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십이지띠 순서표, 십이지띠의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나요?

십이지띠 순서표, 십이지띠의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나요?

십이지띠 서열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모두는 누군가가 십이지띠의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느냐고 묻는 것을 알고 있다. 또 띠가 한어병음순으로 배열되어 있는지 묻고 싶은 사람도 있다. 이게 뭔지 보세요 12 띠 이후의 순서입니다. 띠의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황도 십이궁 정렬 표

1, 십이지띠 정렬표: 십이지띠의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나요? 십이지띠 순서를 기억하는 일반적인 방법:

1, 순순 메모리 방법:

쥐 두 마리, 호랑이 네 토끼, 오룡육사, 칠마팔양, 구원숭이 10 닭, 1 1 개 12 돼지. 황도 십이궁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다.

2, 12 지 기억 방법: 12 조디악 정렬 테이블 휠 테이블.

조디악은 12 지지의 직관적인 표현으로, 아들 (쥐), 못생긴 (소), 음부 (호랑이), 털 (토끼), 진 (용), 스 (뱀), 무 (말), 위 (양) 를 나타낸다

조디악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 조디악 연도 비교표.

1, 천인합: 띠는 천간지지의 이미지 대표로 전통 오행철학의 영향을 받아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다. 음력 12 조디악 분류표.

2. 생태의식: 동물숭배는 인간의 생산생활에서 동물의 역할을 강조하며 소박한 생태관념을 포함한다.

3. 전통도덕: 우화, 성어, 문학작품은 동물의 성품을 찬양하고 채찍질하여 사람의 도덕적인 자질을 비춰 전통적 가치관을 전달한다.

4. 집단의식: 띠 민속 관객은 광범위하며 지역성과 성을 갖추고 있다. 모든 사람이 명절을 축하하고 즐기는 것은 지역사회와 결속력과 정체성을 강화시킨다.

5. 동등한 친민: 십이지띠는 모두 평등하고, 공정하게 공개되며, 황권은 고치기 어렵다. 띠문화의 주류는 서민문화, 대중화, 생활화에 속한다.

2. 12 조디악 정렬표: 12 조디악은 한어병음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십이지띠 배열 순서표.

두 번째, 네 번째

3. 조디악 순위 표: 12 조디악 이후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개, 닭, 돼지, 고대 민간 문화 현상으로 어떤 사람들은 띠와 지지가 동원되어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기" 에서 황제가 "갑자를 지어 장수를 하다" 와 "갑자를 잘 다스린다" 는 말이 바로 이런 견해를 반영한 것이다. 학자들은 이곳의 갑자가 십이지띠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청대 학자 조익은 띠가 중국 북방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옥규시험' 에서 "개북의 풍속 초창기, 12 일 못생겼지만, 몇 년 동안 중국에 전해져 귀에 헛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참조 청대 조익 "옥규 시험").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조디악이 바빌론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는 견해까지 가지고 있는데, 곽모로는 그러한 견해를 가진 대표이다. 그는 "갑골문자 연구와 분기 해석" 에서 "12 샤오샹은 바빌론과 이집트에 모두 있지만, 모두 오래되지는 않았고, 서조 이후 100 년 이상에서 기원한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나라 때 서방 국가들이 만들어 바빌론의 십이 띠 띠를 모방한 다음 주변 지역으로 전해졌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십이지띠는 중동 주민들이 바빌로니아 십이지띠를 모방하여 제정한 것으로 보고 한무제가 서역과 교류할 때 중국에 전해졌다. 위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는 감히 주관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한다. 그러나 대량의 문헌을 통해 십이지띠는 확실히 중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선민 동물 숭배, 토템 숭배, 초기 천문학의 결정체이다.

《시경》은 현존하는 문헌 중 최초의 십이지띠 기록이다. 시경 소야 길일' 에는 여덟 글자가 있다.' 길일 무경의는 불쌍한 말이다' 는 말은 말을 타고 사냥하기에 좋은 날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점심 배마의 예이다. 지지와 12 종의 동물의 대응 관계가 춘추 전후에 이미 건립되어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년, 후베이 () 성 운몽현 () 잠호지 1 1 호묘 () 에서 출토된 약고는 12 띠가 춘추 전후에 이미 존재한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일본에서 출토된 약서에는' 도둑' 장이 있는데, 도둑의 외모 특징에 대해, "아들, 쥐, 도둑이 그 입을 원한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못생기고, 소, 도둑, 큰 코, 목, ... 음, 호랑이, 도둑 털, 토끼, 도둑이 크다. 첸, [원문 유출] 도둑은 남자, 청홍 ... 이미, 벌레도 있고, 도둑은 검다. 정오, 사슴 도, 도둑 긴 목 작은 컷, 불완전한 몸. ...... 아니, 말, 도둑도 귀가 있어야 한다. \ ",반지 도, 도둑 둥근 얼굴 ......"

