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리문제
지리문제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인 서조와 홍촌.
중국어 이름: 서배달, 홍촌,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
영어 이름: ancientvilliagesinsouthernanhui-xidiandhongcun
승인 시간: 1999 65438+2 월.
유산 유형: 문화유산
유산 선택 기준: 문화재 선택 기준 C(III)(IV)(V), 시배달과 홍촌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개요
시골 지역지도
65438-0999 유네스코 제 24 회 세계유산위원회 (UNESCO 제 24 회 세계유산위원회) 에서 안후이능현의 서당 () 과 홍촌 () 두 곳의 고민가가 잘 보존된 전통풍모로' 세계유산 명부' 에 등재됐다. 황산 풍경구 자연과 인문 경관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자 베이징에 이어 중국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세계유산을 보유한 도시이자 세계 최초로 민가를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한 것이다. 서배달과 홍촌 고민가는 중국 동부 안후이성 황현 황산 풍경구에 위치하고 있다. 서조와 홍촌은 안후이 남부에서 가장 대표적인 두 고대 마을이다. 전원 풍경, 잘 보존된 마을 형태, 정교한 공예, 풍부한 역사 문화의 내포로 유명하다.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의 능현에는/KLOC-0 만/0 만 명밖에 없는 작은 현성으로, 서배달 홍촌이 바로 여기에 있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현소도원 백리의 거리" 를 찬탄했다. 많은 식물과 나무들이 있는데, 사람들은 여전히 고대 옷을 입고 있다. " 수남 농촌의 독특한 경지를 담았다. 풍경이 수려하고, 오래된 문화는 순박하고 차분한 민풍을 빚고 있다.
서배달과 홍촌 고민촌은 중국 동부 안후이성 황현 황산 풍경구에 위치하고 있다. 서조와 홍촌은 안후이 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두 고대 마을로, 안후이 남부 지역 문화의 전형적 대표이자 중국 봉건 사회 후기 문화의 전형적 대표인 휘주 문화의 전달체이다. 휘주 민가 공예가 정교하고, 마을 형태가 잘 보존되어 있고, 풍경이 아름다운 특징을 구현하였다. 이 마을은 예로부터 유중교, 문풍 창성, 명청시대 정상에 도달한 휘주 문화 현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주성리학의 봉건윤리문화, 군거한 종족문화, 마을 건설의 풍수 문화, 선유의 휘상 문화 등 역사 문화의 내포가 깊다.
서교 () 현현 () 에서 8km 떨어진 북송우년 (서기 1049 ~ 1054) 에 건설된 지 이미 천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을 전체의 배 모양, 완전한 고민가 122 실, 300 여 가구, 인구 1 000 명을 보존하다. "중국 전통문화의 축소판", "중국 명청민거박물관" 으로 불린다.
서쪽으로는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 개의 개울은 각각 마을의 북쪽과 동쪽에서 마을을 가로질러 마을 남쪽의 환원교에서 합류한다. 마을은 수직 거리와 두 개의 하류 도로를 주요 골격으로 하여 주로 동쪽과 남쪽으로 뻗어 있는 마을 거리 체계를 구성한다. 큰길과 골목은 모두 이현 청석으로 깔려 있어,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목재 구조와 벽돌담으로 유지된다. 나무 조각, 돌 조각, 벽돌 조각이 오색찬란하고, 골목길은 건물의 디자인 배치와 조화를 이룬다. 마을 공간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건축 색채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중국 휘파 건축예술의 전형적인 예이다.
홍촌은 이현 현성에서 북동쪽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남송사오싱 원년 (서기 1 13 1) 에 설립되어 마을 면적이 약 19 헥타르이다. 명청시대 (기원1368 ~19165438) 가 이미 존재합니다.
홍촌의 고대 건축물은 모두 흰 담의 푸른 기와로,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성지당은 그중에서 가장 웅장하고 정교한 걸작 중 하나로' 민간 자금성' 이라고 불린다. 혜주 목조 전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목각 층이 풍부하고 복잡하고 생동감이 있다. 백여 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기세가 웅장하다.
홍촌은' 소 모양의 마을' 이다. 높은 곳에서 보면 마을 전체가 마치 녹색 젖소 한 마리가 산 앞 개울에 누워 있는 것 같다. 마을의 반월담은' 소 배' 라고 하고, 길이가 400 미터가 넘는 개울이' 소 배' 를 휘감고' 소장' 이라고 부른다. 네 개의 나무다리가 서계촌의 수면에' 소발' 으로 세워져 있다. 이 독특한 디자인의 마을 수계는 마을 사람들의 생산, 생활, 소방용수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온도와 환경도 조절할 수 있다. 서당 홍촌의 부지, 배치, 건축 형식은 모두' 주역' 풍수 이론을 지도로 하며 중국 전통의 천인합에 대한 철학적 사상과 자연에 대한 동경과 존중을 반영하고 있다. 그 우아한 명청 민가 건축물과 자연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과학적이고 재미있는 주거 환경을 창조한 것은 중국 전통 민가 건축물의 정수이다. 서송과 홍촌의 독특한 수계는 실용성과 미학을 결합한 수리공학의 전범이며, 특히 홍촌의 우형 수계는 인류의 이용과 자연을 개조하는 탁월한 지혜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건축 가치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천과 교묘하게 결합될 뿐만 아니라 명청휘상들의 강력한 경제력으로 문화 교육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귀국 후, 그들은 우아하고, 문화적이고, 숭고하고, 초연한 마음으로 집을 짓고, 고대 마을의 문화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마을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설과 발전이 농업에 대한 의존에서 상당히 벗어났다는 것입니다. 고대 마을 주민들의 의식, 생활방식, 취향은 이미 농민의 이데올로기와 일반 시민층을 크게 뛰어넘었지만 문인 사대부층과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추구해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기본 구도를 바탕으로 작은 정원 건설, 연못 파기, 새는 창문 배치, 교묘하게 분재 설치, 양화동 조각, 우아한 주거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지역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자질과 예술적 수양을 구현했다. 남고촌의 선정지와 건설은 주역의 풍수 이론을 따르고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강조하며, 자연 환경의 이상적인 경지를 충분히 존중한다. 물질과 정신을 중시하는 것은 이중 수요이며, 과학적 근거가 있고, 심미 관념이 높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인 휘주 민가의 건축 특색은 명청휘상들의 번영에 따라 발전하였다. 그들은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자신의 구상의 정교하고 정교한 공예를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데, 이것은 정말 독창적인 건축 형식이다. 나중에 휘장상이 점차 쇠퇴했지만, 이 휘파 민가 건축물의 건축 특색은 고민촌에 붙어 보존되어 중요한 역사와 건축 가치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