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화를 칭송하는 청나라 시

서화를 칭송하는 청나라 시

1. 서화를 칭송하는 고대시

그러나 시인들은 운이 너무 나빠서 더 이상 왕(당나라 백거이)만큼 뛰어나지 못하다

단지 오해 때문에 곤경에 처했다는 시인이 지금까지 이야기하고 있다(송나라 왕무이)

사랑의 말이나 시를 쓰지 않으면 사각형이 된다. 평범한 손수건은 내면의 지식을 표현합니다 (명나라, 익명)

백예의시는 무적이며 그의 생각은 방황하지 않습니다 (두보, 당나라)

각 시인. 자신의 제단을 쌓고 한 가문이 전국을 휩쓸었다(송나라 양완리).

60년 넘게 시를 공부한 후, 그는 자신의 기술에 있어서 깊이 독립했다는 것을 내 마음 속으로 안다. 밤이 오고 차가운 등불 아래서 웃는다 금불약이 뼈를 바꾸면 이렇다(송나라, 육유)

이 몸매 핏은 시인의 마지막, 당나귀를 타고 검문으로 이슬비 속에서(송나라, 육유)

시를 구하면 시가 있을 것이다. 약한 정신은 나의 스승이다(원매, 청나라) 2. 서예를 찬양하는 고대시 그리고 그림을 그리다

먹물은 녹색 소나무 연기를 내고, 펜은 교활한 토끼와 펜을 만든다. 고대인들은 새의 흔적을 보고 글로 판단을 바꿨습니다.

유준은 천성적으로 순수하고 세상에서 자유롭고 여유로운 사람이다. Shanyin을 지나가는 방문객들은 이 좋은 거위 손님을 좋아합니다. 소수(Su Su)는 절묘한 글씨체로 경전을 썼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거위와 함께 새장을 떠났는데 어떻게 주인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겠습니까?

젊은 스승의 이름은 회수였고, 그의 필기체는 세상에 두부로 알려졌다. 검은 물고기는 잉크 웅덩이 밖으로 날아가고, 펜의 스트로크는 중산 토끼를 모두 죽입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벽을 향해 계속해서 움직였다. 양동이만큼 큰 숫자들이 늘어서 있었다. 마치 신과 귀신이 겁을 주는 소리를 듣는 것 같고, 용과 뱀이 때때로 추와 한과 싸우듯 번개처럼 눈살을 찌푸리고 도망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후난성 7개 현의 모든 가정에는 많은 장벽 책과 비문이 있습니다.

구름이 흩어지기 시작하고 녹색 산이 따뜻하며 떨어지는 붉은 색이 다채롭고 흐르는 물이 돌진합니다. 복숭아꽃샘에는 샘이 많다. 동굴 입구의 푸른 연기가 푸른 무를 흔들고, 푸른 무 연기가 절벽에 걸리고, 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흐른다.

이런 산 사진은 어디에 있나요? 산에 가서 살고 싶어요. 3. 서화를 찬양하는 시

당나라 이백의 "소부조연의 분홍색 그림을 그리는 풍경가"

어메이는 서쪽의 하늘보다 높고 뤄푸는 난밍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명인 이시는 색펜을 휘두르며 눈앞의 산과 바다를 몰았다. 홀 전체는 쓸어버릴 수 있는 녹지로 가득 차 있으며, 치청의 빛은 녹색과 연기가 자욱합니다. Dongting의 Xiaoxiang의 아름다움은 희미하고 사랑은 세 강과 일곱 강을 따라 흐릅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곳마다 외로운 배는 사라지고 새해를 맞아 다시 돌아온다. 돛은 움직이지도 회전하지도 않고 바람을 타고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떠다닌다. 가슴이 떨리고 눈이 헤매고 설렘이 끝이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 삼산 정상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서쪽 봉우리에는 장엄한 샘물이 솟아 있고, 물이 돌 위에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동쪽 절벽은 옅은 안개로 덮여 있고 깊은 숲에는 나무가 가득합니다. 이 어둠 속에 낮과 밤이 사라지고, 매미의 노래소리도 들리지 않고 잠시 침묵이 흘렀다. 긴 소나무 아래에는 손님들이 마주 앉아 불멸의 난창에게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다. 남창(南昌) 불멸의 조(趙) 선생은 아름다운 시대의 청운(靑雲) 학자였습니다. 법정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손님들은 모두 마치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그 자리에 있다. 오색 핑크 그림 안주진? 진정한 불멸자는 내 몸 전체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옷을 털어 내면 무령의 복숭아 꽃이 웃으며 사람을 죽일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 '독수리 그림'

바람과 서리가 오르면 참매 그림은 특별해진다. 노예의 몸은 교활한 토끼를 생각하고 있고, 옆눈은 슬픈 수염과 같습니다. 리본은 뽑을 가치가 있고 Xuan Ying은 강력합니다. 왜 평범한 새를 쳐서 그 털과 피를 초원에 흩뿌려야 합니까?

