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릎 꿇어! Guqin 음악 문화의 역사적 재현

무릎 꿇어! Guqin 음악 문화의 역사적 재현

구금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7 개의 현이 있고, 나무는 오동이고, 현은 실크이다. 칠현악이라고도 하는데, 중국의 고전 서적들은 모두 그것을 크로스라고 부른다. 진은 중국 민족 음악을 대표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구금은 음악의 이경이다, 마치 철학과 같다. 구금은 중화민족의 음악을 대표하고, 가장 대표적인 곡은' 산유수' 이다. 중국에는 좋은 음악이 있고, 중국의 피아노는 일종의 철학이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 예술, 타오, 피아노 칼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먼저 공자를 말하다. 그의 이상은 이 나라 국민들이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평화 외교를 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지금 우리는 바로 이렇다,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예악의 나라이며 음악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래서 주 총리는 곤곡이 좋다고 말했고, 곤곡은 극종의 일파라고 말했다. 나는 음악이 좋다고 말하지만, 칠현은 음악의 파도이다. 배운 후에야 이해할 수 있고, 연주할 줄 모르며, 단번에 이해할 수도 없다. 그 목소리는 멋을 중시하고 듣기 좋은 것을 추구하지 않는다. 나는' 평사기러기' 를 한 곡 연주한다. 나는 천연 모래의 맛만 추구한다. 내 생각에는 ... 나는 그 속에 녹아들었다. 나는 그 냄새를 뿜어낼 것이다. 나는 그런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런 느낌은 내가 이 거문고와 하나가 될 것이다. 천인의 화합, 바로 수양성이다.

피아노 연주, 손가락 열 개는 계속 움직이고, 손가락 열 개는 마음과 소통한다. 늙고 치매가 아니라면 피아노를 치는 것이 낫다. 손가락이 움직이고 있으니 곡을 잘 연주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피아노 자체가 마음대로 두 번 누르는 것은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다. 너무 맛있어요. 도연명은 피아노를 칠 줄 모르지만, 우리는 그를 피아니스트로 삼지 않는다. 그는 현악기라서 현이 없으면 연주할 수 없다. 그는 매일 피아노를 만지면 편안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상 경지에 마음이 닿았고, 양생의 목적이 달성되었다. 지강은 피아노를 잘 쳐서 일상생활과 결합하면 스스로 생활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강은' 복금' 을 써서 잘 썼다. "진덕에 대해 말하자면, 신의를 의심하지 마라." 이 피아노의 도덕은 너무 깊어서 추측할 수 없다. 피아노 자체는 아름다운 것, 심미이다. 아름다움의 즐거움, 외국인의 즐거움은 진싱, 알몸, 중국인의 즐거움은 높은 수준의 이해와 경지이다.

텍스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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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는 오늘 이런 기회가 있어서 기쁘다. 저는 중국과학원 유전연구소 출신입니다. 나는 주로 유전진화, 즉 중국 농업과 재배 식물의 기원을 연구한다. 구금은 나의 취미이다. 지금까지 내가 아는 한, 내 앞에, 여기에 몇 가지 전문가, 예를 들어, 첸 Changlin, 리 xiangting, 쑤 Jian 강의 되었습니다. 마지막 두 사람은 음악대학의 구금 교수이다. 그들은 처음부터 구금을 배웠다. 나는 그들과 다르다. 저는 취미입니다. 실제로 구금을 연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구금을 아주 좋아합니다. 구금 한 자루만 있으면 충분할 지경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유명한 교수인 오랜 친구가 있다. 지금 그는 이미 90 대이다. 우리는 아주 좋은 친구입니다. 그는 중국에 와서 중국 구금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가 중국에 온 것은 중영 문화 교류를 하는 것이었지만, 중국의 전통문화를 알게 된 후 괜찮은 구금을 샀다. 영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중국 당대의 음악을 연구하는 데 주력했다. 그가 왔을 때 겨우 서른이 넘었는데 지금은 이미 90 대가 되었다. 그는 지금까지 미혼이어서 피아노 한 대만 좋아한다. 구금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 어떤 드라마 영화들은 구금을 잘못 놓아서 농담을 했다. 오늘 구금을 소개하는 것은 간단한 말일 뿐이다. 구금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이미 소개했다. 나는 구금에 대한 나의 이해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다.

