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제사에는 어떤 농업 관련 중대 사건이 있습니까?
경제사에는 어떤 농업 관련 중대 사건이 있습니까?
나는 다른 사람의 문장 인용. 봐라, 나는 농업 문화 전승과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깨우침이 있다고 생각한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을 예로 들자. 1. 환경 문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 세기 서구 공업화가 발전함에 따라 농업 산업화도 주요 선율이 되었다. 1970 년대 이후 선진국들은 석유를 무장하고 기계화 화학화 에너지화를 주요 상징으로 하는 현대 농업을 급속히 발전시켰다. 아주 빠르게 엄청난 효과를 거두었다. 기계, 비료, 농약, 제초제의 대량 사용으로 토지 생산성과 노동 생산성이 높아져 인구의 급격한 팽창으로 인한 식량 수요를 충족시켰지만, 환경 오염, 수토 손실, 생태 파괴, 동식물 품종 단일화, 종질 자원 손실 등 일련의 불리한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비료 농약의 시용을 늘리면 토양 환경과 농작물을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인체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다. 현대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합성물질은 지구를 스스로 정화하기 어렵고, 토양은 소화하기 어렵다. 특히 강물의 자가 복구 임계값을 초과하여 오염이 어디에나 있다. 유전자 공학은 옥수수, 콩, 면화, 벼 등의 작물에 외원 유전자를 도입해 병충해, 잡초에 대항하여 농약 오염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대대적으로 보급한 후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지는 예측할 수 없다. DDT 잔류물의 피해는 수십 년 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된 후에야 발견되었다. 생산과 사용을 중단한 지 수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문제는 여전하다. 이에 따라 선진국들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찾기 위해 잇달아 행동을 취하고 있다. 농업 대국으로서 중국의 인구 증가, 환경 악화, 자원 부족 등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지속 가능성 문제는 특히 사람들의 관심을 필요로 한다. 사실 일찍이 1962 에서 미국인 카슨은 무서운 현실' 고요한 봄' 을 진술했다. 카슨이 지적한 현상은 완전히 농업으로 인한 것은 아니지만 농업은 그 주성분을 차지해야 한다. 이어 1972 년 열린' 인류환경대회' 는' 인류환경선언' 을 통해' 단 하나의 지구' 라는 유명한 논단을 제시했다. 일찍이 미국, 19 세기 초에는 토양 비옥도가 심각하게 떨어지면서 미국 정부가 해결책을 찾게 되었다. 18 세기 초부터 영국인들은 아메리카에서 땅을 개간하여 삼림을 벌채했다. 미국은 독립 후 중세 유럽의 조잡한 농업 경영의 특징을 계승했는데, 이러한 특징은 노동력 부족과 토지의 무한한 풍부함 사이의 갈등으로 인해 심화되었다. 농민들은 맹목적으로 경작하고 수확하여 경작할 수 있는 땅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했다. 토양 비옥도를 유지하는 방법에 관심이 없다. 토머스 제퍼슨 (WHO) 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비료를 주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1 무 () 의 새 토지를 사는 것이 1 무 () 의 토지에 비료를 주는 것보다 더 싸기 때문이다." [1]. 당시 인구 기수가 낮았기 때문에 농업, 특히 토지 자원은 자원 활용과 환경 보호의 모순이 두드러지지 않았다. 하지만 20 세기 초에는 미국이 독립한 지 100 년도 채 안 되어 식생 파괴로 인한 심각한 수토유실과 토지 이용과 경작이 부적절한 토양비옥도가 감소했다. 미국 정부는 어쩔 수 없이 곳곳에서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했다. 그들은 중국의 인구 밀도가 미국보다 훨씬 높다고 걱정한다. 지속가능성의 문제는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 그래서 1909 년 연방정부는 토양과학자 프랭클린 헬렘 킹을 중국으로 보내 전통농업의 귀중한 경험을 찾았다. 