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대인의 만남 예절
당대인의 만남 예절
중국에서는 당나라 사람들이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중국에는 많은 왕조가 있는데, 그중 당나라 사람들은 시시각각 예의와 풍습을 매우 중시한다. 당나라에는 많은 예절이 있었다. 당나라가 준 예의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당대인의 만남예절 1 포크
당대는 유행하기 시작했고, 송대는 답습했다. 특히 일부 정부기관에서는 oversight 의 최고 경영진이 아래 관원에게 임무를 분배할 때, 하급 관료는 교차 경례를 하고' 음' 이라고 대답해야 한다. 마치 현대의' 예' 와 같다. 이것은 노노의 약속일 뿐만 아니라, 정확한 발음은' 격노' 이다. 나는 하관도 이 일을 부추겼다고 생각한다. 이런 당대의' 과수례' 는 최근 유행하는' 장안의 가장 긴 날' 에 이미 나타났다. 관심 있는 친구는 가 볼 수 있다.
가시를 명명하다
당대의 경제 번영과 평화로 인해 사람 간의 인간관계가 빈번해지기 시작했다. 이때 당나라에서 지위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신분과 직업을 상징하는 특수한 신분증을 만들어' 명침' 이라고 부른다. 예의를 중시하는 이런 예의는 일반적으로 당대의 문인들이 자신을 소개하는 방식이 되었다. 많은 경우, 다른 사람의 집에 손님으로, 하인은 신인을 모르거나 직접 들여보낼 수 없기 때문에 방문객은 하인에게 이름 가시를 건네주고, 하인에게 주인을 전하게 하면 주인이 신인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
또 일부 학자들은 감독관이 자신의 문장 수업에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상대에게 이름을 지어 감동을 주고 스스로 자신을 돌볼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그 당시, 지루의 학자가 있었다.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그는 매일 수백 개의 유명한 가시덤불을 가지고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권세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그는 앞으로 나가 그들을 상대방에게 건네주었다. 결국 이렇게 그는 감독 선생님을 만나 과거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법정 대원이 되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명함을 건네주는 것이 예의바른 소통 방식인 것 같아요.
또한 당대에는 옷차림에서도 각종 예의에 신경을 많이 썼다. 당시 중국 문화는 비교적 발달했고 문화 예술 분야는 비교적 번영했다. 그래서 당대의 의상도 전통 예절을 구현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당대의 남녀 복장 예절
당나라 남자들은 보통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을 입고 라운드넥, 소매, 치마를 입는다. 조정의 문관은 발이 긴 가운을 입어야 하고, 무관은 무릎까지 긴 가운을 입고, 현대의 양복과 비슷해서 거의 한 사람이 된다. 당나라에 무슨 경사스러운 명절이나 잔치가 있을 때마다 왕조 전체가 가운을 입고 참석하는데, 여기에는 황제, 문무백관, 일반인 등이 포함된다. 가운을 입지 않으면 예의에 어긋나는 표현이다. 당나라 사람들이 이질적으로 여기기 쉽다.
당나라 때 남자는 가운을 입고 여자는 요치마를 입었다.
당대 여성들은 보편적으로 봉건예교의 통제를 받아 예교를 받는 정도가 남성보다 더 깊다. 그들이 남자나 어른을 만날 때마다, 그들은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평일에 옷을 입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당대의 요치마도 당시 유행했던 여장이었다. 치마의 길이는 허리 위치까지 뻗어 있으며 초단 상의와 롱스커트로 구성된 여성복에 속한다. 깃형은 직칼라, 사선 칼라, 사각 칼라, 라운드넥, 나체 칼라, 하트 칼라입니다. 이런 치마를 입는 것은 당대 여성의 전통 예의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에 속한다.
