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스텍의 종교
아스텍의 종교
아즈텍 시대에 석조는 인물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상용기술이었다. 이 석조들은 보통 아즈텍 신화 속의 신과 여신이다. 이런 남녀신의 거친 모사 과정에서도 고대 장인들이 이 예술 분야에서 인물의 생명의 빛을 포착할 수 있는 천연능력을 여전히 보여 주고 있다.
아즈텍족의 회화 예술은 고대 수서에 반영되었다.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사상을 교환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그들은 종이에 다양한 표의그래픽을 설계했다. 색채의 운용은 아즈텍족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이다. 그중에서 빨간색과 검은색은 가장 많이 쓰이는 것으로, 아즈텍인들은 색원고와 조각품으로 서로 다른 신을 구별한다. 아즈텍인들이 숭배하는 신령들 가운데 중미 문명 전체를 관장하는 위대한 크살코트는 심상치 않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쿤즈 오코트는 종교 지도자라고 한다. 그가 이끄는 종교는 빛과 지식을 강조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균형을 창조했다.
아즈텍 전설에서 쿤즈 올코트의 초기 이미지는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사람들은 그의 피부가 희고, 수염을 기르고, 조상 사이에서 활동하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인간적인 신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아즈텍 센터 외곽의 작은 제국을 통치하는 종교 분파를 이끌고 아즈텍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큰 목사로 묘사했다. 간단히 말해서, 아즈텍의 전설에서 쿤조코트는 아즈텍인들이 악의 세력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빛의 힘을 대표한다. 아즈텍 사람들은 확실히 사람을 먹는다. 기존 정보가이 단계를 자세히 소개 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즈텍인들이 왜 사람을 먹는가에 관해서는, 나는 생리적인 수요보다 문화적 전통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칠면조는 아즈텍의 주요 농산물 중 하나이다. 스페인 사람들이 방금 도착한 아즈텍 수도 부근의 도시인 트라트로크에 따르면, 그 도시에는 큰 시장이 있었는데, 스페인 사람들은 시장의 다양한 상품에 겁을 먹었다. 당시 스페인 사람들의 묘사를 통해 물고기 (트라트로크 자체가 호수에 둘러싸여 있음) 뿐만 아니라 토끼, 사슴, 거세한 개를 포함한 각종 새와 짐승도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즈텍 사람들은 개고기를 아주 좋아할 수도 있고 개고기는 짖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아즈텍족이 만든 이 개의 도자기를 보면 돼지처럼 뚱뚱하다. 크기면에서, 나는 아마 젖돼지와 비슷할 것이라고 추측한다. 말하자면, 나는 아즈텍족 동물단백질의 출처를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단백질이 부족하지 않다. 그것들도 현지의 곤충을 많이 먹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것은 더욱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늘의 멕시코 식단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아즈텍족의 음식 전통을 볼 수 있다. 아즈텍의 땅은 매우 비옥해서 한 농민이 최대 7 주 동안 가족을 부양할 수 있다. 나는 그들이 기근 때문에 사람을 먹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없다.
그래서 저는 아즈텍족이 식인 풍습과 다르다고 믿습니다. 아즈텍인들이 사람을 먹는 이유는 더 많은 종교 의식이나 그 일부분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그들의 복잡하고 번거로운 식인식은 나의 인상을 깊어지게 했다. 모든 아즈텍인들이 이런 식인 행사에 참가할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제사 활동은 주로 무사와 상인 두 아즈텍 사회계층에 집중되어 있다.