일본 책에 기재된 십이지띠는 대략 지금의 유행설과 비슷하다. 고증에 따르면 잠호지 1 1 호묘는 진시황 30 년 (기원전) 에 묻혔기 때문에 띠의 출현은 적어도 진 이전의 춘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학자들은 이것이 지금까지 중국이 발견한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십이지띠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12 궁 순서표 사진.

동한 왕충이 기록한 민간 띠와 똑같다. 왕충 \ "사물의 균형 \" 포함:

\ "흐린 자, 나무도, 그 새도, 호랑이도.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 유니온, 닭.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이미, 뱀도. 심씨, 제천도. "

12 이상 십이지띠 뒤의 글에는 십이지띠에는 11 종의 동물이 있는데 유독 용은 없어졌다. 안편' 책에는 12 조디악 24 시간 서열이 나와 있다.

"첸은 원 스톱, 뱀이다. 진 () 기는 동남쪽에 있다. "

이렇게 띠는 온전하게 되어 지금 유행하는 띠와 똑같다. 이것은 확실히 고대 문헌 중 가장 이르고 완전한 십이지띠 기록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십이띠가 널리 사용되었고, 남조' 남서기 오행지' 에는 출생 연도에 따라 띠 구분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남조 시인 심형은 12 띠의 시를 썼는데, 시는 12 띠 먹이사슬 서열이라고 말했다.

"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은 황혼에 떨어진다. 202 1 조디악 시간표.

호랑이는 먹이를 찾아 빈곡에 앉아 있고, 토끼는 창문을 열어 달을 맞춘다.

용마루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202 1 조디악 시간표.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는 잔을 맑게 한다.

개는 소유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돼지는 유유자적하다. "나이 조디악 페어링 테이블 쿼리.

이 십이지띠의 시는 분명히 12 지지가 배정한 동물의 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당시 사람들이 십이지띠에 대해 이미 매우 잘 알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문헌에서 조디악 문화의 기원이 중국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외래띠의 관점에 따르면 띠는 한나라가 중동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것으로, 도입 시간과 비슷하다. 우리는 상술한 문헌에서 우리나라가 춘추시대 ('천서',' 시경') 에 조디악에 관한 기록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여 조디악의 탄생과 조디악과 지지의 일치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이미 생겨났기 때문에 조디악이 우리나라에서 기원한 고대 문화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십이지띠의 유래는 무엇일까?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선택했습니까? 학자들은 줄곧 이 문제를 주시하고 각종 해석을 해 왔다.

조디악이 원시 시대의 동물 숭배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는데, 중국 과학기술대학 장병륜 씨가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원시 생산성이 낮고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이 극히 제한된 상황에서 자신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물 (예: 말, 양, 소, 닭, 개 등) 에 대한 의존감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 자신의 안전을 위협하는 동물 (예: 호랑이, 뱀) 에 대한 공포감, 인간의 기능을 넘어선 동물 (예: 개 후각 등) 에 대한 숭상감. ), 그래서 동물 숭배로 이어집니다. 십이띠는 동물 숭배의 원시 영향으로 사람들이 연월을 기록하는 데 사용하는 동물역법이다. 황도 십이궁의 순서를 보다.

원시인의 동물 숭배는 또한 춤 등 원시 춤에서도 표현되는데, 춤 () 은 저우 () 왕조 전후 () 에서 생겨났고, 신부 () 의 주인공은 12 수 () 와 12 수 () 였다. "엑소시즘 춤" 은 12 종의 동물을 선택하는데, 원시인들이 동물에 대한 숭앙의 표현이다. 의식에서 선출된 12 수 (또는 12 신) 는 1 년 동안 12 개월을 지키며, 매달 핑안 때문에 4 재해를 몰아내고 12 개 방향을 지켜본다. 물론 12 방위의 보살핌에는 12 개의 가지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12 띠와 연계되어 있으며, 12 띠는 엑소시즘 의식에서 잘 활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로부터 12 짐승과 12 띠는 일맥상통하며, 그들의 공통된 근원은 원시 동물 숭배이다.