한 농업 토양학자의 예리한 안목으로 중국의 농업과 농촌에 대해 세밀한 조사 연구를 진행했다. 귀국 후' 40 세기 농민' 이나' 중한일 영영 농업' 을 써서 중국의 4 천 년 기원의 농업 성과를 소개했다. 정경 세작, 윤작, 수토유지의 독특한 사상은 중국 전통 농업이 콩과 식물 위주로 합리적으로 윤작, 분뇨와 퇴비 등을 적용한다. 미국 농민들이 배울 만한 것은 그들이 유기농업의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했다는 것이다 [2]. 세계 각국, 특히 서방 국가들이 동양 농업에 대해 완전히 알지 못하는 맥락에서 이 책은 미국 농업계와 농업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영국의 하워드와 미국의 로데일 [3] 을 포함한 유기농업에 종사한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러나, 이 책의 출판은 현존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1933 까지 미국은 적어도 5 천만 에이커의 땅이 불모지로 변했다. 물과 토양의 유실이 125 만 에이커로 줄었다. 1934 재난적인 흑폭풍이 3 억 톤의 토양을 휩쓸어 겨울 밀이 102 억 근 [4] 을 줄였다. 1938+0935 년 황사가 다시 찾아온 후 3 년 연속 가뭄이 발생했다. 20 세기 미국의 상황은 정말 엉망이었다.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 비슷한 환경 문제가 발생했다. 맹자는 일찍이 제나라의 동남부에 있는 소산이' 만산은 모두 아이의 산이다' 고 지적하였다. 과도한 벌목 방목, 맹자는' 양육' 과' 사용' 의 관계로 설명했다. 영양을 잃으면 아무것도 없다. 클릭합니다 사용과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은 "연못에 그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으면 물고기와 거북이가 음식을 이길 수 없다" 는 것이다. 그것은 생태 균형의 원칙에 부합하여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 파이프',' 순자',' 회남자' 는 모두' 맹자' 보다 더 자세한 논술과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일부 지역에서 남벌, 남획, 남획의 자연 보복 이후 얻은 깊은 교훈이다. 그중 순자는 "초목이 무성할 때" 라고 말했다. "고등어, 고등어, 갑어, 미꾸라지, 누에가 임신했을 때 왕일 (너무 촘촘한 어망) 의 독이 강에 들어가지 않으면 죽지 않고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연못과 늪을 더럽힐 때가 되었기 때문에 물고기와 갑어는 모두 우수하고 인민은 더욱 쓸모가 있다. 그래서, 그것은 그들을 잘라 그들을 키울 시간이 야. 강남의 경제센터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땅이 고갈되고 산이 고갈되기 때문에 서남의 많은 산간 지역이 개간되고 남동쪽에도 계단식 논이 생겨 수토유출이 불가피하다. 인구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송원 시대에는 장전, 논, 사다전, 포복전 등 다양한 형태가 등장해 각종 가능성을 이용해 식량 재배 면적을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먹여 살리고 있다. 송원 시대의 논밭이 계속 확대되면서 물과의 다툼의 결과는 수계를 파괴하고 수해를 초래하여 자주 재해가 발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원, 원전, 원전, 원전, 원전, 원전, 원전) 송대에 이르러 농민들은 끊임없이' 포위호',' 포기전' 을 호소했다. 송효종은 "절서에는 자체 농지가 있는데, 바로 홍수가 있다" 고 말했다. \ "남송 왕조, 미타, 미타 호수 금지 를 여러 번 명령했지만, 강력한 사람들이 방해하여 할 수 없었다. 청대 위원은' 호광수리지' 에서 썼다. 황하에는 강이 있고 장강에는 없는 역사를 끝내고 장강은 재해를 당하기 시작했다. 민간 속담에서 좀 더 직접적인 묘사를 볼 수 있는데, 가시성과 범위는 모두 작지 않다. 위에서 언급한' 호수가 넓고, 천하발이 유행이다' 는 동시에' 사호 면양주, 10 년은 받지 않고, 10 년은 수확한다' 는 속담이 유행한다. 평원 지역. 종종 "10 년 후에는 수확이 없다. "대량의 습지가 개간되어 홍수가 나면 침수할 곳이 없으면 수확이 없다. 중국 역사상 심각한 기근이 발생했는데, 송대부터 시작되었는데, 특히 명청시대의 구호 작품들이 비교적 많았다. 