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쉰 작품의 고전 인용문 발췌

루쉰 작품의 고전 인용문 발췌

서론: 루쉰은 칼 대신 펜을 사용하고, 열심히 글을 쓰고, 평생을 투쟁하며 '민족의 혼'으로 불렸다. ?차가운 눈썹과 천개의 손가락으로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왕따가 되겠다는 의지가 루쉰의 삶을 그린 것일까요?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읽어보시고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1. "허튼소리, 옳고 그름 외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 등은 본래 중국의 고귀한 도덕이다. 해방과 낙천주의라고 할 수도 있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다. 사실은 고집이 세고 도덕성 같은 것을 고집한다. 『문학의 권위』, 『희귀맹인』(1933)

2. "안타깝게도 중국은 바꾸기가 너무 어렵다. 테이블을 옮기거나 수정해도 마찬가지다." 난로라면 거의 불가능하다." 그것도 피가 필요하고, 피가 있어도 움직이거나 개조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큰 채찍이 등을 때리지 않는 한 중국인들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노라가 떠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192. 6년

3. "이전 사회에 대한 공격은 사실 지루했다. 사회가 그걸 알았더라면 나도 모르고 죽었을 것이다. 대부분이 문맹이고, 내 말이 효과가 없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4. “중국, 특히 도시에서는 갑작스런 질병으로 쓰러지는 사람이 있거나 부상을 입은 사람이 있으면 차가 전복되거나 넘어지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지켜보거나 심지어 기뻐할 것입니다. 하지만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1933년

5. "사실입니다. 중국인 자신은 전쟁을 잘하지 않지만 전쟁을 저주하지 않습니다. 그는 싸우고 싶지 않지만 싸우고 싶지 않은 다른 사람들을 동정하지 않지만 자신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년의 꿈 번역가의 서문 2" 1919

6.) "중국인들은 기억력이 없기 때문에 어제 들었고 오늘 잊어버린 것이 여전히 생생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내일 들어보세요. 어제 나쁜 일을 했다면 오늘은 잊어버리고 내일 하면 됩니다. "여전히 일관성이 있는" 것과 같은 옛날 노래는 아닙니다. "옛 노래는 끝났다" 1927

7. "중국인들은 항상 타협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이 방이 너무 어두우면 여기서 창문을 열어야 합니다." 지붕을 허무는 것을 옹호하면 중재하러 와서 기꺼이 창문을 열 것입니다." "침묵의 중국" 1927

8. "진정한 전사는 그렇게 할 용기가 있습니다. 감히 뚝뚝 떨어지는 피를 마주하다니, 이게 무슨 애도자이고 행복한 사람들인가? 창백한 붉은 피와 약간의 슬픔, 사람들은 잠시 살아남을 수 있고 인간적이고 비인간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이 언제 끝날지 모르겠습니다!" "유화진 선생을 기리며" 1926

9. "20여년 전 사람들은 주원장(명태조)이 민족 혁명가라고 말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가 황제가 된 후 그는 몽골을 "다원"이라고 불렀습니다. "라며 몽골족보다 한족을 더 강력하게 죽였다. ""상하이 문학과 예술의 개관" 1931

10. "'민족의 정수'란 말 그대로 한 나라에만 있는 것이고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어야 합니다. 특별하다고 하는데 특별하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닌데 왜 보존해야 합니까?" "Impressions 15" 1918

11. "내 친구가 잘 말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가 국가의 가시와 나라의 유적을 보존하라! 지금은 차펜파라가 차지하고 있다

12. "큰 희생을 통해 많은 역사적 교훈을 얻습니다. 예를 들어 먹는 것, 어떤 독은 먹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익숙해진 것 같고 매우 흔한 일입니다. 그러나 , 이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를 먹었는지 알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게를 먹는 사람들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용감하지 않으면 누가 감히 게를 먹을 수 있습니까? 네, 하지만 맛이 없어서 미래 세대가 먹지 않을 거예요. 이런 사람들에게 우리는 정말 감사해야 합니다." "오늘의 두 가지 생각" 1932

