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체육 교습설계
중학교 체육 교습설계
중학교 체육 교습 설계
체육(체육, 줄여서 PE 또는 P.E.)은 신체적, 지적 활동을 기본 수단으로 사용하는 복잡한 사회, 문화적 현상입니다. . 다음은 제가 정리한 중학교 체육수업 도안입니다.
1. 중학교 체육수업 도안
1. 교육 목표
1. 목표 이해 : 손 바꾸기와 몸 앞에서 드리블하는 개념을 정립하고 학습 목적을 명확히 합니다.
2. 기술 목표 : 손 바꾸기, 몸 앞에서 드리블하는 기술적인 움직임과 공을 제어하고 지배하는 능력을 사전 습득하고 민첩성, 속도 조정 등과 같은 신체적 자질을 개발합니다.
3. 정서적 목표: 농구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학생들의 긍정적 사고, 협력 학습, 단결 및 긴밀한 협력이라는 집단 정신을 배양합니다.
2. 교육 대상
농구의 지속적인 발전, 특히 NBA 게임의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인해 더 많은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게임을 볼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학생들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농구를 배우는 기술에는 흥미가 가득합니다.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활동적이고 학습에 대한 열망이 강하며, 모방 능력이 뛰어나고 관심 분야가 넓습니다. 학급의 근간은 스포츠 능력이 뛰어나고 학생들은 스포츠에 대한 참여 감각이 좋습니다. 급우들 사이에는 단결과 협력이 있고 집단적 명예가 강합니다.
3. 교육 내용
이 수업의 교육 내용: 농구에서 방향을 바꾸고 몸 앞에서 드리블하는 것은 농구 유닛의 네 번째 수업입니다. 드리블은 레벨 4 농구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자 농구의 기초입니다. 그 내용은 간단하고 흥미롭고 실용적이며 학생들의 평생 신체 운동을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본 교과목에서는 이동 중 방향을 바꾸는 기술(빠르게 옆으로 돌리고 급가속하는)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하면서 상지 및 하지 협응 및 볼 제어와 같은 기술적인 어려움을 점차적으로 극복해 나가게 됩니다. 학생들이 활동을 통해 기술을 개발하고 게임과 연습을 통해 농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향후 교육 대회와 학생들의 평생 스포츠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4. 교육 과정
1. 소개 및 워밍업
a. 농구의 방향 전환을 위한 프리핸드 풋워크 연습, 높은 드리블과 낮은 드리블 복습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 가며 옆으로 드리블하고 몸 옆에서 앞으로 당기고 뒤로 밀어 드리블합니다. 현장에서 다양한 드리블 방법과 공에 가까운 손의 다양한 부분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어 현장에서 드리블하고 공을 제어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특별한 준비 활동을 통해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다음 학습 단계를 위한 준비를 다집니다.
b 교사는 학생들이 그룹별로 경쟁하도록 구성합니다. (선생님이 문제를 발견하면 바로 게임을 중단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비에 직면했을 때 자신도 모르게 돌파에 실패하고 공을 잃어 팀 전체의 공격이 실패하게 됩니다. 학생들이 이러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올바른 방향 전환 및 드리블 방법을 익히지 못한 경우, 현장에서 수평 및 측면 드리블을 마스터하더라도 방향 전환 시 일관성 없는 움직임으로 인해 공을 잃게 됩니다. 여행 중. 결국 팀의 공격 실패로 이어진다. 이번 레슨의 학습 내용을 소개하자면 몸 앞에서 방향을 바꾸고 손을 바꿔 드리블을 하게 됩니다.
