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엽문 영화의 전통 문화 요소.

엽문 영화의 전통 문화 요소.

임가동, 혹은 그가 맡은 역할, 이소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의 행동, 그의 성격, 그가 이끄는 일련의 조연 배우들은 모두 중국인의 진정한 정신의 구현이다. 이 캐릭터는 그다지 많은 장면을 가져다주지 못했고, 임달화, 우 (오치림), 그리고 그 표현도 좋지 않았지만, 사실 임, 임화범은 중국인의 성격을 충분히 반영했고, 연기한 이소는 가장 깊이 묘사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은 그가 나타난 여덟 가지 장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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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막: 찻집에서 분쟁이 일어났다. 경찰관으로서 이소발가락은 의기양양하게 현장에 와서 손에 총을 들고 있었다. 엽문은 무공으로 이소에게 복종하라고 물었다.

2 막: 금산이 불산차관을 초대했고, 이조는 엽에게 불산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한 조치를 취하라고 여러 차례 권했다. 금산이 패한 후 이소에게 풍자를 당했다.

세 번째 게임: 엽문은 일본인을 1 대 10 으로 물리쳤다. 다음 대화 (이소이는 엽문과 삼포 사이의 번역이다):

삼포: 다시 오세요.

이조: 그 (삼포) 는 네가 다시 오기를 바란다.

엽문: 저는 이 쌀들을 위해 온 것이 아닙니다.

이조: 그 (엽문) 가 다시 오라고 했어요.

삼포: 너 이름이 뭐니?

이조: 그 (삼포) 가 네 이름을 알고 싶어.

예 q: 저는 단지 중국 출신입니다.

이조: 그의 이름은 엽문입니다.

장면 4: 이조가 엽에게 삼포를 조심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다음 대화:

이조: 앞으로 스스로 조심하세요. 나는 삼포가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

엽문: (이조를 때리다) 앞잡이!

이조: 왜 내가 앞잡이야? 그들의 죽음은 나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나는 단지 통역일 뿐이다! 나는 밥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까? ! 나 밥 먹고 싶어!

엽문: 먹고 싶어요? 자신의 동포가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고, 당신은 여전히 존엄성이 있습니까? !

이조: 저는 없어요. 네가 해냈어. 너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네, 가능합니다. 가서 죽여라! 10 을 죽이고 100 을 죽여라! 천 명의 적을 죽여라! 나는 통역이지 앞잡이가 아니다! 저는 중국에서 왔습니다! (마지막 문장, 일본어로 말하면 이조의 개성이 잘 드러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 번째 경기에서 이소는 일본군 감독 사토 사토 감독을 데리고 엽문을 찾아가서 장영성 (웅대림 분) 에게 불손한 말을 했다. 엽문은 중위를 쓰러뜨리라고 물었고, 이소는 혼수상태의 사토 몸에 분노를 터뜨리며 그의 다리를 발로 찼다. 이소씨는 일본인에게 맞았지만 엽문의 행방을 밝히지 않았다.

장면 6: 이소가 집에 돌아와 가족 (어머니, 다리가 부러진 형, 동생) 에게 음식을 가져다주고, 엽문가에 옷을 가져왔다.

장면 7: 삼포가 면방직 공장에 와서 엽을 찾아 물었다. 다음 대화 (이소이는 엽문과 삼포 사이의 번역이다):

삼포: 기회를 주고 싶어요. 일본 천황에 충성하여 황군 중국 쿵푸를 가르쳐 주다. 글쎄, 당신은 여전히 ​​살 권리가 있습니다.

이소: 그 (삼포) 가 널 높이 평가하고 일본 쿵푸를 가르쳐 달라고 했어요.

엽문: 저는 일본인을 가르칠 수 없어요. 만약 네가 이렇게 내가 싸우는 것을 보고 싶다면, 나는 너와 싸울 것이다.

이조: 그는 교관이 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너는 또한 삼포 장군과 경쟁하고 싶어한다.

