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 가열 및 시들음
3. 가열 및 시들음
3. 가열 및 건조 - 암차 제조 시에는 맑은 날씨와 비가 오는 날씨에 관계없이 가열 및 건조 방법을 수행해야 합니다. 맑은 날에는 오후에 마지막 한두 개의 녹색을 식물에 가져옵니다. 햇빛이 없기 때문에 햇빛이 시들지 않으며 불에 의해 시들어져야 합니다. 비 오는 날 난방, 시들음 등은 하루 종일 실시해야 한다. 가열 및 시들음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베이킹 그린"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최후의 수단입니다. 비가 올 때마다 차 주인은 눈살을 찌푸리고 슬픈 표정을 지을 것입니다.
(1) 시들어가는 원리에 따르면, 신선한 잎이 상당한 정도로 증발한 후 다양한 화학적 변화가 시작되기 위해서는 신선한 잎이 계속해서 호흡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잎 표면의 수분 증발이 완료된 후에도 잎 세포가 완전히 파괴되기 전에 잎자루의 수분은 여전히 미세소관의 작용에 의존하여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화학적 변화는 국소적이고 빠르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도의 Meng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신선한 잎을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고 48시간 이상 자연적으로 시들게 하면, 얻어지는 차 펄프는 뜨거운 물로 시들어 얻은 펄프보다 맛이 더 강하고 풍부한 경우가 많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공기를 공급합니다. 겨자잎은 장기간 건조되면 탄닌과 같은 용해성 물질이 증가하므로 건조시키지 마십시오. 또한, 푸른 잎을 장작으로 구울 때 발생하는 연기가 싱싱한 잎에 곧바로 전달되어, 싱싱한 잎의 호흡이 멈추지 않고 필연적으로 잎 세포까지 흡입되어 센트럴 본연의 향을 만들어냅니다. 평야는 불순하고 기름기가 많으며 차의 색이 영향을 받습니다.
(2) 열사병도 처리하기 어렵다. 첫째, 생잎을 건조실에 넣어 넓은 면적에 펴두기 때문에 굵기를 고르게 얻기 어렵고, 고사실에서는 불의 열이 고르지 않게 흐르기 때문에 뜨거운 쪽 근처의 생잎이 시들게 된다. 다른 쪽 끝보다 빠르며 과도하고 부적절하다는 단점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펴기, 섞기, 모으기 등의 과정에서 주의하지 않으면 찻잎이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작업실에 있는 사람들은 베이킹실의 연기로 인해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기의 침입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더 엉성하게 일하게 되어 이 중요한 작업이 지연되는 원인이 됩니다. 때로는 차녹화의 후반부 처리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이의 각 차 공장에는 난방 및 건조 장비를 위한 녹색 건조실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지상 3m 높이의 베이킹룸 위에 배치되며 그 위에 가느다란 나무 바닥판이 놓여 있습니다. 나무 조각은 폭이 약 3cm이고 두께가 2cm이며 조각의 간격은 3cm입니다.
윗부분은 군데군데 구멍이 뚫린 대나무 커튼(구멍이 7~8mm 정도)으로 덮여 있다. 방 네 면에는 창문이 없고 문 하나만 열려 있다. 신선한 잎을 위아래로 운반하기 위해 외부에서 설정합니다. 대나무 커튼에 깔린 찻잎은 물 체에 펼친 찻잎보다 두껍습니다. 펼칠 때에는 손으로 펴준 후 아래층 방 입구에서 장작을 태워서 열기가 위층으로 직접 전달되는 것을 방지하고, 종합적인 방열을 위해 두 개 정도 놓아두세요. 벽에서 2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트러스 아래 네 면을 태워서 네 귀퉁이에 밧줄을 걸고, 작은 대나무나 나무 띠를 수평으로 놓고, 틀 위에 대나무 커튼을 쳐 놓는다. 모든 차 공장에서는 뜨거운 공기가 급히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깨진 물걸레, 쓰레받기 등을 사용합니다. 열이 천천히 사방으로 올라가 건물 전체로 퍼지므로 싱싱한 잎이 고르게 가열되고 싱싱한 잎이 고르게 시들어집니다. .
