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산족 의상의 특징
고산족 의상의 특징
고산족의 풍속 습관 (의상 풍속과 생활) 고산족의 풍속 습관
고산족 의상
고산족의 전통 의상은 다채롭고 민족마다 의상 스타일이 다르다.
고산족 남성의 복장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야족, 샤세, 북방 아미족을 대표하는 북방 스타일이다. 린넨 두 조각을 바느질하여 민소매 상의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조인 부농인을 대표하는 중간형이다. 사슴가죽을 소재로, 외투를 모피가 달린 사슴가죽 조끼, 외투 사슴가죽 숄이 특징이다. 세 번째는 배만인, 페남인, 여카이인, 남방아미족을 대표하는 남방형이다. 더블 버클 긴팔 저고리, 허리 반허리 스커트, 양끝에 앞치마로 늘어진 넓은 허리띠가 특징이다. 네 번째는 블루우섬의 우아한 아름다움이다. 3 ~ 4 인치 정도 폭의 두꺼운 천으로 만든 티팬츠로 하체를 덮습니다.
고산족 여성의 복장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야족, 조, 아매의 짧은 치마 롱스커트다. 둘째, 부농족, 루카이족, 걸프족의 좁은 소매 롱스커트입니다. 세 번째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반 * * 스타일입니다. 상체는 종종 조끼 하나만 입고, * * * 허리는 천 한 조각만 둘렀다. 겨울에는 왼쪽 어깨에 네모난 수건을 싸서 왼쪽 어깨에 묶었다.
고산족 각 민족은 모두 장식을 중시한다. 액세서리의 종류는 주로 베주, 조개, 유리주, 돼지니, 곰니, 깃털, 수피, 꽃, 은동 액세서리, 동전, 단추, 대나무 통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 악세사리로 눈부신 색으로 자신의 몸을 장식했다. 특히 남자는 치장할 때 거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장식한다. 어떤 남자의 왕관, 특히 지도자의 왕관은 여자보다 더 복잡하고 다채롭다.
숙소
고산족의 정착지는 대부분 산 뒷면에 강을 마주하고 있다. 아미와 북남인은 타이동의 수직곡에 살고, 야메이는 블루우도 주변의 해변에 산다. 과거에 고산족의 집은 대부분 지면에 있었고, 일부는 지하에 오목하게 들어갔다.
타야족의 집은 일반적으로 중턱에 지어져 있고, 집의 정면은 아래를 향하고 있다. 한 집은 완전히 지면에 지어졌고, 다른 한 집은 반요동식 건물로, 집은 지면에 오목하게 들어가 처마가 1 미터 반 이하이다.
샤세족의 집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평평한 산에 건설되어 일정한 방향이 없다. 부농족의 집은 가파른 산 중턱에 지어졌고, 문은 아래를 향하고, 반지하실의 집이다. 조인의 집은 산비탈의 평지에 많이 건설되어 문도 향하지 않는다.
걸프족의 집은 산비탈에 세워져 아래를 향하고 있다. 집은 일반적으로 바닥에 지어져 있고, 어떤 집은 집 안 0.5 미터 안팎의 낮은 곳에 파져 있다. 오두막과 돌집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오두막은 네모난 나무를 기둥으로 하고, 널빤지를 벽으로 하고, 널빤지나 초가지붕을 얹은 큰 나무집입니다. 이 목조 주택은 빔, 기둥, 처마, 문, 벽에 많은 휴머노이드 또는 뱀 모양의 조각이 있으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집은 통나무나 입판을 기둥으로 하고, 편석을 벽으로 하고, 작은 판암은 박공 지붕에 기와를 얹고, 거북껍질처럼 생겼고, 위에는 큰 판암이 깔려 있다.
육카이인은 비탈에 집을 지을 때 먼저 기초를' 쓰레받기형' 으로 밀었는데, 이것은 일종의 반지하 집이다. 아메의 집은 평지에 지어져 명확한 방향이 없다. 페남인의 거실은 동그랗고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야미의 집은 대부분 연해 산기슭의 산비탈에 건설되어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건축 재료는 주로 해변의 자갈에서 채취한 것으로, 기초를 치고 담을 쌓는 데 쓰이며, 밖은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다. 집의 기초는 매우 깊게 파고, 집은 2 ~ 3 미터 함몰되고, 처마는 지면에서 1 미터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이것은 전형적인 반지하 주택으로 태풍의 습격을 막을 수 있다.
