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지의 전통 건축

각지의 전통 건축

몽골 몽골 가방

몽골 몽골 가방

몽골 등 유목 민족의 전통 민가. 옛날에는 금고라고 불렸는데, 펠트, 텐트, 펠트 가방이라고도 불렸다. 몽골어는 겔이고 만주어는 몽골 가방이나 몽골 블로그입니다. 이런 유목 민족은 유목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만든 거처로, 해체가 편리하고 유목민에게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흉노 시대부터 출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각각 높이 130 ~ 160 cm, 길이가 약 230 cm 입니다. 나무 막대기로 그물을 짜고, 몇 조각이 동그라미로 연결되어 긴 우산 돔을 덮고 측벽에 연결되어 있다. 텐트의 상단과 4 벽은 펠트로 덮거나 둘러싸고 끈으로 고정됩니다. 서남벽에는 문판이 장착된 나무틀이 남아 있고, 텐트 꼭대기에는 채광과 환기, 연기 배출을 위해 둥근 천창이 남아 있으며, 밤이나 비바람에 펠트로 덮여 있다. 몽골 가방의 가장 작은 지름은 300 여 센티미터이고, 큰 것은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몽골 칸 시대에는 칸과 왕의 텐트가 2000 명을 수용할 수 있었다. 몽골 가방에는 고정식과 수영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반농반목지에서는 고정식 건물을 많이 짓고, 사방에는 흙벽을 쌓고 갈대를 덮는다. 유목 지역은 대부분 수영을 위주로 한다. 수영은 분리가능 및 분리불가능 두 종류로 나뉜다. 전자는 가축에 의해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나 마차에 의해 운반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몽골족 이주자가 증가하여 유목 지역에서만 몽골 가방을 보존했다. 몽골족 외에 카자흐어와 타지크족의 유목민들도 몽골 가방에 살고 있다.

광활한 몽골 고원에는 찬바람이 불고, 대지에는 많은 하얀 텐트가 점재되어 있다. 몽골 몽골 가방입니다. 몽골 사람들은' 몽골 가방' 이라고 부릅니다. 몽골인이 생긴 이후로 사람들은 몽골 가방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오랜 시간이 됐어요. 그런데 언제부터 사용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아는 사람은 없다.

몽골 가방은 이미 몽골인의 일상 거처가 되었다. 대부분의 몽골 사람들은 유목민으로 염소, 양, 야크, 말, 낙타가 일 년 내내 새로운 목장을 찾고 있다. 몽골 가방은 짐을 실을 수 있고, 낙타 몇 마리가 짐을 싣고 다음 정거장으로 운반한 후 텐트를 칠 수 있다.

티베트의 전통 민가는 티베트의 다른 문화 형식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티베트족 민가는 다채롭고, 장남계곡의 토치카, 장북목구의 재무실, 야루장부강 유역 삼림 지역의 목조 건축물은 각각 특색이 있다. 알리 고원에서도 동굴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티베트족 민가는 토치카입니다. 토치카는 대부분 석목구조로 외관이 단정하고 점잖으며, 풍격이 고박하고 거칠다. 외벽은 위로 수축하는데, 만약 산에 건설되면 내파는 여전히 수직이다. 전형적인 티베트식 주택은 모두 토석으로 쌓여서 토치카처럼 보이는데, 속칭 토치카라고 불린다. 보통 2 ~ 3 층, 4 층이 있습니다. 보통 밑바닥은 헛간으로, 윗층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화물을 보관하고, 로비도 있다. 평면 배치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고, 하층 지붕은 상층 테라스를 형성한다. 화장실은 윗층에 있고, 뒷벽 위에 걸려 있고, 화장실 바닥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똥은 바로 밑바닥 소집 밖의 똥구덩이에 떨어질 수 있어 청소의 번거로움을 면할 수 있다. 만약 2 층 화장실이 있다면, 상하 2 층은 엇갈리게 되어, 위의 오수가 막힘 없이 아래의 똥구덩이에 빠질 수 있다.

토치카는 견고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모서리가 가지런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방풍과 추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며, 적의 도난 방지에도 편리하다.