아즈텍 제사식에서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보통 돌칼로 심장을 파내거나 참수하고 화살 클러스터나 창으로 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가죽을 벗기는 사람' 이라는 비교적 문명화된 것도 있다. 이 호칭이 아즈텍 비속어인지 스페인 정복자에 속하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것은 비교적 간단하고, 이 과정의 결과를 시각적으로 설명했다. 단순함은 때때로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이 의식은 설날에 만물의 회복을 축하하는 일부분이다. 전쟁터에서 아즈텍족에게 포로가 된 적대 전사들은 테녹티란으로 끌려갔다. 우리가 보통 상상하는 범인 대우와는 다르다. 아즈텍 사람들은 분명히 이 사람들을 죽일 것이지만, 살아 있을 때는 용사들의 대우와 존엄성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위너 들은 심지어 그들을 죽어가는 형제로 여긴다. 보통 이런 관계는 전쟁터에서 간단한 의식으로 세워졌다. 무사는 포로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당신은 나의 사랑하는 아들입니다." 죄수가 대답했다. "당신은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입니다." 이 죄수들은 용감하게 자신의 죽음에 직면할 것이기 때문에, 아즈텍인들은 형제, 아들, 조카처럼 그들을 매우 존중하고 잘 보살핀다. 이것은 호전적인 아즈텍, 난해한 모순이다. 우리는 두려움이 아시리아 사람들이 한 것과 같은 고대 전쟁에서 흔히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즈텍 사람들은 포로를 잡고 신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우리는 하느님에 대한 믿음이 아즈텍족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며 그들의 삶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가죽벗기기' 는 아스피토텍 신전 앞에서 이틀 동안 진행될 것이다. 그래서 axpi 토텍은 간단히 가죽 벗기는 사람으로 불린다. 그는 아즈텍족의 마음속에 있는 풍요로운 동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의식에서 허리 감싸는 종이를 입은 죄수들은 온몸에 분필을 한 겹 칠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고무나무의 끈끈한 나뭇가지가 머리에 그려져 아즈텍인들이 칠면조의 깃털을 붙일 수 있게 한다. (칠면조는 아즈텍족의 주요 농산물 중 하나이며, 어느 정도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단지 내 추측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무명언) 그리고 범인의 얼굴에도 유백색의 나뭇가지를 발랐다. 첫날, 소수의 제물만이 죽음의 의식을 받아들였다. 범인은 계단으로 뛰어내리려 했지만 처형된 범인 대부분은 제사를 맞아 제사석으로 직접 끌려갔고, 심장은 산채로 파낸 뒤 시체가 계단을 내던졌다. 전문 사람이 껍질을 벗기고 몇 조각으로 자른다. 허벅지를 통치자에게 바치고 포로는 머리 이외의 부분을 보존하여 거대한 골격을 장식한다. 다음은 식인종의 일부입니다. 인육잔치는 분명히 호음파티가 아니며, 큰 고기를 즐기는 오락의 장면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무사는 그의 친척을 그의 집으로 불러 생옥수수 알갱이 한 덩어리와 인육 한 덩어리를 먹었다. 이런 행위는 종교적 상징적 의미를 지녔으며, 대지를 기억하는 은혜를 상징한다. 그러나 연회의 주인공인 무사는 절대 인육을 건드리지 않을 것이다. 내가 제물이 될까 봐 걱정하는 것으로 해석된다면 무의미하다. 아즈텍족의 일생의 추구는 전쟁터에서 죽거나 제물로 하느님께 바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아즈텍인들이 천국에 가는 두 가지 방법이다.
아즈텍 천국에는 영원한 행복이나 상이 없다고 말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들의 선물은 죽은 후에 동방의 천국으로 가서 전신이 되고 태양신의 추종자인 에메랄드 왕자로 불린다. 이렇게 4 년 동안 봉사한 무사의 영혼은 땅으로 돌아가 다양한 새와 나비가 되어 화밀과 이슬을 빨아먹는 최고의 상을 받았다. 아즈텍인들이 이렇게 호전적이고 잔인하다는 사실에 놀라실지도 모르지만,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물질적인 보상과 즐거움이 아니라 단지 새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즈텍 문명의 핵심 깊숙한 곳에서, 그들의 잔인함과 무정함 뒤에는 자연에 대한 깊은 숭상과 사랑이 있다. 자연을 사랑하는 아즈텍인들이 전쟁으로 유명한 문화를 발전시킨 것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모순은 또한 시에 대한 그들의 열렬한 추구를 반영하지만, 그들은 이 시들을 기록하기 위해 글을 발명하지 않았다. 아마도 모순은 아즈텍 문명의 특징일 것이다. 그들은 국왕이 있지만 세습은 아니다. 그들은 당시의 정복자보다 훨씬 더 민주적인 각급 의회 제도를 가지고 있다. 아즈텍은 거대한 제국이지만, 그것은 오직 자신의 성방뿐이다. 그들은 끊임없이 이 땅을 정복했지만 정복자의 반항을 막지 못했다. 그들은 노예 상태에 있지만, 그들은 노예가 시장에서 도망칠 권리가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노예주 부자를 제외하고, 누가 감히 노예가 도망가는 것을 막는다면, 그 자신은 노예가 된다. 아즈텍족은 용감한 전사이자 영리한 사업가이다. 그들은 심지어 상인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상업 관리를 하는 상회 조직을 발전시켰다. 글은 없지만 법은 있다. 로마인처럼 법정은 시장 중심에 건설되어 언제든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아즈텍 사람들은 입이 닳도록 말을 걸었고, 심지어 언어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언어 운용이 유연하고 교묘한지 아닌지는 군사적 성과 외에 국왕의 합격을 측정하는 또 다른 기준이다.