먼저 구금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구금은 역사가 매우 오래된 그런 것이다. 그것은 일곱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데, 일명 칠현악기라고도 한다. 칠현악기의 거문고는 오동으로 만들어졌고, 거문고는 실현이다. 실크 코드 에 관해서는, 항주 Huihui 홀 이 있었다, 당나라 문화 혁명 기간 동안 거문고 현을 만들었지 만, 문화 혁명 에서 파괴, 지금은 실크 현을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 구금은 실현과 오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동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고대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구금이라고 불린다. 구금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화민족의 역사만큼 길다. 전설에 의하면 내가 매복했을 때 그것이 거기에 있었다고 한다. 나중에 신농, 황제, 심지어 역대 왕들 중 피아노를 칠 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신농과 황제의 시대를 생각해 봅시다. 곡물, 과일, 채소를 재배하는 것 외에도 오락이 필요하다. 그들은 널빤지 한 조각을 가지고 밧줄을 묶었다. 당시의 밧줄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고무줄일 수도 있어요. 후에 황제 시대에는 실이 생겼고, 실로 현을 만들어 지금까지도 사용되었다. 즉, 아주 간단한 나무판자에 실을 몇 개 묶어서 연주하는 것이 가장 오래된 피아노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피아노명언) 몇 개의 현으로 시작하나요? 요순시대에는 오현이 있었다. 나중에 문 왕과 두 개의 현을 더했다. 이것은 칠현입니다. 칠현이라고 합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진 () 은 자필 () 이후 나타났다. 즉, 노을 이전의 석기시대에 호미가 석두 때 피아노, 의사, 고서에 기재된 기록이 있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두 가지 물건, 중국의 박사와 중국의 피아노는 역사가 유구하다. "진 책" 은 말했다: "진 장치, 자기 제작, 황제도 되었다. 방법은 건곤처럼 선묘도에 쓰인다. 고대 명나라의 왕공 대신들은 모두 얼굴에 정통했다. 예전에 드럼을 배우고, 물고기가 헤엄쳐 듣고, 육마가 거품을 뱉어 사람들에게 좋지 않았다. 예로부터 명왕은 자기 수양을 하고, 정심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모두 거문고 소리에 달려 있다. 그리고 피아노는 작은 기술이다! 그러나 예술적인 시각으로 피아노를 바라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 예나 지금이나 교양 있고 학식이 있는 사람은 어떤 직업이든, 특히 문인 (예: 소동파, 문천상, 유자후) 은 피아노를 칠 줄 안다.