텐트와 토치카는 매우 다르다. 토치카는 목구 티베트인들이 잡초로 살아가는 유동 생활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채택한 특수한 건축 형식이다.

티베트식 텐트는 겨울 텐트와 여름 텐트로 나눌 수 있다. 겨울 텐트는 야크 털로 짜여져 있고, 먼저 넓고 짙은 갈색이나 흑백의 펠트를 짜서 원하는 사이즈로 텐트를 만든다. 이런 텐트는 고원 폭우, 폭설, 추운 기후에 적응할 수 있다. 크기가 다르고 모양은 직사각형, 정사각형, 육각형 및 다각형입니다. 선반이나 기둥으로 받치다. 실내순 높이 약 1.6-2m. 텐트 꼭대기에 야크 끈을 묶고, 주변에 제방을 박고, 말뚝이나 소와 양각으로 닻을 내린다. 텐트 꼭대기에는 환기, 조명, 연기 배출을 위한 천창이 있어 비오는 날 막을 수 있다. 낮은 벽은 보통 잔디나 석두 로 둘러싸여 추위를 막는다.

여름 텐트는 목축민들이 여름에 외출할 때 사용하는 가벼운 텐트이다. 흰색 캔버스와 티베트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주위에는 어두운 색, 갈색 또는 파란색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큰 텐트에는 정교한 길상팔보, 오복의 생일축제, 흰 구름과 사자,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 등의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텐트도 있는데, 단열도 있고 자외선 차단도 가능한 이층 텐트도 있다. 그것은 강렬한 종교 장식 색채를 가지고 있다. 청산녹수의 광야에는 흰 커튼이 있고,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있고, 색다른 특색이 있고, 티베트족 문화의 특색이 있다.

일반 재무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평면에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나무 막대기로 지탱하고, 프레임은 약 2 미터 높이이다. 검은 야크 카펫을 깔고, 넓은 15 cm, 긴 1.5 m 의 틈새를 남겨 환기 채광에 사용한다. 야크 로프로 좌우로 당겨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텐트 내부 주변은 잔디 진흙, 흙덩이, 자갈로 약 50cm 높이의 낮은 벽을 쌓고, 그 위에는 보리, 바삭한 기름 가방, 마른 소똥이 쌓여 있습니까? 연료로 쓰이면 회계실의 배치가 간단하다. 중간에 난로를 약간 설치하고, 난로 뒤에 부처를 바치다. 사방에 양가죽이 깔려 있어 앉아서 쉴 수 있다. 이 장부는 구조가 간단하고, 지탱하기 쉽고, 분해가 유연하며, 이전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창족의 주택은 일반적으로 벽돌목, 목구조, 석구조의 사합원 건물이다. 집은 일반적으로 두 층으로 나뉜다. 사람들은 메인 룸에 산다. 집에는 신전, 촛대, 긴 탁자, 불구덩이가 있다. 아래층에는 가축, 사랑방, 위층에 음식 등 생활물자가 쌓여 있다.

아창의 마을은 착실하여 마을 주변의 산수와 어우러져 마치 조용하고 한가한 산수화처럼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 (바)

대리지역은 숭성사 삼탑, 남조태화성 유적지, 남조덕화비 등 명승고적을 보존했다. 대리시는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24 개 중국 역사 문화 도시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응?

백 (바)

나비샘?

윈난대리고성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심묵산기슭, 창산의 구름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다. 나비샘은 약 50 평방미터를 차지하여 대리석 난간으로 둘러쌌다. 샘가에 오래된 나무 한 그루가 샘가에 가로놓여 있다. 매년 음력 4 월에 고목이 탄생한다. 그때 가지각색의 나비가 사방팔방에서 모여 춤을 추며, 한 마리는' 발을 묶고' 봄의 가지에 거꾸로 매달려 채색대처럼 거꾸로 매달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봄에는 나비가 둘러싸고 가지각색으로' 나비사' 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한 부부가 봉건 왕공이 여자 이모문을 점령하는 것을 반대하며, 쌍쌍이 연못에 뛰어들어 나비 한 쌍이 되어, 원래 바닥이 깊지 않았던 연못을 맑은 물로 바꾸어' 나비샘' 으로 개명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비샘, 나비샘, 나비샘, 나비샘, 나비샘, 나비샘, 나비샘) 샘 옆에는 곽말약제가 쓴' 나비샘' 이라는 석패방이 있다. -응?