그러나 벼 재배를 발전시키는 것은 밭의 밀 재배와 곡식 재배에 비해 환경에 대한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토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주로 산간 지역의 가뭄 농업, 특히 미국이 고수익 작물을 도입한 후 서남 산악 지역의 환경 파괴로 인한 것이다. 벼를 재배할 수 있는 지역은 대부분 저습지, 수자원이 충분하고 생태회복력이 강하다. 그래서 벼농사는 중국 봉건 사회의 후기 문명 진보를 지탱하고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것의 높은 생산량은 동남 조밀한 인구를 먹여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 벼작문은 중화제국 말기 문명의 발전을 분명히 지지했다. 남방에서, 생태가 취약한 표현은 북방과 완전히 다르며, 주로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산간 지역의 가뭄농업이 벼 재배를 대신하여 생긴 수토유실인데, 주로 서남 지역에 있다. 둘째, 호수 습지 개간으로 홍수가 나면서 홍수가 배출되지 않아 재해가 발생하여 주로 장강 중하류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따라서 고대인들이 벼 재배를 발명하지 않았다면, 중국의 생태 환경 변천사는 어떻게 됐을까? 환경 파괴는 농업사의 주류이지만, 인간 파괴의 주요 선율 외에 몇 가지 우여곡절이 있어 주류의 파괴 정도를 늦추고 있다. 즉 생태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대응이 나타났다. 토지 절약과 생태 보호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조치가 발명되고 적용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한 것은 북방의 간작,' 논양어' 와 남방의' 삼기어류 연못' 이다. 이것들은 모두 기술 진보 과정의 일부 조치로, 토지 부족 갈등을 해결하고 생태 환경 악화의 위기를 완화시켰다. (2) 토지의 보호와 지속 가능한 이용의 실천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한나라 이후' 간작'' 투종' 의 단일 재배 구조, 일부 지역은 인구 과잉으로 토지를 절약하고 토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윤작과 복종이 나타났다. 관치국' 에는' 4 종 5 소득' 이 있고,' 순자 곽프' 에는' 1 년 만에 다시 얻을 수 있다' 는 기록이 있어 중국 농업사에서 토지 이용률을 높이는 창작으로 여겨진다. 서한 시대에는 벼와 보리가 일 년에 두 번 수확되어 간간이 싹이 트기 시작했다. [14] 명청 시대에는 간간이 성행하기 시작했고, 명청 즈음에 동남지역과는 다르다. 사람과 땅 사이의 관계는 매우 긴장된다. 그 당시에는 벼콩 투종, 밀콩 투종, 면밀 투종, 곡식 비료 투종, 곡식, 곡식, 콩, 채소, 풀이 심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시흥평에서는 1 년과 2 년 동안 13 종의 작물을 수확하는 방법이 있다. 공간에서 발전 기회 찾기 [15]. 2. 명대에 오리를 기르고 메뚜기를 다스리는 것은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과 비슷하며,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명대 메뚜기 노트' 에서 진경륜은 그가 오리를 발명하여 벌레를 치료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진경륜은 필리핀의 여송도에서 고구마를 푸젠시험종으로 도입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그와 그의 후손이 되었다. 고구마가 일반 대중의 음식이 된 것은 진경륜과 그의 가족 덕분이다. 그것의 광범위한 적응성으로 인해 중국 동남부와 전국 여러 지역의 식량 부족 위기를 완화시켰다.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오리치메뚜기를 기르는 것은 진경륜이 고구마 재배 촉진 과정에서 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나중에 이 방법은 강남 지역에서 메뚜기를 통제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메뚜기를 치료하는 많은 책들도 이 방법을 언급했다. 3. 청대 최초의' 상어탕' 과' 상어탕' 문헌은 광둥성 신유에 기재되어 있으며 광둥성 주강 삼각주 특유의 지방 농업 생산 형식이다. 