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농업 상식

농업 상식

1. 중국의 농경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구가 많은 중국에 있어서 식량 생산은 예로부터 각 지역과 각 민족이 중시해 왔다.

칭장고원은 중국의 주요 목축 지역이지만 농업은 여전히 여기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 * 를 언급하면 눈, 추위, 저산소증 장면이 먼저 떠오른다.

농사에 적합한 밭도 있고, 각종 농산물도 있는지 모르겠다. 산남지역의 농지에서는 밀과 각종 콩을 볼 수 있다. 야루장부강 중하류의 보미, 임지 등지에서 대면적의 겨울 밀이 자라고 있다. 티베트 동남부의 찰관, 머트 지역에서 논은 기적적으로 펼쳐졌다. * * * 와 창도 등. , 제 5 장 재배 야채 부족: 계절 작물 40 여 종; 카차는 야루장부강 중상류에 위치해 있으며, * * * * 의 유채 주산지이다. * * * 면, 옥수수, 사과, 호두도 많은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 * * 주변에서 가장 많이 심은 것도 보리에 불과하다. 이 농작물은 추위와 가뭄에 견디어 * * * 지역의 환경에서 자라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줄곧 이곳의 전통 식량 품종이었다.

농작물이 주로 집중되는 야루장부강 유역과 동부 삼강계곡의 계곡 지역에서는 보리가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여기에 보리를 재배하는 역사는 결코 짧지 않다.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농업은 4000 년 전에 나타났다. 많은 전문가들은 * * * 가 보리의 중요한 산지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보리는 사실 내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리이다.

1970 년대 창두 지역에서 발견된 야생보리와 반야생밀은 이 이론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세계에서 드워프 유전자 품종에 속하는 작물은 5 종에 불과하며 그 중 2 종은 * * * 에서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중국의 보리의 향은 청장고원에 있는데, 이것은 티베트족 동포들이 중국과 세계 농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것이다! 티베트족은 장기적인 생산 실천 속에서 점차 각종 고원 재배 경험을 축적하였다. 그들은 복종, 윤작, 휴경, 재배, 완두콩이나 호루바 (설사) 를 재배하여 지력을 키우고, 밭에 있는 잡초와 잔디를 이용해 비료를 훈제하는 것도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다. 티베트족 선민이 오래전에 발명한 특수한 경작법인 결합경작법 ("두 마리의 소가 가죽을 찢는다" 라고 불림) 은 더욱 경이롭다.

티베트인들이 사용하는 전통 쟁기는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든 쟁기로, 때때로 사라지고 있는 중국 고대 문명과의 독서 링크가 있다. >:>& gt 고대 민속 5 장: 생산절 17 1 티베트족 농민도' 과일 보기' 절을 열어 축하한다 보리가 수확되어 타곡장으로 운반되었다. 쌓여있거나 오버 헤드 서스펜션으로 말린 후, 일부는 차꼬로 때리고, 일부는 타곡장에서 야크를 앞뒤로 몰아냅니다.

원래 그들은 보리를 치고 있었는데, 땅을 키울 때 각자 작은 나무 접시 두 개를 들고 바람에 보리 알갱이를 공중으로 뿌려 바람을 이용해 조각을 날려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지혜명언) 이런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왕왕 초겨울이 되어야 밭의 일을 끝낼 수 있다.

보이는 * * * 지역의 이런 보리 재배 방식은 강한 * * * 민족 생산 풍습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수준과 효율성은 내지에 비해 현저히 뒤떨어져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선진적인 경작 방법과 기계의 도입으로 이들 생산 방식은 점차 역사가 되고 있다.

티베트족 농경에 비해 장남 계곡의 묵탈, 문각, 나유 등의 지역 문바족, 바로족이 사용하는 전통 농경 도구가 더 간단하고 뚜렷한' 칼농사 불씨' 유적이 있다. 그들은 흙을 파낼 때 철신월도, 긴 칼, 도끼, 쟁기질할 때 발나무 쟁기, 퇴비를 쌓을 때 나무 갈퀴, 파종할 때 뾰족한 나무 방망이, 제초할 때 목괭이, 송토할 때 대나무 스크레이퍼, 흙을 뒤집을 때 나무 삽, 수확할 때 긴 칼을 사용한다.

농업 생산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식량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산남성 자낭현 산엽사에는 과일절식이 있다. 임지 지역의 숲에서 일하는 문바족 사람들은 종종 숲에 가서 각종 모임 활동을 한다. 이런 활동은 일반적으로 여성과 어린이가 부담한다. 그들은 야생 과일을 골라 음식으로 삼고 약초를 교환하며 자신의 생활에 대체불가의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 * * 평화해방 이후 이곳의 농업은 변했다. 철제 농기구가 널리 사용될뿐만 아니라 트랙터, 파종기, 펌프, 양창제, 증기 트럭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전통 수공업과 기계화, 반기계화가 공존하는 국면을 형성하고 있다. 농경지 수리건설도 과거보다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대부분의 경작지가 관개되고,' 하늘만 먹고 밥 먹는' 국면과 원시적인 식량 수집 방식이 이미 지나갔다.

농업 상식을 이해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농업은 수많은 산업 중 하나일 뿐이다. 산업이라면,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기술; 재산권.

먼저 농업 과학기술을 말하다. 농업에는 기술이 더 필요합니까? 네, 농업은 확실히 기술이 필요합니다.

원시 농업은 날씨에 의지하고, 현대 농업은 기술에 의존한다. 농업이 식량의 상류라면 화학비료, 농약, 씨앗이 농업의 상류다.

비료 농약 씨앗은 모두 기술이다. 만약 당신이 이 말을 의심한다면,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십시오.' 유채는 왜 붕비료가 필요한가? 왜 BT 농약은 살충을 할 수 있지만 인체에 무해한가? 유전자 변형 종자의 과학적 원리와 실현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세 가지 문제는 고민하지 말고 아래를 계속 보아라.

