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현현 한디커우 한씨의 역사적 유래

화현현 한디커우 한씨의 역사적 유래

한씨는 중국 내 인구 순위 26위로 산둥성, 허베이성, 허난성 등지에서 영향력이 가장 크다. 현재 한국 성을 가진 전체 인구는 약 76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0.61%를 차지한다.

지난호 성화제에서는 큐이(Cui) 문화를 소개했습니다. 오늘 공더 씨는 모두와 함께 한족 문화의 우아함을 감상할 것입니다.

한의 이름과 토템

한의 이름

한의 원래 글자 모양은 "倝"과 "伟"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의 한자 오른쪽 상단에 '人'이 추가된 이유는 나중에 속어로 생략되어 현대에 단순화되어 현재의 문자가 되었습니다. 갑골문과 청동문의 한에는 모두 '인'이 있습니다. ".

한의 토템

倝은 해가 막 뜰 때 빛나는 빛을 뜻하는 단어이다. 웨이(Wei)의 원래 의미는 동물 가죽의 웨이(Wei)를 묶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상들은 야생동물의 몸에서 털을 벗겨 그늘에서 말린 뒤 무두질하여 가죽으로 만든 뒤 인체에 감쌌다. 조상들은 짐승의 사체를 털로 감싸고, 검게 그을린 동물의 가죽으로 물건을 묶으면 물건의 잘못된 부분을 고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피웨이'라는 단어를 차용했다. 그러니 그런 동물의 가죽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은 매우 활기차고 눈길을 끄는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한(Han)의 본래 뜻은 가죽을 무두질하고 가죽옷을 가공하는 기술이다. 한씨는 가죽을 무두질하는 직업을 본래의 토템으로 삼았고, 한을 씨족의 이름과 씨족의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특히 북쪽에서는 조선인들이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많은 지명이 있었습니다. 한씨는 남겨두고 나라를 세우고 한씨를 성으로 삼았다.

한 성의 유래와 진화

현대 한 성에는 동과 지라는 두 가지 주요 계열이 있습니다.

고양씨 전서의 이름을 딴 동성에서 유래. Lu Zhong의 둘째 아들 Huilian도 Shenhu로 명명되었고 그의 성은 Dong이었습니다. 신호는 처음에는 산서성(山西省) 펀허(汉河) 하류 용지현(永沁縣) 남쪽의 한양(汉陽)에 살았다. 한류(Hanliu)는 중국 최초의 한국 성씨로, 황제의 막내아들인 창이(Changyi)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동이라는 성으로. 한(汉)은 하(夏)나라의 가신국(封國)으로 서주(周周)나라가 멸망하고 그 후손들이 나라를 성(姓)으로 삼았다. 동성 한씨의 역사는 적어도 4000년이 넘습니다. 부족은 동쪽으로 하남성 안양한령산을 거쳐 북쪽으로 현재의 하북성 관안한청에 이르렀고, 다시 동쪽으로 요녕성 창투현에 이르렀다가 요수에서 중국으로 이동했다. 한반도, 북한과 남한의 조상이 된다.

전서

서주(周周) 초기에 주(周)나라 무왕(周王)이 다섯째 아들 한(毛)을 옛 한성(族省)에 하사하였다. , 고대 한국의 장소, 현재의 산서성 펀허강 하류 용지현 남쪽의 한양에 있는 성은 지씨이다. 주평왕(周平王) 때 조선은 동성 진(晉)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당수우(唐樂玉)의 후손인 곡환(曲wohuan) 삼촌의 아들 한완(汉萬)의 음식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다. 산시성(陝西省) 한청(Hancheng). 춘추말기에 한완의 후손들은 조(趙)씨, 위씨(魏氏)와 함께 진(晉)나라를 나누어 전국시대 칠영웅 중 한 사람이 되었다. 기원전 230년 진나라는 진나라에 의해 멸망당했고, 그 후예들은 나라 이름을 한(한)으로 따랐다. 현대의 한성은 대부분 지성 한씨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지성 한씨의 역사는 최소 3000년 이상이다.

주 무왕

외국 민족의 성씨 변경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한성씨도 다른 민족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으며, 서로의 유전자 흐름. 주요 사건은 다음과 같다. 북위(南魏) 소문(孝文)이 도읍을 낙양(洛陽)으로 옮기고 중원(中平)에 정착하여 북조의 성을 한씨(즉 부다한)로 개칭하였다. , 흉노족 고체족의 조상이다. 청나라 때 만주팔기의 한자씨 성씨가 모두 한씨성씨로 바뀌었다. 이들 소수민족은 오랫동안 한족과 섞여 있다가 점차 동화되어 현지 한족으로 변모했습니다.

