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맹자'의 두 장에 대한 고품질 교육 디자인

'맹자'의 두 장에 대한 고품질 교육 디자인

'맹자' 교육 설계의 두 장

교육 목표

지식 목표

1. 한문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고 고대를 마스터합니다. 현대 동의어와 품사의 활용 현상.

2. 『맹자』 산문의 특징을 이해하고, 맹자의 정치적 견해를 이해한다.

3. 짧은 글 두 개를 낭독하고 명언을 쌓아보세요.

능력 목표

1. 반복적으로 읽고, 본문의 의미를 이해하며, 학생들의 고전 중국어 자율 학습 능력을 기릅니다.

2. 고대의 추론과 논증 방법을 배우고 대조와 병행 등 수사학의 표현 효과를 감상합니다.

도덕교육의 목표

1. 적절한 시기, 적절한 장소, 적절한 사람, 적절한 사람, 적절한 사람, 적절한 사람을 이해합니다. , 더 많은 도움, 그리고 잘못된 사람들, 적은 도움, 그리고 국가 안정과 통합의 정치적 상황에 대한 이해를 제고합니다.

p>

2. "슬픔 속에서 태어나 죽었습니다"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행복에."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걱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낙관적인 태도로 삶을 대하십시오.

교육 초점

논증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하고 추론 방법을 익히세요.

가르침의 어려움

"도를 얻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와 "걱정에서 태어났다"라는 시대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십시오.

교수법

1. 암송법 한문 학습의 핵심은 암송이다. 특히 『맹자』처럼 문학적 재능이 풍부한 글은 암송이 특히 중요하다. 다양한 독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텍스트를 아름답게 읽고 리듬과 아름다움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2. 토론 방식

3. 공모 방식

4. 비교 방식

수업 일정은 2시간 입니다

 교육 과정의 첫 번째 수업

[강의 포인트]

읽기에 도움이 되는 자료; 교사와 학생이 학습하는 "올바른 길은 많은 도움을 얻고, 불사의 길은 적습니다." 도움'을 함께 주고, 본문을 소리내어 읽고, 전체적인 이해를 얻습니다 : 본문을 번역하여 읽고, 한문과 관련된 지식을 축적하고, 본문의 의미를 파악하고, 추리의 뜻을 명확히 하고, 추리 방법을 파악하고, 언어를 맛봅니다. 기사의 관점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확장하고 심화시킵니다.

[교육 단계]

1. 소개 디자인

학생 여러분, 모두가 "인민 해방군의 수백만 병력이 양쯔강을 건너다"라는 멋진 소식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 서로군이 승리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일제히 대답했습니다. ? 사람의 마음을 얻는 사람이 세상을 이긴다. ?) 오늘은 '올바른 길은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고, 그른 것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법은 당신에게 도움이 거의 없습니다." 적을 물리치기 위한 기본 조건을 깊이 탐색합니다.

2. 자료 읽기 보조 도구

맹자와 '맹자'

맹자(기원전 372년 ~ 기원전 289년)는 조(周)나라 출신으로 공자의 손자이다. .제자들에게만 전해 주세요. 그는 제나라와 양나라 사이에서 로비 활동을 했으나 다시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제자들인 공순주(孝孫周), 만장(萬張)과 함께 물러나서 책이 집필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는 또한 공자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인의(仁信)를 설하고 '인정(仁政)'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으며, '경천제'와 석청제도의 회복을 주창하는 동시에 백성의 의로움을 주장했다. 고귀하고 왕을 멸시하며 폭군을 '남편'이라 부르며, 인간의 본성은 본래 선하다고 믿고, 마음을 닦고 뜻을 세우는 등 내면의 수양을 강조하는 것이 학자들 사이에서 심성 연구의 기초가 되었다. 송나라의. 송원대 이후 그의 지위는 점점 높아져 원나라부터 순 원년까지 명나라 가경 9년에 조국아성공(周國孫聖宁)으로 호명되었다. 유교에서 그의 지위는 공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그의 생각과 행동의 대부분은 『맹자』라는 책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맹자'에 실린 글들은 늘 입담으로 유명했다. 맹자의 작품을 읽으면 위엄 있고 열정적이며 멈출 수 없는 느낌을 받습니다. 당시 통치자들의 탐욕과 잔인함에 대한 분노, 고통 속에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 다른 학파에 대한 적대감, 자신의 생각을 구현하려는 강한 열망, 그리고 일종의 ... 나의 독특한 감각 세상을 구하려는 책임감은 맹자의 글을 열정적이고 결단력 있고 자신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적을 굴복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게다가 그의 말은 대담하고 가혹하며, 쌍을 이루는 긴 문장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공격적입니다.