궁중 예절 방면에서 언급할 만한 것은 잘 알려진' 삼배구 타악기' 이다. 당대의 삼배구 타악기는 청대와 다르다. 이 예절제도는 청대 문헌에만 기재되어 있지만 당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나' 다시 절을 하라' 는 예의는 고대 문무 관원들 사이에서 더욱 유행하여 당대에서는 더욱 보편화되었다.
주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세 차례 방문을 했다. 일반적으로 당나라, 문무백관은 북소리를 듣고, 전당에 들어가 개정을 하고, 황제에게 두 번 절을 한다. 제사가 끝나자 많은 관원 대신들이 줄을 섰고, 재상에서' 시중' 위치의 대신들이 영접하여 성지를 받았다. 완성되자 그들은 제자리로 돌아와 관원들의 북동쪽으로 향했고, 얼굴은 서쪽을 향해' 예' 라고 외치며 황제의 뜻을 나타냈다. 고함을 지르자 모든 관원들은 다시 한 번 집단적으로 황제에게 무릎을 꿇어야 했다. 그 후 중급 수재가 성지 내용을 낭독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머리를 땅에 숙이고 왼손으로 오른손으로 주먹을 쥐는 것이다. 예배할 때도 매우 신경을 쓴다. 먼저 물구나무서서 엎드린 다음 두 손을 뻗어 땅에 항복한다. 이때 손은 놓을 수 없고, 손은 무릎 앞에, 머리는 손 앞에 놓는다. 따라서 단숨에 제사식을 마치는 것은 대신의 천자에 대한 존중과 예의라고 할 수 있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
당나라 에, 황제 에 대한 공식 경례 뿐만 아니라, 보통 만나 무릎을 꿇어야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바닥에 앉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 기간 동안 엉덩이는 발꿈치에 바짝 붙어 있었다. 경례를 할 때, 그들은 허리를 들어 엉덩이를 발꿈치에서 벗어나게 한 다음, 무릎을 앞으로 기울여 바닥에 무릎을 꿇고 허리를 굽혀 절을 마쳤다. 고서' 이주' 는 고대인의 경배 예절이 크게 9 가지, 즉 조아, 공배, 선배, 진배, 맹배, 예배, 짱 숭배, 고개를 끄덕이고 이상한 숭배로 나눌 수 있다고 묘사했다. 그러나 나중에 일본에서 당나라의 경배 의식을 배웠다. 그들의 집에는 일반적으로 걸상이 없고, 모두 자리에 앉아 있는데, 경배식은 위에서 말한 경배 방식과 비슷하다.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주객이 만날 때의 예의로, 보통 공식 석상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친분이 매우 좋은 친구, 이웃, 동료, 동창 등이 있다. 사이가 좋으면 만나도 포기하거나 고개를 숙인다. 손에 손을 잡는 것은 일반적으로 존경을 표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보통 오른손을 포함해서 왼손은 밖에 있다. 상대방이 참담한 손실을 당하면, 반대로 왼손을 포함해 오른손이 밖에 있다. 장궁은 비교적 가벼운 존경예의로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보통 큰 팔을 벌릴 때 소매가 위로 던져지고 두 손은 손모양 위로 들어 올립니다. 높다면 위에서 아래로 경례하기 때문에 긴 활이라고 합니다. 약속을 부르는 것은 허리를 굽혀 절하는 업그레이드판이다. 소설' 수호전' 에서 우리는 영웅들이 만날 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 외에' 무극' 을 부르는 것을 자주 본다. 예를 들어, 송무벌서문경 출가, 송강을 만난 후, 먼저 동생이 동생에게 무극을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사실 송대에 속한 예의는 당시 남자가 다른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 유행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소설의 장에서 자주 보았다.