한씨의 분포와 이주

한진남북조

한진남북조 시대 한족 성은 허난(河南), 특히 한국의 고대 수도인 양디(지금의 허난 성 유현)와 난양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발전하여 유명한 잉촨 한 성(永泉 한 姓)이 형성되었습니다. 동시에 한 성은 북쪽, 동북부 지역, 산동, 장쑤, 저장, 간쑤, 쓰촨으로 퍼졌습니다.

송나라

송나라 때 한씨는 약 64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83%를 차지해 23위를 차지했다. 한성인구가 가장 많은 성은 허난성(河南省)으로 전국 한성인구의 약 25.6%를 차지한다. 중국의 한 성 분포는 주로 허난(河南), 허베이(河베이), 산시(陝西)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3개 성(省)은 전국 한 성 인구의 약 64%를 차지하며, 산둥(山东), 장시(江西), 쓰촨(沙港), 안후이(雲徽) 순이다. 한 성을 가진 인구가 24%를 차지합니다. 허난(河南), 허베이(河베이), 산둥(山둥), 안후이(安徽), 산시(陝西), 쓰촨(沙南)을 중심으로 한족의 큰 성군이 2개 있다. 후난(湖南), 광둥(廣东), 광서(廣西) 등은 당시 한씨 성씨가 거주하는 인구밀도가 낮은 지역이었다.

명나라 시대

명나라 때 한씨는 약 62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67%를 차지했다. 왕조. 송, 원, 명 시대에는 순 인구 증가율이 20%였고, 한 성의 인구 증가율은 마이너스였습니다. 600년 동안 한국 성(姓)을 가진 인구는 늘지 않고 줄었다. 전쟁과 학살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피해를 입는 집단은 주로 북측 사람들일 것이다. 한씨는 북측 성이므로 당연히 피해가 가장 컸다. 중국 내 한 성 분포는 주로 산시(山西), 산둥(山둥), 산시(陝西), 허베이(河北), 간쑤(甘肅), 저장(浙江)성 등 6개 성에 집중돼 있으며, 그 뒤를 장쑤성(江蘇省), 광둥성(廣东省), 14개 성(省)이 차지하고 있다. Han이라는 성을 가진 인구의 %입니다. 산시(山西)성과 산둥(山东)성은 한 성(姓)이 있는 성(省) 중 가장 큰 성(省)으로 묶여 있으며 전체 한 성 인구의 약 31%를 차지한다. 인구는 주로 북서쪽, 동쪽,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중국은 산시-허베이-산둥, 산시-간쑤, 저장-쑤저우 등 3개 주요 지역을 한 성으로 개편했습니다.

한국 성씨의 분포 현황

한국 성씨를 가진 현대인구는 760만명에 달해 우리나라에서 26번째로 흔한 성씨로, 전체 인구의 약 0.61%를 차지한다. . 명나라 이후 600년 동안 한국 성씨 인구는 62만명에서 820만명으로 급증해 한성 인구 증가율은 전국 인구 증가율과 맞먹는다. 송나라 이후 1000년 동안 중국 내 한국 성씨 인구의 증가율은 ∨ 그래프이다. 현재 중국 내 분포는 주로 허난(河南)성, 산둥(山둥)성, 허베이성(河北省)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체 한성인구의 약 35.6%를 차지하며, 장쑤(江蘇)성, 랴오닝(遼寧)성, 안휘(安徽), 산시(山西), 헤이룽장(黑龍江), 산시(陝西) 6개 성 순이다. 한씨는 전체 인구의 32%를 차지한다.

허난(河南)은 오늘날 한성(姓姓)이 가장 많은 성(省)으로, 전체 한성인구의 14%가 거주하고 있다. 전국은 산동 중부를 중심으로 동남, 북동, 북서, 동쪽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으며, 한 성의 인구는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장강 이남에는 한 성의 성(省)이 거의 없다. 지난 600년 동안 남동쪽에서 중원과 화북으로 한씨족의 이주가 왕성했는데, 이는 북쪽에서 남동쪽, 남쪽으로의 이주보다 더 컸다. 동시에 황하 이북의 한성인들은 북동쪽으로 이주하는 경향이 있었다.