과학자 유요한은 띠가' 십이띠' 의 날짜와 이족의' 10 달력' 방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쓰촨 대량산 지역에 사는 이족들은 12 종의 동물을 날짜로 하는 역법이 있다. 그들은 12 종의 동물을 1 년의 날짜로, 내일은 1 년의 날짜로 사용한다. 이런 식으로 3 라운드는 한 달, 36 일, 한 달은 36 일, 1 년은 10 개월이다. 이것이 바로 이후의 "10 달력" 법이다. 류요한 씨는 12 띠 표기 날짜의 10 달력을 하우시대 (류요한' 이족 역사조사연구문집' 참조)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원시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십이띠는 10 달력의 영향을 받았고, 이순신의 십이띠는 후에 십이띠로 발전했다.

우리가 띠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천간지지와 연결해야 한다. 근대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가지표는 은상시대의 가지 날짜가 이미 정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지의 기능이 점차 다양해졌다. 시간 단위 역할을 하는 라벨로서, 한편으로는 확장해서 연표에 사용한다. 한편으로는 줄어들어 시간 (하루 12 시간) 에 쓰인다. 사료기록과 고증에 따르면 황도 12 궁은' 지년표' 가 세워진 후에 나타난다. 12 종의 동물은 12 지지와 일일이 대응하고, 동물은 지지의 표지이다.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땅이 속한 동물을 지켰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을 이용하여 해를 정하고 모든 사람의 띠 () 를 추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십이띠와 십이지계는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학자들은 십이띠의 정보가 십이띠의 고서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십이지띠와 십이지띠의 고서를 비교한 결과, 십이지띠의 고서가 12 종의 동물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유사점이 있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에서' 길' 자를 뱀의 형상자,' 하이',' 맥' 이라고 불렀다. 부근의 사람들도 갑골문, 금문의 지자가 십이지띠와 비슷하다는 것을 검증해 십이지띠가 십이지띠동물의 상형자인지 의문이다. 12 지지의 추음과 추모가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로 바뀌었고, 동물의 차용 서수와 지지가 어우러져 연호제가 되었다. 상술한 추측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십이띠는 십이띠의 상형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십이띠는 은상시대에 교묘하게 사용되었고, 십이띠는 춘추시대에만 생겨났고, 출처가 다르기 때문이다. 글자를 만들 때 지지와 띠가 관련이 있다면, 띠는 지지와 동시에 생겨나지 않습니까?

요약하자면, 작가는 십이지띠의 출현이 12 지지보다 늦었지만, 12 지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십이지띠는 12 지지의 부속물로,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의 대체물로 선택하였으며, 고대인의 동물 숭배 심리에서 유래하였다. 중국 조디악 나이 조회표.

십이지띠의 선택과 배열

십이지띠의 선택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한족의 일상생활에 가까워서 추측할 수 있다. 십이지띠 동물 중 크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간에 의해 길들여진' 육축', 즉 소, 양, 말, 돼지, 개, 닭, 인류가 경제나 기타 목적을 위해 길들인 동물로, 십이지띠 동물의 절반을 차지한다. "육축" 은 중국 농업 문화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인의 전통 관념에서' 육축번영' 은 가정의 번영, 길상, 아름다움을 대표한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통상' 육축번영' 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이 6 종의 동물이 띠가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첫 번째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잘 알려진 야생 동물. 호랑이, 토끼, 원숭이, 쥐, 뱀, 그리고 호랑이, 뱀과 같은 인간 생활에 경외심을 품고 참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싫어하고 꺼리는 설치류도 있지만 인간의 생존에 의존하고 있다. 토끼 원숭이와 같은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중국 전통의 상징적인 마스코트인 용이다. 중국의 상징이며 많은 동물 특징을 융합한' 신기' 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영물' 이다. 용은 부와 행운을 뜻하며 색을 상징하는 길상동물이다. 따라서 12 띠에서의 용의 위치는 필수적이다. 1996 암쥐 팔자혼.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조디악 동물의 선택은 무작위가 아니라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 사람들이 선택한 동물은 다른 각도에서 출발하여 일정한 의의가 있다. 띠 서열도 양력, 음력.

