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적 품행 4 강 4 강
도덕적 품행 4 강 4 강
제 1 조
몇 년 전, 한 초등학생이 작문에서 자신의 꿈은 커서' 탐관' 이 되는 것이라고 말해 한때 사회적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최근 몇 년 동안 반부패력이 커짐에 따라 점점 더 적은 아이들이' 탐관이 되는' 꿈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일과 생활에서는 여전히 부패에 대한 오미잡한 이야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호랑이',' 파리'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를 갈곤 하지만, 자신이 일을 할 때는 여전히 관계를 부탁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이런' 부패한 하위 문화' 로 인한 피해에 관해서는 바닥을 치는 것이 생각을 자극한다. "진학, 공무원 시험, 기업 운영, 프로젝트, 승진, 주택 구입, 일자리 찾기, 공연, 출국 등의 기회를 원한다면 배경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더 많은 보살핌을 받을 수 있고, 배경이 없는 사람은 기회가 없고, 사회적 공평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바로잡지 않으면 인재가 배출되고 인재가 최선을 다하는 생생한 국면을 형성할 수 있을까? 이 사회는 아직 발전 활력이 있을 수 있습니까? 우리 당과 나라가 번성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속담에' 두 손이 있어야 소리를 낼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권돈 거래가 사회의' 무언규칙' 이 되고' 주유 황개' 가 되면' 기꺼이 받길 원하는' 빨간 봉투가 되면 부패한 토양을 없애고 청렴하고 청렴한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기 어렵다.
중국 공산당이 성립된 이래 동지가 있는 당 중앙에서 위와 같은 비율을 견지하고 솔선수범하여 중앙 8 개 규정의 출범부터 문풍 회풍 식풍 등에서 시작하여 한 노드씩 한 노드씩 붙잡고 실천해 좋은 당풍으로 사회풍민풍의 변화를 이끌고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사회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사회 풍조의 변화가 단번에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이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지어진 전통문화에서' 천리 벼슬은 돈만을 위한 것',' 조중 누군가가 벼슬을 잘하는 것',' 한 사람이 도를 얻고, 닭견이 승천하는 것' 등' 부패한 아문화' 가 수천 년 동안 이어졌다. 인간 사회에서는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면 문제없다. 움직일 수 없다", "먼저 선물을 주고 먼저 돈을 받는다", "부처를 보면 스님을 보지 않고 돈을 보면 사람을 보지 않는다" 는 등의 이른바 관념은 여전히 상당히 유행한다. 어떤 학교는 초등학생 경선반 간부조차도 동창 선생님에게 선물을 주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 * * * "부패한 하위 문화" 의 침식, 사회 풍조를 완전히 역전시키려면 모든 사람부터 시작해야 한다. 특히 8700 여만 당원 군중은 자발적으로' 부패한 하위 문화' 에 대해 말할 필요가 있다.
각 당원은 입당을 선서할 때 "당에 충성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며 * * * 자본주의를 위해 평생을 분투하며 당과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다" 고 약속했다. 즉, 입당은 당원들이 당과 인민의 이익을 개인의 이익 위에 두고, 고난을 1 위에 두고, 후자를 즐기고, 더 많은 공헌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원으로서 자신과 백성들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부패한 하위 문화" 가 당신의 개인적 이익에 가져다주는 도전과 시련에 부딪칠 때, 당신은 자발적으로 유혹하고, 인간관계에 지치지 말고, 표류를 거부하고, 군중을 위해 모범을 보여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현재,' 양학일행' 학습교육은 이미 전체 당원들 사이에서 전개되어, 많은 당원들이 정치, 신앙, 규칙, 규율, 도덕, 품행, 헌신, 실적이 있는 합격당원이 되도록 견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복잡한 사회 생태계에서는 쉽게 함침되는 흰 천을 만들 것인지, 아니면 물을 정화할 수 있는 명반을 만들 것인지 모두가 직면해야 할 선택이다. * * * 회원에게는 요구가 더 높다. 당원들이' 양학일행' 을 계기로 항상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부패아문화' 에 대해' 부패아문화' 의 연무를 분산시키길 바란다.
제 2 조
초중고교교사가 직업도덕행위처리방법을 위반한 이후, 나는' 높은 스승을 배우고 덕망이 본보기가 된다' 는 것을 깊이 반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Suhomlinski 는 교사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학과의 교사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이기도 하며, 인생의 멘토이자 안내인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말은 교사가 가르치고 교육하는 천직을 남김없이 말한다. 결국 선생님은 학생들의 도덕 유전자의 적응자이다. 그러므로 사덕은 일종의 정신의 구현이며, 깊은 지식의 내포, 문화적 품위, 수양의 구현이다!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의 직업 윤리 위반 처리 방식에 대한 학습과 이해를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이제 제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는다
교육을 선택했으니 직업도덕을 엄격히 집행하고, 고도의 사업심, 책임감, 직무에 충실하며, 규율을 준수하고, 직무를 다하고, 사회공덕을 준수하고, 인민교육에 충성하고, 스승의 표를 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선택에 대해 후회하지 않고, 명리를 따지지 않고, 적극적이고, 개척하고, 혁신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고, 자신의 본업을 열심히 하고, 성실하게 모든 교학 업무를 완성하고, 최선을 추구하지 않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도전하고, 자아를 초월해야 한다. "모든 것은 학생을 위한 것이고, 모든 것은 학생을 위한 것이다" 라고 견지하다. 사랑은 모든 교육의 기초이다. 사랑이 없으면 교육이 없다.