평포족의 집은 대부분 건란식 건물, 즉' 사다리를 방에 넣는다' 는 말뚝에 건물을 짓는다. 고산족의 집들은 대부분 문도 창문도 없고 굴뚝도 없는 설비가 있어서, 방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어둡고 가구도 간단하다. 현재 각 민족의 주거조건이 크게 달라졌다. 건축 재료와 시공 방법은 한족과 거의 동일하며 실내 장식이 크게 개선되었다.
교통
고산족이 모여 사는 산간 지방은 산이 많아서 촉도처럼 걷기가 어렵다. 산길은' 사회로' 와' 사냥로' 로 나눌 수 있다. 깊은 계곡의 험한 벼랑이 지나가는 곳에 나무다리, 죽교, 등나무 다리를 걸쳐 놓는다. 나무다리는 대부분 외나무다리이다. 즉 큰 나무 한 그루를 네모난 모양으로 썰어 시냇물 양쪽에 놓는다. 도랑 사이에 두 그루의 나무가 가로놓여 있고, 하단에는 시냇물이 삽입되어 있고, 상단은 암벽에 기대어 넘습니다. 죽교는 두 가지가 있다: 짧은 다리는 서너 개의 굵은 대나무로 바위 위에 놓는다. 장교는 굵은 대나무로 시냇물 한가운데 나란히 꽂고 다리와 바위 위에 네다섯 줄의 대나무를 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 양쪽에 대나무 난간을 세워서 지탱한다. 등나무 다리는 일반적으로 절벽과 깊은 골짜기 사이에 지어져 있는데, 왕왕 높은 산에서 마주하며, 중간에 큰 시냇물이 있고, 깊이가 수천 킬로미터에 달한다.
고산족 사람들은 자연재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등나무 껍질로 두 개의 굵은 등나무 줄을 만들어 강 양쪽에 나란히 매달았다. >>
의류 특징민족적 특징은 인류의' 의식주' 의 4 대 요소 중' 의류' 가 1 위이지만 그 중요성은 자명하다. 옷은' 옷' 이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이 옷을 입는 것은 보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몸을 미화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 * * 서울 의상도 예외는 아닙니다. * * * 조아 * * 조아의 의상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매우 아름답고 특색이 있다. * * * Er 여성들은 대비색으로 빨간색을 더 밝게, 녹색을 더 녹색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 * * Er 남자는 흑백효과를 중시해 분방합니다. * * * 서울족은 꽃을 사랑하는 민족이다. 사람들은 수모를 쓰고, 수놓은 옷을 입고, 수놓은 신발을 신고, 수놓은 수건을 걸치고, 수놓은 가방을 메고 있다. 옷과 복식은 모두 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 * 서울의 의상 형태는 또렷하고, 패턴이 다양하며, 색채가 밝고, 도안이 간단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발전 진화 법칙이 명확하다. 일부 의류 스타일은 신강에서 출토된 옷과 상당히 유사하며, 한 지역과 한 문화의 역사적 침전을 반영한다. 뚜렷한 민족 문화 특색의 심미 수용 패러다임도 있어 민족 의상의 전승과 지역 풍토를 볼 수 있다. 해방 후, 특히 최근 20 ~ 20 년 동안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 * * 서울민족의 의상이 크게 달라져 양복과 패션이 점점 더 * * * 서울민족, 특히 청년남녀의 환영을 받고 있다. * * * Er 모자 머리 장식은 종류가 다양하며, 그중에서도 * * * Er 의상이 가장 특색이 있다. * * Er 남녀 모두 모자를 즐겨 쓴다. 모자를 쓰는 것은 추위나 더위를 예방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접대, 친척방문, 명절 모임도 모두 착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 * * err 전통 모자에는 주로 가죽 모자와 꽃 모자가 있습니다. 가죽모자는 주로 추위를 막는 데 쓰이며 양가죽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여우가죽, 너구리 가죽, 토끼가죽, 마멋가죽, 비버가죽, 밍크 등도 있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바이투마크 (카시 흰색 가죽 모자) 는 주로 청남이 착용합니다. 그것은 양가죽으로 만든 깊은 그릇처럼 보입니다. 