3. 텍스트를 소리내어 읽기, 전반적인 인식

1. 교사는 시연 읽기 테이프를 재생하고 학생들은 듣고 읽습니다. 단어의 발음, 일시 중지 및 스트레스.

2. 교사는 텍스트를 암송하고 기사의 추진력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3. 학생들이 함께 본문을 읽고, 교사는 읽기 지도를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평행 문장의 리듬에 주의하세요. 지역의 사람들은 / 사용하지 않습니다 / 국경의 경계를 봉쇄하기 위해, 나라는 굳건합니다 / 사용하지 않습니다 / 산의 위험 그리고 강, 세상은 강력하다 / 사용하지 않는다 / 군사혁명의 혜택을 진리를 얻은 사람은 도움이 더 많고, 진리를 잃은 사람은 도움이 적습니다. 도움이 적으면 친척이 함께할 것이고, 도움이 많으면 세상이 따라올 것입니다.

4. 텍스트를 번역하고 읽어서 텍스트의 의미를 파악합니다.

1. 학생들은 텍스트를 스스로 번역하고 원을 그리며 윤곽을 잡고 어려운 단어와 문구에 강조 표시를 합니다.

2. 그룹 토론, 질문 및 의심 해결.

3. 교사는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에 대한 지식을 쌓도록 지도합니다.

교사는 서면 자료를 배포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ongjiazi:

도움이 거의 없을 때는 친척이 근처에 있습니다( 판통? 반란?, 배신)

(2) 고대와 현대의 동의어

3마일의 도시, 7마일의 도시(도시, 도심; 궈:외성)

다행히 의뢰하다 (떠나다. 오늘의 의미 : 가다, 도착하다)

친척 및 친구 (부모님, 형제를 포함한 친척 및 친구. 오늘은 뜻이 있는 가족 또는 그 구성원을 말합니다. 자기 가족과의 결혼 관계.)

연못은 깊지 않습니다 (해자. 오늘은 연못을 말합니다.)

(3)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p>

그 지역 사람들은 국경의 경계를 3마일로 여기지 않는다. (by) 도시(그 곳)의 지리적 위치는 사람들보다 좋지 않다(바람직하다)

공격한다 원 안에 있지만 승리하지 못하다(대명사)

세상이 복종하면(사용) 도울수록 세상은 복종할 것이다(에) 군사혁명은 강하고 날카로워야 한다(날카롭다)

(4) 다음 구두점 단어의 사용에 주의하세요:

이 지역 사람들은 영토의 경계를 봉쇄하지 않습니다(명사는 다음과 같은 동사로 사용됩니다). 한계 )

나라를 강하게 하려면 산과 강의 위험을 의지하지 말라 (형용사는 강화하다, 강화하다 동사로 사용됨)

천하를 다스리려면 산천의 위험을 의지하지 말라 군사 혁명의 이점을 활용하십시오(형용사는 억제하다라는 뜻으로 동사로 사용됨)

p>

(5) 다음 문장의 번역에 주의하세요.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적당한 장소가 사람만큼 좋지 않다(전투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전투에 유리한 지리적 상황만큼 좋지 않다: 전투에 유리한) 전투의 지리적 상황은 인민의 의지와 내부 단결만큼 좋지 않습니다)