뽕밭은 연못의 비료에 의지하고, 양잠은 뽕잎에 의지하고, 연못은 잠사와 잠사에 의지한다. 주강 삼각주의 양잠 지역은 상호 의존적인 형식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산 방식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고명현지 (1894) 에 따르면, "웅덩이를 깊게 파고 사방이 진흙을 기초로 하고, 가운데에 연못이 있고, 기초 6 개 연못이 있고, 연못에는 뽕나무, 가축, 생선, 뽕잎이 누에를 먹이고, 잠사가 물고기를 먹이는 것이 좋다. 즉, "뽕나무 연못" 종상, 양잠, 양어 유기적 결합으로 뽕나무, 누에, 물고기, 진흙의 상호 의존성, 상호 촉진의 선순환을 형성하여 저지대의 홍수를 피하고' 작물의 두 배' 의 경제적 효과를 받아 이상적인 생태 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이전 부분의 폐기물은 다음 부분의 영양물질 (예: 잠사로 물고기를 먹이는 것) 으로 바뀌어 종합이용을 실현하고 환경오염을 줄인다. 상술한 조치는 이러한 조치의 발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이 세계를 앞선 경험과 과학이 송대 이후 계속되는 것은 물론 환경 악화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기도 하다. 4. 서한의' 벼, 쌀, 탕어', 동한' 논양어',' 논양어' 는 재배 기술과 양식 기술의' 배종', 즉 벼와 물고기다. 강남인의 관계가 긴장되고 토지를 절약하는 것도 새로운 발명이다. 논양어' 는' 한서 사기' 에서 사마천이 언급한 초월국의' 쌀탕어'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안강의 한 가지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다. 동한 고고학적 발견과 오웨이의' 사계절식제' 라는 책에 따르면' 논양어' 가 동한 시기에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자가 있다. 유선생은 "절강영가 산간 지역의 노농은 우리 조상들이 삼국손권이 천하를 통일할 때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고 지적했다. 이 구술 역사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한다. " 구이저우에서는 동족과 묘족도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습관이 있다. 영수의 말처럼 고대에는 산에 기대어 흐르는 물과 자연 비가 보장될 수 있었지만, 어식은 산골짜기에 있는 소량의 어류로만 제한되어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을 논에 놓아두고 번식하는 것을 생각했다. 반복적인 시종 길들이기 끝에 잉어에서 논사육에 적합한' 논어' 를 선별해 오늘날 유명한' 오강채잉어 [17]' 가 되었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의 존재는 역시 해야 할 일이다. 즉 좋은 민풍이다. 논에서 기르는 물고기가 주인이 수확하기 전에 도둑맞는다면 이 전통은 유지될 수 없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는 것은 산월이' 벼, 쌀, 탕어' 에 대한 반응과 혁신으로 공간상의 입체적인' 배종' 이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인간과 땅의 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작물 간 재배 이외의 또 다른 형태이지만, 전자의 작물 중 하나를 양어로 바꾸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종양과 결합해 공간을 이용하고 토지를 절약하면서 중경에 필요한 노동력 투입을 줄임으로써 일기 다용도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 농사, 농사, 농사) 오랫동안 농경 위주의 민족들은 주로 식물성 식품을 얻는 것을 위주로 식품 구조가 단일하여 품질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은 벼를 수확하는 동시에 단백질이라는 동물을 얻었다. 농경민족 음식에서 동물단백질의 부족을 메웠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는 벼 재배와 양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면 많은 생태적 이득이 있다. 