장면 8: 엽문이 삼포를 물리쳤어요. 사토는 총을 들고 사격엽을 준비하고 물었지만, 이소가 그를 저지했다. 놓친 총알이 엽문에 맞았지만 상처는 치명적이지 않았다. 이 중위는 나중에 이소에게 총살당했다. 분노한 군중들은 이소이가 엽문을 죽이고 그를 때려죽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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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여덟 장면을 돌이켜 보면, 이소가 아니었다면 엽문이 벌써 죽어서 노래를 부를 기회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엽문은 민족의 대의를 상체를 껴안고, 얼굴이 엄숙하고, 뼈에는 단단하고 고집이 세다. 그러나 그는 그의 성격이 그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몰랐고, 만약 그가 죽임을 당한다고 해서 그가 민족의 존엄과 기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헛되이 희생된 것은 아니다. 인민에 대한 그의 상징적인 의미로, 그의 죽음은 국민의 의지와 사기에 타격이 될 것이며, 이것은 상당히 부정적인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엽문은 중국인의 정신을 대표하지 않는다. 영화 전체가 엽문만 나서서 반항했다. 나는 엽문이 인물이라고 말했다. 사실 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엽문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엽문보가 등장하자마자 금열쇠를 머금고 태어난 신사의 이미지가 드러났다. 그러나 무공의 천부적인 재능과 각고의 몸, 그리고 마음속에 묻혀있는 원칙은 그를 전통 부잣집 자제와 구별시켜' 각성' 의 가능성을 갖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엽문은 놀이표 요소와 풍부한 물질적 생활을 가진 영춘권의 고수였다. 그가 영화의 끝에서 보여준' 대사님' 신분은 사실 그가 전쟁의 고통을 느낀 데서 시작되었고, 대사님의 죽음을 목격하고 오적림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 후에야 비로소 진정으로 각성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로써 엽문은 굴욕의 현실에 대항하기 시작하여 대가가 되었다.

너무 많은 특수성을 감안해 볼 때, 전쯔단 엽문은 결코 중국인의 정신을 대표할 수 없다. 난세에서 개인과 국가의 성격은 쉽게 확대된다. 일본의 중국 침략 시대에 사는 사람들은 중국의 문화와 정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금산훈, 주청천, 이소이다. 처음 두 개, 하나는 대량의 야만인 매국노의 이미지를 부여받았고, 하나는 공장을 열어 인민을 돕는 상인의 이미지였다. 하나는 이미 썩었다고 말했고, 하나는 여전히 일간지에서 계속 경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배후의 노력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들 둘 다 나에게 생각을 해 주었지만, 그들은 요점이 아니었다. 이소입니다.

이 소라는 배역을 묘사하기 어렵다. 그는 너무 복잡해서 간단한 정의를 내릴 수 없다. 엽문이 그에게 부축된 것처럼,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이소씨는 주인이 누구든 상관없이 올라가는 데 능하다. 국민정부 시대에는 경찰서장이고, 일본시대에 그는 일본어 통역이었다. 그는 자신의 용도를 알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조, 야망이 성공한 작은 인물은 그의 권력으로 남을 괴롭힌다. 그는 경찰서장이 되었을 때 그의 권위와 총을 자랑했다. 엽문은 금산을 처음 물리쳤을 때 불산인으로서 금산에게 조롱을 빌었다. 일본어 통역이 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득의양양했다, 호가호위, 비록 그는 일본군이 준 음성통일 뿐이다.

이조는 민첩하고 유창하다. 엽문과 삼포대화 통역을 두 번 맡는 것은 바로 그의 기지가 엽문을 구한 것이다. 그의 유연성은 엽문의 말이 일본인에게 미움을 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엽문에게 큰 퇴로를 남기기 위한 것이다. 엽문은 가족을 숨긴 뒤 일본인에게 구타를 당했을 때 일본인에게 살해된 자신을 변명하려고 애썼다. 전통적인 애국주의 교육영화라면, 고문당할 때 이 캐릭터가 할 수 있는 말은, 내가 알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tnnd 가 말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것은 너무 터무니없다.

이소중의는 소위 소인의 특징을 많이 보여 주지만. 그는 시종일관 누구에게도 해를 끼친 적이 없다. 그는 자신의 힘으로 대중을 지배했지만, 질서와 불산 무술의 존엄성을 위해 식당에서의 다툼을 멈추고 예문에게 금산을 찾아가라고 건의했다. 일본인을 위해 일했지만 오적림의 죽음은 사실 그와 무관하다. 그는 엽이 위험에서 벗어나도록 여러 차례 도왔다. 두 번은 엽문의 말을 하지 않고 일본군을 격분시켰고, 한 번은 온 가족의 안위를 무릅쓰고 엽을 감싸 한 가족에게 물었고, 결국 일본인이 엽문을 죽이는 것을 막았고, 진실을 알 수 없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노골적으로 살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리가 좀 참았다. 나는 맞았고, 엽문의 정보를 절대 공개하지 않았다. 창피한 것은 일본어 통역으로 그의 뒤에는 그의 어머니, 장애가 있는 형과 동생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단지 통역사일 뿐입니다! 나는 밥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까? ! 나 밥 먹을래! " 사실, 그는 여전히 적어도 네 명을 부양하는 문제가 있다.

