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자좡의 민속풍속(음식, 의복, 주거, ​​교통의 특징과 예절, 축제, 수공예품, 민담 등)을 명확하고 질서정연하게 기록합니다.

스자좡의 민속풍속(음식, 의복, 주거, ​​교통의 특징과 예절, 축제, 수공예품, 민담 등)을 명확하고 질서정연하게 기록합니다.

전통극

스자좡 비단곡은 서곡, 시안소곡, 하서곡, 샤오구곡, 나뤄곡, 누얼곡 등으로도 불린다. 허베이성 특유의 풍습이다. 가장 오래된 오페라 중 하나이며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지역 오페라입니다. 스자좡 실크 현악극은 주로 허베이성 대부분 지역과 산시성 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현재 이러한 종류의 연극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실크 현악극은 원나라 샤오링을 기반으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민요가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실크현악이 허베이성 대부분 지역에서 성황을 이루었고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석가장 명주실은 염자오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대표자로 강한 창의성을 갖고 있으며 허베이성 지역 오페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곤, 높은 명주실은 한 가문과 구별할 수 없다", "한 곤, 둘"이라는 말이 늘 있어왔다. 높고 세 개의 비단 끈이 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스자좡 비단 끈은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전통 음악

장산 전쟁북은 스자좡(석가장) 정딩(Zhengding)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에 이곳이 창산 현(Changshan County) 소재지였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창산 전쟁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전국시대부터 프로토타입이 있었고 명나라 시대에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정딩(Zhengding)의 용흥사(龍興寺)는 수(隋)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큰 불석 대좌에는 고대인들이 북을 치는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정딩 현 연대기(Zhengding County Chronicle)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도시 마을과 시장에는 징과 북이 비어 있습니다.", "시장은 피리와 북으로 시끄럽고 북이 끊임없이 뛰고 도로가 막혔습니다." Yan과 Zhao는 "고대부터 관대하고 비극적 인 사람들이 많았으며 장엄한 전쟁 북소리도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산 전쟁북은 북, 큰 심벌즈, 중간 심벌즈, 작은 심벌즈, 작은 징 및 기타 타악기를 조합하여 연주하는 일종의 민속 음악입니다. 개별적으로 포즈의 구조이며 주로 정사각형 공연에 사용됩니다. 장산 전쟁북은 다양한 루틴과 많은 곡조를 갖고 있는데, 특히 동양장의 전쟁북단이 가장 대표적이다.

전통 예술

석가장 우지 종이 공예는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부터 시작되었으며, 우지에는 축제나 명절에 창살을 붙이는 전통 풍습이 있었습니다. 종이 공예의 예술 스타일은 초기부터 산서(山西)와 천진(천진) 양류청(陽流清) 회화의 영향을 받아 점차 독특한 종이 공예로 발전했습니다. 무지 종이 자르기는 주로 라이스 페이퍼(Rice Paper)를 재료로 사용하는 단색 종이 자르기의 일종으로, 주 도구는 가위와 조각칼이다. 칼로. 종이 컷을 조각할 때는 특수한 파라핀이나 플라스틱 베이스가 필요하며 생산 공정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나중에 시대의 진보와 사람들의 미적 개념의 향상으로 인해 Wuji 종이 컷은 흑백뿐만 아니라 금색과 컬러 안감으로 새겨 져 매우 밝고 다양한 예술적 모양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전통문화

겡 마을 사람들의 민속문화는 스자좡성 가오청시의 독특한 문화 현상으로 많은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 전통은 이미 명나라 주원장(朱玄章)시대부터 “북쪽에는 북경과 천진이 있고 남쪽에는 경춘(康村)이 있다”, “북경은 1명, 수호는 2명, 3명”이라는 말이 있었다. 겅쿤". 경촌은 교통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상인들이 이곳의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일화를 전했고, 경춘 사람들도 그들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오늘날의 마을 구비문학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경춘은 이야기의 양이 많고 화원이 집중되어 있어 '이야기 마을'이라고 불립니다. 이곳에 전해지는 이야기의 내용은 사회학, 윤리학, 역사, 종교, 철학, 문학 등 다방면에 걸쳐 있으며, 6천만 단어가 넘는 겅촌 민담이 기록되어 편찬되어 학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5개의 내부 과학 연구 도서인 "경촌 민화집"이 있으며, 경촌 민화는 국가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옛날 스자좡시의 대부분의 가족은 자녀를 교육하고 집안을 운영하는 데 있어 자신만의 전통적인 방법과 방식, 구체적인 내용을 갖고 있었습니다.

농촌에서는 혈통과 땅이 가족을 하나로 묶는다. 3대가 한 지붕 아래 살고, 4대가 한 지붕 아래서 함께 생산하고 소비한다. 아이들은 부모, 조부모, 조부모에게 의존하여 성장합니다. 농촌생활환경, 농민의 이념, 농촌생활방식은 한 사람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부모는 가족 문제를 지배합니다. 부모들은 일반적으로 가족에는 가족 전통이 있고 가족에는 가족 전통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호랑이가 문밖으로 나온다", "아빠는 어떤 사람이고, 아들은 어떤 사람일까", "서투른 엄마는 용과 봉황을 그리는 딸을 키울 수 없다"는 말이 있다. . 농부들이 가족 규칙을 작성하거나 개인 교습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가족을 운영하고 자녀를 양육하는 독특하고 관습적인 방법은 대대로 이어집니다.