달리 삼탑?

남조 시대에 건설되었는데, "숭성사 삼탑" 이라고도 불린다. 윈난성 대리시 북서부 창산호와 발해 사이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은 웅장하고 장관이다. 주탑 천탐탑 높이 69. 13m, 다층 벽돌탑, 처마 밀착, 총 16 층. 각 층 앞에는 모두 신전이 있다. 탑 꼭대기는 주철 링 보드, 중성 조롱박 모양의 보물 지붕입니다. 남북 두 개의 작은 탑은 팔각형 다층 보탑으로 각종 도안을 조각하고 있다. 천여 년 동안, 지진과 비바람 침식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크고 작으며, 큰 가방은 20 여 명의 휴식을 수용할 수 있다. 소인도 1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몽골 가방의 건설은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몽골 가방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 다음 그려진 원을 따라 한나 (2.5 미터 길이의 버드나무 가지로 만든 것) 를 세우고 위니 (길이 약 3) 를 세우는 것이 일반적이다. (2 미터) 세워서 한나와 우니를 한 바퀴 묶었다. 유목민 한 명이 초원에 정착하더라도.

몽골 가방을 설치한 후 사람들은 그것을 장식했다. 두툼한 카펫을 깔고 가구를 놓고 주위에 액자와 포스터를 걸어 놓는다. 현재 일부 가구 가전제품도 몽골 가방에 들어가 생활이 편안하고 행복하다.

몽골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이동이 간편하다. 가설할 때,' 한나' 호가 열리면서 원형 울타리가 형성된다. 해체할 때 한나를 접으면 부피가 줄어들고 소와 마차의 판자가 될 수 있다. 몽골 가방은 쌍봉낙타나 양륜 소달구지만이 메고 갈 수 있고, 두세 시간이면 덮을 수 있다.

토가 발판을 매달다.

토족은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을 좋아해서 발이 매달린 나무집에서 산다. 집은 한 마을과 한 마을에 지은 것으로, 외딴집은 거의 없다. 지은 집은 대부분 나무 구조, 작은 청와, 격자창, 돌출부, 나무 난간, 벽 구석, 고색 고향을 걷고 있다. 보통 집은 모두 작은 뜰이고, 병원 앞에는 울타리가 있고, 병원 뒤에는 대나무 숲, 녹석판 포장, 판자 벽, 송명점등이 있다. 온 가족이 일출과 일몰의 조용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투지아 가족, 인구 5704223 명, 주로 호남서 () 와 후베이 은시 () 에 거주하고 있다. 또 쓰촨 성의 돌기둥, 수산, 양양, 잠강 등 현에도 분포가 있다.

묘족과 투지아 대부분은 산비탈의 가파른 산간 지역에 거주한다. 집을 지을 때 모두들 고풍스러운 발판을 짓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발판에는 처마, 삼면 복도, 나무 난간이 걸려 있다. 난간에는 만자, 서자각, 자자각각, 사방 등 행운을 상징하는 조각 도안이 있다.

매달린 기둥은 팔각형, 정사각형으로, 늘 밑단 수국, 금발 등의 모양을 조각한다. 현관에는 보통 2 층이 있고, 위층 아래층에는 층층이 있고, 위층에 창문이 있어 햇빛이 충분하고 통풍이 잘 된다. 창설주에 쌍봉욱일, 까치 음매, 사자공, 모란, 동백, 국화 등의 화초를 조각해 소박하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민족주택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중국 동북의 오로춘족과 오윈크족은 과거에 유동성이 큰 사냥 생활을 했다.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그들은 매우 초라한 초막에서 산다. 이 초막은 "서냉죽" 이라고 불리는데, 속칭 "요약"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약 10 피트 높이, 지름이 약 1 피트 또는 2 피트이다. 그것은 25 ~ 30 개의 낙엽송봉으로 만들어졌고, 여름에는 자작나무 껍질로 덮여 있고, 겨울에는 사슴가죽으로 싸여 있다. 그들은 야생 동물 수에 따라 이사를 한다: 여름과 가을은 보통 한 곳에서 최대 10 일 동안 산다. 겨울에 다람쥐를 사냥할 때, 이삼일에 한 번 이사한다. 한 산에 있는 다람쥐를 모두 죽이고 다른 산으로 옮긴다. 남자는 낙타를 세우고, 여자는 순록을 쓰고, 장비를 새 숙소로 메고 다닌다.

