생각하는 애국사상은 송영흥이 충진황제의 실천을 바라는 만언의 비문이라고 볼 수 있다. 개혁.

송잉싱은 국민에 대한 과도한 세금 감면을 주창하고 군부, 정계의 부패한 관료들을 청산하고 정직하고 국가에 봉사하는 정직한 관료들로 교체할 것을 촉구했다. . 그러면 노동자와 농민은 먹을 것과 입을 수 있고, 사업가는 돈을 벌 수 있고, 가난한 사람은 과거에 시험을 보고 관리가 될 수 있으며,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농업과 공업, 상업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고 군대를 키우고 무술을 연마한다면 나라의 운명을 구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 부는 노동에 의해 창출된다고 믿는다. 사회적 부를 늘리려면 농업과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풍부한 노동생산물을 제공해야 한다. 송잉싱의 부관은 경제학의 원리에 기여했다. '의이'는 하룻밤 새에 쓴 것이기 때문에 필력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송잉싱은 자신이 직접 선정한 시집 『연민의 시』를 편찬, 출판하기도 했다. "사상과 연민의 시"에는 52개의 시가 있는데, "사상과 연민의 시"와 "연민과 어리석음의 시"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두 권의 책을 "사상과 문학의 시"라고 명명했습니다. 『미사상시』 10수는 모두 7행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리석음 연민시』 42수는 모두 7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련시'는 주로 송잉싱의 인생관을 반영하며, 문학적 형식을 사용하여 삶의 가치와 의미 및 기타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현합니다. 송잉싱은 자신의 시에 두 가지 유형의 대표적인 인물을 만들어 각각 칭찬과 조롱을 가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거이(772-846)가 주도한 신월부운동의 시론 전통을 계승하고, 시 쓰기는 현 정치의 단점을 폭로하고 사회 현실을 반영하며 계몽과 깨달음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람들에게 교육.

송잉싱도 『화음의 귀환』과 『원래소비』 두 권의 책을 집필했으나 안타깝게도 유실됐다. 『그림소리의 귀환』은 음운론과 음악이론을 논한 작품으로 『리듬』과 내용이 유사하다. "Yuan Hu"에는 "Yi Yi"와 유사한 내용 외에도 뽕나무, 대마, Mian Ge와 같은 "작은"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서기 1637년, 송잉싱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인 『천궁개오』를 출판했습니다. Song Yingxing은 "Tiangong Kaiwu"의 시작 부분에 서문을 썼으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Tiangong Kaiwu"라는 책을 썼습니다. 가난해서 아프다! 이상한 책과 연구용 희귀 도구를 사고 싶지만 Luoxia의 자원이 부족하고, 동료를 불러와 거짓 진실을 토론하고 싶지만 Chen Si의 도서관이 부족하다면 제한된 지식과 지식으로 글을 쓰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적절할 수 있습니까? 나의 친구 투보주 선생은 천지를 감동시키는 성실함과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는 영혼을 가지고 계신다. 고대와 현대의 칭찬의 말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부지런하고 일관되어야 한다. 어제 남편이 "Hua Yin Gui Zheng"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나에게는 이 두루마리를 되찾고 계속해서 작업할 운명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장기적인 운명의 부름이기도 합니다! 볼륨을 나누기 전후에 '곡물이 금과 옥보다 귀하다'는 뜻이다. "Guanxiang"과 "Music Rhythm"의 두 권은 너무 정확하고 내 업무가 아닌 것 같아서 Linzi에서 삭제했습니다. 위대한 문인, 그는 책상을 버렸습니다! 이 책은 명성이나 진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당시 Chongzhen의 Ding Chou와 Meng Xia Yue는 신송 왕조 Yingxing에서 "가정 음식의 Wen Tang"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접는 풍신과 제2대 송나라

풍신은 명나라 시대에 문학 양식이 매우 번영했던 장시성 난창현에 위치하고 있다. Song Yingxing은 어렸을 때 그의 형제 Ying Sheng과 함께 삼촌 Song Heqing이 운영하는 사립 학교에 다녔습니다. 송화청은 용경 3년(1569년)에 절강성 안길현 동지(浙江省 안계현)에 봉하여져 광서성 유주(劉州) 동건현에 들어가 사직하고 귀국하여 교육을 시작하였다. 그의 고향. 송잉싱은 처음에는 가학에서 숙부인 송국조 밑에서 공부했고, 그 후 신인 학자인 등량지(1558-1638)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펑신

송잉싱은 어릴 때부터 똑똑하고 암기력이 좋았으며, 몇 살 때부터 '운율'(시를 짓는 능력)이 있어 사진 같은 기억력을 갖고 있어 교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연상. 얼마 후 그는 현립 학교에 입학하여 고전과 역사, 수백 가지 사상 학파에 정통했으며 성의, 성호, 주돈이, 주희, 장재는 장재의 관학을 꼽았고, 그 중에서 유물론적 자연관을 받아들였다.

