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패션 디자인 초보자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요?
패션 디자인 초보자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요?
일반 개요: ?패션 디자인을 위한 빠른 학습 로드맵(꼭 읽어야 할 에이스)
패션 디자인 초보자는 작은 세부 사항에 빠져들지 않도록 먼저 큰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공부했는데도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배우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은 배워야 할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모든 과정을 마친 후에야 패션 디자인의 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학습 로드맵 1: ? 의류 디자인 분류
1. 디자인 원단으로 나누기: 우븐과 니트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언급하는 디자인은 직조 직물을 기반으로 합니다. 니트 원단 디자인은 우븐 디자인과는 별개의 직업입니다.
2. 취업 방향에 따라 크게 의류 디자인, 의류 엔지니어링, 기타 관련 업종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의류디자인 분야는 여성의류 디자인, 남성의류 디자인, 아동복 디자인, 웨딩드레스 디자인, 주얼리 디자인, 패턴 디자인 등으로 구분됩니다.
4. 의류공학은 패턴디자인, 입체재단 등으로 구분됩니다.
5. 기타 관련 주제: 패션 바이어, 트렌드 예측 방향, 정보 수집
학습 로드맵 2: 죽음으로 의류 디자인을 배우는 네 가지 방법
죽음으로부터 배우는 첫 번째 방법: 단순하고 화끈한 성격?
의상 디자인은 매우 단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책을 읽으면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잘 이해하고 있지만 실제 작업에 관해서는 항상 시작할 방법이 없습니다.
공부 방법 2: 힘들면 그만둬
패션 디자인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림의 기초가 없는 분들도 계시죠. 그림 배우기가 너무 어렵다고요? 어렵고 온갖 고민으로 한동안 배워보다가 머리도 크고 목도 두꺼워서 배우기 싫어서 포기하고 그냥 멋있는 데에만 머물렀어요.
학습 방법 3: 자신만의 구덩이를 파고 자신만의 스타일에 뛰어들기
인터넷에서 지저분하고, 낡고, 산재해 있는 동영상 튜토리얼을 많이 모아 놓은 친구들도 있습니다. 매일매일 그렇게 열심히 공부한 결과, 배운 것 중 많은 것이 낡았고 결국에는 어머니를 혼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공부 방법 4: 독선
패션 디자인의 기술적인 면을 아주 잘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그들이 디자인한 것이 모든 사람에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당신은 '기술'의 일부만 알고 '도'의 층차는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이 만드는 것은 유형적이지만 영적인 것은 아니다.
학습 로드맵 3: 다 틀렸어요 사실 패션 디자인은 이렇게 배워야 해요
경험자로서 하고 싶은 건 다 경험했어요.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우회도 많이 하고,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네요. 3개월이면 할 수 있었던 일을 그냥 엉터리로 하다보니 4~5년이 걸렸네요. 그때는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었는데, 누가 지도해줬더라면 이렇게 힘들게 배우지 않아도 됐을 텐데, 다행히 모든 걸림돌은 극복됐고, 지금은 의류 디자인 능력과 사고방식도 어느 정도 갖춰졌을 거에요.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동시에 나는 이 업계의 수많은 석사를 알고 있으며 수년 동안 많은 고품질 학습 리소스를 축적했습니다. 이를 모든 사람과 공유하지 않으면 정말 그럴 것입니다. 아깝네요. 패션 디자인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우회로를 피하고 최단 시간 내에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인터넷 시대에 인터넷으로 특별 수업을 등록하고 전국의 많은 훌륭한 선생님들을 초대하여 매일 무료로 라이브 방송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결코 디자인 시스템 지식에 대해 헛소리를 하지 않을 것이며, 최신 패션 디자인 컨셉과 트렌드도 매일 공유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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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적인 훈련을 받는다면 앞으로 나아갈 길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안다고 생각하면, 아마도 전문 분야에 들어간 뒤에는 아무도 당신에게 전문적인 훈련을 해주지 않을 것이고, 당신이 가는 길은 비뚤어진 길일 것입니다. 물론 중국에는 이런 디자이너가 많다. 중국의 패션 교육이 점차 제고되고 전문학교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런 디자이너를 위한 시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제대로 하면 수고가 많이 절약됩니다. 잘못하면 나중에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일부 개념 및 기본 개념.
