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문화마을과 전통 관광지의 차별적 대우.
민속문화마을과 전통 관광지의 차별적 대우.
전통 관광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관광 발전 초기의 관광지를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순수한 시각으로 가치를 감상하는 관광지를 가리킨다. 이 관광지들은 종종 유명하며, 국가급이나 세계적 수준의 문화재 보호 기관이며, 전통 국내외 관광객들이 가장 동경하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현재, 중국의 대다수 전통 관광지의 발전세가 상당히 좋아 보인다. 그렇다면 왜 그들의 문제를 지적해야 하는가?
우선, 전통 관광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섭외 관광지로, 관광지 내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설은 국내 관광업의 발전 수준을 대표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마일에서 멀지 않은 이 중국 전통 관광지에 왔다. 중국의 명승고적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자신도 모르게 중국의 관광 인프라 수준을 느낄 것이다. 따라서 전통 관광지의 발전 수준은 중국 전체 관광업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둘째, 인공관광지, 테마파크 등 새로운 관광지가 등장함에 따라 관광지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현재 일부 전통 관광지의 많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설은 이미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현대관광객은 과거의 관광객과 달리 경험이 없는 대중소비자이다. 넓은 의미의 여행 상품이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지금은 체험 경제 시대다. 이 시대의 관광객들은 개인화된 서비스, 유연성, 더 많은 모험, 다중 선택을 추구한다. 그들은 도피에서 자아실현까지 진실과 차이를 추구한다. 점점 더 많은 관광객들이 전통적인 명성에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관광지가 정말로 필요한 경험을 해 주는지, 그리고 세부적인 것들이 여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점 더 신경을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많은 관광객들이 한 번 와본 후 만족스럽지 못한 세부 사항 때문에 관광지에 흥미를 잃는다. 그들은 두 번째로 가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귀국 후 주변 사람들에게 과장되어 흡인력을 낮춰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전통 관광지의 지위를 잃게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날의 관광 시장에서는 관광객들이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 관광지를 평가할 때는 항상 관광객의 시각에 서 있어야 한다. 체험 경제 시대에 관광객의 궁극적인 목적은 즐거운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다. 행복은 신선함, 친밀감, 자부심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신선함은 차이에서 비롯되고, 친밀감은 교류에서 비롯되며, 자부심은 칭찬에서 나온다. 신선함은 신기하고 발랄함을 의미한다. 친화력은 접촉에서 오는 만족, 특히 사람 사이의 만족이다. 그것의 주된 역할은 외로움을 없애는 것이다. 인기, 관심, 이해의 접촉만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교만은 자신의 가치에 대한 긍정이며, 일종의 자기 만족감이다. 나는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고, 존경할 만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성공적인 관광지는 각종 장면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관광객의 이 세 가지 느낌을 분명히 해야 한다. 세계문화유산, 국가 4A 급 명승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왕석원림을 주요 사례로 국내 전통 관광지의 보편적인 문제를 분석했다.
내가 왜 망경가든을 선택했는지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왕사부원림은 중국 전통 관광지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둘째, 유명한 섭외 관광지로서, 망경 대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설이 국내 관광지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망경 스님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는 문제는 국내 많은 관광지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조사를 위해 3A 또는 2A 관광지를 선택하면 부족한 점이 많다고 해도 대표적이지 않다. 부족한 점이 국가 4A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국가 최고 기준에 도달한 관광지로서, 그 단점은 미래의 발전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또한 한 명소가 중국 전통 관광지의 모든 폐단을 대표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글은 왕사부원림을 예로 들어 다른 관광지를 보좌한다.
첫째, 관광지 로고 문제.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이 관광지를 처음 방문한다. 경제시대를 체험하면서 점점 더 많은 관광객들이 단체 대신 독립여행을 택했다. 가이드의 안내도 없이 관광지의 문화적 배경, 지리적 환경, 시설 분포에 익숙하지 않아 표지판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단체 여행이라도 높은 기준의 로고는 특정 시간에도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하지만 국내 많은 관광지 표지판에는 이런 단점이 있다.