안쪽은 모피이고 바깥쪽은 가죽판입니다. 꼭대기에는 네 개의 굵은 마름모가 있고, 하연에는 흰색이나 검은 털이 한 바퀴 있다. 2. 아투슈투마크의 모자면은 검은색 벨벳이나 벨벳으로 만들어졌으며, 마치 카시투마크보다 얕아 보이고, 하연에는 털가장자리가 있어 마멋이나 밍크털로 만들어졌다. 3. 자껍질로 만든 모양은 흰색 가죽 모자와 같지만 옷감은 벨벳이나 벨벳으로 가장자리가 얇지만 밍크나 다른 동물 가죽을 사용한다. 이런 모자는 보통 중장년 남성과 종교인들이 쓴 것이다. 4. 아우어투마크라는 모자는 높이가 약 30cm, 사다리꼴, 원통형으로 두 겹으로 나뉘어 안에 일반 양털로 표면이 검은 양가죽입니다. 남녀 농민은 모두 착용하고, 여성모는 주로 노인 여성이 착용한다. 5. 무케 체트 투마크의 가장자리는 폭이 넓어 해달 가죽으로 바느질하고 모자 고리의 꼭대기는 검은색이나 갈색 벨벳과 벨벳으로 만든다. 이런 모자는 이전에 여성이 쓴 것이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인이 쓴 것이다. 6. 쿠라크는 일족이 겨울에 자주 착용하는 가죽 모자입니다. 그것의 기본 모양은 둥글고 양쪽에 긴 플랩이 있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쿨라크는 쿨라크의 주요 유형 중 하나이며, 매우 특색 있는 유형이다. 양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색상 부분은 검은색이나 회색입니다. 그것의 두 별관은 아래로 뒤집을 수 없고, 단지 장식일 뿐이다. 칼리파 (펠트 모자), 안쪽 펠트 겉천 등등. 가죽 모자는 원래 겨울에 쓴 것으로 추위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서울족에는 여름에 가죽 모자를 쓰는 풍습이 있다. 머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더위를 예방하는 역할도 있기 때문이다. * * * 이화모는 재료 선정이 정밀할 뿐만 아니라 공예도 뛰어나다. 작은 꽃모자를 만드는 장인들은 모두' 절묘한 일' 을 가지고 있다. 꽃모자의 도안, 무늬가 끊임없이 변하고, 다른 꽃모자의 도안, 무늬, 무늬도 지역 환경과 관련이 있다. 각지의 꽃모자에는 모두 뚜렷한 지방적 특색이 있다. 카시의 꽃모자 스타일은 매우 많은데, 특히 남성의 것이다. 밧단목' 의 도안은 검은색 배경에 흰색 도안을 위주로 색채대비가 강하고 품격이 고상하며 장식 패턴의 선에 따라 형성되어 뿔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입체적인 효과를 내지만 흑백색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와다, 쿠차 지역의 꽃모자로 양질의 벨벳 원단, 각기 다른 컬러의 벨벳 짜임 패턴으로 촘촘하게 들어가 패턴이 독특한 멋을 넘칩니다. 어떤 꽃모자에는 불주, 금은악세사리가 박혀 있고, 구슬은 둥글고 윤이 난다. 도안 자체의 구조적 요소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꽃모자의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게 하다. 그리고 꼭대기에 볼록한 장식 무늬가 있는 꽃모자, 정교한 색선 짜임, 눈부신 색공이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는 것은 신부가 가장 좋아하는 물건이다. 트루반의 꽃모자는 색채가 밝은 것으로 유명하며, 선홍색 도안에 녹색 도안을 매치하여 마치 한 송이의 화사한 꽃송이와 같다. 일리의 꽃모자는 선의 유창성과 우아하고 대범한 장점을 부각시켰다. 화모는 평평하고 얕은 원으로 도안이 간결하게 개괄되어 있다. 1, 바다암 꽃모자는 바다암 살구석으로 만든 ... >> 입니다
고산족 의상의 상징패턴은 무엇입니까? 고산족의 의류, 생활용품, 공예품은 대부분 뱀의 도안을 사용하는데, 이는 그들의 생활환경과 토템과는 분리될 수 없다. 고산족은 뱀이 출몰하는 아열대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뱀의 특성과 특징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다. 그들은 백보뱀을 신의 화신으로 여기고, 그 몸에 붙어 있는 조상의 영혼이라고 생각하여, 죽일 수 없고, 그것을 신령으로 삼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페난 사람들은 뱀조각을 좋아하는데, 조상의 가호를 기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고산족의 민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대만성은 다민족이 모이는 성 중의 하나이다. 