2. 연습 및 경험
학생들은 6개의 가로선으로 모입니다. 먼저 교사는 완전한 동작(그린 가든 초등 및 중등 학교)을 시연하고 방향 전환과 기술 구조를 설명합니다. 몸 앞에서 드리블하는 기술적인 요구사항과 인체의 다양한 자질을 발달시키는 역할, 학습의 목적을 명확히 한다. 학생들이 처음에 마음속에 전체적인 동작 이미지를 형성하고 각 기술 링크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게 하십시오. 그리고 역방향 사고 방법에 따라 다음 연습을 준비합니다.
a. 두 사람이 공 앞에서 방향을 바꾸고 드리블합니다. 교사는 완전한 동작을 보여주고 학생들은 여러 번 모방하고 연습합니다. 완벽한 모션 기술을 경험해보세요.
b. 1인 1공의 분해: 선생님은 전체 동작을 왼손 드리블 - 방향 바꾸기 - 어깨를 오른쪽으로 밀기 - 공 바꾸기 - 앞으로 가속으로 분해합니다.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가며 연습합니다(약한 손이 먼저 가고 약한 손이 강한 손보다 연습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슈팅의 다양한 부분을 교사와 학교 팀도 반복적으로 시연하고 학생들도 반복적으로 연습합니다.
c. 이동 중 파선 드리블(6개 그룹으로 구분)
이동 중 느리고 빠른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방향의 급격한 변화를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어깨를 빠르게 옆으로 돌리고 뒤로 가속하도록 변경하시겠습니까? 교사가 질문을 설정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경험하고, 연습하며, 경험 과정에서 올바른 행동 방법을 모색합니다.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에게 발표를 요청하면 교사가 목표에 맞게 논평하고 분석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을 비교하게 하고, 주의를 끌고, 실수를 바로잡게 하십시오. 학생들의 반복적인 토론, 경험 및 연습을 통해 교육 단계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계층적이고 점진적인 비교 탐구와 관심을 자극하여 기술 동작을 처음으로 마스터한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실습 과정에서 저는 학생들이 서로를 관찰하고, 서로의 실수를 바로잡고, 함께 개선하여 조화와 상호 지원의 정신을 충분히 구현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강조했습니다.
d. 드리블과 달리기? 야구? 릴레이 대회
그룹 토론을 통해 다양한 방향으로 드리블하는 방법을 선생님이 요약해 런닝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학생들이 성취감을 경험하고 경쟁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며 동시에 경쟁에서 싸울 용기와 팀 정신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조정 및 평가
a. 남학생과 여학생은 각각 직경 8미터, 15미터의 원형 선 위에 서서 'THE GAME'의 음악 비트를 따라갑니다. OF LOVE" 팔다리의 긴장을 풀고 마음이 날아가도록 하세요.
b. 학생들은 연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교사는 요약하고 숙제를 내주고 장비를 돌려받습니다.
5. 수업에 대한 반성:
실제 체육 수업에서 학생들은 학습 동기가 충분하지 않고 학습 집중도가 충분히 강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교사가 강요하는 시간은 교사로서 우리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가르치는 동안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게임과 기타 것들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높여서 더 잘 가르칠 수 있도록 하십시오. 2 중학교 체육 교육 설계
1. 교육 목표
지식 및 기술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신체 건강에 대한 다양한 달리기 운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측면을 개발하기 위해 달리기를 사용하는 방법.
능력 및 방법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스포츠 운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학생들의 달리기 능력을 향상시키며, 학생들의 속도와 지구력 수준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협동심과 혁신 정신을 함양하고, 운동하는 습관은 평생 스포츠의 기초가 됩니다.
정서적 및 가치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학생들의 의지와 자질을 연마합니다. 다양한 런닝 게임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쾌적한 학습 분위기 속에서 경쟁의식을 형성하고 타인과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며 성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요점 및 어려움
1. 이 과정의 초점은 교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 운동이 신체 모양과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장기간 운동에 참여하는 습관을 길러 평생 스포츠의 기초를 마련합니다.
