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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후족 전통 명절

라후족 라후족은 중국 윈난성 남서부의 산간 소수민족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자칭' 라후족 나',' 라후족 Xi',' 라후족 푸' 입니다. 라후족어에서 호랑이는' 랍' 이라고 하고, 불구이로' 랍'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불구이로 호랑이 고기를 먹는다' 를 의미한다. 2000 년까지 라후족 인구는 453705 명이었다. 라후족은 주로 윈난란창강 동서 양쪽의 사모와 린창에 분포되어 있다. 또한 라후족은 석맹, 강마, 경동, 경곡, 류진, 모강 등에 흩어져 있다.

라후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다. 라후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 이어계에 속한다. 라후족은 오랫동안 한족과 다이 족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들은 중국어와 다이 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과거에 일부 라후족은 서구 선교사들이 만든 라틴 알파벳을 사용했다. 1957 은 원글자를 기초로 병음 문자를 만들었다.

라후족 건축 라후족 전통 가옥은 야자루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으로 주인의 안정된 지위와 생활을 상징한다. 야자루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상층은 침실과 객실로 나뉘고, 객실 중앙에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일년 내내 불이 끊이지 않는다. 아래층에는 울타리가 없어 잡동사니를 쌓고 소를 기르고 닭을 키운다. 건물 밖에는 베란다가 있어 음식을 말리거나 바람을 쐬기도 한다.

라후족의 전통 의상은 매우 민족적 특색이 있다. 라후족은 어둠을 좋아한다. 그들의 눈에는 검은색이 길조, 아름다움, 겸손, 관대함을 상징한다. 여성복은 라후족 복장 중 가장 특색이 있다.

라후족 남자는 칼라가 없는 오른쪽 셔츠와 바짓가랑이가 넓은 바지를 입고 검은 두건을 감쌌다. 라후족 여성들은 높은 가랑이 가운을 입고 옷깃 주변과 밑위 양쪽에 컬러 기하학 패턴이나 줄무늬가 박혀 있고, 옷깃과 옷깃에는 식별 가능한 은거품이 박혀 있다.

라후족의 식습관인 라후족은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벼를 위주로 한다. 역사상 그는 호랑이 사냥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라후족의 음식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이 있고, 음식 풍습도 독특하다. 라후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고 옥수수, 감자, 콩, 메밀이 뒤를 이었다. 라후족 사람들은 매일 아침 봄쌀을 일어나서 지금 봄에 밥을 짓는다. 도자기나 나무 진동기로 요리하다. 채소는 무, 야채, 멜론, 콩, 고추 등이 있다.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산수를 마시는 것에 익숙하다.

라후족도 대나무 통으로 요리하는 데 익숙하다. 죽통으로 끓인 음식은 원료의 맛과 대나무의 맑은 향을 보존하여 매우 맛있다. 라후족도 죽통으로 차를 우려낸다. 죽통차를 만드는 방법은 새로 따온 찻잎을 비비고 볶은 후 청죽통에 넣고 꽉 채운 다음 화당으로 건조한 다음 죽통을 절개해 찻잎을 꺼내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라후족 특유의 음료로 순한 차향과 진한 죽향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라후족의 결혼 풍속: 젊은 라후족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다. 일부 라후족 지역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결혼식은 여자 집에서 열리는데, 남자는 오랫동안 여자 집에 살거나, 남자는 부인에게 입양된 지 3 년이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라후족 지역에서는 남자가 사랑을 표현하고 결혼식은 남자 집에서 열린다. 결혼식 날 밤, 남자는 공구를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3 일 동안 머물렀고, 어떤 것은 입양한 지 3 년이 되었다.

라후족은 결혼할 때 차를 혼수로 하여' 다도' 라고 부른다. 남녀가 결혼 날짜를 정하면 남자는 여자 차, 술, 소금, 고기, 쌀, 땔나무를 혼수로 보내는데, 그 중 차는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종종 "차가 없으면 결혼할 수 없다" 고 말한다. " 결혼식 당일 신랑은 중매인과 파트너의 동반으로 찻잎과 담배를 데리고 신부집에 왔고, 마을의 친척과 어른들은 모두 신부집에 와서 차를 마시고 담배를 피워 축하를 표했다. 젊은 라후족 남녀가 결혼식을 올릴 때도 빛과 행복을 상징하는 수제 밀랍등을 켜야 한다.