구름에 따르면, 차 산업이 호황을 누리던 시절에는 차를 말리는 장비가 더욱 정교해졌고, 난방 장치는 한곳에 고정되지 않고 대신 숯을 사용하여 녹색을 구웠다. 숯을 작은 쇠냄비 위에 올려놓고 태웠는데, 솥은 뒤쪽의 작은 나무 틀 위에 놓여 있고, 틀 아래에는 바퀴가 있어서 방의 절반을 막지 않고 밀 수 있다. 방의 모든 부분을 고르게 가열할 수 있습니다. 차 산업의 침체와 지역 사고로 인해 산주가 이 장비의 생산을 감독하러 올 수 없었습니다. Baotou는 단순하고 투박하기 때문에 1927년에 폐기되고 위의 방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위의 방법에 따르면 녹차를 굽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잎의 두께와 화력의 세기에 따라 달라지며, 녹차 잎의 개수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광건조와 동일한 원리로 1차, 2차 건조에서 차녹의 시들음 정도가 다른 건조에 비해 옅고, 마지막 1, 2회 건조에서는 시들음 정도가 약해진다. 더 무겁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해가 지는 현상과 동일하며, 횟수와 정도에 따라 그 차이가 달라진다. 구울 때마다 잎이 고르게 가열되고 물이 고르게 증발하도록 한두 번 저어 주어야합니다. 녹색으로 변하는 고정된 시간과 빈도는 없습니다. 1940년 5월 11일 오후 5시 비시차공장에서 보관된 저자의 기록에 따르면 신선한 찻잎을 3cm 뒤로 따냈고, 베이킹실 온도는 섭씨 30도였다. , 30분에 한 번씩 녹색으로 변합니다. 6시 10분에 시들어가는 정도가 되면 시원한 녹색을 꺼냅니다. 가끔 비 오는 날에는 채집한 차잎을 마지막 1~2회 정도 튀기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 충분히 시들지 않을 수 있으므로 굽는 동안 1~2회 흔들어 주어야 물의 증발 속도를 높이고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급속 발효. 나뭇잎을 모아서 손으로 나뭇잎이 서로 닿도록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볍게 흔듭니다. 그런 다음 나뭇잎의 가장자리를 뒤로 젖혀서 11~12cm 높이로 쌓습니다. 솜처럼 부드럽고 은은한 향을 내는데, 이는 적절한 시들음 수준입니다.
나물을 적당히 볶은 뒤 잎을 모아 아래층으로 내려가 그린 호 위에 올려놓은 뒤 위의 방법대로 물체에 흩뿌린다. 각 체의 양은 약 3kg이며 방법에 따라 Liangqing 랙 Liangqing에 넣습니다.
수선화나 우롱나무 등 유명한 단독나무는 보통 비 오는 날 따지 않고, 때로는 최후의 수단으로 따기도 하고, 아무리 정성껏 건조하고 가공해도 고급화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 주로 일반 차로 만든 고급 제품. 그러나 이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녹차를 볶아서 만든 야채차는 명차로 분류된다.
