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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대중문화의 개념

대중문화(PopularCulture)는 문화의 범주에 속합니다. 학문 발전의 역사에서 '문화'는 언제나 가장 복잡한 용어 중 하나였습니다. 과학적인 의미에서 '문화'를 최초로 정의한 사람은 영국 문화인류학의 창시자인 테일러(Taylor)였다. 그는 1871년 자신의 걸작 '원시 문화'에서 이렇게 썼다. 문화는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률, 관습, 그리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개인이 습득하는 기타 모든 능력과 습관을 포함하는 복합적인 전체입니다. 이후 1950년대 초까지 이미 164개의 문화에 대한 정의가 있습니다. 유명한 학자 T. 이글턴(T. Eagleton)은 그의 최근 걸작에서 문화라는 용어가 두 개의 반대 극 사이에서 사용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즉, 인류학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사변적인 미적 감각에 너무 제한되어 있습니다. 2 1990년대 일부 인류학자들은 문화의 정의를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하나는 사회 구조라는 의미의 문화이고, 다른 하나는 개인의 행동이라는 의미의 문화이다. 전자는 전체 사회에서 장기적으로 보편적으로 작동하는 행동 패턴과 실제 행동 규범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패턴은 사건과 대인 관계에 명백한 구조적 형태와 반복되는 순환적 규칙성을 부여합니다. , 후자가 인간 집단의 구성원을 포함하여 개인 학습의 산물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이해에 따르면 문화는 반드시 모든 구성원이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나 집단이지만 서로에게 의미를 부여하고, 이러한 의미를 통해 동일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은 공통된 이해와 문화적 상상력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p>

유명한 학자 R. 윌리엄스는 문화를 정의하는 방식을 세 가지로 구분했습니다. (1) "지적, 정신적, 미학적 발달의 일반적인 과정을 기술하는 데 사용됩니다. (2) "구체적인 방식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국가, 시대, 집단 또는 인류 전체의 삶에 대한 것"( 3) "지식, 특히 예술 활동의 실천과 그 완성품"을 상징하는 데 사용됨 3. 그 자신은 문화의 두 번째 정의를 선호합니다. Tomlinson은 지적했습니다. "소위 특정한 삶의 방식은 분명히 Taylor의 복잡한 전체에서 파생됩니다. "문화적 관점". 그는 계속해서 문화는 한 집단의 독특한 삶의 방식만을 가리킨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훌륭합니다. 현대(서구) 사상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학계 내에서 인류학보다 문화를 연구 대상으로 삼는 학문은 없지만 인류학 확립의 기본 개념 중 하나는 바로 그러한 식별입니다. 4. 문화의 "인류학"을 정의합니다. , Williams는 문화를 사고하고 분석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첫째, 문화를 특정 삶의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보는 문화 인류학의 아이디어, 둘째, 문화는 마지막으로 특정 의미와 가치 기준을 표현합니다. 문화인류학 분석작업은 특정 생활양식, 특정 문화에 명시적 또는 암묵적으로 존재하는 의미와 가치기준을 분류하고, 문화의 '복잡한 조직'을 특정 생활양식으로 간주하는 것이어야 한다.

대중문화. 문화의 정의와 마찬가지로, 우선 "대중적"이라는 단어에 대해 윌리엄스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낮은 제품을 희망한다"라는 네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대중의 호의를 얻다', '의도적으로 제작된 작품', '실제로 자신을 위해 제작된 문화'5. 대중문화에 대한 모든 정의는 문화의 다양한 의미와 대중의 다양한 의미를 결합하여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문화이론과 대중문화의 연관성의 역사는 특정한 역사적, 사회적 배경을 지닌 연구자들이 두 개념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결합한 역사이다.

일반적으로 대중문화는 그렇다. 고급 문화와 반대로 고급 문화에는 "클래식 음악, 진지한 소설, 시, 무용, 고급 예술 및 상대적으로 소수의 교육받은 사람들이 감상하는 기타 작품이 포함됩니다."6. 대중문화는 일반적으로 좋아하고 열광적으로 따르는 문화로, 그 주요 기능은 오락이다. Giddens는 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대중문화라는 용어는 수천 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보고, 읽고, 참여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의미합니다."7 Heidiz는 더 자세히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대중 문화는 영화, 오디오 및 비디오 테이프, CD 또는 VCD, 패션, 텔레비전 프로그램, 의사소통 및 교환 방식 등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한 인공물의 유형입니다." 문화와 대중성에 대한 위의 논의를 바탕으로 간단히 한 문장으로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따르는 일반적인 생활 방식입니다.

