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암나귀 전통

일본 암나귀 전통

산둥 반도 동단의 영성, 음력 정월 대보름에는 십이지띠를 꼬집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아이를 꼬집다' 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방법은 콩가루를 재료로 띠띠를 문지르는 것이다. 조형이 정교하고 조디악 동물의 자세나 입립, 거짓말, 달리기, 비행은 모두 즉흥적으로 발휘된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채소의 씨앗과 잎을 디자인하고 배열하여' 오곡이 풍성하다' 를 상징해야 한다. 각 띠의 뒷면에는 기름이 가득한 등잔그릇이 있고, 그 다음에는 솜으로 싸인 작은 막대기를 꽂는다. 흔히' 요년' 이라고 불린다. 램프 그릇 모양이 다릅니다. 마돼지는' 원보그릇' 을 싣고' 금마은돼지가 보래를 싣고 있다' 는 복권을 구했다. 다른 조디악 동물들은 1 년 사계절 12 개월을 상징하는' 12 쪽' 등그릇을 가지고 다닌다.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의 규칙은 가족 조디악 에 따라, 각각 하나 를 꼬집고, 접시에 놓고, 15 일 밤 홀에서 불을 붙였다. 모두들 둘러서서 코연기가 터지길 바라며, 코연기가 커질수록 길조가 되어 새해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풍습에 따르면, 누가 주문한 조디악등이 가장 길면, 누구나 행운과 장수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만두" 와 "수세" 를 먹는 것은 위해설의 풍습이다.

온 가족이 사방팔방에서 한자리에 모여 설날 동창회의 의미를 부여했다. 예로부터 거리가 멀든 멀든 설날은 모두 재결합을 위한 것이다. 너는 섣달 그믐날 전에 고향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만약 정말 돌아갈 수 없다면, 핑안 편지도 보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노인들이' 동기대비' 라고 부르는 것이다. 제나라 는 제나라, 재결합 의 의미입니다. 재회 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섣달 그믐날 밥' 은 중국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 는 섣달 그믐 날 자정에' 만두' 를 가리킨다. 이 만두는 평소와 다르다. 자정에' 친구를 사귀다' 는 뜻이다. 그때는 잠을 자는 사람이 없었고, 새해가 오기를 기다렸는데,'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기 위해' 라고 속칭' 해를 참는다' 고 했다. 그때가 되면 만두를 먹으면 너를 한 살 더 늙게 할 것이다. 그래서 이 식사는' 섣달 그믐날 밥' 이라고도 불린다. 만두를 갈 때는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때는 평소처럼' 발재' 라고 부를 수 없다.' 발재' 라는 단어가 불길하기 때문에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을' 삶은 금은' 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만두를 끓일 때, 길리를 논의하기 위해, 때때로 남자는 갑자기 여자에게 "너 벌었니?" 라고 물어본다 "번, 번, 번, 노코를 벌었다" 고 빨리 말하는 것을 반영했다. 버는 것은 깨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것은 돈을 버는 것이다. 재물을 모으기 위해 사람들은 구리 지갑 만두, 어떤 대추를' 큰돈만두' 라고 부른다. 애교자는 단지 십여 개의 큰돈에 당첨되어 1 등상에 당첨되어 한 해경, 횡재를 표시했다.

넓은 의미의 섣달 그믐날 밥은 사람들이 매월 15 일 전에 먹고 마시는 것을 가리킨다. 분식은 찜떡 외에 주로 떡을 만들어 갈수록 많아지고, 떡을 만드는 사람도 있어 면적이 해마다 높아지는 것을 나타낸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도처에서 길조를 중시한다. 음식, 음료, 용도에는 당시 또 다른 이름이 있었다. 예를 들어 마늘은' 의와 요리', 식초는' 금기' 라고 불린다. 질투는 불길한 것이다. 하류로 바꾸고, 매끄럽고, 매끄럽습니다.

2 월 2 일: 속칭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이날 사람들은 색종이로 용봉이를 자르고 역이나 창문에 꽃을 얹었다. 이것이 이른바' 스티커' 다. 이 날, 사람들은 꽃을 정사각형으로 자르고 꿰어, 이를' 용꼬리' 라고 부르며 어린이와 동물의 머리에 걸었다.

한식: 청명절전날 한식은 소각을 금지하고 성묘제식을 한다고 합니다. 웨이하이는 소수의 사람들 (대추보) 만이 명절을 축하한다.

