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카리나와 슌이 같은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매우 긴급)
오카리나와 슌이 같은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매우 긴급)
오카리나는 고대 중국 훈의 영향을 받아 변형됐어야 했다.
오카리나(양쉰이라고도 함)는 미국에서는 흔히 고구마, 대만에서는 흔히 오카리나, 일본에서는 흙피리라고도 부른다. 서양음악에서는 플루트 악기로 분류되는데, 특이한 점은 대부분의 플루트 악기가 관형인 데 비해 오카리나는 구형 또는 계란형이라는 점이다. 소리도 에지 음악 악기이지만 다른 개방형 플루트와는 달리 폐쇄형 악기입니다. 초기 오카리나는 흙, 뼈, 과일껍질 등 천연재료로 만들어졌는데, 현재는 대부분 도자기로 만들어져 오카리나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오카리나의 소리는 부드럽고, 선명하며, 선율적이고 우아합니다.
오카리나의 유래는 어디에서 발전했는지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12,000년 전에 인간이 간단한 음을 연주하기 위해 뼈에 구멍을 뚫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이 고고학 유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유사한 달걀 모양의 악기인 순(千)은 중국 상나라와 주나라에도 나타났습니다. 그 모양과 재질은 현재의 오카리나와 매우 유사하지만 발음 원리가 다르며 현재의 오카리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 그들은 독립적으로 발전한 두 가지 악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오카리나는 남아메리카의 아즈텍족과 마야족이 만든 새소리를 모방한 초기 악기의 영향을 받았을 것입니다. 오카리나는 6세기부터 축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캐릭터는 보통 의례 때 착용하지만 당시의 기능은 여전히 음악적이라기보다는 장식적이었습니다. 나중에 이 남미 악기는 서기 1300년에 영국에 유럽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영국인은 영양뿔무늬를 새긴 젬스호른(Gemshorn)이라는 악기를 만들었으나 곧게 불어졌습니다. 나중에 1853년에 이탈리아 음악가 주세페 도나티(Giuseppe Donati)가 10홀의 거위 새끼 같은 악기를 발명하고 이탈리아 오카리나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이 악기는 지금 우리가 보는 잠수함 모양의 오카리나인데, 오카리나라는 이름도 이 악기의 통칭으로 사용됩니다. 이때에는 클래식과 오페라를 중심으로 7개의 서로 다른 규모로 구성된 오카리나 오케스트라도 창설되었다.
1900년경 이 악기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고, 모양이 고구마와 닮았다고 해서 고구마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1940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은 사기 진작을 위해 플라스틱 오카리나를 군대에 널리 보급하고 8홀 형식으로 변경했다. 같은 시기에 일본에서는 1928년 일본인 아키타가와 다카시 씨가 이탈리아식 오카리나를 12홀 오카리나로 개량하여 오늘날까지 일본에서 널리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1960년에 음악가 존 테일러(John Taylor)가 영국에서 옥타브를 연주할 수 있는 4홀 오카리나를 발명했는데, 이것이 현재 우리가 보는 구형 오카리나입니다. 나중에 조각가 Barry Jenning은 Taylor의 4홀 오카리나를 최대 7홀의 오카리나로 수정했습니다.
중국에서 오카리나의 발전은 지난 10년 사이에 일어났는데, 주로 대만 지방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초기 페루 스타일의 오카리나는 민속 예술 상점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은 비늘이 없는 장식물입니다. 1990년이 되어서야 차이 종한(Cai Zonghan) 스승이 비늘이 있는 오카리나를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카리나, 2003년 대만 최초의 오카리나 연주자 You Xuezhi가 대만 최초의 오카리나 앨범을 발표하여 대만에서 오카리나를 배우는 경향을 촉발시켰습니다. 현재 대만에는 Cai Zonghan, Zhang Zhiming, Li Shenghong, Chen Junlai, Xie Yongqing, Guo Qingrong, Shi Cheng, Nantou Dingji 등 꽤 많은 오카리나 제작자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대만에는 일본식 12홀 오카리나는 물론, 영국식 개량형 6홀 오카리나도 보유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운지법을 갖춘 쳉 오카리나는 음색, 음정, 아름다움 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오카리나는 일본 도자기에 뒤지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오카리나가 대만의 흔한 악기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슌은 우리나라 특유의 입이 닫힌 관악기로 세계 원시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슌의 유래는 조상들의 노동과 생산 활동과 관련이 있으며, 조상들이 먹이를 잡기 위해 새나 동물의 소리를 모방하여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단순한 악기로 진화했고, 점차 사운드 홀을 추가해 곡을 연주할 수 있는 선율 악기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절강성 위야오현 허무두(河穆縣) 유적지에서 출토된 쉰(興) 그릇은 모양이 타원형이고 소리 구멍은 없었습니다. 산시성 시안시 반포촌 양사오문화유적에 있는 도자기 휘파람은 약간 올리브 모양이며, 고운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슌의 원형 중 하나이다. 약 6,000년.