산북동굴

오래 전, 강풍이 황토를 먼 곳에서 산북으로 데려와 이 황금빛 광활한 땅을 만들었다. 이 땅에는 순박한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이 사는 집은 바로 내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북요동이다.

이런 동굴은 통상 남쪽을 향한 산비탈에 세워졌다. 양양, 큰 산을 등지고 있다. 문이 공터를 마주하고 있어서 나무가 거의 가려지지 않는다. 보통 한 병원은 3 ~ 5 개의 토굴만 짓는다. 가운데에는 주요가 있는데, 양쪽에 잡동사니나 작은 방을 자주 놓아도 식량을 보관할 수 있다.

동굴에 들어서니 안에 난로, 냄비 등이 있다. 동굴 입구에 온돌이 하나 있다. 온돌 한가운데에는 불난 구멍이 있어 겨울에는 춥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산굴은 여름에도 시원하다. 정말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요!

망루

창족은 쓰촨 소수민족으로, 그들의 독특한 민가는 망루이다.

창어에서는 망루가' 던장'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아름답고 고귀한 집을 의미한다.

창족은' 산에 의지하여 살고, 석두 () 로 집을 짓고, 가장 높은 사람은 10 여 피트' 라는 풍습이 있다. 망탑의 높이는 10 미터에서 30 미터 사이이다. 적을 방비하고 식량과 땔나무를 저장하는 데 쓰인다. 창족 의 집 은 슬레이트, 평평한 지붕, 사각형 으로 만들어졌다. 대부분 3 층으로, 층당 약 3 ~ 4 미터 높이입니다. 농후한 전통 민속 문화를 지니고 있다.

요컨대, 각 민족마다 각자의 특색이 있고, 문화마다 다른 민가를 만들었다. 하지만 저는 모두 단순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8* 고유 한 주거 원본

객가 민가

수천 개의 동그란 집이나 토루, 별나바둑이 민서남, 동북의 숭산준령에 널려 있어' 천하기옥' 으로 불린다.

객가는 고대 중원 번화한 지역에서 남방으로 이주하여 대부분 외진 산간 지방에 거주하고 있다. 토비의 괴롭힘과 현지인의 따돌림을 막기 위해 그들은 캠프식 집을 지었다. 도중에 그들은 석회를 섞고 찹쌀, 달걀 흰자를 접착제로, 대나무 조각, 나무 줄기로 근골을 만들고, 벽 두께 1 미터, 높이 15 미터의 토루를 다졌다. 대부분 3-6 층, 100-200 여 채의 집은 오렌지 꽃잎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배치가 가지런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다. 대부분의 토루는 200-300 년, 심지어 500-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수많은 지진, 폭풍, 포화의 습격을 견디며 전통 건축 문화의 매력을 뽐냈다.

원정 선민은 원을 숭상하고, 원은 길상, 행복, 핑안 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토루로 둘러싸인 집은 팔괘 배치를 하고, 점괘 사이에는 방화벽이 있어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객가는 치가, 처사, 사람을 대하고 입업에서 모두 뚜렷한 문화적 특징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많은 집들에는' 선인의 덕근함을 계승하고, 후세의 독서와 경작을 계발한다' 는 대련이 새겨져 있어, 선조들이 자손과 화목하게 지내며 근검하게 살고자 하는 열망을 나타내고 있다.

객가의 화목하고 검소한 성격은 배울 만하다. 토루에 보존된 민속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느끼게 한다.