영어를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발음 기호를 잘 배우지 못해서 나중에 중국어로만 표기할 수 있었다.
학습 로드맵 4: ?의류 드로잉 학습
우선, 의류 디자인 학습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의류 렌더링을 그리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의류 렌더링의 목적은 옷을 만들기 전에 마음속으로 아이디어를 그려보고, 옷을 직접 만들 때 미리보기와 가이드로 삼는 것입니다. 의류의 예비 렌더링을 그린 다음 재단 과정에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제시할 모든 세부 사항을 그려서 렌더링할 때 렌더링에 따라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인체 그리는 법을 배우려면 정적으로 서있는 사람과 약간 역동적인 사람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 학습 기간에는 이 두 가지 인체로 충분합니다. 남성 의류를 디자인하고 싶다면 남성 인체를 그리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남성 인체와 여성 인체의 차이점은 팔다리와 얼굴의 근육선이 더 돌출되고 두껍다는 것입니다. 반면 여성 인체는 골반 뼈가 튀어나온 반면 남성 인체는 역삼각형 모양입니다. .
그럼 다양한 종류의 옷, 원단, 액세서리를 그리는 방법을 배워야 해요. 색연필과 마커를 사용하는 방법을 포함한 채색 기술에 대해서는 의류 렌더링에 대한 몇 가지 그림 튜토리얼을 구입하거나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가 수집한 교육 자료도 있습니다. .
다양한 유형의 의류: 드레스, 상의, 코트, 스커트, 청바지, 재킷, 정장, 이브닝 가운 등. . . 간단히 말해서, 어떤 종류의 옷이라도 그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니트 원단, 투명 거즈 원단, 가죽 원단, 금속 원단, 방수 원단 등 다양한 원단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는 도형을 그려야 한다면 가방, 주얼리, 목걸이, 신발 등 액세서리와 헤어스타일 그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림의 이 부분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학기연습부터 마스터까지, 초보자 패턴메이킹과 이론을 계속 배우며 회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 드로잉을 잘 연습한 후에는 AI와 PS를 사용하여 의류 렌더링을 그릴 수도 있으며 훨씬 더 빨라질 것입니다.
관련 교재:
"의류 렌더링을 위한 마커 표현 기법"
"창의적인 스케치 온라인 동영상 튜토리얼"?
"PS 의류의 컴퓨터 렌더링 드로잉에 대한 비디오 튜토리얼"
"패션 드로잉 기법: 손으로 그린 표현 기술의 전체 훈련"
"완전한 손으로 그린 렌더링 단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림책 패션 디자인"
"의류 렌더링을 위한 빠른 표현 기법"
"인체 패션 드로잉을 위한 재료 전집"
학습 로드맵 5 : ?의류 색상의 배색
의류 디자인 색상의 선택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색상의 기본 3가지 요소(색조, 명도, 순도)부터 색상환의 삼각형 또는 사각형 색상 매칭의 이론적 선택까지 모두 배워야 할 기본 지식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년, 분기별로 트렌드 컬러를 주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팬톤에서는 매년 연간 트렌드 컬러를 발표한다.