상나라의 훈은 원시시대와 하나라에 비해 크게 발전했으며, 도자기로 만들어졌으며, 돌과 뼈로 만든 것이 가장 흔하며, 형태는 바닥이 납작한 것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타원형. 전국시대 토기훈 역시 바닥이 편평하고 타원형이었지만, 다른 형태도 있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슌은 모든 왕조의 궁중음악에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특별한 모양의 도자기 또는 도자기 훈은 고고학 발굴에서 가끔 발견되며 고대부터 전해지는 훈입니다.
고궁박물원과 중국예술원 음악연구소에 소장되어 있는 붉은 옻칠 윤룡순은 높이 8.5cm, 지름 7cm이다. Xun 본체에는 전면에 4개, 후면에 2개 등 6개의 사운드 홀이 있으며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황금색 용과 구름 패턴을 묘사합니다. 현대인이 개선하고 발전한 9공 도자기 훈은 고대 6공 훈을 기반으로 하며, 어깨와 내부 튜브를 확장하여 소리 구멍을 전면 6개, 내부 2개로 늘렸습니다. 뒷면에 불어오는 구멍, *** 9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운지 연주를 용이하게 하고 복잡한 크로스 운지 방법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운드 홀은 플루트와 유사한 순서로 배열됩니다. 프로 연주자는 2옥타브의 모든 반음과 하나의 배음을 포함하여 26개의 음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쉰은 약 7000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관악기 중 하나이다.
쉰은 '돌유성'이라는 사냥 도구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옛날에는 돌공이나 흙공을 밧줄로 묶어 던져서 새나 동물을 때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부 구체는 가운데가 비어 있어 회전할 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이 재미 있다고 생각하고 날려 버렸기 때문에 이 돌 유성은 천천히 Xun으로 진화했습니다.
순은 처음에는 대부분 돌과 뼈로 만들어졌으나 나중에는 편원형, 타원형, 구형, 물고기형, 배형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는데, 그 중 배형도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입니다.
훈은 상단에 마우스피스가 있고 바닥이 편평하며 측벽에 소리 구멍이 있습니다. 최초의 슌은 소리 구멍이 하나뿐이었으나 나중에는 점차 여러 개의 구멍으로 발전했습니다. 기원전 3세기 후반이 되어서야 6개의 소리 구멍이 있는 슌이 등장했습니다.
중국 음악원 조정 교수는 1930년대 후반부터 골동품 도자기 훈을 만들어 왔다. 나중에 천진 음악원 Chen Zhong 교수는 장쑤성 이싱시에서 가져온 보라색 도자기로 만든 고대 배 모양의 6공 쉰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형의 9공 도자기 쉰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런 나인홀 훈은 전통적인 훈의 원형과 음색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음량을 높이고 음계와 반음을 연주할 수 있어 변조가 가능한 악기가 됩니다. 음색은 단순하고 부드러우며 깊고 엄숙하며 성격이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나인홀슌은 원래의 불규칙한 사운드 홀 배열을 변경했기 때문에 현대인의 연주 습관에 맞춰 연주하기가 더욱 편리해졌으며 솔로, 앙상블 또는 반주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공토기 쉰의 등장은 고대 중국 쉰이 활력을 되찾았음을 의미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종(Chen Zhong) 교수의 또 다른 제자인 호북 성 무용단 조량산(Zhao Liangshan)이 마호가니로 만든 10홀 훈을 개발하여 훈이 고음을 연주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중국 음악사에서 슌은 과거 왕조의 궁중음악에 주로 사용됐다. 궁중음악에서 Xun은 Song Xun과 Ya Xun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송순은 달걀처럼 모양이 작고 약간 높은 소리를 내며, 약순은 모양이 더 크고 깊고 깊은 소리를 내며 대나무로 만든 관악기와 함께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박이 훈을 불고 중이 기를 친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두 형제가 훈을 불고, 다른 형제가 기를 분다는 뜻으로, 화합과 선의의 형제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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