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도' 정원영이 생각하고 이해하는 것은 천국의 도이다. 설교의 방식이 왜 그토록 독특한가?
'천도' 정원영이 생각하고 이해하는 것은 천국의 도이다. 설교의 방식이 왜 그토록 독특한가?
TV 시리즈 '천국의 길'은 Doudou의 소설 '먼 구세주'를 각색한 작품으로, Ding Yuanying의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천국은 루이샤오단(Rui Xiaodan)과 같은 곳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은 독립적인 개인이다.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더라도 도에 따라 말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도가 다른 것은 아니다. 타이밍, 각도, 도도 변하고 있습니다.
사실 노자의 『도덕경』은 『의』에서 유래했지만, 노자는 이의 원리를 사회 현장에 적용하고, 다시 생각해 보고, 자신의 지혜를 갈고 닦은 것이 바로 도의 명명이다. , 도의 본질과 인간의 본질 사이의 관계.
엄밀히 말하면 도(道)는 도(道)의 발현일 뿐이며, 말할 수 없는 것도 있고, 말할 수 없는 것도 있고,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도 층차가 있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사고, 인지, 개념, 환경적 영향이 변함에 따라 우리의 입장도 변합니다.
'천도' 정원영이 생각하고 이해하는 것은 천국의 도이다. 설교의 방식이 왜 그토록 독특한가?
진리는 천도인가? 그러나 세속문화의 관점에서 보면 지배문화와 약문화는 모두 세속문화, 철학문화의 구성요소이다. 문화의 모든 구성 요소.
유교, 불교, 도교를 막론하고 그들이 말하는 핵심 논리는 진리 추구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망토에 의지해 자신의 일을 하며, 이해하지도 가치를 두지도 않는다. 진실. 그러므로 유·불·도교의 문화는 양극화되어 있다. 최고 지도자들은 유불·도교를 통해 정신과 추구, 철학, 사변을 키우고, 최하위층은 유불·도교로 변한다. 무슨 말을 해도 옳고, 어떻게 말해도 틀리므로 퍼지기 때문에 일어나면 중생처럼 된다.
정원영의 천도 이해에도 한계가 있다. 왜냐하면 그가 고수하는 것은 천도, 즉 객관적 존재이기 때문이다. 천국의 길은 변화가 아닙니다.
정원영이 서소단에게 깨달음을 주지 못한 이유는 서소단이 천도에 대한 모든 지식을 받아들일 수도, 내면화할 수도, 심지어 흡수할 수도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서소단 자신이 깨달아야 했기 때문이다. . 직접 실천하고, 사명과 책임도 스스로 완수하세요.
류샤오단이 추구하고 싶은 것은 정원영의 눈에 천국의 길이 아니라 자신만의 천국의 길이다. 천국의 길은 같고 천국의 길은 같다. 입장은 다르지만 천국의 길은 저마다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Ding Yuanying이 Rui Xiaodan이 빨리 자신을 찾고 자신의 가치를 깨닫도록 돕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막지는 못하므로 Ding Yuanying은 세 단계를 밟습니다.
첫째, 자신의 미묘한 영향력을 통해.
둘째, 루이샤오단을 데리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구주의 기적을 보세요.
셋째, 왕먀오촌의 빈곤 완화를 통해 현실적으로 뭔가를 하고 나서 개혁하고 변화시켜야 한다는 신화는 루이샤오단에게 사람은 신이고 신은 신이 아니라는 느낌을 갖게 한다.
정원영은 정원영의 길을 따르고 싶고, 루이샤오단은 루이샤오단의 길을 따르고 싶어한다.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더라도 단지 시간과 공간이 교차할 뿐, 평행세계에 있는 두 명의 흥미로운 영혼이다. .
어쩌면 사랑은 소유와 통제, 통제와 억제로 진화할 수도 있지만 둘은 자기관리가 강하고 단기적인 사랑이 너무 많은 것을 짊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또한 서로를 치유할 수 있게 해준다. Rui Xiaodan은 남성 문화의 영혼이 필요하고 Ding Yuanying은 세속 여성과 다른 "천국의 딸"이 필요합니다.
천상의 사랑의 논리는 자신의 모든 욕망과 망상을 인식한 후의 각성이며, 사랑의 진정한 의미는 영혼 깊은 곳에서 작용합니다. .
세속적인 세상에서는 사랑을 게임으로 여기지만, 어떤 사람들은 사랑을 직업으로, 인생으로, 인생의 가장 빛나는 불꽃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누구에게나 삶을 열정적으로 사랑할 기회가 있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의 뜻을 따를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길을 살아가겠다는 의지.
많은 사람들이 루이샤오단은 음식과 옷에 대한 걱정이 없는 2세대 스타이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의 삶과 문화, 운명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있다고 말합니다. Wangmiao 마을에는 이러한 것들을 접할 기회가 있습니까? 당신이 이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러한 원인 때문이 아니라 루이 샤오단의 자존심과 존엄성이 그녀가 계속 살아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천재는 좌파, 미치광이는 우파, 세속과 타협하지 않는 투지와 자존심, 위엄을 갖춘 사람은 이렇게 살 수 있다. 성공이든 실패든 변화는 처음부터 시작된다. 의지하면 산이 무너지고 의지하면 강이 흐른다.
노인과 바다, 로미오와 줄리엣 등 누구나 더 나은 삶을 추구한다. 누군가는 방황을 좋아하지만, 누군가는 비교를 좋아한다.
구조가 너무 작아서 큰 세상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근시안적이며 이익이 보이면 전진하고 좌절하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뭔가 잘못되면 나 자신이 다칠까 봐 물러서고 멸시를 당할 것입니다.
루이샤오단은 지혜가 뛰어나 진실을 들으면 아침에 죽는다.
정원영은 그 당시 이미 부유하고 자유로웠기 때문에 일하러 가지 않아도 바다에 몸을 담글 수 있어 신과 같은 삶을 살았다고 한다. 음악을 듣고 즐겁게 지냅니다.
정원영은 행복하다고 말하지 않고 늘 탈출구를 찾고 있었다.
정원영은 저승에 떨어진 철학자이다. 대중들에게는 외계인으로 여겨진다. 불교계에서는 그를 지나치게 불한한 성격을 지닌 인물로 여긴다. 불교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성에 의해 제자리에 갇혀 있습니다. 감정은 풀어질 수 없습니다. 링 주변의 모든 것. 같은 종류로 고소할 사람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삶에 너무 간섭하지 않는 것이 태도이자 일종의 지혜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사명과 책임을 이해하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를 것입니다.
빙샤오단(Bing Xiaodan)의 말을 빌리자면. 어떤 사람이 아무 쓸모가 없다면 합당함이 그 사람의 가치입니다. 사람이 법을 어기면 그것은 가치를 반영하고 법의 유용성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스스로를 구하지 않는다면 누가 구할 수 있겠는가. 현 상태를 바꾸려는 생각, 애착, 의존, 다른 사람이 당신을 구원해주기를 기다리지 않으면 당신은 일시적으로만 '구원'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