각 민족마다 각자의 음악이 있고, 진 () 은 중화민족의 음악을 대표한다. 중국 중국인은 어떤 음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가 텔레비전에서 본 오케스트라는 외국에서 왔다. 중국에서 우리를 대표하는 음악은 무엇입니까? 후금인가요? 비파인가요? 이것은 모두 소수민족이 창조한 것이다. 성자수정' 에는' 음, 토혁, 목석금, 실크는 팔음이다' 라고 분명히 적혀 있다. 아마 어떤 사람들은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내가 보여 줄게. 그것은 또한 일종의 음악으로, 중국 팔음 중의 하나이다. 지금 음악학원은 어떤 사람이 연주할 수 있고, 각종 곡은 모두 연주할 수 있어, 칠현악기와 잘 어울릴 수 있다. 나무는 목어를 두드리고, 석두 () 는 편종이다. 현재 고고학에서 출토된 석편종은 새로운 발견이다. 크기가 다르고, 줄줄이 편종과 비슷해서 각종 음악음을 연주할 수 있다. 금은 편종과 같은 많은 것들이 있다. 또한 실크 대나무 피아노와 대나무 피리도 있습니다. 팔음은 고대의 8 가지 음악이다. 수많은 음악 장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묘회 음악이다. 예전에는 절에서 제사를 지낼 때 거문고, 하프, 가장 작은 것은 하프, 가장 큰 것은 하프였다. 고연에는 50 개의 현이 있다. 나중에 고연은 너무 커서 끼지 못하고 줄어든다. 바로 텔레비전에서 본 고연이다. 고연은 이미 복원되었다. 수많은 음악 종류 중에서 진은 가장 대표적인 중국 민족 음악이다. 가장 대표적인 서양 음악은 바이올린과 피아노이고, 우리는 이 피아노입니다. 이것이 제 이해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 중국에는 "시", "책", "의식", "<역경>", "춘추", "경열" 을 포함한 6 권의 고전 저작이 있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의 고전 철학이며, 현재 전 세계가 모두 연구하고 있다. 이것은 위대한 작품이다. 이순신 중의 천문 지리는 만상을 포괄한다. 구금은 음악중의 한 단락으로, 철학처럼 쉽다. 어떻게 말할까요? "무극생 태극, 태극생, 만물은 하나로 시작한다" 고 말했다. 하나는 우주에서 가장 기본적인 빌딩 블록입니다. 첸쉐썬 교수의 강의를 듣기 전에 그는 우주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는 무엇이라고 말했다. 작은',' 아니면'-'인가? 그는 물리 과학 연구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는 점이 아니라 하나라고 말했다. 나는 듣고 나서 재미있었다. 중국이 우주의 기원을 연구한 것은 언제였는가? 바로 이런'-'모든 것이 하나의'-'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십의 첫 번째 점괘, 즉 건괘이다.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가로로 깨지면 두 가지, 즉 곤괘가 있을 것이다. 외국인들은 중국에 과학이 없다고 말하면서, 그는 중국의 고대 문화를 얕잡아 보았다. 여기에는 아직 자세히 연구해야 할 곳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를 원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박물관에 가져가서 전시하다. 이것은 무슨 음악입니까? 사실, 진 또한 매우 품위 있고, 또한 매우 합리적입니다. 중국은 일종의 음악, 중화민족을 대표하는 음악, 바로 이런'-'를 원한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피아노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와 많이 닮았다는 것입니다. 많은 동지들이 진을 알고 있지만, 많은 동지들도 본 적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 연, 악기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사실, 진 도 한 조각이다. 위아래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위는 하늘이고 아래는 땅이다. 위는 간괘, 아래는 곤괘다. 우리 조상은 음악에 대해 많은 것을 썼지만, 나는 외국의 서양 음악을 얕잡아 보는 것이 아니다. 중국 역대 음악사서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피아노의 모양은 하늘이 있고, 아래는 땅이 있고, 13 휘장은 12 시를 나타낸다. 즉, 칠현악기 자체는' 이순신' 의 구체적 시각화이며, 그 안에는 많은 문장 들이 들어 있는데, 지금은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우리 조상은 우주가 1 에서 시작되었고, 만물은 1, 1 명, 2 명, 3 명, 3 명의 삶에서 기원했다고 제안했다.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화합으로 돌진하다. 이때부터 많은 것들이 생겨났고, 많은 무늬들이 여기에 있었다. 그래서 이계, 사상, 팔괘의 배열을 거쳐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양기, 사상, 팔괘에서 마지막 칠현까지, 하고 싶은 대로 연주하고, 많이 변했다. 이것도 변경이다.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칭찬한다. 중화민족을 대표하는 음악은 정말 재미있다. 구금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구금은 이런 의미에서 의미 있는 음악이다. 그것은 풍격이 있고, 역사가 유구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바람을 대표한다. 지금 문화부는 이미 중시하기 시작했고, 유네스코는 그것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나열할 것이다. 하지만 몇 년 동안, 그것은 한자리가 없었고, 우리 같은 지식인들과 아마추어들만 그것을 좋아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이제 유엔조차도 중국 음악계와 세계 음악계에서 모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피아노 소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피아노를 좋아하는 우리들에게 너무 아름답다. 없는 사람에게는 솜을 연주하는 것과 같다. 우리나라는 공자부터 예악의 가르침을 주창해 왔으며, 한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예의를 알아야 한다. 이른바'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말고, 반드시 보응이 있어야 한다' 고 한다. 예의만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재미도 있다. 우리는 왜 재미를 찾아야 합니까? 수양을 하려면 재미가 있어야 한다. 공자는 주공을 꿈꾸고, 그는 서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 그 당시 집집마다 피아노를 치고, 노래를 부르고, 음악을 중시했는데, 마치 지금 외국 집집마다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과 같았다.