그는 천문학, 음향학, 농업, 장인 정신에 관심이 많았으며 Li Shizhen의 "Compendium of Materia Medica"(1596) 및 기타 책을 읽었습니다. 게다가 그는 음악과 시 쓰기도 좋아합니다. 그는 종종 동급생, 친구들과 함께 군의 명승지로 소풍을 가며 서로에게 시를 쓰도록 권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세계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만력 43년(1615년), 송영흥과 형 영성이 성읍 남창으로 가서 이마오케 농촌시험에 응시하였다. 10,000명이 넘는 후보자 중에서 29세의 송잉싱(Song Yingxing)씨는 성 내 3위, 그의 형은 6위를 차지했다. 봉신의 모든 수련생 중에서 오직 그들의 형제들만이 시험에 합격했기 때문에 그들을 "봉신 제2송 왕조"라고 불렀습니다.

접힌 작품이 출판됐다

송 형제는 지방 시험에 합격해 용기를 얻었고, 그해 가을 수도(지금의 베이징)로 시험을 보러 갔다. 이듬해 빙첸 과학 시험에 응시했지만 낙제했다. 그들은 다음에 다시 시험을 준비하기로 결정했고, 송잉성(Song Yingsheng), 송잉싱(Song Yingxing) 등은 더 많은 연구를 위해 장시성 주장(Jiujiang) 현의 고대 백로동 서원(Bailu Cave Academy)으로 갔습니다. 그 당시 동굴의 주인이었습니다. 서예경(吏立智)은 원지(圓智), 이름은 계사(易師)로 난창(南昌)에서 태어났으며, 만력(萬利) 20년(1592)에 진사(禪師)였다.

만력 40년 7년(1619)은 신종의 고시 마지막 해였다. 송영흥(宋應興) 형제와 장시(江西) 출신의 후보자들이 수도에 모였으나 두 형제는 여전히 실패했습니다. 그 후 천기와 충진 초기에 다시 시도했으나 실패했고, 그 이후로는 고시를 포기했다. 충진 4년(1631년) 송영성(宋永聖)은 민정부(文政府)에 의해 절강성 동상현(浙江省) 동향현(浙江省) 부사로 선출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모셨다. 충진 8년(1635년), 송영흥(宋永興)이 원주(溫州) 분의현(求伯縣)의 칙령으로 임명되었다. 교수와 학생은 전출되지 않은 교직원이다. 그 해에 그의 형인 송영(宋應)은 정치적 업적으로 광둥성 자오칭현(趙清縣) 은평현(恩平縣) 현판사로 승진했고, 문림랑(文linlang)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Song Yingxing은 4년 동안 Fenyi County에서 가르쳤습니다. 그의 모든 주요 작품이 이 기간 동안 출판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관생활 붕괴

충진 11년(1638년) 송영흥의 훼의 임기가 만료되어 시험에서 1등을 하여 승진관으로 승진하였다. (8급) 복건성 팅저우(庭州)현 출신으로 성(省) 지도자를 지냈으며, 감시사 산하의 부하 직원이 감옥을 맡아 통칭 감옥으로 통칭한다. 임기가 끝나기 전, 충진 13년(1640년)에 사임하고 귀국했다. 16년(1643년) 남직리 풍양주 호주부사(5품)를 역임했다. 지역, 안후이 성). 송잉싱이 집권한 후 전쟁으로 나라가 황폐해졌고, 교회를 세울 곳조차 없어 많은 관리들이 떠났습니다. 그는 여러 번 재건축에 힘썼고, 모양이 갖춰지기 시작했으며, 도시에 학원을 짓기 위해 돈도 기부했습니다. 충진 17년(1644년) 초, 송영흥이 사임하고 풍신으로 돌아왔다. 그해 3월, 이자성의 군대가 수도를 함락시키고 명나라는 멸망했다. 4월, 청군은 관문을 침략하여 베이징을 수도로 삼았고, 예속국이 되었다. 가신년 5월, 부왕이 남경에 남명 정권을 세웠는데, 이는 홍광 원년이다. 남명시대에 송영흥(宋永興)에게 추하병순도(趙河冷十道)와 남서병순도(南緣縣縣)를 맡길 것을 권유하였지만 송영흥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명나라가 멸망하기 전, 송영생은 광저우부사로 승진했지만, 명나라가 멸망한 후에는 관직에 반할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갔다.

송잉싱 형제는 남명에 희망을 걸었지만 이 정권은 중량을 배제한 환관 루안다청과 마시잉에 의해 통제되었고 정권은 빠르게 망했다. 청군은 장시성(江西省)을 점령하기 위해 남하했고, 송영성은 1646년 조국을 위해 독약을 먹고 죽었다. 송영흥은 청나라가 건국된 후 은둔생활을 하며 말년을 가난하게 보내며 관직을 거부하고 강희(康熙) 5년(1666)쯤 8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그는 두 아들을 남겼는데, 장남 Shihui는 Jingsheng이라고도 알려져 있고 둘째 아들 Shiyi는 Chengsheng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문학에 재능이 있어 "Shuangyu"로 알려졌습니다. 송영흥은 평생 동안 후손들에게 과거에 응시하지 말고 관직을 맡아 후손들이 아버지의 지시를 따르고 고향에서 마음 편히 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가르쳤습니다.

청나라 가경년(1796-1820)에 그의 후손들은 모두 가난한 농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