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꽃과 새 그림의 예술적 특징을 얕게 분석하다.
고대 중국 꽃과 새 그림의 예술적 특징을 얕게 분석하다.
중국의 산수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위진 남북조 사이에 정식으로 독립된 산수화가 나타났다. 우리는 동진 화가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 에서 "모든 그림, 사람들은 가장 어렵고, 풍경은 두 번째이며, 견마는 그 다음이다 ..." 라는 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풍경화는 이미 인물화와 비교되어 있으며, 이미 인물화의 배경과는 초보적으로 독립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구카이는 당시' 설직은 오노봉',' 여산은 오노봉' 등 산수화를 그린 적이 있다. 또한 사서에 따르면 하후참 당시의 산수화는 오, 다규의 오거도, 다보의 명산큐슈 지도 등이 모두 나왔지만 아쉽게도 모두 실전되어 당시 산수화의 대략적인 상황을 알 수 없었다. 그러나 구카이지의 인물화' 로신부도' 와' 여사진도' 의 산수 부분에서 당시 산수화의 대략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바위를 그려도 문지르지 않고, 물은 실을 많이 쓰고, 줄기와 나뭇잎도 긋고, 대부분 잎은행나무가 있다. 이는 여전히 산수를 인물의 배경으로 삼으면서' 사람이 산보다 많고 물이 물에 잠기지 않는다' 는 등 조화롭지 못한 장면이 나타난다는 설명이다. 어떤 그림들은 심지어 과장된 방식으로 나무와 석두 () 를 처리하여 장식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하지만 이때 산수화 이론은 기본적으로 성숙했다.' 철리표현을 강조하거나 서정적 표현을 중시한다' (2) 는 공간의 표현에 대해 논의해 중국의 산수화를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화론의 출현은 산수화 예술이 곧 정확한 발전의 궤도에 오를 것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런 식으로, sui 와 Tang 시대까지, 중국의 풍경화는 완전히 성숙 하 고 점차적으로 독립적인 회화를 형성 했다. 이와 함께 산수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대가들 (예: 자키안, 이사훈, 왕위, 장천) 이 많이 나타났다. 이 거장들은 점차 산수화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자겸의' 유춘도' 는 수대나 초당시대 청록산수화의 면모를 반영한다. 장식의 맛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지만,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산수화, 인물화, 화조화화의 서정적성을 거의 같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현실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다만 이 시기의 기법은 아직 낡고 유치하며 구체적이고 뚜렷한 개인 스타일은 없다. 그러나 산수화가 여기서 본격적으로 왕성한 발전의 길로 들어섰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중국 전통 회화과는 자연 경관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한다. 산수화와 저택만 두 가지를 그렸지만 명산대천, 미경, 들판마을, 도시원림, 누관주교, 역사유적은 모두 산수화에 포함될 수 있다. 중국의 산수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자연관과 사회심미의식을 반영하고, 심지어 측면에서 사회생활을 간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중국 회화 역사 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발전한 회화 분야로, 원대 이후의 회화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산수화는 제재별로 분류되지만 전통 습관은 화풍에 따라 분류된다. 색채, 으리으리하고 장식성이 강한 것을 그린 산수, 금빛 산수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순전히 수묵으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 수묵산수나 수묵산수라고 합니다. 수묵 위주의 은은한 담색과 은은한 파랑색으로 조휘의 석양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연한 누빔 산수나 옅은 산수라고 불린다. 수묵으로 연한 바탕을 만들고, 녹송석 등 커버색을 칠하는 것을 작은 녹송석 산수라고 합니다. 단색화인 수묵화는 거의 없다. 무골산수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 유도사상의 영향으로 중국 예술이 의존해 있는 심미기반은 유도사상의 낙인을 깊이 찍었다. 고대 중국 철학의 자연에 대한 이해는 서구 철학과 다르다. 중국 산수화가 탄생한 동진은 바로 도가 현학이 사통팔달할 때이다. 도가는' 마음' 의 가벼운' 사물' 의 사상을 중시하여 중국 산수화와 중국 예술 전체를 다시 표현하여 약간 재현할 수 있는 미적 관념과 기초를 다졌다. 이것은 회화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시를 쓸 뿐만 아니라, 천인의 화합을 창작의 최고 경지로 여긴다. 따라서 중국의 산수화에서는 그림이 그려지는 곳을 주시할 필요가 없다. 회화에서 작가의 시각과 작가의 발판을 찾으려고 시도하는 것은 중국 산수화에 대한 일종의 오해이다. 이것은 중국화의 특징이 아니기 때문에, 중국 산수화가의 마음속으로는 세상 만물을 포용하고, 스스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치중하고 있다. 그래서 한 사람의 수양이 그의 예술적 업적을 직접 결정한다. 따라서' 재현 예술로 표현 추구, 표현 예술로 재현 추구' 는 중국화의 큰 특징이 됐다.
중국화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창작 방법과 심리상태를 중시하여 그림의 최고 경지로 여겨진다. "조자연, 일은 자연스럽다. 아니면 먼 곳에 지도 한 장, 백리 풍경, 동서남북, 완아가 바로 지금이다. 춘하 가을과 겨울에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옛날 국화 이론에는 이렇게 깊은 논술이 있었다. 국화의 시작은 비교적 고급 예술이었고, 필묵에 침투한 것은 작가의 생활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이었다. 자연 경관은 작가가 삶을 반영하고 이해하는 전달체일 뿐, 필묵에 대한 그들의 흥미는 외적 자연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것은' 매미 숲이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와' 백산 무새의 천경로 무발자국' 이라는 독특한 경지이다. 중국 화가가 사생하는 것도 있지만 창작이 아니라 소재만 수집한다.
(a) 표현
1 .. 조형수단 중국화의 조형수단은' 선' 이다.
2. 조형 특징: 형에만 국한되지 않고, 심지어' 아름다움이 닮지 않은 사이' 를 주장하는 것은 중국화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