청명: 이 날, 사람들은 묘지에 가서 조상의 묘를 제사하고, 여자들은 국수를 쪄서 봄따뜻한 꽃이 피었음을 보여 줍니다.

단오절: 이날 사람들은 계란, 오리알, 갈색 씨앗을 먹고 문에 쑥잎, 마늘, 복숭아가지, 부비원숭이, 어린이의 손가락과 발가락 등 오색 선을 걸어 악기와 불길을 쫓았다. 종찬은 단오절의 신이다.

6 월 6 일: 이 날, 사람들은 더 많은 찐빵을 먹습니다. "6 월 6 일 시리얼 쇼, 만두 한 그릇, 고기 한 봉지" 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부자들은 늘 여기서 옷을 말리고, 독서인들도 자주 이곳에서 책을 말린다.

7 월 7 일: 고대 신화 중 견우와 직녀가 천하에서 만났다. 이날 사람들은 국수와 과일을 구웠고, 여자들은 중앙홀에 향안을 세우고 직녀에게 지혜를 구걸하는 것을' 지혜를 구걸하는 것' 이라고 불렀다.

중원: 음력 7 월 15 일, 일명 귀신절로 과일, 간식, 죽은 사람, 바다 어민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날 밤 해등을 놓아 죽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상인들은 이 날을' 재물의 신절' 로 보고, 재물신을 숭배하고 부를 찾는다.

추석: 이 날 사람들은 월병을 먹고 재회한다.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월병을 먹으면서 달을 즐긴다.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일, 구중양절이라고도 하는 고대인의 스팀 케이크, 국화주 양조, 등산, 허황한 곡식, 장수의 날입니다.

10 월 30 일: 음력 10 월 초하루, 이날 많은 동성의 자손들이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겨울 ~ 일: 24 절기 중 하나. 겨울이 와서 너무 많이 말했다. 이번 달에는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승려의 명절로 민간에 전해진다. 이날 사람들은 쌀, 콩, 대추, 기타 곡물로 끓인 죽을 먹었는데, 이를' 랍팔죽' 이라고 부른다.

소년: 음력 12 월 23 일 집집마다 부뚜막 신에게 엿과 대추를 모시며 자대추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 천도 좋은 말, 하계보 핑안' 을 기원합니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태양을 제외한 날이고, 섣달 그믐날은 음력 마지막 날 밤이며, 한밤중에 천지, 귀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저녁부터 섣달 그믐 날까지, 큰 밤, 큰 끝 등등. 섣달 그믐날 영점은 2 년의 분수령이다. 이 날 말고도 많은 행사가 있는데,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둘째, 빨간색 (스티커 춘련); 세 번째는 불이다. 오후에는 족보에 없는 사람의 이름을 걸어 향로, 코담배, 긴 털실, 종이시계, 폭죽 등을 준비했다. 황혼에 사람들은 조상을 초대하기 시작했고, 저녁에는 만두를 빚기 시작했다. 이 날 만두는 우리가 보통 먹는 것과는 다르다. 만두소에서 사람들은 일부러 안에 동전이나 대추를 넣는다. 만약 누가 밥을 먹을 때 그 중 하나를 먹었다면, 그 사람은 매우 복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올해의 운도 매우 좋다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날 온 가족이 모여 만두를 먹고 폭죽을 터뜨렸다.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수세' 라고 불리면 부모도 손자에게 세뱃돈을 줄 것이다.

입춘: 산둥 각지에는' 물봄',' 품봄' 풍습이 있습니다. 위해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봄맞이' 라고 부른다. 농촌 사람들은 무우를 물면 춘곤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입춘의 그 순간에 무를 깨물면 누구나 청춘을 유지하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한다. 봄을 맛보다' 는 것과' 봄을 깨물다' 는 것과 비슷하지만 춘빙과 춘반을 먹는다. 이 풍습은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춘빙과 춘채 대신 국수와 만두로' 만두 속의 설날' 이라고 부른다.

여름부터 날까지: 이 날, 산둥 각지에서 국수를 많이 먹습니다. 흔히' 과수' 라고 불리며,' 동지일 만두 여름날' 이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입추: 입추의 이 날 교동의 여성과 어린이는 실제로 자엽이나 동엽을 모아 여러 가지 도안으로 썰거나 관자놀이나 가슴에 얹어 입추후 날씨가 여전히 덥지만, 입추당일에 목욕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곳도 있다. 입추날 샤워가 불길하면 땀띠나 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