당나라에서 남자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약속을 부르고, 여자는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도복완' 이라고 불리는 자신의 전통 예절을 가지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여성들이 사람을 만날 때 경의를 표하는 의식을 거행하는데, 두 손의 손가락을 서로 꼭 잡고 허리 오른쪽으로 살며시 옮긴 다음 우아하게 허리를 굽혀 경의를 표하며' 만세' 라고 말한다. 하지만 당나라 성대에는 어떤 명절을 축하하고,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제사 행사를 하고, 어떤 음식을 먹는지 등 많은 의식이 있었다. , 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당대인의 만남 예절. 당대의 남자: 보통 라운드넥 가운을 입는데, 보통 라운드넥, 오른쪽 터틀넥, 칼라, 소매, 치마에 패치워크가 있습니다.
2. 문무백관: 문관의 관복은 맨발처럼 길고, 무관의 관복은 무릎보다 약간 짧고 소매는 넓습니다. 가운의 입고 범위는 매우 넓어서, 황제, 관원, 일반인까지, 집에서든 외출이든 예의연회에 참석할 수 있다.
3. 여장: 치마 정장에 팔 반 개, 봉두 비단 신발, 1 세대 꽃을 입는다. 당나라에서는 상의와 긴 치마를 입는 것이 매우 유행하는 여성복이다. 옷 플래시에는 속옷을 입지 않고 얇은 가제로 덮으면 됩니다.
4. 주소: 당나라 때 황제는 흔히' 성인' 이라고 불렸다. 가까운 사람이나 추종자에 관해서는, 그는 그것을 "모두" 라고 부르고, 태진공주를 "부인" 이라고 부른다. 황태후는 자신을 "나" 라고 불렀고, 황태자는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부군" 이라고 불렸다. 왕자와 왕은 때때로 자신을 "나" 라고 부른다.
5. 경례: 장공주는 낮은 곳에서 높은 자리에 경례하고, 평평한 자리와 낮은 자리에 고개를 끄덕였다. 궁중 후배들은 매일 황태후, 황태후, 황제, 황후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당나라 때 장공주는 왕궁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었지만 빈번하지 않았다. 그는 반드시 궁전 입구에 등록해야 한다.
당나라 사람들의 만남 예절 3 당나라에는 어떤 예절 문화가 있습니까?
1, 중국 예절
중국의 예의와 의식. 중국 고대에는 상서로운, 혼희, 객례객례, 군례군례, 상례흉례 등 오례가 있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예의에는 네 가지 인생 예절, 즉 출생, 대관식, 혼상이 포함된다고 한다.
사실 예의는 정치와 생활로 나눌 수 있다. 정치에는 제천, 제지, 제조묘, 제사성현, 스승의 고향 음주식, 상견례, 군례 등이 포함된다. 인생에는 오제, 고사, 신부 들러리, 생례, 관례, 음식 예절, 선물 예절 등이 포함된다.
2. 예의의 기원
순자의 말에 따르면, "세 권" 즉 "천지의 본본", "조상의 본본", "스승의 본본" 이 있다. 예의상 장례식이 가장 이르다. 고인을 위해 장례를 치르는 것은 귀신을 달래기 위한 것이었고, 생자에게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효현덕을 효도하는 것이 예의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의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중국의 종법제도가 탄생했다 ("중국의 종법제도" 참조). 예의의 본질은 사람을 다스리는 길이며, 귀신 신앙의 파생물이다. 사람들은 모든 것이 보이지 않는 귀신에 의해 조작된다고 생각하는데, 공연 예절은 귀신을 기쁘게 하여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예의는 귀신에 대한 신앙에서 비롯되며, 귀신에 대한 신앙의 특수한 표현이기도 하다.
삼례 (의례, 이기기, 주립) 의 출현은 예절 발전의 성숙 단계를 상징한다. 송대에 이르러 예의와 봉건예교, 도덕설교가 하나로 결합되었다. 즉 예의와 윤리가 뒤섞여 윤리를 실시하는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 예포는 덕을 설득하고, 번잡한 예절은 최선을 다한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예의는 진정으로 개혁되었다. 국가 정치생활의 예의든 인민생활의 예의든, 모두 귀신론의 새로운 내용이 되어 현대문명의 예절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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