물고기가 먹이를 구할 때 밭의 물을 휘저어 토양을 휘저어 벼뿌리 성장에 산소를 공급하고 벼의 성장을 촉진한다. 물고기가 논에 있는 잡초 (예: 모초, 혀 뻗기, 잎매미 등 해충) 를 먹으면 농약과 제초제의 사용이 절약되고, 물고기의 배설물은 논에 유기비료를 주는 것과 같다. 결국 사람들은 물고기와 쌀, 동식물 단백질이 완비되어 좋은 경제적 이득을 얻었다 [18]. 아마도 문화나 다른 이유로 쌀은 유럽에서 서구 소비자를 유치한 적이 없고, 일상적인 음식에 대한 다재다능하고 값싼 대체품이나 보충품일 뿐이다. 군인, 고아, 선원, 죄수, 가난한 사람 등 노숙자 집단을 부양하는 데 주로 쓰인다. 부족한 음식을 보충하거나 입에 더 잘 맞는 음식을 바꾸다. 쌀에는 또 다른 용도가 있다. 동물을 먹이는 데 자주 쓰이고 산업적 용도도 많지만 쌀은 생존에 의존하는 물건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19]. 그러나 중국에서는 쌀이 밀가루와 쌀로 간주되어 적어도 밀보다 지위가 낮지 않다. 약 10,000 년 전 가축 및 재배 이후, 그것은 동양 세계의 주요 음식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인구를 먹이 지만,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반드시 토양 침식을 일으킬 수 없기 때문에, 환경을 파괴 하는 농업의 법칙을 파괴 합니다. 따라서 명청 이후 남방의 밀집된 인구와 봉건 사회, 경제,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탱했다. 벼라는 유일한 고수익의 수생식량 작물과 저습지에 대한 이용으로 중화문명은 수당 이후 시대에 이어질 것이며, 일부 문명과는 달리 생태적 원인으로 인해 중단되는 것은 아니다. 동양의 중국이 없다면 상상해보세요. 밀은 밭에만 심을 수 있고, 좁쌀 생산량은 벼보다 훨씬 못하다. 그들은 그렇게 많은 고대 미국인을 부양할 수 없다. 옥수수, 감자, 감자는 명청시대에야 중국에서 들어왔지만 쌀의 역할을 대신할 수는 없었다. 벼는 생산량이 높아야 수토를 유지할 수 있고, 중화문명의 이후 발전을 지탱하는 공신은 주로 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국인들에게 쌀을 주시고, 생산량이 높은 쌀이 방대한 인구를 먹여 주신 것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긴장된 사람과 땅의 관계를 완화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의 전부가 되었다. 벼를 이용하는 것은 중화문명 발전에 큰 공헌이며, 논에서 물고기를 양식하여 벼어 체계를 형성하여 벼문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양질의 동물단백질도 수확해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단일 재배 구조로 형성된 채식 구조의 결함을 보완했다. 다시 한 번, 입체적인' 투종' 형식으로 토지를 절약하고 역사상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의 긴장을 완화시켰다. 넷째, 벼와 어류의 탄생으로 농약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생물다양성의 존재를 유지하며 수생 환경에 사는 잡초의 가치를 높였다. 생물다양성은 우리 시대의 희소품으로 화학과 석유 농업의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가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6.'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와' 논에서 오리를 기르다' 와 그 현대의 의미는 수토 보존의 관점에서 벼 재배가 가중되는 것은 아니지만, 벼 재배, 심지어 계단식 논도 수토 유실을 초래하지 않는다. 남방이 논을 개간하여 홍수가 올 때만 기하학적 공간을 차지하며, 방수를 할 수 없어 물난리를 일으킨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대량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수질오염을 초래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늘날 비료와 농약의 대량 사용으로 논밭 생태계가 파괴되어 가뭄 지역 토양의 유해 물질이 장기간 남아 있을 뿐이다. 논에 있는 수생 환경에서는 대량의 침류가 강으로 유입되어 전체 환경에 큰 오염과 파괴력을 초래하고 있다. 학자들은 논에서 물고기를 키우고 오리를 기르는 생태효과에 대해 대량의 연구를 하였다. 