그럼 이 12 종의 동물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나요? 앞서 말했듯이 띠는 고대 동물 숭배와 토템 숭배의 분위기 속에서 탄생했다. 사람들은 동물만 서수로 지지를 배합한다.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선택해야 하는지, 누가 먼저 오는지, 어떤 순서도 결론이 나지 않는다. 띠는 고대 문화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미 연대가 오래되어 배열할 초심을 잃었다. 오늘 사람들의 이야기는 단지 그것에 붙어 있을 뿐, 의지하고 상상할 수 있을 뿐이다. 십이지띠의 배열에 대하여 세 가지 해석이 있다.

첫 번째는 이야기 속 십이지띠의 배열이다. 한족의 이야기는 이렇게 말한다. 그해 헌원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호위로 선택했고, 고양이는 쥐를 등록시켰고, 쥐는 잊어버렸다. 결국 고양이는 그것을 선택하지 않고 이때부터 쥐와 원한을 맺었다. 코끼리도 경기에 참가하러 왔고, 쥐는 그의 코에 들어가 그것을 내쫓았다. 나머지 동물은 원래 소가 끌고, 쥐에게 소 등에 부딪히고, 돼지도 달래서, 쥐줄, 돼지고기줄. 호랑이와 용은 불복하여 산해로 봉쇄되어 쥐와 소 뒤에 순위가 매겨졌다. 토끼는 또 불복하여 용과 달리기 경주를 하다가 마침내 용 앞에 도착했다. 개가 불공평해서 화가 나서 토끼를 물어서 꼴찌를 당했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도 일일이 자리를 잡고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의 순서를 형성한다. 이 이야기는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석은 아니지만, 십이지띠 선택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을 반영하고 있다.

둘째, 우리나라 고대 학자들은 고대 12 시의 관점에서 지지와 쇼수의 관계를 설명했다. 어둠 속에는 쥐 한 마리가 한밤중에 나와 틈틈에서 하늘과 땅 사이의 상태를 물어뜯고,' 쥐가 하늘을 물어뜯는다' 는 이유로 쥐에게 속한다. 하늘이 열리면 땅이 개간될 것이다. "이 땅은 추함에서 구출될 것이다." 소는 밭을 갈아야 하기 때문에 못생기고 소에게 돌아간다. 인석은 한 사람이 태어난 시간이므로 살면 반드시 죽음이 있을 것이다. 호랑이보다 사람을 더 죽일 수 있는 것은 없다. 음, 경외심이 있어 음속 호랑이다. 돌창은 해돋이의 코끼리다. 태양은 점술과 분리되어야 한다. 점술은 불과도 같다. 그 속에 담긴 그늘은 달의 정수이기 때문에 돌창은 토끼에게 속한다. 3 월의 진일은 바로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이다. 진자연은 당연히 용족에 속한다. 4 월, 지금 이 순간 춘초는 뱀의 좋은 날이다. 마치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또한, 이미 아침이었는데, 이때 뱀이 동굴로 돌아가고 있어서 이미 뱀이다. 오후에는 태양의 정신이 극한에 도달하여 싹이 트고 있다. 말, 한 종류의 동물이 질주하며 발굽을 날고 있지만, 또 이따금 땅바닥에 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하늘은 맑고 땅은 흐리고 말은 둘 사이에서 뛰어올라 한낮의 십이띠가 되었다. 양, 오후에 풀을 뜯는 것은 한 시간이어서 살이 찌기 쉽다. 이때는 때를 만나지 못해서 양이 아니다. 찜질을 마친 뒤 원숭이가 서산 근처에서 울고 있을 때 원숭이가 이때 팔을 뻗어 뛰는 것을 좋아해서 원숭이가 찜질할 만하다. 달이 나타날 때 달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점술을 해야 한다. 점괘는 점괘이고, 가운데 점괘는 태양과 태양의 본질을 나타낸다. 그래서 당신은 닭입니다. 어둠이 내리자 때가 되었다. 개는 밤을 지키는 가축으로, 그들과 함께 있으면 개가 된다. 그리고 바다가 왔을 때, 천지는 또 하나의 상태에 빠져들었다. 석두 소포의 열매처럼, 세상의 모든 것이 밤에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돼지는 먹을 것만 아는 카오스 생물이라 돼지가 하이의 띠가 되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이 관점을 고수했다. 중국 조디악 시간 비교표 정렬.