중국의 거의 모든 민족은 대만성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대만 성곡에 최초로 거주하는 사람은 고산족, 즉 역사상' 임동',' 익주인' 으로 불리다가 나중에' 산족',' 대만성 원주민',' 대만성 원주민',' 대만성 원주민' 으로 바뀌었다. 이것은 오래된 나라입니다. 역대 반동 통치계급의 압박으로 고산족 사회의 발전이 더디고, 일부는 여전히 원시 상태에 있으며, 여전히 빈곤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진시황과 한무제 시대에는 해금이 있어 우리나라 동남연해 지역 주민들이 내지로 이주하도록 강요하여 연해 섬 사람들과 접촉하지 못하게 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렇게 해외에 홀로 사는 고산족은 조국 대륙 인민과는 다른 발전 과정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그들의 족원, 문화, 생산, 생활 등 각 방면은 여전히 대륙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청나라부터 원래의 성' 범' 을 포기하고 대륙 이민과 같은 성으로 바뀌었다. 그들은 자신의 언어와 풍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단체로 사는 곳을 마을사라고 하는데, 각 마을마다 여러 가지 다른 가문과 종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마을들은 일정한 토지를 점유하여 외부인이 침범할 수 없다. 고산족은 보통 초가지붕에 살고 있으며, 어떤 지붕은 나무껍질, 석판, 대나무로 덮여 있다. 지금까지 타이동 블루우도에 사는 야미인은 여전히 지하실을 파는 방법으로 집을 짓는다. 실내공간은 지면보다 훨씬 낮아 파낸 흙더미가 주변에 집 벽이 되었다. 그들은 토란과 고구마를 주식으로 한다. 보통 남자는 허리춤에만' 티바지' 를 묶고, 여자는 가슴과 허리에만 네모난 수건을 묶는다. 대만성 관광업이 발전하면서 블루우는 이미 대만성의 관광지가 되었으며, 일부 야미인들도 우매하고 낙후된 악습에서 벗어났다. 고산족은 노인을 매우 존경하고 술도 즐겨 마신다. 사냥을 자주 하기 때문에, 특히 자신의 사냥개를 좋아한다. 한족이 자신의 소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처럼. 고산족도 전통문화예술이 있어 춤을 특히 좋아합니다. 유명한 유봉악은 그들의 생활 실천에서 추출한 일종의 민간 가무이다. 고산족은 지리적 분포와 언어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뉜다. 고산족은 평원과 한인이 융합된 평포족에 정착할 뿐만 아니라 태아족, 부농족, 조조, 걸만족, 아미족, 북남족, 야미족, 소족 등 10 개 민족으로 나눌 수 있다. 1 * * * 40 여만명으로 대만성 2300 만명 인구의 1.7% 를 차지하며 약자족에 속하지만 대만성 본토문화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을 대표한다. 10 대 민족 중 처음 6 개 민족은 경작할 수 없는 산간 지역에 많이 살고, 아미족과 보남족은 동부 평원에 살고, 아미족은 태평양의 블루우도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이 10 개 민족을 고산족이라고 부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지만, 오래 걸리면 익숙해진다. 다른 소수민족과 마찬가지로, 고산족도 자신만의 독특한 풍습을 가지고 있다. 명절 풍습 고산족은 매년 보통 두 가지 큰 명절이 있는데, 하나는 파종절이고, 다른 하나는 풍년절이다. 후자의 규모는 특히 커서 한족의 설날에 거의 해당한다. 그때 모든 가족들은 가축을 도살하고 술을 빚고 케이크를 만드는 등. , 조상 숭배, 즐거움, 보통 10 일 정도 지속됩니다. 그들은 특히 그들의 조상을 숭배한다. 영혼이 불멸하다고 믿고, 만물에는 영혼이 있고, 영혼에는 선악이 있다고 생각한다. 외출할 때 가슴에 창포를 달고, 밤에 이마에 유골을 그려 악귀들이 접근하는 것을 피한다. 아프면 예무, 계란, 동물의 이빨로 영향을 받는 지역을 만진다. 그들은 또한 징조와 점술을 미신하여 징조에 따라 무엇을 할지 자주 결정한다. 