피아노 연주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네가 피아노를 연주하기만 하면, 너의 마음은 진정될 것이다. 지금 사람들은 모두 경솔하니, 거문고를 타는 것은 다르다. 그래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람은 모두 비교적 평온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예악의 가르침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잘 홍보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가 말하는 예의와 음악의 가르침, 예의는 사람의 풍채와 태도를 키우는 것이고, 풍채는 음악 교육을 통해 길러야 한다. 음악 교육이니까 남과 비교해서 퇴폐음악을 한다면 무슨 음악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까? 한 번 연주하면 환상이다. 아니, 중국 구금은 다른 악기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구금은 스스로 연주한다. 피아노를 연주할 때는 사념과 망상이 있어서는 안 된다. 누구나 배울 수 있고, 80 세의 노인이라도 노인을 배우고, 키우고, 부양할 수 있다. 몇 살 아이도 배울 수 있다. 소년궁에 다섯 살 난 아이가 피아노를 치며 상을 받았잖아요? 그것은 본질적으로 교육적이다. 우리 학교 선생님이 우리에게 오르간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가르쳐 준 것처럼. 미육은 사람의 자질을 키우는 교육이므로, 칠현금은 미육의 구체적인 조치이다.

서주에 집집마다 거문고가 있었고, 모든 아이들이 다 연주했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유교를 단번에 파괴하여 예붕악이 나빠 아무도 배우지 못했다. 그래서 지금 6 예는 시, 책, 의식, 이, 춘추, 경락이 없는 다섯 가지밖에 없다. 우리는 경열의 음악 이론이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모든 방면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 예기' 에는' 악기' 가 있다. 태사공도 진에 관한 문제를 이야기했다. 예악경' 은 "그래서 선왕은 예악, 절인인, 예행, 즐거움과 인민의 목소리를 만든다" 고 말했다. 정부는 행동을 취했고, 처벌은 그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예의와 즐거움은 서로 벌하고, 네 사람은 모순되지 않고, 국왕은 준비가 되어 있다. 이른바' 백성을 다스리고 평안하다' 는 것은 예의가 없고, 풍속을 바꾸는 것이 좋지 않고, 재미가 없다. " 채영은 말했다. "진 () 이 이렇게 사악한 귀환에 저항하고, 수덕 () 수리도 순진하다." 。 현재 사회는 매우 복잡해서 100 세까지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중국의 오래된 문화 전통에 따르면, 사람이 120 세까지 사는 것은 정상적인 수명이다. 이제 누가 120 세까지 살 수 있는지 봅시다. 아주 드물게, 나는 그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지 강 (Ji kang) 은 사람들이 수천 세까지 살면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오늘은 어떻게 몸과 마음을 쉬고, 일과 휴식을 결합하고, 어떻게 안배해야 합니까? 밤에 잠을 자는 것은 불안하고, 안녕은 얻기 어렵다. 어떻게 오래 살 수 있습니까? 나는 나 자신을 망쳤다. 한무제가 옥상에 있을 때 공도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이미 180 살이다. 한무제는 이 일을 알고, 영원히 살고 싶어, 그를 불러서 무슨 비결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평생 피아노 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궁전에 살고, 잘 먹고, 잘 마시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다. 피아노를 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바이올린은 좋지만 소리가 크다. 베토벤이 그의 귀를 잡아당겼다. 중국 음악은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 우리 민족의 호금과 이호는 그리 크지 않나요? 진의 음악 소리는 비교적 작지만, 아주 좋은 정취가 있다. 나는 피아노 두 대를 가져왔는데, 하나는 고대 피아노이고, 하나는 원나라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새것이다. 모두들 고대 피아노가 무엇인지, 새 피아노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우리는 초심자이니, 1,2 천 원짜리 피아노면 된다. 네가 배웠으니, 앞으로 인연이 있으면 좋은 거문고가 생길 거야.