라후족은 라후족의 종교 신앙이 주로 원시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라후족은 만물이 모두 요정이 붙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자연계의 일월별, 바람, 비, 천둥 등의 현상은 모두 신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이러한 자연현상과 자연력을 숭배한다.

또한 라후족은 불교를 믿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기독교와 천주교도 라후족 지역으로 전해졌지만, 신봉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라후족의 장례 풍습인 라후족은 장례를 매우 중시한다. 전통적인 토장 방식은 화장이다. 장례식 때 사망자가 사용한 물품은 여성이 운반해 집단 화장장으로 보내 불태웠다. 어떤 곳은 토장을 채택하고, 집단 묘지가 있다. 신상 3 일 이내에 가족들은 멜대로 젓가락을 먹고 애도를 표해야 한다. 온 마을이 생산이 중단되어 하루 동안 애도하다.

라후족의 금기인 라후족도 매월 초, 15, 30 일 아침에는 봄벼를 심지 않고 농사를 짓지 않는 것과 같은 금기가 많다. 라후족은 정월 초하루에는 마을에 들어갈 수 없고, 집이나 마을 근처에 사는 손님도 떠날 수 없다. 대신, 그들은 술과 음식으로 대접을 받고 명절 후에 풀려날 것이다.

주인이 닭을 죽여 손님을 대접하면, 손님은 자발적으로 닭머리를 먹을 수 없다. 주인이 손님에게 준 것은 손님이 받아야 하고 거절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넘겨서는 안 된다. 라후족은 개를 때리고 개를 죽이는 것을 금지한다.

라후족 보탑 확장절은 운남 남부 라후족의 가장 큰 명절이다.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열다섯까지 거행한다.

매년 가을이 되자 라후족은 설날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우리는 대청소를 해야 한다. 라후족 여성들은 태양, 달, 별을 상징하는 손잡이를 만들어 태양, 달, 별을 제사하며 내년에는 바람이 잘 불기를 바란다. 그들은 쟁기, 괭이, 칼 베기 등 농기구에 찹쌀 손잡이를 걸어 1 년 동안 일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 후, 모두 청소하고, 목욕하고, 다음날 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해. 그때가 되면 어른들은 후배들을 위해 인사를 부르고 빨간 선을 매게 될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매년 음력 정월 초 9 ~ 11 일에 작은 해를 거행하는 것이다. 남자가 사냥이나 원정으로 제 시간에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는' 어린 해' 를 지나 남자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낡은 해는 여자의 해, 어린 해는 남자의 해라는 말이 있다. 8 일째 되는 날 밤, 집집마다 봄자루를 제철 식품으로 삼기 시작했다. 그 때 온 마을 사람들이 모여' 신의 씨앗' 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현지인들은 첫 달의 12 일째를' 일년 내내' 라고 부르는데, 이는 명절이 기본적으로 이 날에 끝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 번째 단계는 정월 13 일부터 15 일까지이다. 이 기간 동안 라후족은 돼지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친지들을 초대하며,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원을 그리며 춤을 추었다. 청명절인 라후족의 청명절은 한족과 비슷하며 명절 당일에도 성묘활동을 한다.

라후족 전통 명절 골짜기에 있는 라후족 제토절은 윈난성 라후족의 한 지점인 고충인의 민간 명절로 매년 가뭄곡에 씨를 뿌린 후 거행된다.

그때 현지 라후족 농민들이 밭에 와서 계곡을 향해 희생을 바칠 것이다. 먼저 쌀, 소금, 술 등의 제물을 반얀 나무에 놓고 부모가 주재하고 제사식을 거행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제사가 끝나면 제사는 집에서 거행된다. 술 소금 쌀 기장 등 제물. 실내에 진열된 향안에 놓인 초가지붕과 닭털들이 대나무 장대에 묶여 실내의 바닥에 꽂혀서, 부모들이 풍작을 기원하고, 사람이 번성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라후족 화바절은 라후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6 월 24 일에 거행한다.