일식, 월식, 혜성 출현, 야간 수탉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 뱀출동, 새가 길을 건너고, 사람이 쏘이고, 넘어지고, 재채기를 하는 등. 모두 불길한 징조이다. 어린아이의 머리를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여성용 삽, 주방 용품, 베틀 등. 남자의 활과 화살, 농기구, 무기 등을 접촉해서는 안 된다. 여성 권력이 높은 고산족의 기층사회조직은' 그녀' 로, 그녀 몇 명이 부족이 되었다. 일부 부족에서는 여성의 권력이 남성보다 높았으며 모계 사회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부족 사무에서 그들의 장로, 제사장, 심지어 수장들은 대부분 여성이며, 그들은 대권을 쥐고 있다. 아미족과 아미족에서 기혼 남편은 아내에게 거의 최고의 음식과 용품을 주었다. 여자는 집에서 주인의 대우를 누릴 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위도 남자보다 높다. 고산족은 아미족, 걸만족, 타야족, 부농족, 사이부족, 조와 아미족, 북남족, 족족, 평포족으로 나뉜다. 그래서 그들의 의상은 각각 특색이 있다. 티아족, 샤세, ... >>
고산족의 생산생활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나라입니다. 역대 반동 통치계급의 압박으로 고산족 사회의 발전이 더디고, 일부는 여전히 원시 상태에 있으며, 여전히 빈곤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진시황과 한무제 시대에는 해금이 있어 우리나라 동남연해 지역 주민들이 내지로 이주하도록 강요하여 연해 섬 사람들과 접촉하지 못하게 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렇게 해외에 홀로 사는 고산족은 조국 대륙 인민과는 다른 발전 과정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그들의 족원, 문화, 생산, 생활 등 각 방면은 여전히 대륙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청나라부터 원래의 성' 범' 을 포기하고 대륙 이민과 같은 성으로 바뀌었다. 그들은 자신의 언어와 풍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단체로 사는 곳을 마을사라고 하는데, 각 마을마다 여러 가지 다른 가문과 종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마을들은 일정한 토지를 점유하여 외부인이 침범할 수 없다.
고산족은 보통 초가지붕에 살고 있으며, 어떤 지붕은 나무껍질, 석판, 대나무로 덮여 있다. 지금까지 타이동 블루우도에 사는 야미인은 여전히 지하실을 파는 방법으로 집을 짓는다. 실내공간은 지면보다 훨씬 낮아 파낸 흙더미가 주변에 집 벽이 되었다. 그들은 토란과 고구마를 주식으로 한다. 보통 남자는 허리춤에만' 티바지' 를 묶고, 여자는 가슴과 허리에만 네모난 수건을 묶는다. 대만성 관광업이 발전하면서 블루우는 이미 대만성의 관광지가 되었으며, 일부 야미인들도 우매하고 낙후된 악습에서 벗어났다.
고산족은 노인을 매우 존경하고 술도 즐겨 마신다. 사냥을 자주 하기 때문에, 특히 자신의 사냥개를 좋아한다. 한족이 자신의 소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처럼.
고산족도 전통문화예술이 있어 춤을 특히 좋아합니다. 유명한 유봉악은 그들의 생활 실천에서 추출한 일종의 민간 가무이다.
고산족은 지리적 분포와 언어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뉜다. 고산족은 평원과 한인이 융합된 평포족에 정착할 뿐만 아니라 태아족, 부농족, 조조, 걸만족, 아미족, 북남족, 야미족, 소족 등 10 개 민족으로 나눌 수 있다. 1 * * * 40 여만명으로 대만성 2300 만명 인구의 1.7% 를 차지하며 약자족에 속하지만 대만성 본토문화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을 대표한다. 10 대 민족 중 처음 6 개 민족은 경작할 수 없는 산간 지역에 많이 살고, 아미족과 보남족은 동부 평원에 살고, 아미족은 태평양의 블루우도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이 10 개 민족을 고산족이라고 부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지만, 오래 걸리면 익숙해진다.