집죽루를 차다

네가 다이 생활의 땅에 발을 들여놓으면, 너는 녹색 세계로 들어간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대나무가 무성하고, 기름갈색 숲이 하늘을 가린다.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서 때때로 닭견의 소리가 들렸지만 마을도 집도 보이지 않았다. 분명히 모든 대나무 건물은 울창한 녹색 대나무 숲 속에 숨어 있다.

죽루는 다이 전통의 건축 형식이다. 다이 주거 지역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여 지온이 비교적 높다. 죽루는 더위 방습에 이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족 사람들은 아직도' 다죽루 물에 따라 사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다이 마을 최다 10 개, 20 개, 200 개, 300 개, 모두 특색 있는 죽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을 주변에는 방호림 벨트가 있다. 모든 대나무 집은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울타리에는 다양한 꽃, 나무, 과일나무가 심어져 있다. "나무는 마을에 가득하고, 꽃은 정원에 가득하다" 고 할 수 있다. 대나무로 만든 건물 아래에는 넓은 공터가 마당으로 있다. 대나무 건물 전체가 정사각형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위층에 사는 사람은 사람이고, 아래층은 보통 가축과 땔나무를 넣는 데 쓰인다. 이 대나무 건물은 20 개에서 24 개의 기둥으로 지탱되고 있다. 집의 대들보가 기둥을 통과했다. 일부 대들보에는 도안이 새겨져 있다. 바닥에서 7 ~ 8 피트 떨어진 바닥이나 대나무 벽을 깔고, 건물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집

지붕은 초가지붕이나 나무 부스러기로 덮여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기와지붕으로 많이 바뀌었다.

대가를 참관하고 대나무 울타리로 들어가 나무 사다리를 오르면 집 밖의 복도로 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홀이 하나 있는데, 가운데는 큰 죽석이 있고, 가족활동의 중심이자 손님을 대접하는 곳이다. 양쪽에는 널빤지나 대나무 꼬치로 분리된 침실이 있어서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다이 대나무 건물의 건축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하지만, 매우 넓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실내 환기도 매우 좋다. 실내에 앉으니 미풍이 살랑살랑 불고 꽃열매가 향기를 풍긴다.

대나무 집을 짓는 것은 다이 가정생활에서 큰 일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먼저 장소를 선택하고 기초를 놓은 다음 기둥과 대들보를 세워야 한다. 죽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주이다. 보통 8 개의 중심 기둥이 있습니다. 기둥을 선택하는 것은 엄숙하고 엄숙한 일이다. 기둥이 산에서 마을로 운반되면 모두들 환영하고 물을 뿌려 축복할 것이다. 다이 (Dai) 에는 또 다른 관습이 있습니다: 집을 짓는 가족, 마을 전체가 도움을줍니다. 새 건물이 완공되면' 입죽루' 의식이 열린다. 이때, 각 주자이거의 사람들이 마을로 몰려와 기쁨에 넘쳐 명절처럼 시끌벅적했다. 동시에' 찬하' (가수) 에게' 새 집 축하' 라는 노래를 불러 주세요. 길조, 핑안, 번창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남 소수민족 민가

지역마다 자연환경과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백족 민가는 다양한 주택 형태를 창조했다. 고산 산간 지역의 백족들은 단칸방이나 두 칸이 연결된' 겹겹집' 이나' 대나무 울타리' 에 많이 산다. 댐 지역 바이 사람들은 토목 구조의 기와집에 많이 산다. 그 배치는' 3 실 1 벽',' 1 앞 2 귀' 또는' 4 진 5 천정' 의 형식으로 정원이 넓고 햇빛이 잘 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단, 동백, 석류, 매달린 꽃, 향나무 등의 꽃나무를 재배하고, 화초가 넘쳐나고, 환경이 아름답고 편안하다. 바이 사람들은 벽과 문 건물의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벽에는 흰 재가 칠해져 있고, 유명인사들은' 오색드라이',' 동방욱일' 또는' 축복',' 장수' 를 길조의 상징으로 쓴다. 주변의 박공에는 각종 산수, 꽃과 새, 충어 문양이 그려져 있어 구석구석 장식이 매우 신경을 써서 활발하고 균일하며 대칭적이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문루 풍격이 독특하여 백족 인민의 예술적 지혜를 건축 설비에 통합하였다. 보통 방앗간이 겹치고 모서리가 엇갈려 진흙, 목각, 석조, 엠보스 청벽돌, 대리석 등 입체무늬가 있습니다. 그 조형은 아름답고 구조가 치밀하여 내지의 절, 파빌리온 누각과 견줄 만하다. 많은 문짝은 돈 3 층의 화조충어 인물 등 돋을새김 도안으로 이루어져 있어 정교하고 아름답다. 어떤 문루와 칸막이는 쇠못이 필요하지 않고, 구멍만 뚫으면 연결되지만, 매우 견고하다. 이것들은 모두 백족 국민들이 높은 건축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순신 주택의 주요 특징-토양 장벽