망경 정원을 예로 들다. 첫째, 출구, 화장실 등 중요한 위치에는 방향 표시가 부족하다. 망경공원에 처음 왔을 때 화장실을 거의 찾지 못할 뻔했다. 한차례의 수색을 거쳐 마침내 화장실 근처의 표지판을 찾았지만, 거기에서 나는 표지판을 보지 못하더라도 몇 걸음 더 걸어가서 화장실에 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은 2 년여 전의 일이다. 그러나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망경공원의 관리부는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떠한 개선도 하지 않았다. 또 필자는 망경공원에서 프랑스 관광객을 만난 적이 있다. 그녀는 공원에서 그녀의 팀과 헤어졌지만 예정된 탑승 시간이 왔을 때 출구를 찾지 못했다. 정원에 눈에 띄는 출구 표지판이 있다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관광지의 각 관광지 소개를 개선해야 한다. 정원 안을 한 바퀴 돌았는데, 이 관광지가 얼마나 오래 건설되었는지는 어디에도 표시되어 있지 않다. 이것은 많은 관광객들이 알고 싶어하는 문제이지만, 정원 안의 표지판에서는 알 수 없다. 돌아가서 자료를 조사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인터넷 사원 유람에 아쉬움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외국인 손님에게 중국 관광지의 표지판에는 또 하나의 언어 이해 문제가 있다. 인터넷 사원은 매일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접대하는데, 그 간판은 중국어와 영어 대조이며, 언어 표현에도 문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외국 손님들은 인터넷 사원의 언어 서비스에 대해 비교적 만족하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여전히 문제를 발견했다. 왕사부 정원 중원의 도로 표지판에는 중, 영, 일의 세 가지 글자가 있는데, 춘탁의 방향이 적혀 있다. 그중 영어 번역은' 춘궁초당' 으로 번역되었지만, 필자가 점춘에 들어서자 안에 놓여 있는 관광지 소개판에 점춘의 번역은' 모란서재' 라는 것을 발견했다. 영어에서 이 두 단어의 뜻은 다르다. 중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이런 앞뒤가 맞지 않는 로고가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따라서 필자는 관광지 표지판에 있는 관광지 영어 번역은 관광객에게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초래하지 않도록 통일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이 밖에 중국 내 관광지 표지판에 영어 문법과 철자가 잘못되어 더 터무니없는 영어는 영어국가의 관광객들이 이해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예를 들어 윈난리장 강변에는 간판이 있습니다. 중국어 단어는' 연못에 조심해서 빠진다', 영어 단어는' 연못에 빠진다' 입니다! 쑤저우 졸정원 원림박물관에는 이런 광고 문구가 있다. 중국어는 "소음을 내지 마라" 이고, 영어는 "큰 소리로 하지 마라" 입니다! 그러나 큰 소리는 동사가 아니다. 쑤저우 판문의 입구 소개에서' 유적' 이라는 단어는' 믿는 것' 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런 표어를 보고 비웃지 않고 카메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귀국한 후 저녁 식사 후 중국인의 영어 실력을 친구들과 함께 농담으로 나눌 것이다. 이는 중국 관광지의 이미지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중국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에게도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중국에서는 언어 교류에 큰 장애가 있어 중국 여행의 동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관광지 화장실 문제. 화장실은 관광지에서 가장 보잘것없는 위치에 있을 수 있지만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국내 관광지의 많은 화장실 문제가 해결되었는데, 특히 쑤저우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처럼 예전에는 더럽고 악취가 났다. 하지만 국내 관광지의 화장실에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문제가 있다.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통적인 쪼그리고 앉는 화장실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데, 왜냐하면 항상 화장실에 위생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서방 국가의 관광객들은 대부분 변기식 화장실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그들의 생활 습관이다. 중국에서는 많은 관광지가 전자를 사용하고, 많은 관광지는 후자를 사용한다. 그러나 전자든 후자든 사람들은 불평한다. 전자를 사용하면 서양 관광객들이 불평한다. 후자를 사용하면 국내 관광객들의 원성이 자자하다. 따라서 관광지는 이러한 문화적 차이를 충분히 고려하여, 여행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쪼그려 앉는 자리와 자리를 동시에 설정하는 것과 같은 조정을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디테일에 반영된 배려는 관광객들을 특히 따뜻하게 해주고, 관광객의 이런 욕구의' 친밀도' 를 만족시킨다.
셋째, 명승지 직원의 서비스 문제. 우리나라 전통 관광지 체제의 결함으로 인해 많은 관광지 직원들의 자질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넷사원을 예로 들다. 첫째, 직원들은 직장에서 주도권이 부족하다. 개찰원은 개찰할 때 관광객에게 가이드북을 주동적으로 발급하는 경우는 드물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른 관광객들이 손에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입구로 돌아가 요구했다. 그리고 많은 관광객들이 모르기 때문에 가이드를 받지 못했다. 가이드의 인쇄 소개가 매우 좋아서 마스터원이 매우 성공한 곳이다. 직원들의 업무 태도 때문에 일부 관광객이 접촉하지 않은 것이라면 누구의 잘못인가?
