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 시기의 기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각 시기의 기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원래 시대의 기술적 특징
최초의 채도는 황하 유역, 특히 산시 () 의 징하 (), 위하 (), 간쑤 () 동부에서 기원했다. 동대지만 문화 1 기는 세계 최초의 채도기 문화 중 하나로, 모양이 정돈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도안도 그려져 있다.
반파문화의 채도기는 대지만 문화 1 기보다 약간 늦었고, 무늬는 약간 복잡하며, 기하학 도안을 위주로 한다. 산시 () 허난 () 산시 () 산시 () 산시성 () 의 접경지구를 중심으로 한 사찰 () 문화에서 채도도안은 더욱 가지각색이며, 호와 동적 사선으로 왜곡된 동물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진나라 시대의 기술적 특징.
상대에는 회색 도자기, 검은 도자기, 붉은 도자기, 채색 도자기, 흰 도자기, 유약 단단한 도자기가 있다. 이 도자기들의 무늬, 기호, 글은 은상시대의 갑골문과 청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기술적 특징
납 유약 도자기는 한나라 도자기의 혁신으로 노란색 갈색 녹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녹색 유약 도자기가 인기가 많아요. 남방에도 고화경유약이 풍부한 청유약 도자기가 풍부하게 생산되는데, 이것도 청자 후기 발전의 시작이다.
4. 남북조 시대의 기술적 특징
삼국 양진 시대에는 강남 도자기 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동진남조 시절 강서 쓰촨 푸젠 등 가마지가 크게 발전하였다. 그러나 저장 일대 도자기 가마의 쇠퇴 조짐이 뚜렷하고, 도자기 가마가 줄고, 수량이 줄고, 장식이 간소화되고, 소성이 거칠다. 이런 상황은 초당까지 계속되었다.
연녹색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특색 유약이다. 청자 체계의 대표로 중국 북방의 백자와 서로 잘 어울린다. 또한 갈색 물체의 표면에 글을 쓰는 것은 갈색 장식의 또 다른 특징으로, 만당 5 대 때 흥성한 칭찬을 받았다.
수와 당나라의 문학과 예술적 특징
수나라는 짧지만 도자기 굽기는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청자 굽기뿐만 아니라 백자도 잘 발전하여 이때 장식 기법에 혁신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 성숙한 상태로 변해 진정한 도자기 시대로 접어들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유약가루는 이미 성숙되어 굽기 온도가 섭씨 1000 도에 이를 수 있어 실제로 도자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당대의 가장 유명한 가마는 월요와 가마이다.
당대의 가장 유명한 도자기는 당삼채로, 지금까지 널리 사랑받고 소장되어 왔다. 당대의 삼채도기는 밝은 노란색, 녹색, 파란색의 납유약이 묻혀서 이름이 붙었다.
6, 5 대 10 국 과정의 특징
이 기간 후 세종의 유명한 장작가마는 천청을 위주로 하고, 세종은 "비가 온 후 구름이 깨지고, 색깔이 미래와 같다" 고 평가해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 는 명성을 얻었다. "도" 에는 "하늘의 푸른 것, 거울의 밝은 것, 종이의 얇은 것, 편종의 소리처럼" 이라고 기록되어 있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나라의 기술적 특징
송대의 정요, 여요, 관요, 고가마, 균요는 5 대 명요로, 조형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고귀하다. 정요 () 는 허베이 () 성 곡양현 영산진 () 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 정주 () 라고 불렸기 때문에 정가마 () 라고 불렸는데, 당대의 가마에 이어 백자 () 를 생산하는 가장 좋은 가마이다.
여요는 하남 임여현에 위치하여 북방 최초의 유명한 청자 가마이다. 왕궁용품을 굽는 데 필요한 시간이 짧고 수량이 적다. 모양은 간단하지만 유약색은 부드럽고 부드러워 반암침한 상태의 양지옥과 같다.
관요는 송나라 대관년, 정화년 사이의 변량 () 에 건설되었다. 청자 유약은 반짝반짝 빛나고, 균열이나 얼음 모양이 있는데, 분자구는 분명히 그것의 특징이다.
가마의 주요 특징은 유약 균열인데, 이는 유약과 타이어의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것은 캐비어 게발무늬라고 하고, 어떤 것은 백 조각이라고 합니다. 유약색은 핑크 베이지색이고 유약에는 거품이 있다. 도자기 타이어는 짙은 갈색을 띠고 입가에 갈색 가장자리가 하나 있는데, 이를' 자구 철발' 이라고 한다.
균요는 당대에 건설되어 송, 금, 원을 거쳐 태질이 섬세하고 유약색이 화려하며 종류가 다양하다. 로즈, 베고니아 레드, 가지 보라색, 하늘색, 루즈, 주홍, 불, 가마 변화가 있습니다. 그릇은 종류가 많지만 화분이 최고입니다.
8, 원나라의 공예 특징.
원대 도자기 산업은 송대보다 쇠락했다. 이 시점에서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붉은 상승, 많은 컬러 도자기 유행. 백자는 도자기의 주류가 되고, 유약, 흰색, 파랑이 되어 명청도자기의 발전을 이끌고,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9. 명나라의 기술적 특징
명대 이전에는 청자를 위주로 하고, 명대 이후에는 백자를 위주로 하고, 특히 청화, 경덕진은 규모가 가장 큰 주요 가마 공장이 되어 명청은 5,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명대에 관요와 민요는 모두 도자기를 그리는 경향이 있다. 송자는 이전에는 단색 유약을 위주로 했다. 명대 이후, 도자기 타이어도 얇고, 얇고, 하얗다. 그 이후로 우리는 시대, 당호, 이름 등 공백의 스타일을 기억하여 연구 증거를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10, 명확한 공정 특성
청대, 경덕진 관요를 제외하고 현지 민요는 매우 번영하고, 성과가 뛰어나며, 특히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고, 도자기가 수출되고, 서구 원료와 기술을 도입하여 도자기 산업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또 화원은 대량 생산과 모조로 정교함을 추구한다. 놀라운 작품이 있지만 창의성이 적어져 순수한 장인이 되었다.
바이두 백과-도자기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