한씨의 인구는 빈도가 높은 북부 지역, 빈도가 낮은 남부 지역, 장강을 경계로 하는 서부 지역으로 나누어진다. 산시(山西), 허베이(河北), 산동(山东), 우(九), 북경(印津), 내몽골 중부 및 동부, 요녕(遼寧), 길림(吉寧), 산시(陝西), 닝샤(寧夏) 북부, 안후이(安徽), 장쑤(江蘇) 북부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한족 성씨를 가진 지역 인구 비율이 0.88% 이상이다. 전체 국토면적의 약 27.8%를 차지하며, 한국 성씨 인구의 약 66.5%가 거주하고 있다. 산시(陝西) 남부와 닝샤(寧夏), 간쑤(甘肅)와 닝샤(寧夏) 대부분, 칭하이(靑海) 동부, 신장(新疆) 북서부, 안후이(盆惠) 남부와 장쑤(江蘇) 남부, 상하이(上海), 후베이(湖北), 충칭(忠清), 쓰촨(沙chuan) 북부, 저장(浙江) 북부, 장시(江西) 북부, 후난(湖南), 구이저우(貴州) 북부, 하이난(海南) 지역의 비율 한씨 인구는 일반적으로 0.44%-0.88%이고, 거주 면적은 국토면적의 약 21%이며, 한국 성씨 인구의 약 20%가 거주하고 있다.

한 성의 전통 문화

군 이름 및 성 이름

한 성의 주요 군 이름에는 Yingchuan, Nanyang, Changli 등이 있습니다. 한 성의 본당 이름으로는 Weizhang, Huajin, Ronggui, Rongshi, Shujin, Jijin, Fuyin, Gongshou, Yongsi, Xihe 등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Changli 홀입니다. 홀 이름 "Changli"는 Mengzhou Heyang에서 태어난 당나라의 위대한 작가 Han Y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의 조상이 영천(針泉)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총사령관으로 창리(長利)라고 칭했고, 옛날에는 한창리(昌昌利)라고 불렀다. 그는 평생 동안 고대 산문 운동에 참여했으며, 현란한 병행 산문에 반대하고, 진한 왕조의 산문 복원을 옹호했습니다. 역사는 그를 "팔왕조 문학의 창시자"라고 부르므로 그는 모든 사람을 소생시켰습니다. 동시에 한유는 당송8대 산문가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커플

Zheng이라는 중요한 커플은 다음과 같은 다섯 쌍으로 구성됩니다.

유명한 세 명의 영웅, 여덟 명의 유명한 학자.

용감하게 호랑이를 밀어서 포획하고, 당나귀를 타세요.

홀은 그림과 비단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향 상자 컬렉션이 있습니다.

붉은 나뭇잎에 시를 쓴다는 것은 좋은 친구를 만나 기쁘다는 뜻이고, 푸른 나무에 앉아 있다는 것은 극도로 사치스럽다는 뜻이다.

한가의 가훈

한가의 가훈은 당대 육경과 백경을 연구한 한유(唐儀)가 처음으로 추천한 것이다. 사상 학파에 속해 있었고 특히 산문에 능숙했습니다. 그의 글은 강력하고 우아하며 활력이 넘치며, 그는 당송8대 문인 중 첫 번째 사람입니다. 한유의 사상의 본질은 유교를 존중하고 불교를 배제하며, 유교철학을 삶의 기준으로 삼고, 성자로서 독서를 적극적으로 옹호하는 데 있다. 따라서 그의 제자들도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 독서에 집중한다. 그는 “사람이 되려면 뱃속에 시와 책이 있다. 열심히 일하면 시와 책이 있지만, 부지런하지 않으면 뱃속이 텅 비게 된다”고 지적했다. 황금 벽은 무거운 보물이므로 보관하기가 어렵습니다. 지식은 몸에 숨겨져 있고 봉인에는 충분합니다. "라고 그는 경고했습니다. "사람들은 현재와 과거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떻게 더 많은 명성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그는 강조했다. “해본 후에는 알기 어렵다.” 한유의 가문의 좌우명은 그렇게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직 실천을 통해서만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한유의 가훈사상은 후대의 자녀 교육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국식 이름을 가진 사람들

한비

전국말의 철학자이자 율법주의의 창시자

한신

한(Han) 제후들의 첫 유명한 장군

한친호(Han Qinhu)

수(隋)나라의 장군

한우(Han Yu)

당나라 작가

한희재

오대 남당 서기 서기

한기

북송의 유명 대신

한선초

***그 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