셋째, 중국인신앙의 관념에 따르면 12 종의 동물은 두 종류로 나뉜다. 동물의 음양은 발가락의 패리티에 따라 배열된다. 동물은 일반적으로 앞, 뒤, 왼쪽, 오른쪽 발가락의 수가 같다. 쥐만 앞 네 발, 뒤 다섯 발, 짝수, 홀수이며, 물건은 희게 비싸고, 물론 소와 네 발가락 (짝수) 이 뒤 따른다. 호랑이, 다섯 발가락 (홀수); 토끼, 네 발가락 (짝수); 용, 오발가락 (홀수); 뱀, 발가락 없음 (가끔); 말, 한 발가락 (홀수); 양, 네 발가락 (짝수); 원숭이, 다섯 발가락 (홀수); 닭, 네 발가락 (짝수); 개, 다섯 발가락 (홀수); 돼지, 네 발가락 (짝수). 송대 학자 홍시와 대학자 랑영은 이런 견해에 따라 분류했고, 그의 저서' 12 조디악 7 원고' 에서' 땅 밑바닥' 을 제기했기 때문에 발가락 수를 보지 마라. 쥐 앞에는 네 발톱이 있고, 짝수는 음이고, 뒷발은 다섯 발톱, 홀수는 양이다. 아이의 전반부는 어젯밤의 음이고, 후반부는 양이며, 마우스로 아이를 상징한다. 소, 양, 족발, 닭의 네 발톱, 토끼 입술 네 발톱, 뱀의 혀, 여섯 개 모두 짝수로 음이어야 하며, 여섯 개를 차지한다. 호랑이는 다섯 발톱을 가지고 있고, 원숭이 개도 다섯 발톱을 가지고 있고, 말굽은 둥글고, 나누지 않는다. 6 은 모두 홀수, 양속, 양속 쥐와 함께 나머지 6 지지를 차지한다. 랑영의 분류법은 홍분류법을 빌려 두 가지가 비슷하다.

위의 세 가지 해석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십이지띠의 배열을 설명하는데, 십이지띠의 동물 배열에 관한 이야기는 매우 풍부하다. 이 이야기들의 전승은 조디악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한편으로는 조디악 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십이 띠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뉘어 중국인의 오행 관념을 포함한다. 띠와 생명의식을 연결시켜 오행과 십이지띠를 대응시켜 다른 관련 생명과 문화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 목적이다. 십이지띠 우연의 일치, 충돌, 상해의 형표.

3. 중국인의 십이지띠.

띠는 원래 연대표에 쓰이는 숫자로 고대 천문 달력의 일부였으며, 나중에는 널리 인정받는 띠역법이 되었다. 중국 고대 철학은' 천인의 조화',' 오행 우주의 본' 으로, 오행이 세상 만물의 생존과 발전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태양, 달, 태양, 태양, 물, 불, 토오행이 만물의 근본이며, 태양, 달, 금, 나무, 물, 불을 조합하면 흑요석이라고 부른다. 모든 것을 지배하고 황도 12 궁은 하늘, 1 년 12 일, 7 박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황도 12 궁은 오행 관념의 영향을 받아 그 일부가 되었다.

띠의 개념이 등장한 이래 점쟁이 유행에 따라 줄곧 전해지고 있다. 오행 중의 각 원소가 서로 제약되어 사람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서로 다른 오행으로 조화시켜 자신의 생활과 일이 모두 마음에 들게 할 수 있다. 띠동물은 두 종류로 나뉘어 오행에 해당하며 띠의 운명을 결정하는 점술기교가 생겨났다. 동시에 십이띠는 사람의 성격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같은 띠의 사람이라도 생년월일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과 운명이 다르다. -응? 띠의 중요한 부분은 바로 중국인의 본명년 개념이다. 한나라의 생년월일은 십이띠 () 를 주기로 하여 십이띠 () 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한 사람이 음력으로 태어났을 때, 이 띠의 매년은 이 사람의 생년월일이 될 것이다. 띠의 순환으로 12 년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년월일을 만나 차례로 소개한다. 인생 생년월일은 각각 12 세, 24 세, 36 세, 48 세, 60 세입니다. 생년월일이 나쁜 해라고 생각하고 길흉을 피해야 한다. 북방한족은 본명년마다 어른과 어린이를 불문하고,' 붉은 넥타이' 라고 하는 빨간 넥타이를 사야 한다. 아이들은 빨간 조끼와 빨간 바지를 입어야 한다. 이것이 재난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풍습은 여전히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날이면 시장 곳곳에 붉은 노랑과 노랑이 섞인' 길상대' 와' 길상매듭' 이 있는 채색대들이 널려 있다. 본래의 사람들은 그것들을 허리와 손목에 묶어서 재난을 해결하고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은 노인의 60 번째 생일을' 꽃꽃' 이라고 부른다. 꽃꽃은 인생의 여섯 번째 본명년이자 건지년 중 하나이므로 장수, 건강, 길상에 대한 축원을 잘 축하해야 한다. 조디악 49 코드표 202 1 년.