이족 지역에서는 마을 정착지에서 거주지 주소까지 각 지방과 각 지점에서 물려받은 다양한 형태의 거실 건물이 있으며, 그 지역의 생활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자기관리명언) 방 분리에서 물품 더미까지; 건축 구조에서 민가의 신앙과 금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민족 풍격을 나타냈다.

주택 특징

촌채 이순신은 농목업에 종사하는 민족으로, 촌채의 분포와 위치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전승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의 마을은 대부분 해발 2000 ~ 3000 미터의 산간 지방과 반산간 지역에 위치하여 민족을 따라 모여 산다. 일반적으로 양향의 산기슭을 따라 짓는 것을 선택하는데, 대부분 산비탈, 산등성이, 산기슭, 계곡이 적다. 원양현지' 는 "이순신은 산천이 웅장하고 자원이 풍부한 산간 지역에 많이 산다" 고 기재했다.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사방은 계단식 논이고, 마을 뒤에는 산방목이 있고, 마을 앞에는 논농사가 있고, 대부분의 마을에는 도랑이 흐르고 있다. "

민가는 우리나라 서남 지역에 위치하여 이족이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민가의 유형은 여러 지역의 자연 지리 환경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거나 다른 민족의 영향을 받기 위해 복잡하지만, 이족 민가는 각 민족 중에서 광범위하게 대표된다. 일반적으로, 이족 민가의 유형은 기와집, 토종방, 셈방, 겹겹이, 초가집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생활 풍습인 이순신은 일부일처제, 일부일처제이다. 결혼 후, 그들의 아이들은 새 집을 짓고 스스로 창업했다. 막내아들만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 이순신의 정원은 넓고 생산생활에 적합하며, 특히 혼상시집에 적합하다. 거실에는 정청이 벽에 기대어 천지의 조상을 모시고, 탁자 위에는 향로와 호랑이 사자 조각상이 놓여 있었다. 네모난 탁자는 중앙에 놓아 손님을 접대한다. 왼쪽에는 석두 세 개로 만든 다년생 불구덩이가 있는데, 흔히' 냄비 마을' 이라고 불리는데,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뜨거운 물로 차를 우려내는 데 쓰인다. 불구덩이 주변에는 가족들이 둘러앉아 토론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주방 양쪽의 방은 남편 아들과 아내의 침실이며 귀중품도 보관한다. 보통 장남은 왼쪽에 있고 둘째 아들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노인, 어린이, 객실은 옆방에 위치해 있다. 대문 뒤에는 방앗간, 위층에 곡창,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다.

이순신의 민간 건축

대부분 경사면에 지어졌습니다. 석두, 흙덩이나 흙으로 담을 쌓고, 벽에 대들보를 하나 세우고, 대들보에 널빤지, 나무, 대나무를 깔고, 그 위에 흙을 깔았다. 물을 뿌린 후 플랫폼 지붕이 형성되어 비가 새지 않는다. 지붕 위의 타작장이 다시 시작되었다. 어떤 대들보는 나무 기둥에 얹고, 나무를 깔고, 초가지나 짚을 덮고, 흙을 덮고, 가는 흙으로 압축한다. 대부분 단층집이고 이삼층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