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화를 그리는 데 어떤 도구가 필요합니까?
국화를 그리는 데 어떤 도구가 필요합니까?
세 가지 유형의 펜이 있습니다: 딱딱한 털, 부드러운 털과 이중 브러시 사이. 경필은 주로 늑대털로 만들어졌지만 오소리, 밍크, 쥐의 털이나 갈기로 만든 펜도 있다. 그들은 몸이 건장하고 정력이 왕성하다. 일반적으로 "작은 빨간 머리" 와 "의류 패턴 펜"
예근펜, 붓 (대 중), 주란 (대 중), 대.
늑대가 펜을 들었다' 등등. 부드러운 붓은 주로 양털로 만들어졌지만 새 깃털도 있다. 그것들은 본질적으로 부드럽고 다양한 사이즈와 길이를 가지고 있다. 두 가닥의 붓은 양모와 늑대털, 또는 양모와 토끼털로 배합한 것이다. 그 성질은 강유 사이에 있으며 중립에 속한다. 예를 들어, 대, 중, 작은' 백운펜',' 칠자삼양',' 오자오양' 은 모두 흔히 쓰이는 쌍련필이다.
그림을 배우는 데 쓰는 펜은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초학할 때 반드시 있는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몇 개의 크고 작은 것이 있을 수 있다. 어려운 것에서 물어보면 기본기 훈련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림에 정통할 때, 너는 창작할 때 펜을 좀 더 준비하고 좋은 펜을 선택할 수 있다.
매번 그림을 그린 후에는 반드시 맑은 물로 붓을 깨끗이 씻어서 숙묵과 남은 색이 펜의 뿌리에 머물지 않도록 하여 펜의 성능을 손상시켜야 한다. 물세탁펜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끓인 물은 붓털을 딱딱하고 바삭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년필을 보존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깨끗이 씻어 필통에 넣거나 걸어 두는 것이다. 그림을 그리러 나갈 때, 가는 대나무 실크로 만든 작은 커튼을 살 수 있는데, 이를 필연이라고 하고, 펜을 필막에 말아 휴대가 매우 편리하며, 또한 붓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
블랙
잉크는' 연기' 와' 송연' 두 가지로 나뉜다. 그림은 지성연묵으로 완성되었다. 소위 흄 잉크는 퉁 오일에서 타는 연기 씨앗입니다. 송연 잉크 잉크는 솔가지로 타는 연기로 만든 것이다. 유연묵은 광택이 있어 그림을 그리는 데 적합하고, 송연은 어둡고 광택이 없어 쓰기에 적합하며, 자주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송연묵은 가끔 나비를 그리거나 짙은 보라색의 배경으로 쓰인다. 예를 들어 수묵' 자모란' 을 그리는 것은 반드시 송연묵을 원형으로 해야 한다. 일반 시장에서 파는 잉크는 사용할 수 없지만 최근 몇 년간 베이징 상하이 천진의 서화 전용 잉크는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꼼꼼한 그림을 그릴 때는 잉크로 갈아주는 게 좋다.
연마 잉크는 맑은 물을 사용해야 한다. 다시 한 번 누르고, 가볍게 밀고, 너무 빨리 하지 마세요. 맷돌이 더 크다. 매번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더 많은 잉크가 필요하다면 갈아놓은 잉크를 다른 그릇에 붓고 몇 번 갈아도 된다.
잉크 주괴의 연구를 거쳐 잉크 입은 반드시 닦아서 깨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잉크는 햇빛이나 습기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 잉크로 잉크를 싸서 왁스를 한 겹 발라 잉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종이
고대 중국화는 대부분 견본으로 그림을 그렸고, 원대 이후에는 점차 선지를 선택하였다. 지금 어떤 공획은 여전히 실크를 사용한다. 중국의 선지는 당대부터 생산되기 시작했는데, 안후이선성에서 생산된 선지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선지라고 합니다.
선지는 흡수성이 강하고 침투하기 쉬우며, 물이 좀 많으면 굳기 쉽다. 일부 초보자들은 이것이 선지의 단점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사실 선지의 특성을 파악한 후 그린 잉크의 색깔은 들쭉날쭉하고 변화무쌍하다. 이는 중국화의 독특한 표현력을 발휘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많은 필묵 기법은 모두 선지의 특성을 통해 드러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지는 클렌징, 반직물, 면 커넥터 등이다. 좋은 선지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 첫째, 펜으로 고정한다. 즉, 그림 사이에 펜 자국이 있다. 두 번째는 잉크입니다. 즉, 펜이 종이에 묶여 있지 않고, 흐림결탁이 나타나지 않고, 먹색은 회색이 아닙니다. 셋째, 침투성이 적당합니다 ...