논다종이 병해에 대한 통제작용과 기리, 병해로 세계 벼 생산량 손실의 9.9% 를 초래하였다. 오이 흑성병은 벼의 중요한 병해 중의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벼종의 다양성을 늘리면 벼무늬 고병의 발생을 현저히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 등은 물고기가 논양어시스템에서 벼무늬 고병균의 핵과 균사를 먹어 감염원을 줄인다고 보도했다. 동시에, 무늬 마름병은 벼의 기저엽집에서 시작되며, 물고기는 부패하기 쉬운 병반엽집을 다투어 병원을 제때에 제거하고 병의 확대를 늦출 수 있다. 물고기가 밭을 질주하면 논간 통풍과 통풍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수중의 용존 산소를 증가시켜 벼식물의 뿌리 성장을 촉진하고 항병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양어장 문고병의 병세지수는 비양어장보다 평균 65438 0.87 낮다. 논에서 오리를 기르는 제도는 문양마름병에도 비교적 좋은 예방 치료 효과가 있다. 유소연 등은 벼오리 복합시스템 양오리가 문양병에 대한 예방효과도 좋다고 보도했다. 오리는 세균을 쪼아먹을 수 있다. 오리의 달리기와 쪼아먹는 것은 대부분의 싹트는 균사체를 다치게 하여 담근 능력을 잃게 한다. 이미 감염된 식물의 경우 오리는 벼 모종 밑에서 물에 들어가는 병엽을 쪼아먹을 수 있어 병해의 전파를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오리는 제초, 병엽 청소, 비효율적인 분얼을 줄이는 역할을 하며, 논간 통풍을 늘리고, 밭간 습도를 낮춰 문마병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게 하여 문마병의 발생과 위험을 줄인다. 오리를 넣지 않는 실험지역에 비해 중저녁 논에서는 오리의 병주율이 각각 27.29% (중벼) 와 8.2 1% (만벼) 감소했다. 왕성보, 양지평 장가은의 연구에 따르면 논오리는 벼무늬 고병의 발전을 늦추고 병해를 더 잘 통제하고 문마병을 발병률 50.0% 정도 낮출 수 있다. 물론 차이가 있습니다. 논오리가 벼무늬 고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은 주로 벼분성기와 이삭기에 나타난다. 이 두 시기 벼오리 실험구역의 문마름병 발병률 () 는 각각 비사육구보다 67. 1% 와 52.5% 낮다. 반면에 오리는 균사의 운반자가 되어 균사를 다른 곳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벼 이삭의 발생률을 높이다 [20]. 참고: [1] 데이비드 그리거: 서구 농업의 변화. 블랙웰 .. 1992p40. [2] F.H.King,' 40 세기 농민: 또는 중국, 북한, 류샤오샤의 영영 농업', 19 1 1. [3]: 미국 유기농업발전연구, 중국농업대학교 석사논문, 2006. [4] 이측, 이우하: 외국 유기농업 개황 및 발전 추세, 국가환경보호국 과학기술표준사, 199 1. [5] 쑤: intercropping 에서 논 양식 오리-중국 환경사 진화의 두 가지 무비용 생태 반응, 농업 고고학. "중국 경제사 연구", 제 1 기, 2006 년. [7] 왕건고: 소농과 환경-생태계의 관점에서 전통 농업 생산의 역사적 과정,' 중국 농업사' 제 3 호, 1995. [8] 전림청: 황토고원 기후, 베이징, 기상출판사, 199 1. [9] 하병호:' 중국인구연구', 갈역, 상해고적출판사, 1989. [10] "송대 식물사". 경제와 사회사 평론 제 1 집. [12] 사봉재: 송원시대 중서부의 경작농업,' 중국농업사' 제 3 호, 200 1. [13] 팬: 순환경제, 전통농업과 지속경영, 경제사, 사회사 리뷰. 중국 농업과학기술출판사, 1988, 104 페이지. [15] 곽문도:' 중국 농업과학기술발전간사', 중국 농업과학기술출판사, 1988, 390~393 쪽. [16] 안강에게. 4 번, 1996 입니다. 투어: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전통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전형적인 예 중 하나. 중국 경제사 포럼 [18] 투어: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전통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전형적인 예 중 하나를 참조하십시오. 중국 경제사 포럼 참조 [19][ 미] 피터 코클레이 니스: "농업의 세계화: 쌀무역의 경고", 진일역,' 역사이론 연구', 제 1 1 [20] 왕 한, 시에 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