적의 주변을 공격하려면 적절한 시간이 있어야하지만 패하는 사람은 적시가 적소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도시를 사방에서 포위하여 공격하면 반드시 전투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을 얻을 수 있지만 날씨와 계절이 다르기 때문에 승리할 수 없습니다. 전투에 유리한 지리적 상황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 복종한다는 조건으로 그는 친척들조차 반대하는 무력한 왕을 공격합니다. .그러므로 군주가 싸우지 않으면 반드시 승리한다. )

5. 본문을 생각하고 논증을 명확히 하고 본문을 낭독하라

이 글의 중심 논점은 어떻게 층위적으로 전개되는가? 학생들은 같은 테이블에서 서로 토론하고 소통한다.

분명히: 중심 주장은 날씨가 올바른 장소만큼 좋지 않고, 올바른 장소가 사람만큼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기사는 초반에 화합이 적을 물리치는 기본 조건임을 지적하며, 거기에서 층층히 전개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일반적인 전투 사례를 비교한다. 날씨와 올바른 위치, 올바른 위치와 올바른 조화를 지적하고, 전쟁에서는 시간, 장소, 사람의 세 가지 요소가 서로 다른 역할을 한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그러면 국가를 다스리고 평화를 보장하는 원칙은 다음에서 도출될 수 있습니다. 전쟁에 참여하는 사람과 사람, 그리고 '올바른 사람은 더 많은 도움을 받고, 잘못된 사람은 덜 도움을 받을 것이다'라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이는 '사람'의 본질을 명확히 합니다. 세상은 정돈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많은 도움'과 '적은 도움'을 비교하면 자연스럽게 '군자는 싸우든 말든 이긴다'로 이어진다.

선생님은 칠판에 적힌 학생들의 답을 바탕으로 암송 아이디어를 형성합니다.

2. 학생들은 칠판에 적힌 프롬프트에 따라 텍스트를 암송합니다.

6. 요약과 승화

선생님께서 "육경은 나에게 주석이고 나는 육경에 주석을 준다"고 말씀하셨는데, 한문을 공부할 때 그 연관성에 주목해야 합니다. 현실과 함께 과거를 현재에 적용하고 고전 작품에 시대의 의미를 부여하십시오. "인류"와 "도교"에 대해 어떻게 알고 계시나요?

학생 토론.

학생 1: '인간 조화'는 파벌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이지 않으면 집단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학생 2: 일본의 일부 반중세력은 역사교과서를 무단으로 조작하여 국내외 지식인의 만장일치로 반대를 불러일으키고 모두가 친척을 배반하고 소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맹자(孟子)의 옛말과 일치한다.

학생 3: 맹자의 이 명제는 모든 일이 인민의 뜻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데, 이는 역사적 발전의 특정 단계에 대한 맹자의 예지력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맹자가 '화합'을 제안한 근본적인 목적은 지배계층의 이익을 수호하는 것이었으므로 그의 견해는 시대적 한계에 종속될 수밖에 없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학생 4: 전쟁의 승패는 전쟁의 성격과 국민의 지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힘은 적절한 날씨, 시간, 장소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 힘에만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존: 사람과 사람을 보호하는 이론은 과학이 발달하지 않은 고대 사회에 적합합니다. 첨단기술이 발달한 오늘날의 시대에 전쟁에서 이기려면 가장 진보된 무기가 있어야 하고 나머지는 부차적인 것입니다. 미국-이라크 전쟁이 좋은 예가 아닌가?

학생 5: 권력은 잠시만 휘날릴 수 있지만, 평생 휘둘릴 수는 없습니다. 오늘날까지 세계의 정치 지형은 발전해 왔습니다. 비록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들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우세하지만, 강대국들의 패권은 쇠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정치의 운영에 있어서 윤리적인가의 여부는 국가와 국가간의 관계를 다루는 기준이 되고 있다. 21세기 세계정치 지형을 지배하는 중요한 개념이다.

