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나에게 민간 종이 오려내기 작품의 묘사를 찾아 줄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민간 종이 오려내기 작품의 묘사를 찾아 줄 수 있습니까?
-"오려내기는 공허한 예술이다. 시각적으로 공허감과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그 전달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등 플랩 소재일 수 있다. "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장식 예술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그 재료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원가가 낮고, 효과가 뚜렷하며, 적응성이 넓어서 보편적으로 환영을 받는다. 농촌 여성의 레저 생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중국 원시 철학의 구현으로 민간 오려내기는 표현형식상 종합성, 미화성, 길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는 자신의 특정 표현 언어로 전통문화의 내포와 정수를 전달하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오려내기 예술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상하이 이종이 오려내기 예술 마스터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
종이 오려내기 창작
첫째, 작문 방법
종이 절단의 기본 재료는 평평한 종이이고, 기본 단위는 선과 블록이며, 기본 언어 기호는 장식점, 선, 면이다. 또한 재료 제한으로 인해 오려내기는 다단계 및 복잡한 화면 내용, 조명 효과, 물체 및 이미지의 볼륨, 깊이 및 변동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단점을 피하고 구도에 헤드업 구도를 사용하면 물체와 장면을 3D 이미지에서 2D 평면 이미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표현재료에 대한 과감한 선택을 통해 복잡한 것을 간결하게 하고 간결한 선으로 요약하여 화면의 초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흑백관계와 현실을 대조하여 작품의 표현력을 높이고, 세계의 물체를 헤드업 시각으로 표현하여 종이 커팅의 평면화 특징, 즉 어떤 이미지든 창작은 특정 시각평면에 저장된다. 민간 종이 커팅은 확장된 사고 방식을 채택하여 임의성이 매우 강하다. 오리기는 창작자의 가위 아래에서 자연스럽고 과감한 창작이 되어 볼륨, 공간, 시야각, 비율이 없고 경험과 영성에 의존한다. 창작자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과 공간의 제한을 깨고 서로 다른 시공간의 물체를 같은 평면에 놓을 수 있다. 이런 정적인 평면화는 3 차원, 4 차원, 심지어 다차원 공간을 표현할 수 있으며, 역동적인 사고를 통해 마음 속의 세계를 끊임없이 묘사할 수 있다. 민간 오려내기는 종이의 한계에 크게 소란을 피우고, 한계성 속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3 차원 세계를 2 차원 공간으로 단순화하는 것이다. 무한 공간과 무한히 복잡한 모양이 한 평면에 놓이고, 평평한 윤곽이 종이 절단의 조형 기초가 되었다. 따라서 민간 종이 커팅의 독특한 표현력은 철저한 2 차원 공간 개념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오려내기 창작자는 자신의 진실하고 순수한 예술적 본성을 발휘하여 객관적인 세계의 속박을 깨고 다각도, 다방향, 다층적으로 자신의 예술 대상을 표현했다.
민간 종이 커팅의 이런 구도 사유는 생활 풍습과 제재의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창조적으로 여러 이미지를 조직하여 일관성, 대비, 돋보이게 한다. 이런 평평한 물건의 표현 수법은 오려내기의 주관성, 시공성, 입체감, 종합성을 증강시켜 조형의 무결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완벽한 심리는 이 모든 것의 기초이다. 민간 오려내기에서 오려낸 개체의 전경과 배경이 한 평면에 나타나고, 개체와 이미지가 서로 겹치지 않고, 서로 겹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앞과 뒤의 개체를 모두 볼 수 있게 되어 강렬한 장식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작자는 단순한 사상 감정과 심미 정세에서 실현의 장벽을 깨고 형태와 신이 하나가 되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했다. 종이 커팅의 경우 실물의 뒷면, 상단, 하단 또는 내부는 보이지 않지만 내면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은 합리적이고, 자르지 않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또한 민간 종이 커팅의 구조와 표현은 고정적인 각도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거나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과 이성이 완전히 융합된 동적 변증법이다. 중국 민간 예술은 투시의 종심감을 추구하지 않고,' 더 많이 본다' 는 심미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 오려내기도 이런 심미관념을 반영해 2 차원 공간에 사물의 전모를 구현했다.