그것은 나의 고향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동한 창설로 여러 해 동안 전해졌다. 그것은 오행 관념을 핵심으로 하여 천간, 지지, 띠와 천연적인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백운사 안에는 진원사 () 가 있는데, 일명' 육십갑자사' 는 인생의 핵심 고적 중 진원신에게 복을 기원하는 전당이다. 나는 첸 위안 (Chen yuan) 의 삶의 핵심 기념물에서 태어났다. 과거에 나는 진원의 별신, 생명의 핵심 기념비를 숭배하며 행운을 빌었다. 제 이름은 순흥입니다. 진원묘는 생명의 핵심 기념비인 진원스타를 숭배하는 곳이다. 절 안에는 갑자상 60 개가 있습니다. 이들은 진변 장군, 채천 장군, 장경 장군, 정묘 장군, 심대성 장군, 조대 장군, 곽찬다 장군, 왕지다 장군, 수리 장군, 임신 장군, 강지다 장군, 자추 장군, 석광 장군이다. 노희안 장군, 융중 장군, 진희 장군, 동덕다 장군, 정단 장군, 명로 장군, 계위 장군, 장위 장군, 좋은 친구 장군, 백민 장군, 정해 장군, 추당 장군, 푸유다 장군. 서단 장군, 태세자장군, 의위태세 양장군, 병신태세 관중 장군, 정태세 차장군, 태세, 세태세 장군, 경자 태세, 신추태세 양신 장군, 임인태세 하위 장군, 계모태피 장군, 진가태세 이성 장군. 서호 장군, 성보다 장군, 강서 장군, 예건 장군, 임자 장군, 처드 장군, 주드 장군, 장초 장군, 만청 장군, 신아다 장군, 정스 장군, 이경 장군, 미상 장군, 경신 장군. 60 년 이내의 여러 해에 태어난 사람은 갑자년을 비롯해 자신의 인생의 핵심비신을 찾을 수 있다. 십이궁 계산기

수행에 따르면, 우리는 생명의 핵심 고적 진원에 헌신하고, 다른 생각과 이기심에서 벗어나야 우리가 영원히 살 수 있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를 숭배하는 생일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매년 정월 초칠초팔에는 백운관의 진원묘' 제성' 에 가서 1 년 핑안, 즉' 순행' 을 기도한다. 즉 불길한 해를 만나도 기도를 통해 생명의 신의 핵심 유적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절에 모시는 60 개의 생명의 핵심비신은 모두 색채가 두터운 진흙으로, 모두 조각상으로 각자의 띠의 동물 이미지를 흡수했다. 이 60 동상의 이름 중 일부는 역사적인 인물로, 그들의 이미지에는 갑자 만년, 황금시대, 존귀한 장군, 쥐모양, 복숭아와 같은 뚜렷한 십이지띠 마크가 있다.

우리는 십이띠와 생명의 핵심 기념비 신과 60 갑자의 조합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도가 어디에나 있고, 만물의 시작이며, 세상의 모든 것이 그 지배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생활도 예외는 아니다. 십이띠는 천간지지와 함께 60 갑자를 구성한다는 생각에 맞춰 십이띠와 조합의 표현이다. 사람들은 생명의 신 진원의 핵심 고적을 숭배하여 평화와 행복을 빌었다. 이로써 띠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주도적인 요소가 되어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모든 별자리

중국에서는 띠가 중국인의 특허가 아니라 많은 소수민족들이 띠역법을 사용한다. 우선, 각 띠의 비교표를 살펴보자.