거문고의 문장, 천문학, 지리, 우주, 인생이 많다. 중국의 피아노는 일종의 철학이다. 어떤 사람들은 진 문화, 외침, 도덕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금도는 다도로 차를 마시는 것과 같다. 차에는 차 문화가 있고, 진에도 진 문화가 있다. 진 씨, 많은 외국인들이 좋아합니다. 난 그냥 내 좋은 친구, 캠브리지 대학, 심지어 아내가 결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단지 피아노일 뿐, 게다가 이렇게 그것을 사랑한다. 그래서 중국 진 () 은 중국 진 () 문화를 가지고 있다.

쿤곡은 쿤곡 학원을 설립해야 하고, 구금은 장차 학원을 설립해야 한다고 한다. 우리의 현재 지도자들도 이것을 알고 있다. 음악을 잘 배우려면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 이른바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다. 국민들이 잘 배양될 때, 우리 나라는 더 좋아질 것이다. "사기" 태사공은 "옛날에는 명군이 즐거움을 지켰고, 스스로 즐기지 않고, 방종하고, 다스렸다" 고 말했다. 정통 선생님은 모두 음으로 시작하는데, 음은 옳다. 그래서 뮤지션의 피가 그렇게 세차게 흐르고, 정신순환이 되고, 당당하다. 고궁은 비장합의를 움직이고, 상동폐합의를 하고, 각동간합의를 하며, 마음을 움직여 합례를 하고, 깃털은 신장합지를 움직인다. 오음의 합으로 마음, 간, 비장, 폐, 신장, 의리, 의식, 지혜, 편지에 닿는다. 그는 반복적인 피진과 땀띠로 죽었다. 장수한 사람은 진덕이다. 순자는 또' 낙과 명지, 예의와 슬림함, 귀가 똑똑하고 혈기 평화' ('송석악지') 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저는 진나라가 우리나라에 있고, 우리 역사에서의 지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공자를 말하다. 그의 이상은 이 나라 국민들이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평화 외교를 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지금 우리는 바로 이렇다,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예악의 나라이며 음악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래서 주 총리는 곤곡이 좋다고 말했고, 곤곡은 희곡 속의 난초였다. 나는 칠현금도 좋다고 말했고, 칠현금은 음악 속의 난초였다. 배운 후에야 이해할 수 있고, 연주할 줄 모르며, 단번에 이해할 수도 없다. 그 목소리는 멋을 중시하고 듣기 좋은 것을 추구하지 않는다. 나는' 평사기러기' 를 한 곡 연주했는데, 나는 자연에서 가을 기러기가 날아다니는 맛만 추구했다. 제 생각에는 ... 나는 그들에게 녹아들었다. 나는 그 맛을 튀기고 싶다. 나는 그런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런 느낌은 내가 이 거문고와 하나가 되어 천인이 하나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아직도 기억이 나나요? 설마. 그래서 이것은 자기 재배,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자신을 매우 평온하고 조용하게 만들고, 내가 말하는' 신기한 것' 상태로 들어가면 사람은 텅 비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지만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나는 무엇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하고 있지만, 비어 있는 것이 아니라 비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비어 있다는 것은 바깥의 엉망진창인 물건들을 전부 비우는 것이다. 피아노 안의 수양이 바로 이렇다. 그래야 네가 이런 경지를 가질 수 있다. 오늘 집에 가서 피아노를 치고, 자신을 비우고, 잠을 자고, 꿈을 꾸지 않고, 좋은 꿈을 꾸고, 다음날 정신을 차리고 출근하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본업을 잘 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만약 네가 피아노 연주에 대해 약간의 이기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연주할 수 없다. 적어도 네가 피아노를 연주할 때는 한두 시에 시간이 있을 것이다. 매일 이렇게 공허해야 양생의 길이다. 만약 네가 완전히 자신을 비우면, 너는' 신선' 이 된다.