이 라후족 축제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있다. 오래 전에 라후족이 살던 산에는 좋은 사람과 악인이 살고 있다고 한다. 악인은 사람의 눈을 먹고, 좋은 사람은 사람을 돕는다. 나중에 좋은 사람은 밀랍으로 만든 뿔 한 쌍을 뿔이 없는 염소 머리 위에 올려놓았다. 밤이 되자 좋은 사람이 촛불 두 개를 켰고, 염소가 산으로 달려가 수많은 횃불처럼 뛰어다녔고, 이렇게 악인을 놀라 도망가자 사람들은 마침내 평온을 얻었다. 그날은 마침 6 월 24 일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년 이 날에 불의 날을 축하한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천사 에사는 라후족에게 매년 희생을 바치라고 요구하며, 수완이 많고 용감한 라후족 자누자베는 인민을 이끌고 반항하여 천신을 화나게 하고, 천신은 하늘을 검은색으로 만들고, 태양, 달, 별 등 빛을 낼 수 있는 것을 숨겼다. 사람들은 어둠 속에서 땅을 경작할 수 없기 때문에 Zanuzabe 는 사람들에게 송명과 밀랍으로 뿔을 묶어 경작지를 비추도록 가르쳤고, 농작물은 여전히 잘 자란다. 자누자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라후족 축제를 거행했다.

명절 당일에는 라후족 가정마다 닭을 죽이고 풍성한 저녁을 준비한다. 집집마다 밀랍이나 밀랍으로 만든 촛불을 켜야 한다. 젊은 남녀는 모닥불 옆에서 노래와 춤을 추며 이 전통적인 라후족 축제를 축하했다.

라후족 제조절은 라후족 민간 종교 축제로 매년 음력 7 월 13 일부터 15 일까지 열린다.

그때마다 집집마다 실내신상 한쪽에 죽상 한 장을 놓고 고인 선인의 브랜드 위치에 따라 바나나 파인애플 복숭아 석류 등 제물을 몇 개 놓고 닭을 죽이고 급식, 분향사오지, 선인을 초청해 명절을 맞이한다. 의식은 부모님이 주관하여 조상이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내길 기도했다. 7 월 15 일 저녁 라후족은 또 성대한 제사를 치렀다. 제사가 끝난 후, 그들은 제물을 마을 밖 한적한 곳으로 옮겨 버리고 명절이 끝났다.

라후족 신미절은 윈난성 라후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7 월 말부터 8 월 초까지 열리는데 구체적인 날짜는 불확실하다. 누구든지 먼저 곡식을 익히고, 누구든지 먼저 명절을 보낸다.

명절 당일에는 주인이 곡식 이삭을 정문에 걸어 놓고,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선물을 가지고 주인을 축하하며, 주인도 술자리를 마련하여 손님을 대접한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라후족은 술, 닭 등의 음식을 준비하고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다. 먼저 절의 신에게 햅쌀을 바치고, 그 다음에 가문의 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마지막으로 가축에게 명절 음식을 먹게 한다. 저녁에는 라후족 마을에서 각종 행사가 열렸다. 온 마을 노소 모두 마당에 모이거나 타작장에 모였는데, 남녀 청년들이 그곳에서 노송 () 을 연주하고 춤을 추었다. 라후족 청년 남녀도 이 기회를 빌어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을 찾는다. 라후족 노인은 죽루에 앉아 집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라후족 바하절은 음력 8 월 15 일에 거행된다. 라후족 사람들은 월신이 사람들을 위해 일 년에 한 번 농사일을 나누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8 월 15 일 보름달이 되면 사람들은 달 제사 의식을 거행한다. 그때 달은 새로운 곡물, 새로운 쌀, 신선한 오이로 제물을 바칠 것이다. 달이 인간 생활의 아름다움을 맛보게 한다는 뜻이다. 달이 뜨면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광장에 모였고, 마을의 지도자와 위망이 있는 노인들은 모두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벌였다. Lusheng 을 들고있는 사람들이 가이드 음악을 불고 마을의 모든 Lusheng 이 함께 연주했습니다. 군중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 동그라미를 잡고 새벽까지 즐거운 Lusheng 춤을 추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노인들은 함께 모여 한 건물에서 술을 마실 수 있으며, 젊은 남녀는 이 기회를 빌어 수풀 속에서 사랑을 이야기할 수 있다. 결혼한 청남과 * * * 는 시종일관 무도장의 주력 역할을 해야 하며, 휴식 때문에 냉장해서는 안 되며, 날이 밝을 때까지 중도에 조용히 떠날 수도 없다. 라후족 단오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