당나라 두보의 '장초공은 뿔과 노래가 있는 독수리를 그린다'

초공은 뿔을 단 독수리를 그렸고, 살인적인 아우라가 유슈오에게까지 이르렀다. 보는 사람은 겁을 먹지만 화가는 배움에 무관심하지 않습니다. 이 독수리의 초상화는 Zuomian에 있지만 실제 뼈는 거짓으로 전해졌습니다. 들보 위의 참새들도 겁을 내지 않고 9일 동안 하늘로 날아오르지 않습니다. 4. 고대 서예가와 화가들의 서예와 그림에 대해 문인들의 칭찬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문인은 특별한 계층입니다.

이 계층의 사람들은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를 통해 관직에 진출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이유로 관직을 떠나 백성들 사이에서 은둔 생활을 할 수도 있다. 어떤 사회적 지위에 있든 그들의 생각은 더 깊고 감정은 더 풍부할 때가 많습니다.

그들의 삶의 추구는 물질적인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고 영적인 측면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들의 회화창작 역시 그들 자신의 감성적 요소를 더욱 강조하여 문인화를 중국화사에서 특별한 문화로 만들었다.

문인화는 중국 회화의 가장 높은 예술적 성취를 대표하는 동시에 중국 고대 문화 후기인 송, 원, 명, 청 왕조의 풍부한 의미를 독특한 예술 언어로 보여줍니다. 문인화는 당나라에서 양조 발전한 뒤, 송나라에서 번성하여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의 화단을 장악했습니다.

송대의 '문인화'가 개인의 감정에 대한 불편함의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면, 원대의 '문인화'는 이를 바탕으로 강한 민족정신의 풍미를 한 겹 더한 것이다. 문인 회화의 예술적 관심을 풍부하게합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문인과 관료들의 지위가 매우 낮았으며 정치적으로 성공하지 못하였다.

두 사람은 한가로이 세계를 떠돌며 서로의 우아함을 존중했고, 특히 강남, 쑤저우, 항저우 같은 곳에서는 문인 모임과 모임이 성행했고, 이로써 문인화는 일반화됐다. 그들을. 5. 서화를 찬양하는 시

첫 번째 시

옥손목은 젤리, 샤장과 달리 새로운 장을 열었다.

시크한 필치에는 영웅적인 면모가 있고, 부드럽고 우아한 붓터치에는 순결함과 강인함이 담겨 있습니다.

도움을 청하기 싫으면 칭찬을 하고, 조언을 구하고 싶다면 말하기가 부끄러울 것입니다.

기러기가 지나갈 때 목소리를 남기는 것이 흔한 일이며, 먹물 향기에 취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두 번째 노래

아름다운 옥이 흠잡을 데 없고, 그림도 아름답고, 붓과 먹이 늠름하고, 실력도 뛰어나다.

딸이 남자만큼 좋지 않다고 누가 말했나요? 한씨네의 아름다운 소녀들은 자신의 재능을 뽐냅니다.

세 번째 곡

붓터치로 악절을 휩쓸며 복잡함과 운율을 없애고, 곧고, 강인하고, 부드럽습니다.

마음이 차분하고 글이 질서정연하며, 차분하고 소박한 정신이 흘러나온다.

네 번째 곡

은은한 붉은색 메이크업이 먹 제단에 광채를 더해주며 붉은색과 먹이 모두 한 사람이 되어 있다.

깜짝 놀란 눈빛이 뒷맛에 황홀함을 선사하며, 서로를 만난 것에 대해 후회는 없다.

다섯 번째 시

매듭이 우아하고 배치가 새롭고 글솜씨가 부드럽고 깊습니다.

두무의 청명문을 쓰니 분위기가 순수하고 상큼해서 사람들이 너무 좋아해요! 6. 서화를 칭송하는 고시는 무엇입니까?

서화를 칭송하는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예절행" 왕문지(청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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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치비종인(節絲忠仁)이 속속 촉선(禪禪)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Sun Gong의 책을주의 깊게 읽은 후 우리는 Qu가 과거에서 왔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술중 팔선가' 두보(당나라)

장안시의 한 식당에서 자고 있다. 황제는 불러도 배에 탈 수 없어 술을 마시는 불멸자라고 주장했다. 장서의 세 잔 풀성자전,

그는 모자를 벗고 왕자 앞에 머리를 내밀고 연기 구름처럼 종이를 쓸어 넘겼다.

Jiao Sui는 Fang Zhuoran과 다섯 번의 전투를 벌였으며 그의 설득력있는 입담은 사절기에 충격을주었습니다.