거문고 소리가 은은하고, 소리가 작고, 정취가 좋다. 피아노를 연주할 때, 너는 스스로 즐기고 있고, 사상의 경지를 바꾸는 것이다. 자유를 제외하고, 약간의 영양을 섭취하여 너의 뇌를 자양한다. 뇌는 낮에 일을 해서 영양을 좀 흡수해야 한다. 물질적인 세계 외에 정신적인 생활도 있어야 한다. 정신세계에 있어서, 이 피아노는 아주 좋다. 나는 이전에 음악 수업이 아니라 초등학교에서 구금 수업을 개설하기를 희망한 적이 있다. 초등학생이 이것을 배우면 좋겠다. 소년궁에는 수십 명의 학생들이 있는데, 모두 아이들이고, 다섯 살부터 열 살까지 모두 피아노를 배우고 있다. 우리는 오늘 한 아이를 데리고 겨우 열한 살이었다. 나중에 그녀에게 때리라고 해서 그녀가 얼마나 잘 치는지 보자. 피아노를 칠 줄 아는 사람들은 모두 조용하고 평화롭다. 사람들이 먼저 길러야 할 것은 음악의식의 교육이다. 중국의 친구들은 중국의 평화 외교와 중국의 사상 교육이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지도 하에 진행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마르크스 레닌주의는 바다이다. 그것은 모든 좋은 것을 원하고, 유교 사상도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의 문화 전통이기 때문이다. 지금 중국 문화를 언급하면, 앞으로 이 사상이 세계에서 작용하여 좋은 역할을 할 것이다. 지금 우리는 예악 교화를 제창하고,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덕치국을 제창하고 있으며, 나의 이해에는 이런 유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전통을 계승하면 문화 전통을 잃어서는 안 된다. 마르크스 레닌주의는 전통을 계승했기 때문에, 지금 우리는 텔레비전에서 소수민족 음악을 보고 그것을 빛나게 한다 ...

