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셔틀콕의 역사와 문화는 무엇입니까?

셔틀콕의 역사와 문화는 무엇입니까?

제기를 차는 것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 체육 활동으로, 중국에서 매우 널리 퍼지고 있다. 이 행사는 자주 제기를 차서 진행되며 근골을 단련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고대 수도 베이징에서는 제기차기에도 시적인 이름인 향릉 () 가 있다. 제기를 차는 것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누가 시작했어? 이것은 항상 중국 스포츠 전문가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문제였습니다. 이런 전설이 있다: "황제에서 만들어졌다." 당시' 동' 이라 불렸고,' 돈' 이라고 불리지 않은 것은 무사를 연습하는 기구였다. "동" 은 중국어 사전에서 "모피환" 으로 해석된다. 분명히' 마오환' 과 제기는 별개의 일이다. 또 다른 전설은 "악무무에서 창조된 화살 깃털과 석두 품질로 군대의 지루함을 완화하기 위해 연주됐다" 고 말했다. 이 전설은 믿을 만한 증거가 없다.' 화살' 과' 바늘' 은 다르다. 이것도 믿을 수 없다. 역사 문헌과 출토 문화재 기록에 따르면 제기를 차는 것은 우리나라 한나라에서 기원하여 육조, 수당에서 성행하였다. 고승전' 권 19 에 따르면 바타라는 사람이 낙양에 갔다가 길에서 12 세의 혜광을 만나 천가의 우물에서 제기를 차고 있다. 바토는 북위 (기원 467-499 년) 에서 태어나 하남 송산 소림사의 창시자이다. 그는 혜광을 매우 좋아해서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혜광은 소림사의 어린 중이 되었다. 송대 가오 쳉 (Gao Cheng) 은 "사물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 제기를 차는 것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가지고있다. "오늘날 아이들은 납, 주석, 닭 깃털을 가지고 있으며, 제기라고 불리며, 삼삼삼오오, 가지각색, 안팎의 비천함, 견인력, 활 무릎, 뱃살, 불주가 있다 명청 시대에는 제기차기 운동이 더 발전하여 제기차기에 대한 기록도 더 많아졌다.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수필가, 명대 학자 유동은' 제도 풍경략' 에서 "유엽공종, 류발차기가 죽었다" 고 썼다. 제기를 차는 것은 민간 속담의 내용이 되어 여러 사람이 함께 차는 기술 운동으로 발전했다. 청나라 말기에 제기차기 운동이 절정에 이르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몸을 단련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서예 그림, 장기, 연날리기, 꽃 기르는 새, 황아 노래 등도 참여했다. 어떤 사람들은 제기를 차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래서 제기차기 활동은 더욱 광범위합니다. 특히 젊은 참가자들. 당시 이런 동요가 있었다. "제기를 하나 차고, 둘로 차고, 드럼을 치고, 꽃줄을 감고, 안팎을 차고, 팔선교차, 아흔아홉, 백." 제기차기가 이미 상당히 보급될 정도에 이르렀다는 것을 설명한다. 민간 셔틀콕 애호가들은 열심히 연습하여 입소문으로 전해진다. 베이징을 예로 들다. 매번 도시와 농촌에 묘회가 있을 때마다, 각 길의 고수들은 도보로 약속하고, 경기를 관람하고, 초보자를 훈련시킨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곽이 제기를 차다)

1930 년대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제기차기 전문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베이징 중학생 셔틀콕 경기의 담준천, 금, 포자항, 임소안, 상해의 주, 진홍태, 허베이의 양, 저장의 사전, 하남 등이다. , 수많은. 제기차기 기술은 보급을 바탕으로 개선되었고, 각종 제기차기 방법이 다채롭고, 개조하기 어려운 동작이 잇따르고, 각기 다른 풍격이 다투어 관객을 현혹시키고 감탄을 자아냈다. 중국 전통 제기차기가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1928 65438 년 2 월 상하이에서' 국상품전' 을 개최할 때 중국 최초의 공개 제기차기 대회를 열어 이 민족 스포츠 종목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33 3 월 26 일. 제 1 회 전국 제기차기 대회가 남경에서 열렸다. 당시 신문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상당히 활발하다. 그중에는 제기차기 경험이 많은 포자항, 김 (편집자 주: 포자항, 김은 베이징인), 하북양 등이 있다. 그리고 100 여종의 꽃무늬를 차릴 수 있다. 게다가, 유명한 운동선수와 셔틀콕 선수도 참가할 것이다. 그리고 약간 흥분될 것이다. " 경기 결과: 허베이 양은 일반 킥 (요리 킥), 꽃킥 1 위를 차지했다. 베이징 선수 포자항과 김은 일반 발차기와 꽃발차기에서 공동 2 위를 차지했다. 3 개는 100 여종의 무늬를 찼고, 4 개는 30 가지 무늬를 찼고, 5 개는 20 가지 무늬를 찼다. 시상식에서 양, 민들레, 김은 다시 무대에 올라 다큐멘터리를 촬영했다. 1933 지난 6 월 열린 전국운동회에서 제기를 차고 권투 레슬링 새총 펜싱 등 민간 스포츠와 각축을 벌였다. 상하이 선수 주, 베이징 선수 포자항, 김은 각각 일반 킥 상위 3 위, 절강 선수 사전은 4 위를 차지했다. 상해선수 진홍태는 특별차기 (발차기, 베이징 소툰 주식) 1 위를 차지했고, 상해선수 주, 베이징선수 김은 각각 2 위와 3 위를 차지했고, 하남선수는 4 위를 차지했다. 경기가 끝난 후 베이징 선수인 김 포자항은 난징 상해 등지의 일부 대학 중학교 등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하며 사회 각계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제기를 차는 것은 몰락했고,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이 민족 운동은 점차 회복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50 년까지 베이징은 거리에서 제기를 차고 사는 연예인을 흡수하여 서커스단에 가입하고 제기차기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외국에서 공연을 하며 외국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65438 년부터 0963 년까지 제기차기와 줄넘기는 국가가 주창한 체육활동에 포함됐고, 제기차기도 초등학교 체육교과서에 포함됐다. 196 1 지난 6 월 중앙 뉴스 영화 제작소에서 영화' 셔틀' 을 촬영하며 제기차기의 역사와 발차기법을 소개하며 이 운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천진 상해 보정 하얼빈에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제기차기 운동에 참가한다. 상하이 방송국도 생동감 있게 관중에게 셔틀콕을 추천하고, 상하이 청년신문도 전 시 중학생들이 제기차기 경기를 조직해 두 달이 넘게 걸렸다. 북방 빙성 하얼빈에서는 제기차기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이 해마다 늘고 있다. 시 전체 절반 이상의 초중고등학교 35 만여 명의 초중고생이 대회에 참가했다. 1982 년 하얼빈시 제 136 중학교 1 학년 여학생 왕리핑은 시간 1 시간 28 분, 5684 의 우수한 성적으로 시 중학생 셔틀콕 경기 1 위를 차지했다. 이 성적은 1933 10 월 전국 운동회 1 위 4986 을 훨씬 웃도는 성적이다. 중국의 유명한' 작은 마을' 중 하나인 허베이 승덕에서도 새로운 기상이 나타났다. 집집마다 제기가 있어, 모두들 잘 차고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더욱 시끌벅적하다. 거리와 골목 곳곳에서 제기차기 행사를 볼 수 있어 명절에 독특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