13. "인생의 당혹감에서. 이곳에 살아본 사람들은 일단 돈이 생기면 두 가지 상황에 빠지기 쉽다. 하나는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는 이상적인 세계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스스로 벌어들이는 이상적인 세계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이 되는 이상적인 세계이다.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그는 모든 것이 차갑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래서 그는 개인주의적이 되었습니다. 우리 중국은 아마도 더욱 개인주의적이 되었을 것입니다." "문학, 예술, 정치의 잘못된 길" 1927

14. "당신의 저항. , 단지 빛이 오기를 바라지만, 나의 저항은 어둠을 괴롭히는 것일 뿐입니다." "두 장소의 책. 24" 1932

15.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중국. 그들은 늘 동족에게 살육당하고, 노예가 되고, 약탈당하고, 고문당하고, 억압당해 왔으며, 인간이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을 겪어왔습니다. .

“병후의 잡담” 1934

16. “이런 동물성은 원래 중국 사람들의 얼굴에는 보이지 않는 것일까요? 아니면 지금은 없어진 것일까요? 그러면 점차 정화되어 인간의 본성만 남게 되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길들여지고 있는 걸까요? 들소는 소가 되고, 멧돼지는 돼지가 되고, 늑대는 개가 됩니다. 없어졌지만 목자를 좋아하게 만들 뿐이고, 인간은 인간일 뿐이니, 굳이 섞여들어야 한다면 차라리 데려오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인간 + 동물성 = 특정 종류에 해당한다면 별로 흥미롭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 "중국인의 얼굴에 대한 간략한 토론" 1927

17. "중국에서는 체육대회를 하면 종종 결승전을 위해 싸운다.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양측은 여전히 ​​서로를 미워하고 있다. 사회에서도 이유 없이 서로 미워한다. 남북, 지방 그리고 군은 모두 쓸 돈이 없고 모두가 얼굴에 비참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인이 평화를 사랑한다는 말이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번역가의 서문, 1919

18. "가난한 자의 자식은 단정치 못한 모습으로 거리를 돌아다니고, 부자의 자식은 매혹적이고 요염하다. 가족이 나이가 들수록 사회에서 모두 멍하니 돌아다닌다. 아버지, 또는 그보다 더 나쁜." "인상 25" 1918

19. "중국은 아마도 너무 늙었을 것입니다. 우리가 늙으면 크고 작은 사회의 모든 것이 검은 염료처럼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어떤 새로운 것이 추가되더라도 개혁의 길을 찾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희망"이라는 최고의 약을 처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현재"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장소의 책" 1925

20.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 꿈에서 깨어나면 빠져나갈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꿈을 꾸지 않으면 행복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이다. "노라가 떠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21. "예전에는 사람들이 죄가 있다고 생각해서 총살을 당하거나 감옥에 갇혔습니다. 이제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가증스럽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저질러졌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증스러운 범죄" 1927

22. "과시하고 싶군요. 학자들이 얼마나 사치 스러운지, 역사를 편찬 할 때 "한 왕조의 기원 시대", "의 시대"와 같은 좋은 제목을 설정했습니다. 한족의 발전', '한족 부활의 시대'. 좋은 의도는 좋은데 표현이 너무 난해하다. 다음은 직설적인 표현이다. 1. 한족이 될 수 없는 시대 노예 2. 일시적으로 노예가 된 시대. ""램프 토크" 1925

23. "유방은 진나라의 잔인함과 폭력을 없애고 나중에 그 장로들과 3장 계약을 맺었습니다. 여전히 일족 처형과 책 보유 금지가 있었다. 3장을 시행한 사람들은 한 마디로 말했다." "샤오자간" 1927

24. "중국 사람들은 "뿐만 아니라"도 시작하지 않습니다. 군 지도자들", "재난으로 시작하지 말라", 심지어 "축복으로 시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 개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척자이자 개척자가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은 도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정말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감히 직행로를 택하지 못하므로 음모와 수단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점 더 비겁해졌습니다. 자신들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마지막이라는 사실을 부끄럽게 여기지” 못합니다. 조그만 위기의 조짐만 보이면 새와 짐승처럼 흩어진다. 후퇴를 거부하고 피해를 입는 사람이 몇 명 있다면 평론가들은 한결같이 그들을 바보라고 부른다. “인내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저것" 1926