지금 제가 말하는 것은 피아노 자체, 그것의 제조, 그리고 한 나라에서의 역할입니다. 공자는 매일 피아노를 치고 숙제로 삼아 매일 책을 읽는 것처럼 매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다. 주가 공자를 계승하여 한나절 동안 연구하고, 한나절 동안 앉아 있다. 주공에 이어 공자가 뒤를 바짝 뒤따랐고, 송나라에 이르러 주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 사람들은 모두 이런 수양을 중시한다. 거문고는 최고의 기공으로 기혈을 활성화시켜 결국 하나의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사람과 자연은 일체형이고, 고도로 조화되어 있으며, 사람과 자연의 통일이다. 이런 자연 상태는 어떻게 된 거야? 다른 음악은 모두 긴장된다. 일반적으로 음악은 사람을 고무시키고 흥분시키는 반면 피아노는 정반대이다. 그것은 네가 조용하기를 바란다. 피아노를 치는 것은 듣기 좋은 것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진짜 피아노는 자신을 조용한 상태로 연주하는 것이고, 사람은 천지의 중심이다. 우주의 중심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마지막으로 피아노와 미학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진의 심미 내용은 풍부하여 이른바 무극 태극 양기 사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게다가 중국의 거문고, 어느 음에는 우주와 어느 별이 어울릴까. 어느 음인지, 어느 현이 하늘의 어느 별에 해당하는지, 나는 중화민족의 조상이 정말 똑똑하고 상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피아노의 구조는 우주의 생명을 포함한다. 규범에 부합하는 칠현 구금은 반드시 구덕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기이하다. 즉 범음이 가볍고, 산음이 맑고, 소리가 바삭하고, 음순이다. 두 고대, 어두운 금 운율, 탁기가 적당하다. 삼투명, 명료함, 우렁차고 사레가 나지 않는다. 4 음소거, 거문고 라디안 순직, 모래 소리, 귀를 찌르는 소리 없음; 오점, 소리는 경솔하지 않고, 운은 끝이 없고, 청원은 귀엽다. 육원, 성운은 끊어지지 않았다; 칠청, 듣기 쉽고, 잡자음이 적다. 팔련, 흩어짐, 13 휘장은 통일에 따라 차이가 없다. 9 자, 탄환이 울릴수록 장기적으로 결음이 없는 병. 칠현 구금은 이 아홉 가지 조건, 즉 구덕을 가지고 있는데, 심미적 관점에서 보면 아름답다. Ji kang 은 fuqin 에서 피아노의 음색의 아름다움을 묘사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사이 진 독일, 종잡을 수 없다; 몸과 마음을 멀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좋은 품질의 아름다운 손, 이 세상을 만나다; 팬 lunling 반지, 예술 사이 크라운; 소리를 아는 자는 바라지만, 사람은 소중할 수 있다. 나는 야금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어 어색할 뿐이다. "

구금의 정취는 우아하고 심미는 완벽하여, 정말 음악 속의 난초 한 송이이다.

피아노의 미적 의미는 연연' 수선화' 의 이야기에서 어떻게 바다로 인도할 수 있는지, 피아노의 아름다움이 공감에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공감할 수 없다면 또 어떤 아름다움이 있을까? 큰 회랑 반지 는 말했다: "이전 피아노 픽업, 3 년 동안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이빨로 바다로 갔고, 심지어 떠났지만, 바다가 급증하는 것을 들었을 때, 임현이는 어리둥절하고 슬픔을 느꼈다. 그는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 피아노를 치고 수선화를 부르는 노래는 아름답다. 거문고를 아는 길이며, 신과 통하며, 하늘이 내려준 것이지 비인간적인 선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리가 아닌 신으로 결합하는 것도 궁무다. "

미육의 예가 많다.

너는 피아노를 잘 쳐서 물 속의 물고기가 모두 튀어나와 너의 말을 듣는다. 풀을 뜯는 말은 네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들으면 고개를 들어 너의 말을 들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일종의 미육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동물을 감동시키는 것으로 묘사된다.