우리 마음속에는 모든 학생이 있어야 하고, 모든 학생을 사랑해야 한다. 이런 사랑은 교사의 직업윤리의 핵심이다. 아버지 같은 엄함, 어머니 같은 부드러움, 친구 같은 평등을 지녔으며, 모든 교사들이 교육 실천에서 자연스럽게 보여준 학생에 대한 관심과 기대였다. 학생들의 마음과의 소통을 특히 중시하고, 감정의 훈도를 중시하고, 교사와 학생의 감정적 유대를 구축하고, 사랑의 환경을 조성하고, 사랑의 잣대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인식하고, 곤경에서 벗어나고, 자아를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두보는 시가 있다.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면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봄비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특성이라기보다 교사의 정서적 특성이다.
둘째, 교사의 도덕성 구축을 강화하고 자신의 질을 향상시킨다.
유명한 교육자 도행지 선생은 "배우고 우측시, 남의 스승" 이라고 말했다. 아인슈타인은 "전문지식만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너는 조화로운 사람이 될 수 없다." 따라서 교사의 인격 매력은 학생의 성장과 전면적인 발전에 헤아릴 수 없는 잠재적 교육 가치를 가지고 있다. 캠퍼스 감정장' 의 구체적 상황에서 교사의 손놀림은 학생들의 감정의 불꽃에 불을 붙일 수 있으며, 교육은 감화력이 풍부한 교실 분위기, 교사의 인격력, 모범적인 언행에 달려 있다. 따라서 교사는 반드시 명리에 무관심하고, 일심으로 학생을 위해,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대하고, 명리를 적게 하고, 사람을 가르치는 사랑을 많이 하고,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을 이해하고, 학생을 잘 대해야 한다. 그래야 인격으로 인격을 키우고 영혼으로 영혼을 형성할 수 있다.
셋째, 끊임없이 학습을 강화하고,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을 높인다.
한 독일 교육자 도스토예프스키는 "아무도 자신을 발전시키고 키우고 교육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발전시키고 교육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질이 높지 않은 선생님이 우수한 학생을 양성할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따라서 우리 선생님은 교육 교육 과정에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끊임없이 지식을 개선하고, 지식 구조를 개선하고, 능력 구조를 향상시키고, 교육 교육 수준을 강화하고, 자신의 교육 예술을 발전시키고, 정교함을 추구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어야 한다. 독서가 영혼을 깨우고, 감동적이고, 깊이 생각하게 하는 책을 읽어야 교사가 진정으로 자신의 사상과 충돌하여 하나가 될 수 있다.
요컨대,' 초중고교교사가 직업도덕행위처리방법 위반' 의 반포와 시행은 우리가 사상적으로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행동적으로 책임감을 높이고, 모든 것을 학생에게 봉사하는 사상을 세우고, 고상한 인격으로 사람을 감염시키고, 깔끔한 외모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선량한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풍부한 지식으로 인도하고, 넓은 마음으로 사람을 배려할 것을 요구한다. 그래야만 교육의 유효성을 보장할 수 있고, 학생들은' 그 스승을 사랑하고, 그 길을 믿는다' 며' 그 길을 즐겁게' 함으로써 예의, 성실, 자존감, 자애, 자신감, 혁신정신이 있는 높은 자질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제 3 조
저는 풀뿌리에서 온 * * * 당원입니다. 나는 이미 20 여 년 동안 일했다. 현재 전당 전국은 중요한 연설 정신을 계속 배우고 관철하고 있다. 특히 강서성 국민들은 12 회 전국인민대회 3 차 회의 강서대표단의 심의에 참가할 때 중요한 연설의 정신적 내포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편지, 사용, 행보를 실질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강서 교통 분야까지 우리 성의 교통업계에 있어서 더 중요한 것은 경제 발전의 새로운 정상성에 적응하고,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시키고, 업그레이드 속도를 전면적으로 가속화하며, 강대한 양의 에너지를 모으는 것이다. 나는 자신의 학습 경험을 결합하여 어떻게 공부하고 품행을 중시하는 합격당원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정신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하고, 머리에 귀를 기울이고, 편지, 사용, 공부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앙을 배우는 것은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정신적 기둥을 세우기 위해서이다. 배워서 응용하는 것은 문제의 방향을 견지하고, 연설정신을 지도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배움은 내면화, 외부화, 사업 발전을 촉진하는 강력한 동력을 형성하는 것이다. 공부, 품행을 좋아하는 합격당원이 되는 방법의 예를 들어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공부를 좋아합니다. 공부는 한 나라, 정당, 심지어 한 사람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유명한 작가 왕몽은 한 사람의 힘은 대부분 공부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기교는 배워야 할 것이고, 기지와 유연한 반응도 마찬가지다. 건강한 심신도 학습의 결과이다. 공부는 지혜가 있을 수 있고, 곤혹스러울 수도 있고, 시비가 있을 수도 있다. 공부는 열쇠, 등대, 거울이다. 성장의 길에는 항상 혼란과 선택이 많다. 우리는 늘 막막해서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새로운 시대의 고속도로 네트워크 관리자로서, 관련 업무지식을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 본업지식을 익히고, 본업기술을 익히고, 특히 현대컴퓨터사무와 재무업무지식을 익히고, 겸허하게 배우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배운 지식을 실제 업무에 적용해야 한다.
