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 초오를 깨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설날에 초오를 깨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한 가지 의미는 정월 초오인데, 이전 정월의 많은 금기를 풀었다. 또 다른 의미는' 파오' 가 바로' 새해를 보내는 것' 이다. 이 날이 지나면 모든 것이 섣달 그믐 날 이전의 정상 상태로 서서히 회복될 것이다. 초 5 의 가장 중요한 활동은 빈민을 보내고, 재신을 맞이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설 파오의 유래
음력 정월 초오, 민간에서는 습관적으로' 파오' 라고 부른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중요한 전통 명절로 중화민족의 유구한 찬란한 문화 요소를 담고 있다. 초 5 가 지나면 사람들은 설날의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정상적인 대화에 들어간다. 전통 명절' 파오년' 은 새해에 많은 희망과 아름다운 기대를 걸고 있다.
고대에는 과학 기술의 낙후로 인해 자연과 인간 사회에 대한 인식이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아름다운 소망으로 역사의 긴 안개 속에서 힘겹게 걸어야 했다. 미신적인 색채를 지닌 금기와 규칙을 많이 창조했다. 물론 그 중 일부는 객관적인 현실에 부합한다. 요컨대,' 파오' 라는 날은 두 가지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첫 번째는 사람들을 묶는 미신과 빈곤의 족쇄를 깨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돈을 버는 의식과 빈곤에서 벗어나는 자신감을 세우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전통 민간 명절' 파오' 의 기원을 위해 많은 재미있는 동화와 이야기를 남겼다.
빈곤에서 벗어나는 풍습에 대하여 몇 가지 설이 있다.
1, 중국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군사가, 주조 개국훈, 상대 말기, 주초 군사학 창시자 강태공 (기원전1156) 으로 전해진다. 너의 신을 봉한 후 모두들 매우 만족했다. 그러나 강태공의 아내는 유일하게 황위를 봉하지 못한 사람이라 하루 종일 황위를 외치고 있다. 강태공은 피곤하게 말했다. "네가 우리 가족과 결혼해서 평생 가난하게 했으니, 나는 너를 봉할 수 없다. 여자 집은 하루 종일 일을 하지 않고, 집은 더럽고 가난하다. 너는 정말' 가난한 신' 이다. 누가 알겠는가, 그의 아내는 듣고 매우 기뻐하며 강태공이 그를 신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여 도처에서 선전했다. 결국 그녀가 간 집은 모두 더럽고 가난했고, 백성들은 그녀가 미워서 죽을 지경이었다. 그들은' 파오' 날 일찍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청소를 하며 그녀를 집에서 쫓아냈다.
2. 옛날 옥황상제는 밀래에게 중국 새해의 전반적인 안배를 책임지라고 했다고 한다. 밀라버가 섣달 그믐날 밤에 하느님을 초대했을 때, 그는 유명한' 불쌍한 하느님' 강태공의 아내를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녀는 화가 나서 밀레버에 가서 소란을 피웠다. 미라버는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지만, 그는 대답하지 않는다. 이 불쌍한 사람은 너무 오만해서, 그는 화가 나서 노발대발했다. 일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을 보자, 밀레 부처는 "우리 시작합시다!" 라고 말했다. 오늘은 음력 설날 5 일이니, 사람들에게 폭죽을 몇 개 더 넣고 만두를 한 번 안으라고 해라! " 불쌍한 신이 만두를 다 먹은 후 사람들은 그녀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3.' 파오' 는 5 빈곤을 몰아내는 것이고, 5 빈곤은' 지빈, 학빈, 문빈, 생명빈곤, 우빈' 등 5 가지 빈곤을 의미한다. 당대의 걸출한 문학가, 사상가, 철학자, 정치가 한유는 "이 다섯 귀신은 모두 나의 5 해다" 라고 쓴 적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파오' 에서 떠나야 한다. 문인은 문명을 말하고, 다섯 가난을 씻는다고 한다. 백성들은 그렇게 부드럽지 않다. 진실을 직접 말해' 빈궁한 구덩이 메우기' 라고 부르며 폭죽을 터뜨려 청소를 하고, 의연히 그 다섯 가난한 사람을 죽였다.
4. 5 년 계획을 깨는 것은 중국 새해 동안 많은 금기를 깨는 것을 의미한다. 파오' 는 설날 이후 첫 번째 중요한 명절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설날 동안 금기를 많이 했다. 예를 들면, 불길한 말을 하지 마라. 집에서 물건을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생쌀로 밥을 지을 수 없다. 여자는 바느질을 할 줄 모른다. 청소할 수 없습니다. 등등. 초오 후, 이 금기들은 자동으로 풀릴 것이기 때문에 이 날을' 파오' 라고 부른다.
5, 만두를 먹는 것은' 파오' 인데, 속칭 꼬집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사회에서, 많은 나쁜 일들은 모두 비도덕적인 소인들이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정월 초 5 일에 만두를 먹는 행위는 이 소인들을 모두 쫓아내기 위해서, 이 소인들이 내년에 자신과 가족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새해에는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재물신을 맞이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1, 정월 초 5, 재물신의 생일입니다.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부의 신을 환영한다. 부의 신을 접대하는 사람은 반드시 양두와 잉어를 제공해야 한다. 양의 머리는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잉어를 바치는 것은' 물고기' 와' 흑자' 의 해음이며 일종의 길상이다.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한 희망이 충만하여 새해에 부자가 되기를 기대한다.
2. 시장을 여는 것이 바로' 파오' 이다. 구속적인 설날에는 각종 점포들이 설날부터 함께 문을 닫고 정월 초닷새 문을 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사람들은 재신 생일 5 일째 개장하면 반드시 부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 너의 사업이 어떻든 올해의 재물운은 매우 왕성할 것이다.
요약
정월 초금요일에 가난한 신을 보내고, 재물신을 받는 등 여러 가지 임무가 있기 때문에, 이 날이 매우 중요하니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모든 중점들이 한데 어우러져 고대 명절' 파오' 의 특별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연회석을 차리고 폭죽을 터뜨리고' 원보' 를 상징하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파오' 가 전해 내려오는 각종 전설과 활동은 역사 문화 유산으로만 회상할 수 있다. 특히 미신적 색채를 띠고 시대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는 전설과 활동은 이미 현대인에게 버림받았다. 국가의 부민 빈곤 구제 정책에 의지해야 우리는 가난에서 벗어나 부유함으로 나아가고, 행복하게 잘 사는 생활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