나는 후각이 좋지 않아 향기를 맡을 수 없다. 나는 때때로 집 피아노 앞에 재스민 화분을 놓는다. 놀 때 향기를 맡을 수 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세요? 이것은 내 개인적인 경험이다. 다른 하나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피아노를 쳤는데, 탁자 위에 아스파라거스가 한 대야 있다. 내가 피아노를 칠 때 문죽의 잎이 움직이고 있어서 나는 책상이 움직이고 있는지 아닌지 감히 말할 수 없다. 그러나 향기는 사실이다. 나는 처음에 내가 유심인 줄 알았다. 나는 몇 번 해봤는데, 피아노를 치지 않으면 냄새를 맡을 수 없어, 피아노 냄새만 나면 나왔다. 물질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어떤 의학가가 피아노 소리를 연구하는데, 어떤 소리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어떤 소리가 동물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연구한다. 미신이 아니라 천의가 매끄럽고 식물과 동물이 똑같다. 몸에서 발산되는 모든 것이 섞여 있는 것은 가능하고 해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건강과 심미가 실제로 지금까지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혼자 피아노를 칠 수 밖에 없다. 피아노는 내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마음이 아름답고, 양생작용이 있다. 오늘 두 곡의 피아노 입문을 가져왔다. 이 거문고는 나일론 실현이고, 다른 거문고는 실현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보고 싶어, 한번 봐. 줄줄이 얼마나 울리는지 보세요. 연주가 더 좋습니다. 크로스는 그렇게 울리지는 않지만 음색은 비교적 좋다. 앞서 말했듯이 피아노를 치는 것은 듣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양을 위한 것이다. 놀기만 하면 알 수 있다. 텅스텐사의 시신은 처음에는 연주할 줄 몰랐지만, 많은 노래를 연주했는데, 여러 해 동안 연주하면 너는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구진의 오늘 발전은 두 단계로 나뉜다. 어떤 사람들은 사통이 박물관에 진열되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진작에 도태했어야 했다. 이것은 극단적입니다. 와이어 현이 칠현이 아니라 와이어 현이고 극단적이라고 합니다. 국가 건설에 좋은 것이라면, 모두의 자질교육에 좋은 것이라면 모두 제창해야 한다. 나는 연을 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이전에 연을 연주한 적이 있다. 초기에 구금을 연주했는데, 지금은 당나라, 당금, 진송의 거문고를 주시하고 있다. 나의 이전 선생님에게 그런 거문고가 있었는데, 연주하면 정말 아름답다. 결론적으로, 심미 자질교육에 속하는 것은 우리 중국의 문화 전통이다. 인근 음악과는 다르다. 그것의 풍부한 역사 기록을 보면 우리는 그것을 잃을 수 없다. 나는 여기까지 말하겠다. 피아노를 연주합시다.

어린 파트너 왕여래에게' 흐르는 물' 한 곡을 연주해 주세요.

(흐르는 음악)

장공산은 청대의 위대한 바이올린 연주자이다. 그는 이 곡에 72 획을 더해 수중의 소리를 확대했다. 이 곡은 우리나라가 연주한 곡으로 지금도 위성 중계로, 옛 바이올린 연주자 관평호가 연주한 것이다. 이 곡은 비교적 수준 높은 곡이다. 일반적으로 네가 피아노에 상당히 익숙해질 때까지 선생님은 너에게 이 곡을 배우게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바이올린 선수이다. 봐라, 그녀는 지금' 산속의 흐르는 물' 을 아주 잘 연주하고 있다. 피아노 곡에는 고산 흐르는 물, 봄, 하얀 눈이 있다. 피아노를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이 노래들을 좋아한다. 피아노를 아는 사람에게 이것은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듣기 시작했을 때 좀 익숙하지 않았어요. 천천히 들을 때, 너는 그것이 매우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방금' 흐르는 물' 이 만리장강도를 한 폭 썼다. 두보의 시: "근대화는 객심을 상하게 하고, 나는 이 높은 곳에서 바라보니, 슬픔이 도처에 있고, 봄빛이 찬란한 실강이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다." 물 상류에서 진강으로 튕겨 72 롤러가 삼협을 통과했다. 삼협에 대하여 이백의 시와 도도원의 수경주가 모두 잘 쓰여졌다. 모두들 이백의 시 한 구절을 잘 알고 있다. "천리강릉, 하루도 갚는다. 양안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 이것은 삼협이다. 피아노 곡이 뒤로 오자 삼협이 나와서 강물이 활짝 열렸다. 이백은 황학루에 손님을 배웅했다.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린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본다. " 시와 그림이 모두 그 안에 있다. 지금 나는 평사를 가지고 가을을 묘사하고 있는데, 만리하늘에 기러기의 비상과 침몰을 쓰는 것이다. 중단조입니다. 평사' 는 명대의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 주권이 창작한' 처홍' 에 의해 확장되고 확대될 것이다. 길고, 2 만 5 천리 장정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중국 피아노의 음악은 매우 풍부하다. 평사는 거문고를 배우는 사람에게 연주해야 하는 것으로, 아속공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