다른 소수민족과 마찬가지로, 고산족도 자신만의 독특한 풍습을 가지고 있다.
명절과 풍습
고산족은 매년 보통 두 가지 큰 명절이 있는데, 하나는 파종절이고, 하나는 풍년절이다. 후자의 규모는 특히 커서 한족의 설날에 거의 해당한다. 그때 모든 가족들은 가축을 도살하고 술을 빚고 케이크를 만드는 등. , 조상 숭배, 즐거움, 보통 10 일 정도 지속됩니다. 그들은 특히 그들의 조상을 숭배한다. 영혼이 불멸하다고 믿고, 만물에는 영혼이 있고, 영혼에는 선악이 있다고 생각한다. 외출할 때 가슴에 창포를 달고, 밤에 이마에 유골을 그려 악귀들이 접근하는 것을 피한다. 아프면 예무, 계란, 동물의 이빨로 영향을 받는 지역을 만진다. 그들은 또한 징조와 점술을 미신하여 징조에 따라 무엇을 할지 자주 결정한다. 일식, 월식, 혜성 출현, 야간 수탉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 뱀출동, 새가 길을 건너고, 사람이 쏘이고, 넘어지고, 재채기를 하는 등. 모두 불길한 징조이다. 어린아이의 머리를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여성용 삽, 주방 용품, 베틀 등. 남자의 활과 화살, 농기구, 무기 등을 접촉해서는 안 된다.
여성은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다.
고산족의 기층 사회 조직은' 그녀' 로, 몇 개 * * * 가 한 부족이 되었다. 일부 부족에서는 여성의 권력이 남성보다 높았으며 모계 사회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부족 사무에서 그들의 장로, 제사장, 심지어 수장들은 대부분 여성이며, 그들은 대권을 쥐고 있다. 아미족과 아미족에서 기혼 남편은 아내에게 거의 최고의 음식과 용품을 주었다. 여자는 집에서 주인의 대우를 누릴 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위도 남자보다 높다.
정교한 옷
고산족 동포의 옷이 가장 눈에 띈다. 그들의 옷은 주로 리넨과 면으로 만들어졌으며 지역마다 옷이 다르다. 하지만 보통 남자들은 조끼, 재킷, 반바지, 터번, 레깅스, 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은 민소매나 민소매 원피스, 앞치마, 바지 또는 치마를 입는다. 여자들도 치마, 소매, 터번, 앞치마에 정교한 도안을 수놓는 것을 좋아한다.
고산족 남녀는 맨발을 좋아하고 남녀는 머리 장식, 귀걸이, 팔찌, 발사슬, 목걸이를 즐겨 착용한다. 걸프족 남자관 ... >>
몽골, 티베트족, 조선족, 백족, 태족, 고산족, 이족 의상의 특징. 이 민족들의 의상을 식별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나는 몽골 사람 만 알고있다, 하하
중국에는 어떤 민족이 있습니까? 복장 특성은요? 전통 명절, 생활풍습, 음식문화 묘족: 묘족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가지가 많고, 의상은 뚜렷한 지역적 차이를 가지고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의상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가 모두 민족적 특색이 있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바이족: 바이족 남자는 더블 버클이나 큰 버클로 된 짧은 옷을 입고, 긴 바지를 입고, 긴팔 바지를 입고, 파란색이나 체크 스카프를 착용한다. 색조는 주로 청록색이나 흰색입니다. 여자들은 보통 큰 가슴 재킷과 바지를 입는다. 스커트, 소맷부리 등에는 컬러 레이스가 박혀 있고 바지에도 레이스가 박혀 있습니다. 머리는 청록색이나 체크 스카프로 감싸거나 흰색 프린트 머리로 머리에 걸쳐져 있습니다. 젊은 여인의 가슴에는 아름다운 문양이 수놓은 허리 꽃도 걸려 있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 은귀걸이, 은목걸이, 발끝 코를 쓴 자수화를 즐겨 입는다. 부이족 의상의 전체적인 색채가 단아하고 고풍스럽고 자연과의 조화를 유지한다.