'술 취한 뒤 장구수에게 선물' 리신(당나라)

장씨는 술에 중독되고 개방적이며 계획이 없다.

Hao Shouqiongcaoli는 당시 Taihu Jing이라고 불 렸습니다.

윗부분이 노출된 침대 위에 서서 두세 번 비명을 질렀다.

기분이 좋을 때 평범한 벽에 뿌리면 머리카락이 유성처럼 빛날 것입니다.

이환(송나라)의 <영릉스님에게 바친 선물>

장전이 죽은 지 20년이 지난 지금, 연초성인에 대해 설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Lingling Sramana가 뒤를 이어 새 책에는 양동이만큼 큰 텍스트가 있습니다.

신이 나면 글쓰기는 회오리바람 같지만, 취하면 열정은 더욱 치열해진다.

갑자기 페이 민이 두 개의 검을 들고 춤을 추자 용 주위에 일곱 개의 별이 흩어졌다.

또 다른 예는 Wu Sheng의 유령과 신에 대한 그림으로 자신을 놀라게합니다.

갈고리와 자물쇠가 연결되어 기세는 끝이 없고, 완고하고 독사들이 복종을 위해 싸우고 있다.

왕멍로(청나라)의 『과학수당 추기』

푸른 바다에서 고래를 낚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신력이 제한되고 운이 너무 약했다. .

고대와 현대의 기(氣)를 묻는 세 가지 삼각대는 두시, 한비, 연서이다.

서예와 그림을 칭찬하는 다른 말:

流云流水 [xíng yún liú shuī] 1. 시는 순전히 자연스럽고 제한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의미 없는.

장엄한 [qì shì páng bó]는 극도로 웅장하고 장엄한 기세를 묘사합니다.

용의 비행과 봉황의 춤 [lóng fēi fèng wū]은 원래 구불구불하고 장엄한 산을 묘사했으나 나중에도 캘리그래피 스타일을 설명하는 강력하고 유연하며 신축성이 뛰어납니다.

Bi Zou Long Snake [ bò zōu lóng shé ]는 서예를 생생하고 강력하다고 묘사합니다.

펜은 정교하고 먹은 정교하다 [bò jīng mò miào] 붓놀림이 정확하고 잉크가 영리하다

Fēng jīn duō lì [fēng jīn duō lì] Feng: 통통하고 튼튼한 힘줄: 뼈에 있는 힘줄 또는 인대: 많음. 서예에는 근육과 뼈가 있어 필력이 강하다. 글꼴 구조가 탄탄하고 통통하며, 필기감이 강하다는 뜻이다.

봄을 향해 목마른 질주[kě jì bēn quán] 骥: 좋은 말. 목이 말라 물을 마시고 싶은 말처럼 달콤한 봄을 향해 달려갑니다. 활발한 서예 스타일을 설명하십시오. 또한 긴급한 욕구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종이 뒷면을 강제로 통과시키다 [ lì tòu zhī bèi ] 통과하다: 통과시키다. 캘리그래피는 획이 거의 종이 뒷면에 닿을 정도로 힘차고 힘차게 묘사됩니다. 심오한 사상과 간결한 말로 시를 묘사하기도 한다.

유구연진(liu Gu Yan Jin) 유공취안(劉孔泉)의 당나라 서예는 뼈가 튼튼하고 구조가 촘촘하며, 안진경(善眞智)의 서예는 위엄 있고 웅장하며 개방적인 기세를 가지고 있다. 후에 이를 서예의 서체와 방식이라 부르게 되었다.

용과 뱀이 나는 [lóng shé fēi dòng]은 용과 수영하는 뱀과 같습니다. 캘리그라피는 힘차고 힘차며, 강한 펜력으로 묘사됩니다. 7. "묵죽화시"는 청나라 시인, 서예가, 화가들의 작품이다. (정섭의 작품...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대상을 뒷받침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그의 작품을 표현한다. 생각은 자유롭게. 첫 번째 문장 "야멘 사무실에 누워 대나무 부스럭 소리를 듣는다"는 야멘 공부방에 누워 쉬고 있던 저자가 쓴 글이다. 이때 창밖으로 대나무가 부는 바람이 들려왔다. 대나무가 흔들리고 있었고, 그 소리는 사람들을 매우 슬프고 쓸쓸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샤오샤오'라는 단어에는 백성을 향한 작가의 마음이 표현되어 있다. 두 번째 문장 '민중의 고통의 소리로 의심된다'는 작가가 대나무의 차가운 소리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내용이다. 자연 속 바람소리와 대나무 소리는 서민들의 고통을 떠올리게 하는데, 이는 굶주림과 추위에 허덕이는 서민들의 훌쩍이는 소리인 듯하다. 관공서에 있어요. 세 번째 문장인 '나는 조주현의 작은 관리이다'는 나 자신에 대한 것이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포함하는 것이기도 한데, 이는 모든 '부모 관리'가 해야 할 일임을 알 수 있다. 시의.