선지는 명반수로 가공한 후 명반종이나 익은 선지라고 하는데, 그 특징은 물을 흡수하지 않고, 노출되지 않고, 공획을 레이어별로 색칠하거나 수채화로 염색하기 쉽다. 자주 쓰이는 익은 선지는' 매미 익헌' 과' 면회사' 이다. 익은 선지를 살 수 없으니 직접 만들 수 있다. 방법은 접착제와 명반을 섞어 생선지에 바르고 그늘에 걸어 말리는 것이다. 접착제와 명반의 비율과 물의 양은 종이가 어떻게 조정되는지에 달려 있다. 종이가 두꺼우면 접착제와 명반이 좀 더 필요하고 종이는 좀 얇을 수 있다. 기후가 건조할 때는 풀을 많이 넣고, 기후가 습할 때는 명반을 많이 넣는다. 만약 명반 시작 부분에 확실하지 않다면, 먼저 명반으로 작은 종이 한 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 다른' 풍악법' 은 집에서 산 생선전을 끊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성질이 크게 낮아져 반숙의 표현이 있다. 한번 해 보세요.
어떤 곳에서 생산되는 생활용지 성능은 선지에 가깝다. 그것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고 회화에도 적합하다면 선지와 다른 효과를 그릴 수 있다. 예를 들면: 윈난피지, 온주피지, 쓰촨 강피지, 산서마지, 동북조선지, 베이징 등. 국화 초보자나 필자들은 태슬지, 원서지 등과 같은 값싼 거친 종이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백신문, 도지, 화지는 모두 중국화용 종이에 적합하지 않다.
실크는 그림을 그리기 좋은 재료이다. 실크도 생사와 익은 실크로 나눌 수 있다. 잘 치고 익힌 실크라고 해서 꼼꼼한 필획에 적합하다. 그러나 실크 비용은 높아서 보급하기 쉽지 않다. 지금은 실크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적다. 익은 선지의 성질은 실크와 비슷하기 때문에 지금은 실크를 익은 선지로 대체한다.
벼루
벼루는 연, 도연, 벽돌연, 옥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 형식은 네모난 벼루, 동그란 벼루, 네모난 벼루, 산벼루가 있다. 광둥산 단연 () 과 안휘산 () 의 염염 () 은 비교적 유명하지만 가격은 비교적 비싸다. 그림을 그리는 벼루는 벼루의 소장품이 아니니 너무 신경 쓰지 마라. 보통 질감이 섬세하여 잉크를 잘 받는다. 잉크를 너무 세밀하게 거절하면 갈기가 쉽지 않다. 잉크가 너무 거칠면 마모가 빠르지만 잉크도 두꺼워 붓을 손상시키기 쉽다. 큰 국화를 만들려면 더 많은 잉크가 필요하므로 벼루는 좀 더 깊어야 더 많은 잉크를 저장할 수 있다. 벼루는 잘 덮어야 잉크가 천천히 마르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색소
국화의 색채는 석색과 식물색으로 나눌 수 있다. 석색은 광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황토석, 주사사, 석청, 석록, 웅황, 석황 등이 있습니다. 식물색은 등나무, 연지, 화청 등이 있으며 합성연분 등도 있다. 이제 아연 흰색, 주홍 (은주홍) 등의 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백분도 굴 껍데기로 만든 것으로' 조개 가루' 라고 합니다. 석재 색깔이 비교적 무겁고 커버 성능이 있다. 식물색은 물색이라고도 하며 투명한 색은 비교적 얇습니다. 황토는 석두 색이지만 보통 가늘게 갈아서 수채화와 비슷하며 커버성이 없습니다. 마젠타는 외국에서 수입한 것으로, 성능은 수채화 물감과 같다. 이제 각 색상의 성능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색소
접착제는 찬물로 미지근한 물로 조절할 수 있고, 공획은 그때 담그는 것이 가장 좋으며, 또한 오래 담가야 한다. 화청, 등나무 노랑은 초록빛으로, 연지나 서홍은 보라색으로, 잉크는 "꽃청묵" (짙은 녹색) 이라고 불린다.
