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주다우점토조각의 제작과정
조주다우점토조각의 제작과정
다우 점토 조각품은 종류가 다양하고 제작 과정이 일정한 패턴을 형성해 왔다. 기술 절차에는 대략 준설, 진흙 정제, 반죽, 소성 및 페인팅의 다섯 가지 주요 링크가 포함됩니다. (1) 진흙을 정제하기 위한 준설. 성공적인 점토 조각품은 양질의 토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우 사람들은 항상 다우 마을 서쪽의 밭에서 나온 흙을 원료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징: 질감이 좋고 점도가 좋으며 모래가 없고 흙빛 색상입니다. 진흙을 만들기 위해서는 굴착된 모든 흙을 큰 나무 막대기로 반복해서 두드리고 고르게 저어줍니다. 그런 다음 정제된 흙을 잘게 잘라 처마 밑이나 창고에 쌓은 후 젖은 천이나 플라스틱 필름으로 덮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일정한 습도를 유지합니다. (2) 점토 조각 기법, 점토 조각의 각 스크린은; "안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먼저 몸통, 그 다음 팔다리로"라는 기본 규칙을 바탕으로 성형, 반죽, 붙이기의 세 가지 주요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청나라 건륭~선통 시대에 다우 점토 조각품은 해외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일단 산업화 단계에 들어서면 그 기술 과정은 필연적으로 구조적 변화, 즉 최단 시간에 한 화면을 완성하는 방법을 가져오게 됩니다. 점토조각 작품은 소비자와 구매자의 요구에 맞춰 제작됩니다. 이러한 전제하에 조형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성형에는 먼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모델을 만든 다음 이를 외부 주형으로 바꾸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후속 생산 과정에서 반제품을 주형에서 성형하고 결합하면 점토 인형 블랭크가 빠르게 완성될 수 있습니다. 반죽조각이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조각기법을 말하며, 대부분 신체의 역동성과 몸통, 손, 발의 구조를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전 거장들의 미완성 작품에서는 옷에 싸인 신체도 노출된 신체만큼 정교하게 제작되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과정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조각은 다우 점토 조각과 다른 지역의 점토 조각을 구별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점토조각가들은 자세와 움직임을 잘 다루어야 하고, 역학도 잘 다루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 후 조각에서 강조하는 것은 흙을 얇은 시트로 접어서 붙이는 것입니다. 유연하게 사용하세요. 원단을 원하는 만큼 크게 자른 후, 옷을 자르듯이 접어서 딱 맞게 붙이는 것이 비법입니다. (3) 블랭크를 태우는 과정, 일반적으로 블랭크를 태우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땅 위에 벽돌을 쌓아 가마를 만든 다음 그 안에 조껍질을 넣고 그 위에 휘발유나 등유를 붓는다. 찰흙몸통과 찰흙몸통 사이의 틈을 기장껍질로 메우고 이틀 정도 저온에서 끓이는 것에 주의하세요. 굽는 과정에서 열에 주의하여 조껍질이 완전히 재로 변하고 유백색으로 변하면 굽기가 완료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점토조각의 제작과정은 저온도자조각이다. 가마의 굽는 온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흙의 손, 발, 의복 등의 세부적인 부분은 더 잘 보존될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흙이 충분히 굳지 않아 흙 타이어가 부서지기 쉽고 진동을 견딜 수 없게 됩니다. , 이동이 어렵고, 아열대 해양 계절풍 기후의 영향으로 점토 조각품을 보존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4) 그림과 채색은 점토 조각품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3점 조각, 7점 컬러'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다우 점토 조각품은 소성하기 전에 페인트를 칠하지 않으므로 소성 과정을 비스크 소성이라고 하며, 비스킷 소성 후에는 더 이상 유약 소성을 하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피부, 얼굴 화장, 의상, 액세서리 등은 모두 소성되지 않은 도자기 본체에 직접 칠한 후 별도로 칠합니다. 점토를 칠할 때 물을 매우 빨리 흡수하고 붓질에 부주의 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그림 그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눈 흰자 점 찍기, 눈밑 그리기, 눈썹 그리기, 머리 묶기, 입 만들기, 안색 염색" 등 여러 가지 기본적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예를 들어, Xitong과 Wencun의 개구부는 단순하고 단단해 보일 수 있지만 주의 깊게 분석하면 그 안의 모든 획이 실제로 매우 특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썹의 굵기와 높이, 눈구멍의 길이, 안구의 크기와 위치 등이 모두 매우 까다롭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눈썹의 힘을 표현하기 위한 깊은 기초가 필요합니다. 브러시를 사용하여 선을 생생하고 강렬하게 그려줍니다. 얼굴의 안색은 일반적으로 살색이나 흰색 평면 색상을 기본 색상으로 칠합니다(얼굴 화장으로 얼굴을 칠하는 극 캐릭터는 제외). 그런 다음 얼굴에 눈썹, 눈, 입을 추가합니다. 얼굴 전체 모양은 장식성이 뛰어나고 단순한 점토 몸체와 잘 조화됩니다. 똑같은 표정이 웃고 욕하는 것, 앞을 내다보는 것, 어두운 표정을 짓는 것, 차분한 표정, 분노로 노려보는 것 등이다. 그림을 그린 후에도 원래의 블랭크와 압착된 부조 장식의 모양을 완전히 보존할 수 있으며 동시에 그림 기술을 사용하여 원래의 도자기가 성형 및 조각할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조각품은 사람들을 더욱 섬세하고 섬세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일반 소성 그림의 단점은 유약 소성 그림에 비해 색 보존력이 훨씬 떨어진다는 점이며, 시간이 지나면 색이 바래고 표면 색도 벗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중 인물 및 기타 소품의 의상은 민속에 뿌리를 두고 조주 목각, 조자수 등 한민속공예품의 '금색 사용 선호'를 융합하고 전통 회화의 특징인 '유색'을 흡수한다. 종류에 따라", 작품을 만든다. 그것은 웅장하고 대담할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흥미롭다. (5) 턱수염. 점토 조각은 점토와 물감으로 사람을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지만, 더 많은 것을 표현하기 위해 현실적이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특정 부분에는 다른 재료도 사용됩니다. 긴 수염, 긴 무기 손잡이 등 턱수염은 기본적으로 플라스틱 양모로 만들어지며(과거에는 대마 밧줄을 비단에 그려 잉크로 검은색으로 염색했습니다) 이미 디자인된 얼굴에 배치합니다. 긴 무기의 손잡이는 기본적으로 작은 나무 막대기나 작은 대나무 막대기로 대체됩니다. 이는 점토 제품의 깨지기 쉽고 취급이 불편한 단점도 어느 정도 보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