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가 유구한 전통 명절: 한의복절 풍습 소개?
역사가 유구한 전통 명절: 한의복절 풍습 소개?
음력 10 월 초하루에는' 10 월조' 라고 불린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새로운 수확기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어 효도를 나타내고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 고대인들도 음력 10 월 초에 조상 샤오미를 제사를 지냈다. 음력 10 월 초하루에는 가제, 묘제, 남북 모두 있다. 오늘날 장강 이남의 많은 지역에서는 10 월 첫날에 새로운 무덤을 바치는 풍습이 있다.
음력 10 월 초하루도 겨울의 첫날이다. 이후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조상들의 저승의 영혼에 옷이 부족할까 봐 두려웠다. 따라서 음식, 향초, 종이돈 등 일반 제물 외에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인 수의가 있다.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귀신옷을 조상에게 소각하여' 한복 보내기' 라고 불렀다.
나중에 일부 지역에서는 "한옷을 태우는" 관습이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은 차가운 옷을 태우지 않고 한 종이봉투에 많은 유령 종이를 태웠는데, 그 위에는 수신인과 발송인의 이름과 그에 상응하는 이름이 적혀 있었다. 이것은' 보따리' 라고 불린다. 누추한 옷의 이름이 있고, 누추한 옷의 실상이 없다. 사람들은 마피아가 죽은 사람처럼 돈으로 많은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원장의 전설에 따르면 음력 10 월은 고대에는 중요한 달이었고, 벼는 이 날 창고에 수확되었다. "달에 이르러 천자가 옷을 입기 시작했다" ("예기 월령"), 천자가 서민에게 겨울이 왔다고 선포했다. 명나라 초년에 주원장이 남경에서 황제로 칭송되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천시에 순응하기 위해 10 월 초 1 일' 옷 주는' 의식을 열고 갓 수확한 팥과 찹쌀로 뜨거운 국물을 만들어 신하들이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난징 민간 속담은 "10 월에 솜저고리를 입고 콩탕을 먹고 추위를 막는다" 고 말했다. "한의복절" 이 이로부터 왔다. 사람들은 추위를 막기 위해 옷을 추가하는 동시에 외지에서 변두리, 장사, 구학을 하는 나그네들에게 겨울옷을 보내 관심과 보살핌을 나타냈다.
남부 산서 따뜻한 옷을 보낼 때, 현지 풍습은 오색종이로 솜을 싸는 것에 신경을 썼고, 고인을 위해 솜이불을 만들었다고 한다.
산서북부에서 추위를 막는 옷을 보낼 때, 오색지는 각각 각종 스타일의 의류, 모자, 신발, 이불을 만들어야 한다. 종이 집 한 채, 기와기둥, 문과 창문까지 다 만들었다. 크기가 작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종이공예품들은 실제 집보다 더 정교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낙양낙양 방언에는' 10 월 1 일, 기름명'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10 월 초 1 일 사람들이 요리를 하고, 고기를 잘게 다지고, 만두를 빚고, 음식 제사를 준비한다는 뜻이다. 이 물건들은 기름기가 많아 수술실에 얼굴이 가득 차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시내, 옌시, 익양 등지에서는 낡은 무덤에 가서 한복을 태우지 않고 집, 길목에서 태우는 사람들이 있다. 10 월 초, 날이 어두워지려 할 때 사람들은 흙먼지를 잡고 집 앞에 회색 동그라미를 뿌린 다음 향, 종이 옷, 종이 주괴를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신경을 쓰는 사람은 집에서 멀지 않은 사거리에 가서' 귀신' 에게 추위를 막는 옷을 보내' 귀신도 있지만 무례하게 해서는 안 된다' 고 하고, 그 유랑자들에게 뇌물을 주고, 죽은 사람과 화해하게 한다.
민국 초년의 베이징, 대부분의 북경인들이 따르는 것은 낡은 풍습이다. 10 월 초하루 전에 그들은 남식점에 가서 차가운 옷종이를 샀다. 그것은 색등종이로 잠옷 한 벌과 함께 타서 천 모양으로 잘랐다. 보통 종이 한 장에 서너 개가 찢어진다. 핑크는 흰색 패턴이 찍혀 있습니다. 흰색 바이올렛 패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노란색에는 빨간색 패턴이 찍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란, 국화, 나비의 연속 패턴). 일반 종이도 있습니다. 요컨대, 단지 상징적인 것에 불과하다. 이 따뜻한 옷들 중 일부는 옷 바지로 자르고, 일부는 자르지 않고 종이돈과 지폐로 싸서 소각한다. 좀 더 신경을 쓰는 부자들이 유령 옷가게의 도배공에게 가죽바지 같은 고급 겨울옷을 붙이게 했다. 어떤 따뜻한 옷을 사용하든지 종이돈, 종이 주괴 위주로 포장하여 함께 태워야 한다.
집 문, 사당에 술 마실 곳을 설치하였다. 보통 사람들은 소포를 주요 선율로 하여 반에서 술자리를 마련하는데, 대부분 만두 세 그릇을 봉한다. 부자는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건과품, 만한전석전, 냉생고기, 핫볶음에는 규칙이 없다. 온 가족이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항렬순으로 네 번 절을 했다. 제사를 지내거나 묘지로 보내거나 입구에서 불태워라. 노인에 대한 애도는 없다.
루루 중심지에서는 밤에 야외의 길목에서 차가운 옷을 태우는 것이 죽은 사람이나 후손이 없는 귀신에 대한 제물로 유행한다.
루서남 지역에서는 추위를 막는 옷을 준비하는 것 외에도 죽은 사람이 생전에 좋아했던 희곡이나 신화 이야기를 주제로 명계 오락을 위한 종이 가방을 만들었다.
남경남경에서 한복을 부칠 때 각종 귀신복은 모두 빨간 종이봉투에 담아야 하는데, 위에는 고인의 신분과 이름이 적혀 있다. 첫날의 첫날 밤, 반에서 종이봉투를 제사한 후 문 밖에서 소각한다. 동시에 갓 수확한 팥과 찹쌀은 조상들이 맛볼 수 있도록 맛있게 만들어진다. 사실, 이 일련의 제사 활동은 모두 조상을 추모하고,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며, 후손들의 핑안 표현이다.
위의 내용을 총결하다: 변쇼가 너에게 누추한 날을 가져온 풍습과 기원이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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