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찐빵과 가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찐빵과 가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찐빵을 꺼내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에서 기원했다.

찐빵은' 찐빵',' 만두',' 찐빵'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전통 분식 중의 하나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삼국촉한 재상 제갈량이 발명한 것으로 발효된 밀가루로 쪄낸 음식이다. 밀가루를 주원료로 한 찐빵은 중국인의 일상적인 주식 중 하나이다.

사물의 기원' 에는 삼국시대 제갈군 남하 승상이 길을 따라 소수민족 살인희생의 풍속을 보고 잔인하다고 느껴져 빵과 고기로 머리를 만들어 산 사람 대신 살육을 줄이도록 가르쳤다는 말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오늘 즐겨 먹는 찐빵으로 변했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야사 범주에 속하며 그 진실성은 고증해야 한다는 학자도 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가유관은 한 대의 초상화를 출토했는데, 한 미녀가 반죽을 하고 있고, 접시로 만터우와 샤오롱바오를 받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그림이 나오자, 우리는 발효과자가 한나라에서 이미 나타났으며, 매우 보편적이어서 일반인들이 맛볼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명나라의 영영은 7 개 원고에서' 만터우' 가' 만터우' 라고 말했는데, 이상하고 의심스럽다.' 만터우' 의' 사람' 자는 스트레칭이라는 뜻으로 밀가루 발효가 팽창하는 상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찐빵은 음식에 속하기 때문에' 음식' 글자 옆에 더하면' 찐빵' 이 된다.

송원의 옛날 만두에는 소가 들어 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지금의 만두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찐빵을 "빵" 이라고 불렀다. 당시 중원에서 남방 사람들은 밥을 즐겨 먹고, 북방 사람들은 분식을 즐겨 먹었다. 분식 편애에 기장, 콩 등 오곡 잡곡을 넣는다. 그러나, 이것은 남방 사람들이 분식을 먹지 않거나 만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당시 남방에는 벼밀윤작이 성행하여 원료가 풍부한 정교한 분식을 많이 낳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람들의 주식도 다양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케이크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고, 그 다음은 밥, 죽, 케이크 상판 빈도가 가장 낮다.

이후 케이크에 대한 미련 때문에 각국 요리사들은 찜통, 전병, 탕전 등 맛있는 음식을 개발해 미각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여기서 말하는' 찜통' 은 우리가 자주 먹는' 찐빵' 이다.

기원사' 에 따르면' 찐빵' 은' 새장빵' 이라고도 불린다. 송대 장은 "당인이 찐빵을 우리 떡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는데, 아마도 찜통에서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만터우는 당대에 사람들의 식탁에 나타나 당대에 이르러 더욱 추앙을 받았다. 거리로 나가 주위를 둘러보니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찐빵집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장곤은' 여야 보고서' 에서도 "노점상들이 스쿠터를 밀며 찐빵을 파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코단추는' 차이징 계춘객' 에서도 "세 글자는 이기지 못하고 찐빵 여섯 개를 삼켰다" 고 말했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장은 만터우 가게를 지나다가 김이 모락모락 나는 증기전을 보고 입맛이 활짝 폈다. 그는 지체없이 하나를 사서 입으로 보냈다. 그래서 그는 탄핵을 제안했다.

관리들은 길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살 때 탄핵을 당했다. 당나라가 법원 관리들에 대한 감독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허우 라는 성인, 케이지 케이크 를 아주 많이, 종종 케이지 케이크 를 만들기 위해 명령했다. 그는 또한 요리사에게 양파를 적게 넣고 고기를 많이 넣으라고 요구했다. 이것은' 양파를 줄여서 제국을 위해 봉사한다' 는 것이 재미있다.

이 밖에 감진이 일본 여행을 갈 때 건빵 한 차를 가지고 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원시대에는 사람들의 사상이 활짝 피었고, 각종 소를 찐빵에 넣었고, 채식, 탕수, 하늘 비행, 땅 걷기, 물 헤엄치는 것, 흙이 길었다.

각종 찐빵 중 최고급은 강력한 채경이 손님을 대접하는 데 쓰는 게 찐빵이다. 당시의 찐빵은 속이 풍부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일도 참신하고 다양했다. 우리가 자주 보는 라운드 외에도' 튀김 만두' 라고도 하는 독특한 컷 만두가 있다.

이 물건의 구체적인 방법은 소금 소스와 소를 찐빵에 넣고 가위로 도안을 자른 다음 연지꽃으로 염색하고 연꽃과 해바라기의 스타일을 염색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러기 북부 일대에서 아이가 열두 살 때 성대한 연회를 거행하는데, 골육친은 찐빵을 작은 동물로 만들거나 꽃을 잘라 반지, 모자 등을 머리에 씌운다. 동시에 축복의 말을 하고, 신이 그들의 건강한 성장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발효 위주로 만든 찐빵은 반드시 밀가루 비료를 선도해야 한다. 맑은 물을 넣고 반복해서 문지르고, 성형한 후 밀가루를 잠시 방치하고, 발효한 후 알칼리성 물과 밀가루를 넣고 다시 문지른다. 이런 방법으로 만든 찐빵은 흠이 없고, 인성이 있고, 씹는 힘이 있다. 나중에 원나라 사람들은 발효를 하지 않는 방법을 발명했다.

먼저 밀가루와 반쯤 끓인 뜨거운 물을 섞은 다음 소를 반죽에 넣고 찜통에 넣어 쪄라. 남방의 샤오롱바오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진화한 것이다! 먹는 것에 대해 똑똑한 인간은 결코 탐험을 멈추지 않는다. 이 두 가지 찐빵에 이어 또 화끈한 찐빵이 나타났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찐 찐빵을 줌이 바삭해질 때까지 굽는 것이다.

청나라 때 경제세 때의' 기승' 에 당시 베이징은 설날마다' 돼지고기 만두' 를 먹었다고 기재했다. 당시의 찐빵과 샤오롱바오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청대 베이징시장에서 파는' 정만터우' 도' 사기' 에 기재되어 있다.

만두의 출현은 매우 이르다. 송대의 역사 문헌에는 대량의 기록이 있다.

그때는 음식을 빵에 넣으면' 만두' 라고 불렀다. 만두 안에는 반드시 소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소가 없으면 만두를 부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찐빵과의 차이는 윗부분에 주름이 있는지 없는지, 다른 방면에는 차이가 없다.

만터우는 출현한 지 지금까지 이천여 년의 풍상을 겪었고, 관행도 끊임없이 풍성하고 있다. 고체 찐빵이 등장하자 현대 사회에는' 찐빵' 과' 샤오롱바오' 가 생겼다. 물론, 나중에야 사람들이 이 두 종을 갈라놓으려 했다. 사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찐빵과 샤오롱바오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송대 문헌 중 만두에 대한 기록은 이렇다. 소를 반죽으로 싸면' 만두' 라고 부른다. 만약 방법이 만두와 정확히 같다면, 상단 폐쇄를 통해서만 구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기원의 일, 칠원고, 이야기는 여야에서, 기승은 경제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