과학기술만 관련된다면 인건비가 관련된다. 기술은 어떤 형태의 정보일 뿐, 이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은 인재이다.

인재를 만드는 것과 다른 제품을 만드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고 모두 비용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농민 수가 매우 많아서 농민의 농업 과학 기술 수준을 높이려면 대량의 교육 비용이 필요하다.

조금 더 높더라도 중국은 이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 농업 과학 기술에 대한 해결책은 비용을 절감하거나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 투자를 늘리는 것이다.

가격 대비 성능의 선택은 비용 절감입니다. 교육을 받아야 하는 인원을 줄이는 데는 다음과 같은 방법 (규모화 양식) 이 있다. 또는 교육이 필요한 인원을 줄이지 않고 반홍보+반강제방식 (건국 후 질소 비료 보급 과정 참조) 을 채택하거나, 논간 시범보급 기술을 통해 농민들에게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대신 (예: 현재의 측토 포뮬러 시비) 을 실시한다.

고대 중국의 농업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토지제도: 1 토지공유제 (원시사회) 2 상주 징톈 제도 2 가축 경작과 지속적인 개선.

생산수단과 농경기술이 발달하면서 사유지의 출현은 자작농경제를 탄생시키고, 가족 단위로 농업을 운영하고, 가정수공업과 남성경작녀직의 경영 방식을 결합해야 한다. 경제 중심의 남이동은 경제 발전의 불균형과 수요의 상보성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것이 내가 배운 이해에 따라 정리한 전부이며 채택을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4.' 농경문화' 는 또 어떤 문화라고 불리는가?

공류문화는 농경문화의 일종으로 선현이 창조하고 후대를 통해 점차 보완되는 종합문화현상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유의 역사적 공적을 감안하여 공류문화라고 부르는데, 이는 선현을 존중하고 추모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류라고 하면 역사부터 말해야 한다.

사서에 따르면, 공류와 후직의 증손자도 있다. 후직은 중국 고대 농경의 시조이다. 그는 젊었을 때 심으려는 야망을 품고, 젊고 길며, 마종을 심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좋은 농부가 되었고, 제요는 그를 농부로 여겼고, 그리하여 그의 고대 농경 시조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후직은 중국 전통 농업에 대한 공헌이 비길 데 없이 뛰어나, 그의 이름이 역사에 번쩍였다.

공유는 선인의 뜻을 계승하여 농경문화의 전파와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공적과 영향은 증조부에 버금가는 것이다. 시경' 유림외사' 에는 그가 관대하고 인자하며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고 공류했다. 서종에서, 그는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하며, 자신의 구역을 다스리고, 진정으로 자신의 곡창을 잘 관리하고, 자신의 사람을 편집하고, 자신의 나라를 전시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공유는 주씨족의 우두머리로서 서룽 지역에 최초로 거주했다. 공류가 그의 백성을 이끌고 수도로 이주한 후, 소박한 생활을 하며 간단한 옷을 입고 간단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지칠 줄 모르고 자주 산을 내려와 이주하는 백성을 위해 땅을 널리 샀다.

농사를 지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수입은 도시별로 나누어진다. 그것의 군세, 그것의 세법은 농경 방면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다. 발전의 결과는 국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영토가 날로 확대되고, 영향이 갈수록 넓어진다는 것이다.

땅을 개간하고 농지를 경작하며, 인민이 날로 부유해지고, 땅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궁류는 서치에 정착한 후 농업 발전에 힘쓰고, 농작물을 가르치고, 삼마가 개척한 물을 끌어 관개하는 법을 배우는데, 특히 공류하는 것은 당시 사람들이 이미 농업에서 수리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실천에서 보급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의미심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업명언)

사람들은 공유에 대한 숭배가 극에 달했다. 공 유 루이 수영, 주민들은 대야를 들고 맞이했다. 공류한 후, 사람들은 서곡에 사찰을 짓고, 그의 용모를 우러러보며, 그의 공적을 과시하고, 그의 미덕을 전파하며, 공유의 역사적 공헌은 영원히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공류문화는 하나의 문화 브랜드로서 많은 요소가 있다. 공유는 고대 농경문화의 창시자로서 농경문화를 창조하고 물질과 정신의 두 가지 차원에서 주씨 가문과 중화민족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사람들은 노동도구 제작, 황무지 재배를 통해 먹고 입는 문제를 해결하여 사람들이 생존할 수 있는 최소한의 물질적 수요를 충족시켰다. 또한 물질적 부가 풍부해지면서 공유는 인심을 조화롭게 하고, 주인은 흥성하며, "말은 제때에 하고, 말은 제때에 한다" 고 한다.

사람들의 정신적인 면모도 변화했고, 웃음소리 소리는 청명성세처럼 늘 고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의 주족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조화롭게 발전한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농업 위주의 사상, 생존 과정의 혁신 변화 정신, 그리고 점차 형성되는 도덕관과 가치관을 구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시대의 진보에 따라 공류에서 개척한 이 문화 전통이 한층 더 발전하였다.

사람들은 점차 경작 방법을 개선하고, 노동 도구를 발명하고, 노동 강도를 낮추고, 점차 자연의 법칙을 익히고, 이로운 폐단을 없애고, 계절, 절기, 농업 속담 등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지식을 총결하였다. 이것들은 모두 농경문화의 전승과 발전으로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생존 및 번식 과정에서 사람들은 좋은 습관과 성격의 배양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선대들의 순박한 자질, 근면하고 성실한 정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기초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공류 문화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대대로 사람들의 순박한 작풍, 신용을 지키는 품격, 너그러운 품격에도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