2. 다양한 달리기 훈련 방법을 익히고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신체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3. 디자인 아이디어
(1) 교재 선택
체력(속도, 지구력, 민첩성) 개발은 체육 교육의 표준입니다( 및 건강) 강좌 건강목표학습 분야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체력 단련을 위한 교육 형태와 내용은 다양하며, 그 중 다양한 달리기 운동이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방법이다. 달리기는 인체의 가장 기본적인 운동 능력이자 모든 스포츠의 기초이기도 하며, 중학교 체육(및 건강) 과정의 육상 교육에서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로 빠른 달리기, 지구력 달리기, 장애물 달리기, 릴레이 달리기, 협동 달리기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본 강좌는 초등학교 4학년 이하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 행사장, 장비 등의 실태를 바탕으로 다양한 런닝 게임 연습을 교습 내용으로 선정하여 학생들은 체력 개발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교육 전략
본 강좌의 기술 교육 내용이 적기 때문에 기술적인 동작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단순히 다양한 달리기 운동을 반복적으로 하면 학생들은 쉽게 지치게 되어 좋은 학습 결과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쉽게 잃게 됩니다. 따라서 본 강좌는 교사가 주입하고 학생은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변화시킨 대신, 관심을 가지고 가르치고,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 놀면서 가르치는 "3가지 관심"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양한 형태로 게임 실습이 교수법이고, 학생의 독립적 학습, 협력 학습, 탐구 학습이 학습 방법이며, 교수 과정 전반에 걸쳐 학생의 체력 개발이 목표입니다. 학습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교육 내용은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능력에 내면화되어 학습 참여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키우고 자극하며 교육에서 학생의 지배적 위치를 반영하고 교육 아이디어를 실현합니다. "행복한 스포츠".
IV. 교육 과정
(1) 준비 활동: 자유형 연습
(2) 빠른 달리기 연습(홍수 싸움 및 구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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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사는 수해 싸움 및 구조 작전에서 PLA 군인의 행위를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PLA에 있는 삼촌으로부터 배우도록 요청하고, 게임을 할 수 있는 "수해 싸움 및 구조" 상황을 만듭니다.
2. 게임방식 : 학생들이 5명씩 조를 이루어 자율적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3) 지구력 달리기 연습
1. 교사는 학생들이 용감하게 도둑을 잡을 수 있도록 가르치는 상황을 만들고, 그 상황을 활용하여 게임 연습을 소개합니다.
2. 역할 할당: 학생들은 수업에서 지구력 달리기 능력이 더 높은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도둑" 역할을 수행하고 다른 학생들은 선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정의를 실천하는 용감한 청년들.
3. 플레이 방법: 도둑이 도망친 후 15초가 지나면 착한 소년이 그를 쫓기 시작합니다. 경로나 방법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개인이나 그룹으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잡히면 즉시 게임에서 나가세요. 10분 안에 도둑을 모두 잡히면 착한 남자 그룹이 승리합니다.
(4) 공동 달리기 연습
2. 게임 방법: 5명이 한 그룹으로 5명이 대나무 장대 2개 사이에 서서 양 손에 대나무 장대 1개씩을 들고 서 있습니다. 선착순 4명이 반대방향으로 서서 5명이 함께 달려가서 결승선에 먼저 도달한 조와 함께 남아있는 조가 승리한다.
3. 규칙: 중앙의 일관성 없는 움직임으로 인해 각 팀이 넘어지거나 폴을 떨어뜨릴 경우 팀 전체가 정렬된 후에만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끝점? 조타수가 선을 통과할 것입니다.
(5) 활동 구성
학생들은 경쾌하고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이완 운동을 하며, 긴장된 게임 상황에서 몸과 마음을 해방시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완전 편안해 . 교사는 수업 상황을 간략하게 요약하고 모든 학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제공합니다.
5. 의견
체육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것은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의 중요한 개념일 뿐만 아니라 체육 실습의 필요성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건강 제일", "학생 개발에 중점을 두고 학생의 지배적인 위치를 중시"하는 새로운 커리큘럼의 영적 본질을 성실하게 구현해야 합니다. 체육 과정의 내용, 교수 방법 및 학습 방법을 변경함으로써 체육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주도성을 자극하여 체육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평생 스포츠 인식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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