동: 동족 남자 외투는 두 줄 버클, 오른손, 바지, 레깅스 등 세 가지가 있습니다. 전두천은 3 미터 길이의 밝은 천으로, 양끝은 붉은 녹색 실로 지그재그 무늬를 수놓았다. 치장할 때 은모자를 쓰고 다른 은장식을 착용하다. 여자가 치마를 입을 때 상체에 카디건 타이트한 옷을 매치하고 가슴에는 청록색이 수놓은 가위 모양의' 주머니 칼라' 가 둘러져 레깅스를 감쌌다. 바지를 입을 때 오른손 반바지와 코디하세요. 치장할 때 여자는 깃털 치마를 입는다. 오른손에는 칼라가 없고, 은주는 단추를 만들고, 어깨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도 있습니다. 동족 여성들은 은꽃, 은모, 은고리, 은팔찌와 같은 은장식을 즐겨 착용한다. 동족의 옷은 대부분 스스로 염색한' 동 천' 으로 로빙과 가는 사로 나뉜다. 동 여성은 자수에 능하고 공예가 뛰어나다.
야오족: 야오족의 가지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남복은 남색 위주로 더블 버클, 비스듬한 버클, 비파 버클이 있는 상의도 있고, 네크라인, 길이가 다른 바지, 스카프, 레깅스를 입은 소박하고 소박한 옷도 있습니다. 여성복에는 대형 버클 상의와 바지가 포함되어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 반바지 주름 치마를 입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긴옷을 입은 바지도 있습니다. 야오 의류 패턴은 독특하고 전체적으로 기하학적입니다. 요족 머리 장식의 특징은 비교적 두드러진다. 예를 들면' 용반' 모양,' 아' 모양,' 비연' 형이다. 요족 염색 직업이 발달하여 옷은 모두 자염토천으로, 한 세트의 남색 날염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빨강, 녹색, 노랑, 흰색, 흑오종으로 자수, 비단, 바틱 등의 공예로 만들어졌다.
백족: 백족은 흰색을 숭상한다. 남자의 포두, 여자의 머리띠, 남녀 재킷과 바지는 모두 흰색과 연한 녹색, 연한 파랑을 즐겨 쓴다. 백족 여성들은 종종 가방, 등, 끈, 포두부, 신발 등 장신구에 오색찬란한 도안을 수놓는다. 단아함, 심플함, 톤 조화, 심미 경지가 고아하다. 대리백족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상의와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 흰색 또는 파란색 머리 장식, 어깨 숄더 자수 가방을 입고 있다. 여자들은 종종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오른쪽 카디건 셔츠,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와이드 팬츠, 허리에 리본이 수놓아져 있거나 수놓은 짧은 앞치마,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경족: 경족의 복식은 특색이 뚜렷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남자는 보통 무릎까지 오는 옷을 입고,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좁은 소매를 입는다. 여성 내거는 마름모꼴 브라천으로, 겉은 칼라가 없고, 두 줄은 상의를 입고, 옷은 타이트하고, 소매는 좁고, 바짓가랑이는 넓으며, 대부분 검은색이나 갈색이다. 외출할 때 외투는 가벼운 치파오식의 긴 외투로 소매는 여전히 좁다. 여성이 검은 이빨을 염색하고, 도마를 묶고 상투를 올리는 풍습은 소수의 여성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존재한다. 경족의 가장 특색 있는 장식은 그들의 모자이다.
좡족: 좡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상의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밑부분이 짧고 넓으며, 어떤 것은 레깅스를 묶고 있다. 자수 두건.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와 오른쪽 상의를 입고 옷깃, 소맷부리, 옷깃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블랙 플리츠스커트도 있는데 위에는 각양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로 컬러가 화사하고 눈부시다. 헝겊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음악회장에서 수놓은 신발을 신다. 자수 어깨 패드를 입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의 복식은 보통 자기가 엮은 흙천으로 만든 것이다.
여족: 여족 남자는 보통 두 줄의 버클 무칼라 셔츠와 바지를 입고, 두건을 쓰고, 깃털을 꽂는다. 여성복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고, 어떤 것은 검은색 라운드 리더복을 입고, 옷에는 액세서리가 많다. 네크라인은 흰색과 녹색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