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남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하남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음력 2 월 초 2 일은' 용승두절' 이나' 청룡절' 이다. 이 날, 허난 농촌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가위를 움직이지 않고 바느질을 하지 않고 칼로 용의 몸을 자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명절에 사람들은 밭에 가서 나물을 따고, 만두를 빚고, 전을 볶고, 콩을 볶고, 베이컨을 볶고, 대추만두를 쪄서 생활을 개선한다. 2 월 2 일, 사람들은 부침개를 펴서 콩볶음을 가장 많이 먹는다. 사람들은 이 날이 동해 용왕의 생일이고 부침개는 용왕의 포의라고 믿는다. 부침개를 먹는 것은 용왕에게 재해를 씹기 위한 것이고, 부침개를 던지는 것은 용왕의 포의를 묻기 위한 것이다. 매년 음력 7 월 초칠은' 걸교절' 이다. 하남 신향에서 구걸하는 풍습은 음력 7 월 초 6 일 밤, 현지 미혼 소녀 7 명이 모여 ('칠석' 의 수에 맞게) 각각 밀가루와 물품을 교환하고 직녀를 위한 제물을 준비하는 것이다. 포도, 석류, 수박, 대추, 복숭아 등 7 가지 과과를 사고, 기름이나 설탕을 구운 찐빵 7 개를 굽고, 작은 만두 7 그릇을 싸서 국수 7 그릇을 만든다. 또한 7 개의 큰 만두가 따로 포장됩니다. 만두소는 7 가지 채소로 만들어졌으며, 그 안에는 바늘, 직소, 타화망치, 방적, 가위, 마늘, 주판과 같은 밀가루로 만든 7 가지 물건이 들어 있습니다. 이 일곱 가지는 일곱 여자의 소원을 대표해야 한다. 그날 밤, 일곱 처녀는 과막하나 한적한 곳에 제물을 놓고 향을 피워 종이를 주문하고, 달빛에 무릎을 꿇고 직녀에게 기도했다. 기도문을 읽고 일곱 명의 여학생이 과일과 샤오롱바오 일곱 그릇을 나누었다. 그리고 기름떡 일곱 개와 큰 만두 일곱 개를 죽블루에 넣고 향유나무에 매달았다. 그날 밤, 일곱 소녀가 함께 밤을 지키며 대나무 바구니를 지키고 있었다. 이런 행위를' 수교' 라고 부르는데, 그 목적은 농담을 하는 남자가 교묘하게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7 월 7 일 아침, 날이 막 밝아지자 일곱 처녀가 눈을 감고 죽란에서 큰 만두를 만졌다. 만두에 바늘, 가위 및 기타 물건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사람은 장래에 교묘한 솜씨가 될 것이다. 예북, 진양, 맹현 등지에서는 아직도' 칠석' 듀엣 풍습이 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는 현지 소녀들이 마을 단위나 마을과 현 단위로 팀을 구성하는데, 그룹당 7 명, 9 명, 11 명, 인원수에 따라 달라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민간에서는 가수의 수를 중시하는데, "명단이 잘못되면 대대로 틀렸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이 듀엣을 홀수로 나누는 것은' 우연의 일치' 를 얻기 위해서다. 우리 마을의 듀엣이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음력 7 월 15 일은 추석이며, 속칭' 귀신의 날' 이라고 불린다. 중원지구의 농민도 이 날을' 소절' 이라고 부르는데, 이날 많은 제사 행사가 있었다. 예북 임현에서는 7 월 15 일 집집마다 양고기 모양의 흰 빵을 쪄서 정오에 쪄서 폭죽을 터뜨려 구유두의 번영을 축하해야 한다. 큰 동물이 있는 농가마다 하루 동안 일을 멈추고 양고기 만두를 큰 동물에게 먹이고, 콩 등 농축사료로 동물에게 먹이를 주어 동물절이 평소와 다르다는 것을 시사한다. 저녁에 그들은 한 솥의 쌀국을 만들어 동물에게 마실 것이다. 민요 한 곡은 "천 원을 때리면 만 원을 욕하고, 7 월 15 일에 밥을 조금 먹는다" 고 말했다. 섣달 그믐날은' 부뚜막 축제' 이다. 섣달 23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허난성 섣달 23, 중원 도시와 농촌에서 첫 번째 폭죽을 터뜨린다. 도시 주민들은 난로에 제물을 바치기 위해 마당, 불, 기타 음식을 사느라 바쁘다. 광대한 농촌에서는 아궁이의 준비 활동과 성대한 의식이 귀청이 터질 듯한 포성 속에서 점차 시작되었다. 부뚜막 의식은 대부분 저녁에 거행된다. 