학생 6: 오늘날 사회에서 도덕적으로 적절한 것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분명히 이렇게 대답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 간 평등의 원칙, 즉 국가가 크든 작든, 부유하든 가난하든, 강하든 약하든 평등의 원칙에 따라 국제 문제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평화와 공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세기 전쟁을 염두에 두고 인류사회에 큰 재앙을 가져오고, 평화를 유지하고, 전쟁을 피하는 것은 21세기 인류사회의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조력자는 많이 얻을 수 있지만,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도움을 받을 사람이 거의 없다'는 중국 유교 사상은 귀중한 자원으로 소중히 여겨집니다.

7. 숙제를 내주세요

1. 전문을 낭독하세요.

2. 수업 연설을 정리하고 리뷰를 작성합니다.

두 번째 수업

[티칭 포인트]

학생들은 "걱정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를 스스로 읽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관련 질문을 디자인합니다. 자기 독해 학생들이 본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논증 아이디어를 명확히 하며, 본문을 확장하고, 요약하고 승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교 읽기, "맹자" 산문의 예술적 특성을 파악합니다.

[교육 단계]

1. 소개 디자인

"연료에 자고 용기를 맛보다"라는 이야기는 누구나 익숙합니다. 월왕 구견은 역경 속에서도 굳은 의지로 마침내 오나라를 패하고 월나라를 중흥시켰으나 그 후 월왕 구견이 오나라를 꺾고 돌아오자 병사들은 영광을 다하여 본국으로 돌아갔다. . 궁궐에는 꽃 같은 꽃이 가득했는데 지금은 자고새만 날아다닌다. 행복에 중독된 월왕은 또 같은 실수를 저질렀다. 월왕 구견의 경험은 우리에게 어떤 깨달음을 주는가? 『맹자 고자하』의 발췌문을 읽고 그 답을 찾아보자.

둘째,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고 전반적인 인식을 얻습니다.

1. 학생들이 텍스트를 함께 읽습니다. 문자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고, 쉼표를 읽고, 기복의 기세와 아름다움을 읽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교사는 학생들이 문장의 쉼표와 강세를 파악하도록 독해 테이프를 재생합니다.

(1) 순은 농경지에서 태어났고, 부숴는 건물에서 자랐으며, 교가는 생선과 소금 속에서 자랐고, 관의우는 선비에서 자랐고, 손술은 바다에서 자랐다 , 그리고 Baili Xi는 그것을 도시에서 키웠습니다.

(2) 당신은 먼저 고통을 받아야 하고/마음이 긴장되고/근육과 뼈가 긴장되고, 굶주리고/몸과 피부가 고갈되고/몸이 고갈되고, 움직여야/혼란스러워야 합니다/무엇을 하든 마음/인내력은 결코 유익하거나 불가능하지 않았습니다. (단어 강조 추가)

3. 학생들은 본문을 큰 소리로 읽습니다.

셋, 논점을 명확히 하고 본문을 암송한다

1. 학생들이 스스로 본문을 읽고, 주석을 결합하고, 참고도서의 도움을 받아 본문을 번역한다.

2. 번역에 관한 어려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그룹 토론과 교류를 진행합니다.

3. 학급 전체가 두 그룹으로 나뉘어 교실 경쟁을 시작합니다. 한 그룹은 홀수 문제에 답하고, 두 그룹은 짝수 문제에 답합니다. 각 질문에는 5점이 할당됩니다. 승자는 포인트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첫 번째 섹션: 중국어 고전 지식

(1) 다음 단어를 정확하게 읽으십시오.

 ①玎MU ②Fu Shuo ③Jiao Ge ④行淲

 (2) 다음 문장에서 tongjia 문자를 주목하고 설명하세요.

