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보 기술과 체육 교육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방법

정보 기술과 체육 교육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방법

정보기술은 체육수업에 영광을 가져다준다-정보기술과 체육수업의 통합에 대하여

요약: 전통적인 체육 교육 모델은 간단하고 무미건조하여 학생들이 체육 수업에 흥미를 잃게 한다. 더 이상 체육 교육의 전반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현대 정보기술의 교육 방식은 생동감 있고 참신하며 다양하며, 교사가 시연하면서 설명하는 전통 체육 교육 모델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존의' 교사 중심' 형식에 비해 학생 중심의 교사 중심의 대화형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교실 수업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현대 정보기술의 운용은 청소년의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혁신적인 심리적 특징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상황을 만들어 학생의 감정체험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주의력과 흥미를 자극하고 유지한다. 교수 효과는 전통적인 교수 방법보다 우수하여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한다.

키워드: 정보 기술; 체육 수업 합병하다

전통적인 교실 수업 모델은 무수한 년의 단련을 거쳐 합리적이고 효과적이며 생명력 있는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과 시대관념의 변화에 따라 전통적인 교실 수업의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면 직관성, 효과, 계발성 등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컴퓨터 기술을 중요한 내용으로 하는 정보기술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면 기존 교실의' 점등' 처럼 교실 수업을 빛나게 할 수 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체육 교육에 정보 기술을 합리적으로 적용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자원을 개발하고,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글은 이론과 실천에서 출발하여 개인의 교학 실천을 결합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을 탐구하고, 기존의 전통 체육 교육 방법을 유지하면서, 정보 기술을 체육수업에 과감하게 도입하는 일부 관행이나 견해를 검토하고자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첫째, 정보 기술과 체육 교육 과정의 통합

정보기술과 체육과정 통합은 교사가 서로 다른 지식체계를 뛰어넘어 정보기술, 정보자원, 정보방법, 인적자원과 체육과정 내용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새로운 교육 방식이다. 정보기술과 체육과정의 통합은 정보기술이 체육과정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에 적용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것은 전통적인 체육 교육 관념을 돌파하고 자질교육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체육 교사의 교실 교육 수단을 풍부하게 하여 체육 교육의 난점과 어려움을 돌파하고 교학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것은 학생들이 학습을 탐구로 바꾸고, 교사가 교수를 연구로 바꾸고, 교수와 학습 주체의 창조성을 자극하고, 사제 정보화 수준을 높이도록 유도한다. 정보기술 아래 새로운 과정의 실험과 보급에 도움이 되고, 정보기술과 체육과정의 통합은 전통적인 체육 교육 모델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되며, 교사의 교재에 대한 선택성은 더 이상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내용에 국한되지 않게 한다. 체육 교사가 충분하고 능동적으로 학생을 발전시키고 양성할 수 있게 하다.

둘째, 체육 수업에서의 정보 기술의 응용

체육 수업에는 야외 수업과 실내 수업이라는 두 가지 교육 형식이 있다. 야외 수업은 정보기술을 통해 교재 내용에 따라 음악 과외나 사진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체육 교육을 한다. 비 오는 날 실내수업은 컴퓨터, 비디오, 수제 슬라이드를 이용해 직관적인 교수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운동 동작 요구 사항과 운동 방법을 소개하고, 스포츠 이론 지식의 교육을 강화하고, 스포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는 동시에 학생도 쉽게 받아들이고, 선생님의 무미건조한 설교를 줄였다.

셋째, 체육 수업에서 정보 기술의 역할.

(a)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정보 기술 사용

흥미는 호기심의 원천이며, 학생들의 학습의식과 적극성의 핵심 요소이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교육에 필요한 것은 강제가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관심은 학생들이 지식을 탐구하는 출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교사가 한 과목의 시작에서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그들의 감정을 동원할 수 있다면, 이 수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할 것이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새로운 선진 교육 수단으로서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로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그들의 강렬한 지식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체육 수업에서의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교육의 응용은 생생한 이미지, 실감나는 화면, 유연한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로 학생들을 신기한 세계로 끌어들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달리기의 요령을 설명할 때, 중국1100m 허들 선수들이 올림픽에서 류시앙 금메달을 따는 장면과 같은 수집한 자료와 사진을 학생들에게 보여 주면 학생들의 애국주의 정신을 키우고 학생들의 실천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알리고 관련 코스웨어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동작의 생리원리를 이해하고 스윙 암 과정에서 어깨 관절 팔꿈치 손목 관절의 최적 운동 각도가 무엇인지, 왜 이 스윙 각도가 가장 좋은지, 전체 달리기 기술 동작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학생들에게 알려 줍니다. 학생이 전체 동작의 경위를 이해하면,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동작에 대한 나의 해설을 의식적으로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고, 위치감이 높아지고, 전체 기술 동작의 학습도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