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궁 암시
양궁 암시
이 관용어는 "전국 정책. 서주 정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초는 기초가 좋은 사람이 사격을 잘합니다. 버드나무 잎을 떼어내는 사람은 백 걸음을 걸어가서 총을 쏘면 버드나무 잎을 수백 번 맞는다.
수리는 춘추전국시대 정치외교 활동에 종사했던 고문이었다. 한번은 진 장군 백기가 군대를 이끌고 위(魏)의 수도인 대량(大梁)을 공격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고, 진이 대량을 점령하면 근처의 서주(西周) 왕실이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소소리가 주왕에게 말했습니다. "백기가 최근 몇 년 동안 한나라, 조나라 등을 물리치고 많은 땅을 빼앗았습니다. 이제 그는 군대를 이끌고 대량을 공격할 것입니다. 일단 대량이 주왕 백기에 의해 포로가 되면 주왕이 됩니다. 당신은 위험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백기가 군대를 보내는 것을 막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주왕은 소리를 진(秦)으로 보냈습니다. 소려가 백제에게 말했습니다. “옛날 초나라에 양유기라는 사람이 활쏘기의 명인이었는데, 버드나무에서 백 보 떨어진 곳에서 총을 쏘았습니다. 화살 하나하나가 중앙에 맞았습니다. 좌우를 살피며 과녁을 100발이나 맞았다. 모두가 잘 쏜다고 했지만, 지나가던 행인은 "이 사람은 사격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양유지는 '다들 내가 사격을 잘한다고 하는데, 와서 버드나무 잎사귀를 쏘는 게 어때요?'라고 말했다. p>남자가 말했다: '나는 당신에게 쏘는 법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왼팔을 뻗고 오른팔을 구부리는 활쏘기 능력을 완벽하게 정확하게 쏘면, 잘 쉬지 못하면 지쳐서 화살 하나도 놓치게 되고, 이전의 노력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라고 말한 뒤, 이야기를 한 뒤 수리는 다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한나라와 조나라 등 많은 땅을 얻었고 큰 공헌을 하였으니 이제 나는 군대를 이끌고 세관에서 나와 서주왕실을 통과하여 대량을 공격하게 하고자 합니다. , 이 전투에서 이기지 못하면 이전의 모든 노력이 헛된 것입니다. 아프고 군대를 보내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Bai Qi는 이것을 듣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무적입니다. 우리가 이기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래서 그는 소리의 설득도 없이 군대를 이끌고 위나라를 공격했습니다. 그는 큰 승리를 거두었고 위(魏)나라에서 수십 개의 도시를 함락시켰다.
설명: 매번 과녁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은 양궁이나 사격이 매우 눈부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당신이 일을 하는 데 완전한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양유지는 춘추시대 초국의 유명한 장군이자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활쏘기 명인이었습니다. 『좌전』과 『사기』에는 모두 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때 진나라 이공이 정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초왕은 정(鄭)을 돕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연령(燕陵)에서 진군과 맞붙었다(소위 "연릉 전투". 연릉은 현재 하남성에 속한다). 전투 중에 진 장군 위기가 초왕의 눈을 쏘았습니다. 초왕은 증오심이 가득 차서 유지에게 화살 두 개를 뽑아 자신을 대신해 복수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양유기는 단 한 발의 화살로 위계를 쏴 죽이고, 나머지 화살은 초쉰왕에게 돌려보내 그를 살려냈다.
초왕 때 사격에 능한 반당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화살마다 과녁의 붉은 심장을 맞추는 사람이 있었다. 양유지는 "이건 아직 기술이 아니다. 백 걸음 떨어진 곳에서 버드나무 잎사귀를 쏠 수 있어야 한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반당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즉시 버드나무 잎 세 개를 골랐다. 나무에 숫자를 표시하고, 양에게 기지에서 100보 뒤로 물러나서 순서대로 쏘도록 하세요. 양유지가 연속으로 세 발의 화살을 쏘았는데, 당연히 첫 번째 화살은 1번 잎 중앙에 맞았고, 두 번째 화살은 2번 잎 중앙에 맞았고, 세 번째 화살은 3번 잎 중앙에 맞았다. 매우 정확했습니다.
'사기'에 따르면 "추나라에는 사격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 백보에 버드나무 잎을 쏘고 백발에 백발을 칠 수 있다"고 한다.
뛰어난 궁술 실력을 묘사하고 있어 '백발백히트'라고도 불리며, '포플러 뚫는 백걸음'이라고도 불린다. 왕주의 '서경'은 "(궁술 표적이) 한 발에서 시작해서 수백 발을 맞히며 거리가 인치 단위로 늘어난다. 백 보의 경우는 과녁에도 수백 번 명중하는 것이 스킬의 성공이다."
오늘날 명사수의 사격 실력을 묘사할 때 '백발 백발'이라는 관용어를 자주 사용한다. 당신이 예측한 것이 목표에 도달할 것이고 당신이 계획한 것이 실현될 것이라는 비유에 사용됩니다.
설명: 매번 과녁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은 양궁이나 사격이 매우 눈부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당신이 일을 하는 데 완전한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양유지는 춘추시대 초국의 유명한 장군이자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활쏘기 명인이었습니다. 『좌전』과 『사기』에는 모두 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때 진나라 이공이 정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초왕은 정(鄭)을 돕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연령(燕陵)에서 진군과 맞붙었다(소위 "연릉 전투". 연릉은 현재 하남성에 속한다). 전투 중에 진 장군 위기가 초왕의 눈을 쏘았습니다. 초왕은 증오심이 가득 차서 유지에게 화살 두 개를 뽑아 자신을 대신해 복수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양유기는 단 한 발의 화살로 위계를 쏘아 죽이고, 나머지 화살은 초량왕에게 돌려주어 그를 살려냈다.
초왕 때 사격에 능한 반당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화살마다 과녁의 붉은 심장을 맞추는 사람이 있었다. 양유지는 "이건 아직 기술이 아니다. 백 걸음 떨어진 곳에서 버드나무 잎사귀를 쏠 수 있어야 한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반당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즉시 버드나무 잎 세 개를 골랐다. 나무에 숫자를 표시하고, 양에게 기지에서 100보 뒤로 물러나서 순서대로 쏘도록 하세요. 양유지는 화살 세 개를 연속으로 쏘았다. 당연히 첫 번째 화살은 1번 잎 중앙에 맞았고, 두 번째 화살은 2번 잎 중앙에 맞았고, 세 번째 화살은 4번 잎 중앙에 맞았다. 매우 정확했습니다.
'사기'에 따르면 "추나라에는 사격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 백보에 버드나무 잎을 쏘고 백발에 백발을 칠 수 있다"고 한다.
뛰어난 궁술 실력을 묘사하고 있어 '백발백히트'라고도 불리며, '포플러 뚫는 백걸음'이라고도 불린다. 왕주의 '서징'은 "과녁(궁술 과녁)은 한 발부터 시작해서 수백 발의 슛이 과녁에 맞고, 거리가 인치 단위로 늘어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오늘날 명사수의 사격 기술을 설명하기 위해 "백발을 쏘면 백발이 맞을 것이다"라는 관용구가 자주 사용됩니다. 당신의 계획은 이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