관련 교과서:
"색 구성_예술 디자인 전문 교과서" 후베이 미술 출판사
"모두를 위한 컬러 북: 디자인의 기초와 배색"
"미국 색상 기본 교과서"
"일본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색상 디자인 참조 매뉴얼"
"색상 일치 원리 및 기법"
"초보자를 위한 컬러 매칭 가이드: 종합적인 컬러 매칭 기법"
"컬러 디자인의 원리"
의류 구조 로드맵 6 배우기
기본 의류를 배워야 합니까? 구조, 정확한 의류 공예 도면을 그릴 수 있어야 옷을 만드는 사람에게 디자인을 보여줄 때 옷을 만드는 사람이 옷의 구조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류공정도는 건축설계에서의 시공계획과 동일하며, 의류제작자의 시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의류에 대한 모든 세부사항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문적인 의류 디자인 시트에는 아직 표기해야 할 정보가 많습니다
관련 교과서:
"의류 구조와 장인정신"
"여성의류 의복 스타일북'
학습 로드맵 7: 의복의 역사 이해
복식의 역사와 기본 이론, 디자인의 기본 원리를 반드시 익혀야 한다.
동서양 복식의 역사: 고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의 동서양 복식의 실루엣, 패턴, 구조 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역사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디자이너에게 더 많은 영감을 제공하여 필요한 요소를 보다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관련 교과서:
"양복사"
"양복총사고전도감"
"고전 20세기 서양 여장사' 도감'
'세계 패션사 수우지왕'
'패션 여행'
'레드 베르사체와 그레이 아르마니'
학습 로드맵 8: 의류 원단에 대한 기본 지식
때때로 우리는 원단에서 영감을 받고, 다양한 원단의 특성에 따라 원단을 변형하기도 하므로, 직물과 직물에 관한 관련 지식을 배웁니다.
디자이너 지식 모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원단의 성능과 성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많은 실무 경험 축적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 『의류학개론』이라는 책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제가 추가해야 할 유일한 것은 액세서리가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무시되는 링크라는 것입니다. 사실 액세서리는 의류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똑같이 중요합니다. 국내 의류는 이것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의류 액세서리 백과 사전"이라는 책을 읽어보세요. 시청하면서 액세서리 마켓에 가서 해당 소재의 실제 경험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은 기성복 마켓에 가서 많은 접촉과 분석을 받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브랜드 및 유명상품 시장을 말하며, 도매시장은 무시할 수 있다.
관련 교과서:
"방직 역사" 산터우 대학 출판부
"의류 액세서리 및 의류"
"의류 직물 특성 디자인》
학습 로드맵 9: 체적 지식
몇몇 반 친구들도 나에게 체적 지식 주제에 관해 질문했습니다. . . 이는 매우 세련되고 과학적인 카테고리로, 디자이너가 인체를 정확하게 추정하고 기성복의 사이즈와 사양을 추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패턴 제작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측정에 대해 조금 배우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대부분의 측정은 드레스 맞춤화 분야에서 사용되므로 자율 학습 단계에 너무 깊이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학습 로드맵 10: 패션 디자인 아이디어
그런 다음 하이라이트인 의류 디자인의 본체인 디자인 방법과 생산 방법이 나옵니다. 디자인 방법은 크게 수직 절단과 평판 제작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커팅은 개인화된 의류를 디자인하는 데 적합한 반면, 플랫 패턴 메이킹은 표준화되어 약간의 수정만 필요한 의류에 적합합니다.
디자인에 관한 책은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책들은 모두 비슷하고 기본적인 개념만 배울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패션과학개론』이라는 책에는 의류 디자인의 기본적인 방법이 담겨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가장 좋은 방법은 보면서 그리는 것입니다(대학 선생님의 원문). 어쩌면 당신은 그것을 말하는 것이 그것을 말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시작할 때 옷 한 점을 컨트롤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먼저 브랜드를 찾고, 브랜드의 실루엣을 수집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영감의 원천을 찾는 단계를 참고하면 됩니다. 브랜드 스타일 - 사진, 사진에서 원하는 요소를 제안하고 수집된 실루엣을 바탕으로 디자인합니다.
그래픽 패턴 메이킹에 대해 배워야 할 것은 상의, 소매, 드레스, 바지, 스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에 대한 패턴 메이킹입니다. 또한, 기본 버전에서는 지방도로의 변화도 학습해야 합니다.