게다가, 넷사원은 무료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주장하고 이를 위해 가이드대를 설립했다. 반면 망경원에 자주 가는 필자는 헬프데스크 뒤의 가이드를 거의 보지 못했고, 망경원의 무료 가이드도 거의 보지 못했다.
게다가, 망경가든과 중국의 다른 많은 관광지 직원들은 통일된 작업복이 없다. 그들이 관광지를 걷는 것은 관광객과 별반 다르지 않다. 만약 여행객이 도움이 필요하다면, 처음으로 여행객 중에서 직원을 찾아 나올 수 없다. 마지막으로 원내 청소부와 관광객 교류에 언어 문제가 있다. 대부분의 청소부들은 표준어도 알아듣지 못하고 관광지 곳곳에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많은 관광객들의 첫 번째 도움 대상이지만, 도움을 청할 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관광지는 공공창구인데 관리부는 직원을 배정할 때 이 세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언어교류에 문제가 있는 직원의 경우 관광객과 언어교류가 필요 없는 다른 일자리로 전근할 수 있으며, 여행객이 도움이 필요할 때 (예: 길 안내, 화장실 찾기) 관광객을 제때에 도울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이 책임을 맡을 수 있다.
넷째, 관광지 개조로 인한 문제. 이것도 국내 전통 관광지의 통병이다. 많은 전통 관광지는 모두 역사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다년간의 세례를 거쳐, 그들은 어떤 방면에서 약간의 수리를 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가 드러나고 관광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망경 정원을 예로 들다. 관광객들은 인터넷 경화원이 최근 세 곳의 개조 활동에 불만을 품고 있다.
우선, 방문객들은 입구에 눈에 띄는 힌트를 갖고' 원내 보수는 정상 관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와 같은 인터넷 경관원이 수리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 한다. 관광객들이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이 표지판 때문에 자신의 유람 계획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이 모르는 사이에 그물에 들어가 공사 중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정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관광객들은 시공팀이 계단, 나무 막대 등 관광지 배경에 맞는 도구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 관광객들이 수리에 반대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사진을 찍을 때, 수리용 도구가 배경에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길 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진명언) 적어도, 그들은 전체 원림 기조에 가까운 색상의 인테리어 도구가 나타나길 바란다. 마지막 점도 필자가 정원에서 발견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원림 개조 과정에서 원림 건축물의 다시 그리기 기술과 재료는 모두 저열하여 수백 년 전 고대인의 솜씨보다 훨씬 못하다. 굳은 후 문과 창문에 부착된 페인트는 매우 고르지 않다. 새로 칠한 문과 창문을 보면 많은 관광객들이' 안타깝다' 고 느낀다. 나도 몇 가지 이유를 추측할 것이다. 현대 과학기술이 이렇게 발달한 오늘날, 뛰어난 인테리어 팀을 찾는 것은 매우 쉽다. 이것은 또한 전통적인 명승지의 제도적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이런 장식은 세계문화유산에 큰 피해를 입혔다! 그들은' 낡고 낡았다' 는 것이 아니라, 본래의 모습을 크게 파괴했다. 넷스케이프 가든이 완전히 개조된 후에는 넷스케이프 가든이 더 이상 오늘날의 넷스케이프 가든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런 파괴가 왕사부원에 끼친 피해는 헤아릴 수 없는 것으로, 관광지의 손실일 뿐만 아니라 전 인류문화유산의 손실이기도 하다! 이 문제는 결코 그물망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국내 많은 관광지 재건에 기술 미준수 문제가 있다. 과거에는 이 관광지들의 명성에 의문이 생기고 관광객과 민중의 신뢰를 잃고 결국 관광시장에서의 지위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이상은 왕사부원에 존재하는 4 대 문제이며 우리나라 전통 관광지의 보편적인 문제도 대표한다. 관광지는 살아남아야 하고, 좋은 이미지를 유지해야 하며, 발전하려면 관광객의 감정을 중시해야 한다. 관광객 체험을 무시하는 것이 관광지 실패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왜 관광지가 관광객을 끌어들이지 못하는가? 관건은 관광지의 제품이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여행 경험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관광객이 없으면 관광지는 생존 조건을 잃게 된다. 세계문화유산 명승지조차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관련 부서는 이러한 문제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