 ①당신이 할 수 없는 일에서 이익을 얻었습니다

 ②마음에 갇혀서 걱정을 균형있게 하고 나서 하십시오

 3당신은 노숙자입니다

 3 집에 들어가세요

 4그러니 참아보세요

 (3) 이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슌은 시골에서 태어났다

그는 자기가 한 일을 했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큰 책임을 주실 것이니 그 일을 하겠다

 1 ② 사망 평화롭고 행복하게

들어가면 노숙자가 될 것입니다.

지금 죽으면 큰 계획을 세우면 죽을 것입니다. 생선과 소금에 들어 올려진다 ③ ④

궈헝이 죽으면 유명한 사람이 문장을 번역하게 된다.

①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유익을 주는 것입니다.

② 사람은 늘 지나간다? 색깔로 표현되고, 소리로 표현되고, 은유된다.

③ 들어가면 무력해지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다.

④ 그러면 우리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서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두 번째 섹션: 이념적 내용

(1) 이 기사의 핵심 주장은 무엇입니까? 저자는 어떤 두 가지 측면에서 주장합니까?

(2) 논증방식 측면에서 본 에세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세 번째 섹션: 재능발현

(1)? , Die in Peace 와 같은 뜻을 가진 유명한 문장을 아시나요?

(2) 이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는 무엇입니까?

이념적 내용에 대하여:

(1) 이 글의 핵심 주장은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이다.

저자는 개인적 관점과 국가적 관점 모두에서 시연한다. 기사에서는 먼저 인재양성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먼저, 우리는 비천한 배경에서 태어나 다양한 시련을 거쳐 마침내 큰 책임을 맡은 여섯 명의 고위 인사를 예로 들어 어려운 환경에서 인재가 탄생함을 설명하는 동시에 사람의 주관적 요인에 주목하고 그 안에 갇혀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제안합니다. 마음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두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사람이 변화를 일으키고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를 원한다면 삶, 생각, 행동 등에 있어서 힘들고 심지어 고통스러운 단련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개인에서 국가를 이야기하며, 국가의 생존을 결정하는 요소가 개인이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와 유사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마지막으로 논증을 소개한다.

(2) 이 짧은 에세이는 유추 논증, 예시 논증, 비교 논증, 귀납적 추론 논증과 같은 논증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위인의 업적을 나라의 멸망과 비교하는 등 역경 속에서 재능을 발휘한 인물 6명을 나열하는 등 인재를 키우는 것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의 비유를 먼저 분석하고 실증한 뒤 요약하는 것 등이다. 의견 등

(1) 관련 유명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로부터 영웅은 많은 고난을 겪었지만 항상 위대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위험을 생각하면 평화가 생기고, 혼란을 생각하면 질서가 생기고, 죽음을 생각하면 생존이 이루어진다.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살릴 수 있고, 여가는 한 사람의 삶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하늘은 힘차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자기 계발은 세상의 건강이고 야망은 대왕의 길이다.

(2) 관련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나라 말기 농민 봉기의 지도자인 이백성은 자신의 야망에 만족했지만 결국 실패했습니다. 초상.

누군가 개구리를 끓는 물에 던졌더니, 개구리가 힘껏 뛰쳐나오는 실험을 했습니다. 개구리를 미지근한 끓는 물에 넣으면 개구리는 그 안에 머물면서 기뻐하며 온도가 점점 올라가고 점차 적응하다가 결국 삶아집니다. 이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베스트셀러 책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도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는 원리가 설명되어 있다.

4. 선생님께서 종합평가를 하신 후 우승팀을 나누어 학급 전체가 박수를 보내며 축하합니다.

5. 학생들이 본문을 함께 암기합니다.

IV. 요약 및 승화

질문: "걱정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으세요"를 공부하면서 어떤 영감을 얻었나요?