관련 교과서:
"의류 스타일링 기술 1, 2, 3"
"의류 스타일링 이론"
"의류 샘플 스케일링" 기술" 웨이설징
"의류 재단 실용 매뉴얼" 소매 모양, 상의, 하의 및 칼라 모양
"의류 산업 패턴 만들기"
세- 입체적 테일러링
드라마틱 테일러링은 디자인이 아닌 옷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방법/과정입니다. 마네킹에 원단을 직접 씌워 재단하고 봉제하는 과정을 한번에 완성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디자이너는 옷을 처음부터 디자인하고 입체적인 재단을 사용하여 디자인합니다.
관련 교재:
"드라마틱 커팅 교육 자료"
"유명 패션 입체 커팅"
"유럽 패션 삼대 -차원 커팅"
"드레스 디자인 및 입체 모델링"
위의 기술을 배우면서 학습하면서 완전하고 정확한 옷 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전체 의류 디자인 프로세스를 진정으로 통합하십시오! 기본은 셔츠, 스커트, 드레스, 바지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관련 교과서:
"기성 의류 패턴 및 의류 기술"
"쿠튀르 봉제"
학습 로드맵 11: 스타일링 능력개발
다른 디자인 업계에 비해 의류 스타일링 능력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주제를 분명히 해야 할 것 같아요. 옷은 입체적이고, 어떤 임무를 완수하려면 사람이 입어야 한다는 거죠. 지금 우리는 패션 디자이너도 아니고 현실적인 생산 업무도 없지만, 학습은 여전히 이를 지향해야 합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나는 내 드레스의 디테일이 적절하게 처리되었는지,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등을 항상 고려합니다. 이는 내 스타일링 능력을 잘 반영해야 합니다.
이 분야의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관해서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비밀리에 물건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직접 만드는 옷이 가장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다양한 브랜드, 쇼, 디자이너의 트렌드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트렌드를 따라가고 느낌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반면에 다른 예술 분야와도 더 많이 접하고 싶다. 의류산업에서는 기초를 다지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단계별로 작업하면 됩니다. 하지만 일단 다양한 능력, 특히 영감과 스타일링을 발견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면, 다른 분야의 디자인 지식을 접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일정량의 예비력이 있어야만 유추를 통해 학습하고 능력을 습득하고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링 능력에는 '매칭'이라는 요소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 문제는 렌더링을 할 때, 영화를 촬영할 때, 심지어 물리적인 캣워크를 할 때에도 부각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학습의 포인트는 바로 디자인을 중단 없이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집중훈련입니다. 테마와 의류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하고 테마로 3~5세트 시리즈를 디자인하세요. (예: 도시 느낌, 여성복 3벌 세트) 간단한 연필 초안 디자인으로 시작하여 점차 연색성, 전자 초안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초보자들은 의류 전문 선배를 찾아 끊임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단점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 의류를 배우는 것은 너무 지루한 과정입니다. 닫힌 문 뒤에서 혼자 공부해서는 안 되며, 훌륭한 작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자신의 단점을 끊임없이 비교하고 찾아낸 다음 끊임없이 전복하고 재건해서는 안 됩니다. (처음에는 디자인이 좋지 않거나 제약이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과감하게 그려야 합니다. 때로는 초보자의 디자인 관점이 더 재미있을 때도 있습니다.) 일부 디자인에는 국내 초보자도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국내 의류 대회의 경우 상대적으로 문턱이 낮기 때문에 처음에는 최종 후보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일련의 완결작을 만들고 조금씩 노력한다. 이는 자신이 발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런웨이를 걷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작품을 보시면 그 옷에 푹 빠지실 거라 믿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많은 의상 대회에 참가할 때 자신을 잃지 말고, 단지 경쟁을 위해 경쟁하지 말고, 대회는 단지 자신을 더 발전시키기 위한 것임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