니우 노트
가온 고사란 햇빛이 부족할 때 열과 바람을 이용해 고사 환경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차의 녹색 잎이 상대적으로 늦게 돌아와 태양이 더 이상 시들지 않거나 비가 오는 날씨에 태양이 전혀 없을 때 사용됩니다. 이는 자연 고사 조건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만 백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에는 온도, 기압, 습도가 공존할 때 가열과 시들음을 조절하기 어려울 때가 있으며, 찻잎이 젖어있는 맛이 나기 매우 쉽습니다. 차 시즌에는 차를 만드는 지역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비가 내리지 않고 화창한 날, 특히 녹차 잎이 유난히 많은 '큰 날'을 고대합니다. 따라서 이 기사는 인도의 차 제조에 대한 Meng 박사의 연구 결론을 강조합니다.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신선한 잎을 장기간 자연적으로 시들게 한 후에 생성된 차 펄프는 종종 뜨거운 공기에서 시들게 되는 것보다 더 두꺼워집니다. 짧은 시간. 기사에서 언급한 가열 시들음은 신선한 잎이 숨을 쉬면서 연기 냄새를 흡입하기 쉽게 만듭니다. 이는 가열 및 시들 때 주로 매음굴에서 장작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Xingcun에서 Xingcun이라는 이름은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매음굴이 모두 나무로 만들어지고 제조 과정에서 화재를 일으키는 연결이 많기 때문에 부적절한 관리로 인해 매음굴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매춘업소에 불이 나는 일이 흔해 멀리서 보면 불의 점들이 보이기 때문에 스타빌리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무의차 전성기에는 '흥촌에 이르지 않으면 차는 향이 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다. Xingcun은 Wuyi 차의 환적 및 유통 센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많은 빵집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싱춘에는 전통 목조 건축물이 남아 있는 매음굴이 거의 없습니다. 기사에 등장하는 '가열 및 시들음' 구조는 여전히 오동나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의미에서 오동나무는 홍차를 주로 생산하지만, 해방 이전에는 우롱차도 홍차의 일종으로 여겨져 장인기술과의 연관성이 많다. 오동나무는 일년내내 습도가 높고 비가 자주 내리는데, 차를 끓이는 환경이 햇빛에 시들지 않아 거의 모든 집에 매춘업소가 생겼습니다. 건조실이고, 2층과 3층은 건조실입니다. 차가 시들기 위해 로스팅실에 들어가면 로스팅실의 구조에는 창문이 없습니다. 오늘날의 오동나무 매춘소의 구조와 동일하게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문이 두 개뿐입니다. 기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저을 때, 대부분은 매음굴이 가열되어 사람들이 호흡과 눈이 풍부한 환경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부주의하기 쉽고, 태양이 고요하고 부드러워지면 녹색 잎을 돌리기가 어렵습니다. 지금 오동나무가 홍차를 만들 때 그녀는 종종 대나무 빗자루를 사용하여 차를 부드럽게 쓸어 더미로 만든 다음 Qingjian을 떠나기 전에 손으로 천천히 고르게 펴 바릅니다. 오동나무로 홍차를 끓이는 것에 대한 이해가 있었기 때문에, 원문에 설명된 베이킹룸의 구조를 보고 자연스럽게 오동나무로 차를 끓이는 단계가 떠올랐습니다.
기사에는 무이차가 비교적 번영하던 시절, 정교한 제조사들이 숯을 사용하여 차를 굽고, 회전하는 기계에 의해 가열이 고르게 가열되어 찻잎이 타는 일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숯뿐만 아니라 무연 숯, 심지어 가열 램프를 이용한 가열까지 조건이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일본에서는 적외선 가열 시들기 등도 시도했습니다. 이는 장작을 가열하여 발생하는 차 흡연, 수동 작업 중 연기로 인해 눈이 멀게 되는 등 기사에서 언급한 문제를 방지하여 작동이 엉성해집니다. 생산 기술의 전통은 품질 향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더 나은 교체 링크나 방법이 있는 경우 작업자의 편의성과 품질 향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복고풍으로 갈 필요가 없습니다.
가열과 시들음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더라도 여전히 비오는 날에는 조금 더 기다릴 수 있는 수선화, 우롱나무 또는 희귀한 단일 덤불을 따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고른 것은 기껏해야 품질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열하여 시든 차는 40~3년 또는 그 이전에 다음 단계로 분류되었다.
(출처: Sweeping Leaf Shanf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