등나무속
독이 있다. 찬물을 쓰지 마라. 끓인 물을 쓰지 마라. 끓인 물은 쉽게 나로 변할 수 있고, 연구에도 쓸 수 있다. 신포
색깔이 산뜻하고 긴 거품이 어두워졌다. 여름에 오래 담그면 곰팡이가 나기 쉽다. 잉크와 섞어서 올리브 녹색으로 만듭니다. 용품이나 연지를 각종 오렌지로 만들 수 있다. 황토로 단향색을 만들고, 주사조로 각종 오렌지를 불러올 수 있다.
연지
접착제, 맑은 물로 전화하세요. 새 거품의 색깔은 밝고, 긴 거품의 색깔은 어둡다. 어떤 사람들은 프리 핸드 중에 종종이 긴 거품을 사용합니다.
연지. 연지, 자홍색, 주홍은 각종 붉은 계통의 색조로 조절할 수 있다. 연지와 잉크가 섞여 두꺼운 연지를 형성하는데, 때로는 점으로 쓰인다. 연지는 황토색 연지로 만들어졌으며, 때로는 봄레이를 그리는 데 쓰였다.
부싯돌
접착제, 물로 전화하세요. 황토석 조묵은 황토석 조묵이라고 한다. 황토는 때때로 꽃을 녹색이나 초록으로 칠하는 데 사용된다. 전자는 먼 산을 그리는 데 사용되고, 후자는 오래된 잎을 그리는 데 사용된다. 회색으로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비색그릇에 너무 많이 섞지 마라.
공작이 푸르다
제품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접착제로 만든 주괴, 일명' 석록묵' 으로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는 풀이 없는 것이다.
파우더, 사용시 접착제 추가. 석청은 성색에 따라 두청, 이청, 삼청, 사청으로 나뉜다. 두록은 가장 굵고 녹색이며,
차례로 점점 얇아지고 퇴색하다. 수색 중의 석록과 초록은 자주 조합되어 배색법을 사용한다. (두 가지 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초록을 밑받침으로 하고, 건조해서 석록을 덮고, 다른 하나는 평평하게 바르고, 건조한 후에 그 위에 초록을 칠하거나 염색하는 것이다.
석청은 쓰고 나면 붙여서 말려서 보관해야 한다. 접착제는 끓는 물로 우려낸 것이다. 침전한 후에 물이 쏟아지면 접착제가 없어진다.
청록색
성능과 용법은 석록과 거의 같다. 석청은 또 청색, 제 2 청색, 제 3 청색, 제 4 청색으로 나뉜다.
입자가 굵을수록 사용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투청이나 청아로 염색하면 균일한 자성 블루토를 얻기가 어렵다. 뿌리
경험에 따르면, 석청 (특히 두청) 을 몇 번 바르고, 첫 번째 후에 두 번째 발라야 한다. 펜으로 반복하는 것을 피하고 가지런히 획일적으로 하려고 노력하다.
진사
어떤 것은 주묵 () 으로 만들어서 직접 연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어떤 것은 가루로 만들어서 풀로 만들어야 한다. 용법은 대체로 같다
석청과 석록은 똑같다. 주사는 석청과 석청을 조절할 수 없다. 이끼와 나뭇잎으로 풍경을 그리는 것 외에도 잉크나 중연지를 사용하기도 한다. 보통 물색은 조정하지 않습니다.
헤로인
주로 아연 화이트이고 조개가루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납가루를 사용했는데 불안정해서 검게 변하기 쉬워 이미 도태되었다.
아연백은 풀로 만들어서 직접 쓸 수 있습니다. 백분은 각종 수채화 물감과 배합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덮어쓸 수도 있습니다. 조개가루' 는 매우 안정적이어서 쉽게 살 수 없다. 사용 방법은 석청 석청과 같다.
주인
접착제는 물에 담가 사용한다. 석두 색상 속성이 있지만 루즈, 마젠타, 등나무 노란색 및 기타 수톤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주지의 잉크는 짙은 황토색 (너무 밝음) 으로 사용하기도 좋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에서 화학합성된 국화물감이 판매되어 치약식 아연관 포장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하지만 화학적으로 합성된 물감의 일부 성능은 전통 물감과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 예를 들면 등나무 황은 커버력이 있고, 전통 등나무 황색은 투명하며, 화학적으로 합성된 주사는 약간 답답하다. 따라서 일부 오래된 방법은 사용할 때 그에 따라 변경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