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페어링은 고대의 전통 활동입니다. 페어링에 대한 규칙이 있나요?
페어링은 고대의 전통 활동입니다. 페어링에 대한 규칙이 있나요?
대련의 규칙, 즉 대련 작성의 기본 요건은 무엇이며, 이를 '6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수 단어의 수는 동일합니다. 위쪽 줄의 단어 수는 두 번째 줄의 단어 수와 같습니다. 장행에서는 상하행의 각 절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상하 대련의 단어 수를 의도적으로 다르게 한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화 민국에서 누군가 대련에서 원세개를 풍자했습니다. "원세개는 영원합니다. 중국인 만세." 첫 번째 쌍에는 "Yuan Shikai"라는 세 단어가 있고 두 번째 쌍에는 "China people"이라는 네 단어가 있습니다. 이는 Yuan Shikai가 중국인을 실망시켰다는 의미입니다. 대련에서는 중복된 단어나 반복되는 단어가 허용됩니다. 그러나 중복되는 경우에는 상위 및 하위 커플릿의 일관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고선성은 무석동림서(無錫同lin書院)의 한 쌍을 지었다. 같은 위치에 무거운 단어"와 "다른 위치"는 쌍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무거운 단어". 소위 같은 위치에 단어가 반복된다는 것은 위와 아래에 같은 단어가 같은 위치에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문자는 동일한 문자가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다른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항저우 서호 겔링(Hangzhou West Lake Geling) 대련과 같은 일부 기능어는 같은 위치에 같은 위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녹색 그늘과 향기로운 풀 사이에서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의 노래." 상하 커플릿에서는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지만, 가상 캐릭터이기 때문에 허용됩니다. 그러나 Lin Sen이 Sun Yat-sen 씨에게 한 다음과 같은 상대적으로 특별한 "이종 주제 및 상호 강조" 형식("전위 형식"이라고 함)이 허용됩니다. 수천 년 동안."
둘째, 품사가 동일합니다. 현대 중국어에는 내용어와 기능어라는 두 가지 주요 언어 범주가 있습니다. 전자에는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 수량사, 대명사의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후자에는 부사, 전치사, 접속사, 입자, 감탄사, 의성어 등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등가 품사는 상하 접속사에서 동일한 위치에 있는 단어나 구를 말하며, 이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품사를 가져야 합니다. 첫 번째는 '현실 대 현실, 가상 대 가상'의 법칙으로, 가장 넓은 의미를 지닌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을 따르십시오. 둘째, 품사에는 상응하는 규칙이 있다. 즉, 위에서 언급한 12가지 유형의 단어는 서로 상응한다. 대부분의 경우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세 번째는 의미범주대응의 법칙이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수사학적 방법을 아주 일찍부터 알아차렸습니다. 특히 명사부분은 천문학, 계절, 지리, 관료, 식생, 조류 등 여러 하위범주로 나누어진다. 마지막으로 인접범주대응규칙(인접범주대응규칙)이 있는데, 즉 인접범주에 속한 단어들은 서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천문학 대 계절, 천문학 대 지리, 지리 대 궁궐 등.
세 번째는 구조적 대칭성이다. 소위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의 문법 구조가 가능한 한 동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부분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가 최대한 동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부분 양성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 예를 들어, 이백(Li Bai)은 후난(湖南)성 악양(河陽)의 한 탑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물과 하늘은 한 색이고, 바람과 달은 무한하다." 이 쌍의 상하 쌍은 주 술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물과 하늘'과 '바람과 달'은 모두 평행구조이고, '일색'과 '무한'은 모두 긍정적 구조이다. 다만, 동등한 품사의 경우에는 좀 더 유사하거나 특수한 문장구조에 대한 요건을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다.
넷째는 리듬이다. 즉, "봄과 가을의 좋은 날을 보내지 마십시오. 오랜 친구가 바람과 비를 맞이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와 같이 위쪽 및 아래쪽 쌍의 일시 중지가 일관되어야 합니다. -문자 짧은 대련이고, 상하 대행의 리듬은 둘 다 "둘 - 둘 - 셋"으로 정확히 동일합니다. 더 긴 대련의 경우 리듬도 일치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는 수평과 경사의 조화입니다. 평면과 사선 부분의 조화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위쪽과 아래쪽 선이 사선 및 사선 부분과 반대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글자가 반대여야 할 필요는 없으나, 상하행 끝의 가로 및 사선 문자는 반대여야 하며, 상하행은 사선 및 평면형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구절 끝이나 리듬 지점의 단어는 긴 쌍어에서 사선과 반대이어야 하며, 문장의 마지막 단어는 반대여야 합니다. 경사와 경사의. 두 번째는 윗줄과 아랫줄이 사선문과 사선문을 번갈아가며 사용된다는 점이다. 당대의 우덕전(玉德泉)은 일련의 '말굽 운율' 규칙을 요약하면 말굽의 리듬과 같은 '핑핑핑핑핑핑핑'이다. 두 쌍의 동일성 및 경사도 문제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많은 경우 수정될 수 있습니다. 대련에 중복되는 단어, 복잡한 단어, 회문, 유머, 음운론 등이 있는 경우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콘텐츠 관련이다. 커플릿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올바른"과 "연결된"을 모두 의미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단어 수, 품사, 구조, 해당 리듬, 사선과 사선의 조화가 모두 "옳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링크"가 하나 누락되어 있습니다. '연결'이란 콘텐츠가 관련성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대련의 상위행과 하위행 사이의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상위행과 하위행이 각각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기술하고 둘이 반영, 연결, 반향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자격 있는 행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커플. 그런데 '무자비한 짝'이라는 형태의 대행이 있는데, 상하 대행은 말 그대로 깔끔하게 대조되지만 내용은 무관하다. 청나라 말, 민국 초기에 유명해지며 괴짜로 알려졌던 허단루는 광저우 사투리 속담 "나는 혼란스럽고 내 출신도 모른다"를 사용하여 당시의 명대사 "를 표현했다. 구름으로 둘러싸인 산은 누가 주관하는가?"라는 질문이 참으로 독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