부뚜막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뚜막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부뚜막 조각상 앞에 무릎을 꿇고 수탉을 껴안았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닭을 안고 어른 뒤에 무릎을 꿇게 하기도 한다. 닭은 대추나리가 승천하여 탄 말이라고 해서 닭은 닭이라고 부르지 않고 말이라고 한다. 붉은 수탉처럼, 속칭' 붉은 말', 흰 수탉, 속칭' 백마' 로 불린다. 향안을 주문하자 방 안의 담배는 신비한 색채로 가득 찼다. 주인은 술을 따라 절을 하며 중얼거렸다. 다 본 후, 등불이' 칼라' 를 외쳤다! 그리고 하늘이 술을 들고 닭머리를 따랐다. 닭 한 마리의 머리가 펄럭이면 대추나리가 줄곧 배은망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닭머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다시 한 번 부어야 한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난로 사탕이나 불과 같은 음식을 먹기 시작했다. 어떤 곳에서는 설탕떡, 기름떡, 두부탕도 먹는다. 하남에서는 전형적인 부뚜막 음식이 부뚜막 설탕을 처음 밀어내는 것이어야 한다. 주방 사탕은 구강과 치아에 붙어 있는 엿이다. 부뚜막에 설탕을 바치는 이유는 부뚜막 주인의 입을 붙이기 위해서이다. 대추나리는 옥제가 선악을 감독하도록 파견한 신이라고 한다. 그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하늘과 땅 사이의 감정을 연락하고, 선경과 인간 사이의 정보를 전달할 책임이 있다. 부뚜막 먹는 것 외에 불도 제사 당일에 매우 특색 있는 제철 음식이다. 섣달 그믐날, 도시 과자 노점의 장사가 매우 잘 된다. 하남에서 사람들은 부뚜막절을 추석 다음으로 둥글다고 여긴다. 외지에서 일하고, 장사를 하고, 학교에 다니는 사람은 모두 섣달 23 일 전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한다. 집에서 끓인 제사로를 먹을 수 있다면 부뚜막 신의 보호를 받고 내년 가족 핑안. 음력 6 월 초 1 일은 중원 사람들이 비교적 중시하는 명절이다. 예동과 예남에서는 6 월 초 1 일이 어린 해라는 설이 있다. 특히 농촌 지역에서 말이죠. 사람들은 이 날을 풍작을 축하하고 풍년을 숭배하는 명절로 삼았다. 이때 밀이 막 심어지자 풍작의 기쁨은 농민의 마음과 미심으로 가득 찼다. 사람들은 집, 마당, 보리밭에 탁자를 놓고 찐빵, 대추산 (찐빵의 일종), 복숭아, 자두 등 5 가지 과과를 넣는다. 그들은 통에 새로 수확한 밀을 가득 채우고, 통에' 복' 이라는 글자를 쓴 다음,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가을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했다. 이후 사람들은 고기, 채소, 가루, 다시마로 만든' 잡동사니' 를 즐겁게 먹었다. 어른들은 보리밭에서 주먹을 추측하고, 아이들은 먹으면서 논다. 음력 6 월 초 1 일 이후에는 6 월 초 6 일이므로, 어떤 사람들은 아예 6 월 초 6 일의 행사를 6 월 초하루로 비볐다. 6 월 초 6 일, 사람들은 그것을' 야키소바 축제',' 망하절',' 딸절 축제' 라고 부르는데, 왕왕 10 리 (5km) 와 8 리 (4km) 로 분리되어 있어 풍속 차이가 크다. 어차피 명절은 밥 먹고 놀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명절들은 모두 시집간 처녀와 관련이 있다. 농촌의 각 가정은 6 월 1 일부터 6 월 6 일까지 시집간 처녀를 집으로 데려와 접대한 후 시댁으로 데려다 준다. 속담에도 있듯이, "6 월 6 일, 아줌마 하시기 바랍니다." " "6 월 6 일, 나는 괭이를 끊고 시누이와 시누이를 불렀다." 6 월 초에 어린 해를 보내는 풍습은 중원 지역에서 상당히 보편적이다. 6 월 1 일부터 6 월 6 일까지 중원 농촌의' 년' 맛이 짙어 일주일 정도 지속됐다. 초하루와 초육은 차이가 있지만, 두 명절은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명절 행사가 자연스럽게 융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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