흩어진 원근법 오려내기 작품.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구도 형식은' 초점' 투시화의 관념을 완전히 버리고 시간, 공간, 비율의 제한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의 특정 위치에서 완전히 벗어나 화면을 1 차 및 2 차 이미지, 대칭, 균형의 형식 법칙과 통일한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에도 산구법이 있다. 즉, 서로 다른 재료는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교차하지 않으며, 심지어 각 물체마다 자신의 투시점이 있기 때문에, 저자는 이러한 서로 다른 재료들을 같은 평면 내에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것은 현실에서는 불합리하지만, 종이 절단에서는 당연히 합리적이다.
민간 오려내기는 자연물체의 고유 모양에 얽매이지 않고 외관의 시뮬레이션에 만족하지 않고 평면에 모든 물체를 표현한다. 동시에 조형의 무결성과 포괄성을 추구하기 위해 시공간의 다양한 장면을 그려내며 창작자의 기묘한 장인심과 완벽한 심미 욕구를 충분히 표현했다.
2. 모델링 방법
민간 오려내기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오려낸 창작자는 오려내기라는 특수한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생활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이런 예술적 표현은 비슷한 표현이 아니라 모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오려내기 기술의 제한으로 인해 완전히 현실적인 수법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물체의 윤곽 특성만 부각시키고 변형과 과장을 이용하여 물체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장과 변형은 종이 절단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언어 중 하나가 됩니다. 과장된 변형은 인간의 창조적 노동의 성과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양사오 문화의 채색 도자기 장식과 은상시대 청동기의 그래픽 문양, 진한시대의 석조예술은 모두 예술적 과장의 아름다움으로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준다. 오리기는 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전달체로서 과장과 변형 방면에서 두드러진 표현을 하고 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표현 내용은 대부분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며, 노동자 주변의 생활과 사물을 많이 반영한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히 자신의 작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현실을 초월하는 객관적인 표현으로, 과장된 변형을 통해 오브젝트의 성격과 형태를 바꾸는 일반적인 기준이다.
민간 종이 커팅의 창작자는 종이 커팅을 삶의 일부로 간주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고대 토템에 대한 숭배는 민간 종이 커팅의 주요 내용이다. 민속, 신앙, 철학으로 가득 찬 이러한 주제표현은 주관적인 억측일 뿐, 오려내기 이미지를 임의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내면의 이미지 묘사는 과장된 예술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과장은 복잡하고 복잡한 내용을 체계화하고 규범화하는 과정이지 자연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다. 그래서 종이 오려내기 중의 이미지는 원형보다 더 두드러지고 눈에 띈다. 이것은 큰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생활 환경에 의해 결정되며 풍부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생활원자재를 처리하고 간소화하는 것도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기초이기도 하다. 비본질적인 것을 제거하고, 특색 있고 개성이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복잡성을 단순한 예술로 바꾸어 재창조하는 것이 바로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이다. 과장은 생략된 기초 위에서 물체의 특징을 강조하고, 물체 이미지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확대, 축소, 늘이기, 두껍게 하기, 변형하여 이미지를 더욱 특색과 예술적 매력으로 만드는 것이다. 많은 민간 오려내기 작품에서 인물의 얼굴 모양은 눈만 볼 수 있다. 사람들의 눈에는 눈이 가장 생생하기 때문에 창작자는 사람의 눈을 과장한다.
들쭉날쭉한 종이 커팅의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은 물상의 특징과 장식미의 목적을 모두 반영하며, 장식미의 효과에서 창작자의 삶에 대한 정신적 추구 (예: 이상, 소원 등) 를 표현했다. 눈에 띄는 부분을 더욱 또렷하고, 집중하며,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이미지에 장식 패턴을 추가하여 완벽한 장식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에 대한 갈망도 과장된 내용 중 하나가 됐다. 캐릭터를 표현할 때, 캐릭터의 옷은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동물을 묘사할 때 동물의 몸에 있는 털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과장하거나 직접 그 위에 도안을 더해 원래의 평범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 강한 장식성을 연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톱니와 초승달은 민간 종이 절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이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창작 과정은 현실 생활의' 진실' 에서 과장을 통해 예술의' 미' 로 진화하고 심화되는 과정이며 창작자의 사상 감정, 심미심리, 미에 대한 추구와 구현이기도 하다. 창작자는 오랫동안 생활에 대한 관찰과 이해, 장기적인 실천, 오려내기 법칙을 이해하고 균형, 고르지 않음, 밀집, 불규칙적인 선의 자유조합을 통해 기묘한 리듬과 운율을 형성하며 재미를 더해 이미지의 감화력을 풍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