25. "그래서 중국에는 항상 실패한 영웅이 거의 없었고, 강인한 저항도 거의 없었으며, 감히 혼자서 싸울 전사도 거의 없었으며, 반역자들이 애도하는 사람도 거의 없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승리의 조짐이 보이면 차례로 모여들고, 패배의 조짐이 보이면 도망친다. 우리보다 더 정교한 전투 도구를 갖고 있는 유럽인과 미국인, 그리고 없을지도 모르는 사나운 노예 몽골과 만주. 우리보다 더 정교한 전투 도구들은 모두 마치 황량한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1926

26. "무슨 일이 있어도 '끝'이 부끄럽지 않은' 사람들이 있는 나라가 많다. 나는 스포츠 대회를 볼 때마다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이긴 사람은 존경스럽지만, 뒤처져도 결승선을 향해 계속 질주하는 선수, 지켜봐도 웃지 않는 관중. 그러한 경쟁자들은 중국 미래의 중추이다. ""이것과 저것" 1926

27. "외국은 적을 방어하기 위해 화약을 사용하지만, 중국은 화약을 사용하여 신을 숭배하는 폭죽을 만듭니다. 외국에서는 항해를 위해 나침반을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풍수를 이해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아편은 외국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지만 중국에서는 음식으로 사용됩니다. ""전기의 장단점" 1933

28. "대중, 특히 중국 대중은 항상 드라마의 관객이다. 희생. 관대해 보이면 비극을 볼 것이고, 수줍어 보이면(즉, 두렵고 떨리는 것처럼 보이면) 베이징의 양고기 가게에는 양의 껍질을 벗기는 모습을 보기 위해 입을 벌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희생은 그들에게 너무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뿐이며 심지어 그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몇 걸음만 지나면." "노라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1926

29. 중국은 줄곧 약간 오만했다. '개인적 오만'이 없고, '사교적이고 애국적인 오만'이 있다는 것이 아쉽다.

'개인의 오만함'은 평범함과의 전쟁 선포를 의미하며, 모든 새로운 사상은 그들에게서 나오고, 정치적, 종교적, 도덕적 개혁도 그들에게서 나온다. 그러므로 이런 '개인적 오만함'을 가진 시민들은 정말 복 받은 사람들입니다!" "38가지 무작위 생각" 1918

30. "중국인들은 자신의 의심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나는 거짓말을 하고 싶습니다. " 1936

31. "나는 왜 중국 국민들이 옛 상황에 대해 그토록 침착하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대해 그렇게 불안해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1926년

32. "늘 그래왔으니 이름이 없고 독이 있어도 보물이다. 중국인의 경우 "붉고 부어오른 부분은 복숭아꽃처럼 아름답고, 궤양이 생기면 치즈처럼 아름답습니다"라고 하는데, 이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것이 들어오면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지만 어느 정도 믿음직함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적합하다'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 "보충" 1925

34. "안타깝게도 중국인들은 양을 사나운 짐승으로 보고, 사나운 짐승을 양으로 보기 때문에 총리는 여전히 사나운 짐승이다. 비겁한 시민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끝날 것입니다.” 상대가 사나운 짐승 같으면 사나운 짐승 같으라, 상대가 양 같으면 양 같으라!" "갑자기 생각." “중국인들이 권력을 가지면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거나 그가 '다수'를 부적으로 가질 때 그는 대개 폭군처럼 잔인하고 고의적이며 그의 행동은 온건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가 '중도'라고 하면 그는 힘을 잃었고 더 이상 '중도'가 아니다. 완전히 패한다면 '운명'을 이유로 삼게 된다. 노예라 할지라도 침착할 수는 있지만, 성스러운 도에 어긋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현상은 외국의 적이 있든 없든 실제로 중국 인민의 패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먼저 온갖 단점을 드러내고, 잘생긴 가면을 뜯어내야 한다.

""뉴스레터" 1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