아즈텍 문화에 대한 이러한 간단한 묘사는 아래의 진술을 이해하는 데 필요하다. 다음날 제사식은 절정에 이르렀다. 걸출한 죄수는 결투에 의해 희생되었다. 결투라고 하지만 절대 공평한 결투는 아니다. 너의 상대가 모두 독수리 용사이거나 재규어 용사라고 말하지 마라. 이 사람들은 백년 용사이고,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기이다. 아즈텍 사람들은 진짜 무기를 사용하지만, 이 죄수들은 가짜 무기만 들고 흑요석 대신 깃털을 가지고 있다. 제물의 몸은 일련의 구멍으로 잘려 피가 상처에서 흘러나온다. 이렇게 하는 상징적인 의미는 아마도 씨앗이 흙을 깨고 나온 것일 것이다. 흑석요칼은 단칼에 말머리를 잘라낼 수 있고, 이렇게 긴 고문 과정은 필요하지 않다. 죄수가 결국 쓰러졌을 때, 하느님의 대변자, 대제사장은 죄수의 마음을 하느님에 대한 제물로 내놓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제물 가슴의 상처에서 빈 막대기를 찍어서 태양이 피를 마시게 하다. 그리고 그는 이 막대기와 제사용 피를 위너 한 그릇에 주고, 위너 는 그것을 가지고 도시 주위를 한 바퀴 돌 것이다. 모든 아즈텍 신에게 피의 맛을 맛보게 하다. 그가 들어와서 출발점으로 돌아왔을 때 제사장들은 시체를 벗기고 죄수의 시체를 해체하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용사들은 몸에 기름을 발라 윤활의 역할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피를 입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때때로 이 영예는 무사가 참회자에게 수여한 것이다. 그들은 도시에서 인피를 입고 도처에서 환영을 받았다. 제사가 완전히 끝난 지 20 일 후, 그들은 하인의 가죽을 벗고 절에 묻을 수 있었다. 이 시기의 아즈텍인들은 시체 피부에서 풍기는 악취를 어떻게 처리했는가? 관련 기록을 찾지 못했는데, 아마도 그들이 너무 강해서 참았을지도 모른다. 물론 이날 인육잔치가 있을 것이고 무사는 인육을 계속 거부할 것이다. 그는 또 큰 소리로 "내가 직접 먹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할 것이다. " 왜 이런 답이 있을까요? 아즈텍 문화에 존재하는 많은 모순은 무사라는 문구의 의미와 고인의 영웅적 희생 방식에 대한 존중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들은 죽은 사람이 천국에 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죽은 사람의 팔다리, 즉 그들이 먹는 부분에 대해 매우 존경한다. 연대기에서는 "그들은 하늘의 음식을 먹는 것처럼 동경을 품고 열심히 먹고 있다" 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상인은 제사식을 거행하여 그의 사업 성공의 상징으로 인정받는다. 시간 제한은 없지만 제사는 잘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춰야 한다. 그는 집을 짓고, 제물을 안에서 공연하게 하고, 이미 제물을 바친 상인이나 병사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줄 것이다. 그리고 그는 타크펙으로 순례를 갔는데, 타크페크는 멕시코 상인들의 본부로 그가 희생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런 제물에는 목욕자라고 하는 속명이 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노예, 제물은 처음으로 공연할 것이다. 성대한 오락 활동을 하고 절에 제사를 지내다. 고기를 솥에 넣고 옥수수알을 삶다. 정확히 말하자면 약간의 고기, 양념, 고추, 소금만 넣는다. 상인과 그들의 친척들은 이 음식을 맛보아야 한다. 물론, 아즈텍인들에게 후추가 없으면 맛이 없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고추를 넣지 않고 특별히 강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즈텍인들이 사람을 먹는 방식을 소개했다. 야만적인 스페인 사람들의 도움 덕분에 우리는 당시 아즈텍족을 이해할 수 있었다. 물론, 스페인의 기록은 정확하지 않지만, 이것이 유일한 원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