네 번째 문장 "가지와 잎 하나하나가 늘 사랑으로 이어져 있다" 이 시는 풍죽화와 시 제목을 그대로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민들의 마음 한구석이 '부모님'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공무원." 정반교의 이 시는 바람이 불고 대나무가 흔들리는 소리를 통해 서민들의 고통을 형상화하고, 봉건시대의 관리가 품고 있던 서민들의 운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샤오'와 '샤오'라는 두 글자는 굶주림과 추위를 호소하는 서민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데, 이는 서민의 고통에 대한 작가의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다. 사람들.

묵죽그림시(청나라) 정세(Xie Tongxie)

야자이(Yazhai)에 누워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으니 민중의 고통의 소리가 아닌가 싶다.

조주현의 이 작은 관리들은 항상 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를 보살펴주고 있습니다.

이 시는 건륭 11년과 2년에 산둥성 위현부사 정반차오가 그에게 선물한 시이다. 한두 문장은 사물을 뒷받침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합니다. 첫 번째 문장 "야멘 사무실에 누워서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는다"는 작가가 야멘 공부방에 누워 쉬고 있을 때 창밖에 바람이 부는 소리가 들리고 대나무가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 그리고 그의 목소리는 흐느끼는 듯한 느낌으로 사람들에게 매우 특별한 슬픔과 쓸쓸함을 선사했습니다. 두 번째 문장 '민중의 고통의 소리로 의심된다'는 작가가 대나무의 차가운 소리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내용이다. 작가는 자연 속에서 바람소리와 대나무 소리가 주는 서민들의 고통을 생각했다. 이는 굶주림과 추위에 괴로워하는 서민들의 훌쩍이는 소리인 것 같았고, 이는 작가가 서민들에 대한 심정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었다. 관공서. 서너 문장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보세요. 세 번째 문장인 '나는 조주현의 작은 관리이다'는 나 자신에 대한 것이기도 하고, 백성들의 걱정을 덜어주어야 할 것은 모두 '부모와 관리들'임을 알 수 있다. 시. 네 번째 문장 "가지와 잎 하나하나가 늘 사랑으로 이어져 있다" 이 시는 풍죽화와 시 제목을 그대로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민들의 마음 한구석이 '부모님'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공무원들". ! 정반교의 이 시는 바람이 불고 대나무가 흔들리는 소리를 통해 서민들의 고통을 형상화하고, 봉건시대의 관리가 품고 있던 서민들의 운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일하는 사람들은 참으로 귀중한 것입니다. 8. 미국화를 찬양하는 시

1. 먹매화

우리 가족이 벼루를 씻는 연못 머리에 있는 나무,

꽃이 피어나고 있다 희미한 잉크 흔적.

당신의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듣지 마세요.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2. 왕안시의 그림

멀리서 보면 산이 다채로워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물소리가 조용하다.

봄은 가는데도 꽃은 아직 남아있고, 새들은 사람이 와도 놀라지 않는다.

3. 청나라가 정안을 풀어주었다

제목은 '찬강 눈낚시 그림'

반교동쪽 낚시 야자비옷 위에 눈이 많이 내리고 추워요.

찬 강물은 흐르지 않고, 물고기는 매화의 그림자를 갉아먹는다.

4. 명나라 전재

제목은 '양쯔강 눈 그림'

옛날에 강한으로 여행을 갔을 ​​때 , 수천 개의 눈 덮인 봉우리가 강 양쪽에 늘어서 있습니다.

올해는 그림을 보며 옛 여행을 추억해보겠습니다.

민애산 능선이 구불구불하고, 청성산 봉우리가 하늘에 닿아 있다.

동쪽으로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헝산산에 이르는

광로우라오시아는 스청 북쪽과 확고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을 반사하여 얼음 산과 눈 덮인 계곡이 기복을 이루고 있습니다.

신성한 빛은 광활한 생명력과 어우러져 대지의 자루를 흔드는 거대한 거북이만큼 강하다.

가을 하늘의 썩은 구름처럼, 바다의 파도처럼 광대합니다.

또 다른 예는 위의 야오타이 하늘에 있는 은탑입니다.

하늘에는 밝고 하얀 달이 떠 있습니다.

돌아오는 빛은 흐르는 물 위에 빛나고, 바람은 강물을 불고 은빛 구름이 떠오른다.

중류는 공허하고 차갑고, 가을은 붉고 초록이 가득하다.

산과 강이 정말 웅장하고, 그곳을 여행한 지 10년밖에 안 됐어요.

윈잉 타워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루 만에 강남산 전체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