맹자의 글에서 언급된 두 가지 문제는 여전히 우리에게 귀중한 계몽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인재 양성 문제입니다. 맹자는 이 문제에 대해 두 가지 측면을 강조했다. 한편으로는 인재는 고난과 고난을 통해 형성되고 성장한다고 강조했다. '큰 책임'을 맡은 사람은 먼저 고난, 고난, 고난, 고난 등을 겪어야 재능을 키워 이 큰 책임을 맡을 수 있습니다. 재능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하지만 근심 걱정 없이 행복을 추구한다고 해서 자연스럽게 재능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재능은 훈련에서 나옵니다. 반면에 그는 투자자들이 좌절과 어려움의 시험을 견디고 좌절과 어려움에 맞서 일어서야 하며, 그래야만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좌절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기운을 북돋우고 열심히 노력하고 주관적인 주도권을 발휘해야 곤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을 찾을 수 있고 낙담하고 회복할 수 없다면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우울한. 재능은 투쟁에서 나온다. 첫 번째는 국가 통치에 관한 것입니다. 맹자는 나라가 지혜로운 신상을 갖고, 충고를 받고, 경계하며, 평시에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나라의 생존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맹자의 사상은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 한 국가가 권력에 악, 사악한 권력을 갖고 행복에 탐닉하고 경계심을 잃으면 그 국가의 미래와 운명을 상상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5. 비교 읽기, 『맹자』 산문의 논리성과 문학적 재능을 파악하라

1. 심층 논증의 특징?

"적절한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잘못된 사람은 거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는 것은 전쟁의 관점에서 시작된다. 날씨, 위치, 사람의 세 가지 조건을 비교하여 전쟁의 승패에 있어 사람과 사람의 결정적인 역할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절한 사람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며, 잘못된 사람들은 도움을 덜 받게 될 것입니다.”라는 글은 자비로운 정부 구현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에세이의 구조는 '전체', '세부사항', '상세화', '결론'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저자의 논리적 사고를 지점별로, 개인에서 일반으로 구현하여 매우 설득력 있고 전염성이 높습니다. 『슬픔에 태어나 편안하게 죽다』는 역사적 인물 6인의 예를 먼저 나열한 후, 그들과 유사한 인물을 개인부터 일반까지 추론하여, 재능은 어려운 환경에서 단련된다는 점을 설명한다. 국가의 통치에 대해 추론하고 마지막으로 전체 주장을 요약합니다. 저자가 논의한 논리적 사고열은 계층적 구조로 표면화된다.

2. "맹자" 산문의 언어적 특성을 감상하십시오.

분명히: 이 두 개의 짧은 수필은 장엄하고 강한 설득력과 호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맹자의 좋은 활용과 일치합니다. 수사학은 관련이 없습니다. 제1장 도시는 높지 않고 연못도 깊지 않다. 군사혁명은 강력하고 강력해야 하며 쌀과 기장이 부족해서는 안 된다. 이중부정이란 무엇인가? 비교는 강력합니다. 지역 사람들은 그것을 국가를 통합하는 데 사용하지 않지만 세계의 명성을 위해 사용하지 않습니다. 2장은 자연스럽게 병치법을 사용하는 역사적 인물의 목록으로 시작하는 반면, "Ren Heng Guo"는 문장 구조를 사용합니다. 이는 맹자가 추리하는 산문에서 평행법을 잘 활용했다는 점과, 그의 문장이 유연하고 형태가 다양하여 글에 탄력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했음을 보여준다.

두 개의 짧은 기사에는 유명한 인용문과 격언이 담겨 있으며, 깔끔한 문장 패턴과 함축적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철학의 광채로 반짝입니다.

6. 수업 개요

'(맹자)의 두 장'은 날카로운 펜, 날카로운 언어, 장엄한 추진력, 좋은 추리, 다양한 기술과 엄격한 논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오늘날 우리가 논증적인 에세이를 읽고 쓰는 데 많은 지침 기능과 참조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자의 정치사상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여전히 교훈을 주고 있다. ?삼천약한 물, 한 국자만 마시면 될까요?? 모두가 잘 이해하고 깨달음을 얻고 무언가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7. 숙제 할당

1. 두 에세이 중 어느 것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2. 리뷰를 작성하세요. 물질적 삶이 점점 풍요로워지는 오늘날,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어가는 오늘날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