1. 가족 전통

농촌 지역에서는 농부들이 오랫동안 땅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음식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들은 한밤중에 잠을 자고 일어납니다. 밤낮없이 일하고, 수확도 거의 없이 생활이 매우 어렵습니다. 환경은 사람들이 근면, 절약, 충성이라는 좋은 자질을 점진적으로 개발하도록 강요합니다. 근면, 절약, 충성은 농부가 자녀를 가르치고 가족을 부양하는 데 있어 지침입니다.

열심히 일한다

과거 농부들은 여름부터 추위까지 일 년 내내 바람과 햇빛을 받으며 열심히 일했습니다. 바쁜 농사철에는 사람들이 농사를 짓고 수확을 하고, 비농업기에는 사람들이 땅을 고르고, 비료를 모으고, 불을 피우고, 집을 수리하고, 농기구를 수리합니다. 여자들은 실을 잣고 길쌈하고, 옷을 꿰매고 수선하고, 쌀과 밀가루를 갈고, 빨래하고 요리하고, 요리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공부하러 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농민의 신념: 사람이 땅을 속이지 않고, 땅도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모든 노력은 약간의 달콤함으로 보상됩니다.

쓴맛을 경험해야만 단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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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약

농민들은 자신의 손에 있는 곡식과 목화가 피와 땀으로 얻은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쉬운 일이 아닌 것을 생각할 때 죽과 밥을 생각해야 하며, 농촌에서는 반 실, 반 실, 끊임없이 물질적 자원을 생각하는 것이 어렵다”고 배웠습니다. 음식 낭비는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지며 "범죄"라고 불리며,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용" 잡기, 즉 할아버지가 아이들을 놀라게 하기 위해 때리는 벌을 받게 됩니다. 식사 시에는 식탁 위 그릇 바닥에 밥 한톨도 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옥수수 가루 팬케이크를 먹을 때 부스러기가 떨어질 까봐 두려우면 양손으로 잡으십시오. 아이가 반복되는 지시에 따르기를 거부하면 부모는 아이를 “낭비한다”, “무능하다”고 비난하고 질책할 것입니다. 음식을 다루는 방법도 이와 같으며, 다른 물건도 세심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부모님들은 “물건이 한정되어 있으니 음식, 음식, 의복에 돈을 저축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충성

농민은 대부분 땅을 다룹니다. 농업은 실제이며 거짓이 될 수 없습니다. 충성심과 정직함은 농부의 자질입니다.

농민과 사회의 상호작용은 좁고 안정적이며 지속됩니다. 객관적인 조건과 경험은 타인을 대할 때 정직해야 한다고 굳게 믿게 만듭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관용과 성실함으로 대하십시오. "친척과 친구와 논쟁하지 마십시오." 그것이 그들의 모토입니다.

2. 사교육

'삼자경'과 '제자법'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이며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정부와 국민은 좋은 계몽서로 간주합니다. 농부들은 종종 그 본질을 취하여 그것을 말로 표현하거나 단편 소설로 바꾸어 자녀를 교육합니다. 이런 교육은 언제 어디서나 조금씩, 계속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교육은 사람들의 마음을 자양분으로 삼는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모든 사람의 영혼을 조각하는 보이지 않는 조각칼과도 같다. 어머니는 입으로, 모범으로, 영향력을 통해 아들을 가르치고,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가르칩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효도와 성실의 4대 원칙

1. 순종은 부모의 효도와 같다. 자녀는 부모를 공경하고 모든 일에 부모의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부모에 대한 비판과 비난이 먼저 받아들여져야 하며, 반박은 물론 토론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학부모들은 즉시 그들의 전화에 응답했습니다.

2. 나가면 부모님을 공경해야 한다. 부모님과 의논하고 독단적인 결정을 내리지 말고, 가족 화합에 해로운 일을 부모님에게 말하지 않고 해서는 안 됩니다.

3. 시디무 형제자매는 혈육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존중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형제가 화목하게 지내며 부모를 안심시키고 행복하게 해드리는 것이 효입니다. 형제들은 재산을 너무 심각하게 여기거나, 서로 경쟁하거나, 감정을 상하게 하여 재난을 초래해서는 안 됩니다.

4. 식사할 때, 집에 들어갈 때, 자리에 앉을 때, 어른들이 먼저 가고, 그다음에 어른들의 이름을 부르지 마세요. 길에서 만나면 인사해주세요. 장로들이 서 있는 동안에는 앉지 마십시오. 장로들에게 말할 때에는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목소리를 낮추십시오. 당신은 자신의 부모를 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삼촌, 삼촌, 친척, 친구를 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