주앙 족 () 과 일부 이족 () 과 같은 소수민족 이족 () 의 많은 띠는 기본적으로 한족 () 과 같은 한족 () 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그들 중 몇몇은 중국 띠문화를 받아들이는 동시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띠 시리즈에서 애옥산의 이족 동포는 천산갑 () 로 용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키르키즈족의 십이 띠에서 물고기 대룡과 여우가 원숭이를 대신했다. 해남 여족 동포는 십이 띠로 날짜를 표기하는데, 순서는 닭부터 원숭이의 끝까지이다. 서반나에 사는 태족 사람들은 황소를 황소로, 양을 염소로 대신한다. 바다는 돼지 한 마리가 아니라 코끼리 한 마리이다. 위의 변화에서 알 수 있듯이 조디악 동물을 선택할 때 생활환경과 종의 차이로 가장 가까운 동물을 조디악 동물로 선택하는 것은 조디악 문화에 약간의 차이를 가져왔다. 띠동물 선택상의 변이 외에도 소수는 각기 다른 연월일 측정 방법을 형성하고 띠와 관련된 민속을 많이 만들어 냈다.

오래전에 황도 십이궁이라는 알고리즘이 없었는데, 나중에는 인드라가 규정한 것이다. 한번은 인드라가 지구상의 사람들이 세월을 계산할 수 없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분은 지구상의 모든 동물의 우두머리들을 소집하라고 명령하시면서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희 이름으로 인간의 나이를 계산할 것이다. 내일 아침 해가 뜨면 너는 강을 건너야 한다. 누가 먼저 강을 건너면, 나는 그를 동물로 만들고, 나머지는 순서대로 배열한다. "

인드라의 명령을 들은 그날 밤, 이 동물들은 함께 모여 내일 강을 건너는 방법을 토론했다. 어떤 사람들은 맹수가 호랑이라고 말하는데, 호랑이가 먼저 강을 건너게 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늙은 소가 가장 강한 동물이라고 말하는데, 늙은 소가 먼저 강을 건너게 해야 한다. 그들은 논쟁을 벌여 늙은 소가 먼저 강을 건너게 한 다음 호랑이가 강을 건너게 하기로 결정하였고, 나머지 동물들은 호랑이와 함께 자유롭게 강을 건널 수 있었다. 동물 중에서 쥐는 가장 약하다. 해안에 도착하는 것은 고사하고 강을 건너는 것조차 어렵지만, 쥐는 똑똑해서 오랫동안 생각했다. 그날 밤 늙은 소가 잠들었을 때, 몰래 늙은 소의 큰 귀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다음날, 늙은 소가 여명 모든 동물을 이끌고 강을 건널 때, 늙은 소는 천천히 해안으로 헤엄쳐 갔다. 갑자기 쥐가 그의 큰 귀에서 튀어나와 필사적으로 앞으로 날아가면서 소리쳤다. "인드라, 내 쥐가 먼저 도착했어!" " 나의 쥐가 먼저 도착했다. "인드라는 쥐를 띠로 봉하고, 나머지는 상륙 순서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순위 순서는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이다. 돼지가 해안에 도착했을 때 숨을 헐떡이며 꼬리가 계속 좌우로 흔들렸고, 강을 건너는 다른 동물들은 돼지가 오지 말라고 외치는 줄 알고 많은 동물들이 헤엄쳐 돌아왔다. 돼지가 꼬리를 흔들지 않으면 동물이 더 많아지고 사람이 더 오래 산다.

조디악은 황도 십이궁이라고도 불린다. 생진은 생년월일을 나타내고, 쇼는 비슷한 것을 가리킨다. 띠는 12 를 취하는데, 중국 고대의 간지 연대에서 유래했다. 12 종의 동물은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닭, 개, 바다돼지가 있다. 십이지띠의 순서는 동물의 일상 활동에 따라 결정된다.

이 12 종의 동물은 인류의 생년월일과 연계되어 12 속이 되었다. 그들은 늦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존재하고 당대에 이르러 더욱 유행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동물 습성에 대한 인상을 사람의 동물 성격과 평생 연결시켜 독특한 조디악 문화를 형성했다.

기요, 유씨, 오후 5-7 시, 이때 산 해가 질 무렵, 닭이 우리에 들어가 밤을 보내기 시작했기 때문에 유씨는 닭이다.

이상은 조디악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는가에 관한 것이고, 조디악 순서를 어떻게 기억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띠띠의 서열표를 보았는데,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