둘째, 인품을 강조해야 한다. 인간으로서 품행을 중시해야 하고, 당원 간부는 고상한 도덕과 품행을 양성하는 데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제품" 은 "품질" 이고 "품행" 은 "행동" 이다. 명예와 치욕, 숭고함과 저속함이 있지만 법기 분야에서는' 공을 닦는 것' 이다. 다시 말해서, 품행은 주로 개인 도덕의 배양과 단련에 달려 있으며, 상응하는 법과 규율이 없다. 품행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존경과 존중을 받는 이유는 의식적으로 존경과 존경의 높이에 자신을 올려놓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경명언) 품행을 중시하는 사람은 "항상 정치의 덕을 품고, 탐욕의 해를 생각하며, 늘 자율적인 마음을 품는다" 고 말했다. 품행을 중시하는 사람은 하루에 세 번 반성하며 개인의 취미, 취미, 욕망 등 언행을 시대의 도덕 범위 내에서 엄격하게 통제한다. 한 사람의 성격은 한 사람의 그림자와 같다. 네가 어디를 가든지, 그것은 너를 따라갈 것이다. 다만 왕왕 스스로 볼 수 없을 뿐, 뒤의 사람들은 모두 똑똑히 볼 수 있다. 당원 간부는' 중품행' 만이 자신의 사명과 입당 서약을 명심하고, 당과 인민의 중탁을 저버리지 않고, 자신의' 녹봉' 과 양심을 저버리지 않고, 고상한 사람이 되고, 저차 이익을 벗어난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래야만 중대한 순간, 결정적인 순간의 단련과 시련에서 신념을 확고히 하고,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련을 이겨 내고, 끊임없이 정치적 품격을 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규칙에 따라 행동해야 대중의 감독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1 일 3 성 내 몸" 에서 사상 경지를 승화하고, 정치적 품행을 개선하고, 끊임없이 반성하고 평반하며, "매일 먼지를 치고, 매일 세수를 한다" 는 정신으로 사상을 정리하고,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이 심연에 접근하는 것" 으로 자신을 단련하고 단련한다. 그래서 진정으로 * * * 고상한 정치적 품격을 세우다.
다시 한번 솔선수범하다. 사람들은 종종 간부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은 직장에서' 솔선수범' 을 하고 곳곳에서 솔선수범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기려면 먼저 이겨야 한다. 사람을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말해야 한다. 사람을 알고 싶으면 먼저 자신을 알아야 한다. 당원은 대중을 위해 표율을 해야 하고, 간부는 당원을 위해 표율을 해야 하며, 지도 간부는 일반 간부를 위해 표율을 해야 한다. 남에게 부탁하고, 스스로 먼저 해라. 너는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하게 하고, 자기가 먼저 하지 않도록 해라. 만약 네가 자신조차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하라고 요구할 수 있니? 모범적 역할 자체는 거대한 자기장으로, 주변 간부들을 긴밀하게 단결시켜 거대한 응집력과 창의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중국에는' 상하에 따라 하지 않는 것이 있다' 는 옛말이 있다. 지도자의 말과 행동은 모두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사회 풍조에 이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이제 사람들은 종종 "역할 모델의 힘은 위대하다" 고 말합니다. 당원 간부로서 우리는 일과 학습에서 솔선수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신문명 건설과 일상생활에서도 솔선수범해야 한다. 자신의 본보기로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끌고, 봉사하고, 모든 힘을 동원하고, 실천, 인민, 역사 검사에 견딜 수 있는 업적을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 당이 호소력과 응집력을 가질 수 있고, 우리의 교통사업이 번창할 수 있고, 우리의 고속도로 네트워크 관리가 무적이 될 것이다!
' 을 (를) 본 사람
1. 문장 3 편 정선
2. 4 강, 4 강, 품성과 품행, 5 편의 정선 문장.
4 강의, 4 강의 도덕적이고 도덕적 인 현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도덕과 행동에 관한 4.4 회의 연설
5. 4 개의 강의 및 4 개의 도덕적 행동 세미나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