그러나 상황은 결코 단순하지 않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대중문화의 '대중성'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대중문화를 판단하는 데는 정량적인 기준이 필요하지만, 이 기준을 정할 수 없다는 점이 어렵다고 지적한다. 예를 들어, 1990년에 Pavarotti는 Puccini의 Nessun Dorma를 영국 팝 차트에서 1위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비판적인 고급 문화 옹호자조차도 Pavarotti 또는 Puccini가 제외되었다고 결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정량적 기준 문제에 대해서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대중 문화는 기본적으로(절대적으로는 아니지만) 많은 수의 추종자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대중 문화가 많은 수의 추종자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추가 연구는 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학자들은 대중문화가 고급문화에서 배제된 문화, 즉 고급문화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문화적 텍스트와 관습을 대중문화라고 지적한다. . 대중문화는 대중이 생산한 상업문화이고, 고급문화는 개인의 창조적 노력의 결과라고 주장한다. 후자는 도덕적, 미학적 칭찬을 받을 만하지만, 전자는 사회학적 조사만 필요하다. 또 다른 학자들은 대중문화가 '대중문화', 즉 대중이 생산하고 대중이 소비하는 문화라고 지적했다. . 위의 관점에 반대하며 대중문화는 '국민'으로부터 유래된 문화라고 믿는 학자들도 있다. 이들은 대중문화가 '국민'에게 부과된다는 견해에 동의하지 않고 대중문화가 '국민'임을 강조한다. 진정한 '민중'의 문화, 그것이 바로 '민중'의 문화입니다. 민속문화의 대중문화는 바로 '민중을 위한 민중문화'입니다.

또한 대중문화의 정의는 '이데올로기'라는 개념과 얽히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데올로기가 문화 연구의 핵심 개념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G. Turner는 이 단어가 "문화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용어"라고 지적했습니다. J. 캐리(J. Carey)는 “문화 연구는 이데올로기 연구라고 하는 것이 더 적절하고 정확하게 불릴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P. Bourdieu는 문화 소비를 연구하면서 문화에는 "의도적이든 의도하지 않든 사회적 차이를 정당화하는 사회적 기능"이 있으며, 문화적 차이는 종종 계급 차이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취향이 심오한 이데올로기적 담론이라는 점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 기능은 사회경제적 지위와 특정 삶의 질 또는 '스타일' 수준을 의미하는 '계급'의 지표입니다11. 프랑크푸르트학파, 알튀세르, 그람시도 이데올로기의 관점에서 대중문화를 정의했다.

II

대중문화 연구는 문화연구와 마찬가지로 문학과 비평, 역사, 심리분석, 문화인류학, 사회학 등을 포괄하는 학제간 연구 분야였습니다. 대중문화 연구는 19세기 영국 문화와 문학의 연구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구체적으로는 19세기 중반 영국의 M. Arnold의 사상을 주로 바탕으로 하며, R. Leavis와 그 추종자들의 이론과 실천을 통해 발전하였다.

아놀드의 문화관은 정반대를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그의 걸작 '문화와 혼돈'의 제목에도 반영될 수 있다. 비록 그의 연구는 기본적으로 대중문화를 포함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관찰, 특히 문화 분야를 묘사하는 구체적인 관점을 개척하여 대중문화 연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Arnold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화를 "세상에서 생각되고 설명되는 최고의 것"으로 정의하는 것입니다. Arnold는 대중 문화를 정의한 적이 없지만 그의 저서에서 그는 "혼돈"이 노동 계급 문화, 특히 새로운 도시 및 산업 노동 계급의 생활 문화의 본질적인 특징이라고 믿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아놀드에게 노동계급 문화는 사회적, 문화적 타락, 즉 사회 문화적 권위의 붕괴를 상징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그는 당시 영국 사회를 야만인(귀족), 속물(중산층), 민간인(노동자)의 세 계층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는 속물이 사회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아름다움과 지혜의 의미가 결여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교육의 영향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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