이것이 바로 이소입니다. 중국인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역할입니다.

그는 겸손하지만 강인하다. 중국인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이소도 마찬가지다. 원나라의 몽골인, 김조, 청나라의 만인을 포함한 중원의 땅이 여러 차례 침략을 당한 후 다국부대와 일본인이 중국을 침략하는 것은 시비의 땅이다. 하지만 매번 중국인들은 살아남았습니다. 최초의 침입자조차도 중국의 사회문화에 동화되었다. 역대 역대 여러 가지 시련을 겪은 중국인들은 여전히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살아 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서, 이소는 살아남아 잘 지낼 방법을 강구했다. 그는 존엄 없이 살아서 일본 병사에게 비굴하게 아첨을 해야 했지만, 그는 살아남았다.

그는 이기적이지만 이기심은 자신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중국인들은 생존을 위해 분투하지만 중국인들은 감정과 관계를 더 중시한다. 중국인은 그 혼자만 살아남는다면 생존이 의미를 잃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중국은 사람과 사람이 서로 가깝거나 고리가 맞물려 없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소는 밥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일본인을 도와 일을 할 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그는 매우 이기적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생활뿐만 아니라 가족도 돌보고 엽문도 지켜야 한다. 만약 그가 너무 이기적이어서 자신을 돌보지 않는다면, 그는 엽문의 변호를 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다른 사람이 중국어와 일본어를 알고 있고 그가 미우라와 엽문의 통역을 맡았을 때 그를 폭로한다면, 그는 죽게 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그가 엽문의 집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그는 심지어 온 가족의 생명을 바칠 수도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만약 그가 멈추지 않고 사토 (사토) 를 죽이지 않고 일본군에 지휘관 (권총이 그의 손에 없어도) 이 있었다면, 분노한 민중도 그를 죽이지 못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는 대기합니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의 이기심은 무심코 일종의 대기와 선함을 드러낸다.

그는 매우 유연하지만 원칙이 부족하다. 중국인은 신앙과 원칙이 부족하고, 생활이 매우 유연하며, 방향이 없다. 이조는 사다리를 잘 오르지만, 누구의 정부든 그는 사다리를 오른다. 왜냐하면' 위' 는' 권력'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비록 이 권력들은 본질적으로 다르긴 하지만. 중국 전통의 세 추기경은 여전히 중국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버지의 절차, 남편의 절차, 군주의 절차는 완전히 이기적이다. 이런 사상은 중국인들로 하여금 권력을 믿게 하고, 아버지, 남편, 군주의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두려워하게 한다. 물론, 이러한 직책은 공무원과 사업가를 포함하여 공공 또는 독점 관리 권한을 가진 모든 사람과 기관으로 확장되었습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중국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이 자리와 그것이 대표하는 권력이다. 이 자리가 누구든 간에. 이런 경외심은 심지어 권력에 대한 숭배와 탐욕으로 발전했다. 전자는 노예를 만들고, 후자는 명리를 이중으로 만들었다. 원칙과 신념을 잃은 사람은 쉽게 잃어버린다.

그는 참았지만 더 타협했다. 이소씨는 일본인에 대한 증오밖에 없다. 이소씨는 표면적으로 일본인에게 매우 공손하다. 그는 일본인이 그에게 말한 대로 했다. 일본인에게 맞아 그는 묵묵히 참았다. 억압에 직면하여 중국 대다수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관용과 타협을 택했고, 그 이름은 관용이라고 한다. 이것은 후시의 타협과는 다르다. 후시의 타협은 투쟁에서 자신을 위해 권력을 쟁취하는 것이지만, 기득권 앞에서 그는 여전히 인내해야 하며, 한 발짝도 제자리를 찾지 않고, 진보공간이 있는 자리에 자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그러나 중국인들은 타협을 극단으로 몰아넣었다. 즉, 그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까지 계속 참았다. 이것이 중국이 개혁보다 반항하는 이유이다. 사실 통치자가 수시로 작은 이익을 주고 억압의 힘을 잘 파악한다면 중국을 다스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는 감히 화를 내지만, 감히 행동하지 못한다. 엽문이 그를 찾아온 일본인을 쓰러뜨리자 이조는 화가 나서 혼수상태에 빠진 일본 감독 사토 감독을 발로 찼다. 이것은 단지 분노를 터뜨리는 것일 뿐, 아Q 식의 정신적 승리와 같다. 사실 반지가 아니라면 엽문은 전혀 이길 수 없다. 많은 경우 중국인들은 진정한 승리가 아니라 상징적인 승리를 추구한다.

이것은 이소입니다. 그는 아직 살아 있다. 그는 말했다: 나는 중국 출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