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4 대 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중국 4 대 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1, 영원한 생명의 궁전
장생전' 은 당명황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이다. 황제와 공주 사이에 약간의 진실이 있는 순간부터 양옥환은 이롱키와의 안정된 관계를 수호했다. 그녀는 질투, 호기심, 시끄러운, 그리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애완동물을 초대했다. 당명제는 천자로서 "조강을 풀고 정서장을 점령한다" 고 말했다. 조강의 포기는 야심가 안록산의 반항, 군민의 원한을 불러일으켰다. 군사병변의 압력으로 당명제는 말꼬리파에서 양옥환에 사형을 선고했다. 그러나 마웨이의 변화는 이 드라마의 결말이 아니다. 그때부터 홍성은 감정의 실현을 이상적인 천국에 걸었다. 남녀 주인공이 선경으로 날아가고, 그들의 아쉬움과 꿈 속에서 사랑은 결국 승화되고 정화된다.
장생전' 은 단순한 멜로드라마가 아니라 광활한 사회정치적 맥락에서 널리 알려진 이양의 사랑 이야기이다. 황제와 공주 사이의 진지한 서약, 하늘과 땅 사이의 끝없는 동경, 홍성이 가장 애틋한 이상을 부르는 노래이자 비장한 외침이다. 동시에, 사회 격동, 민생 문제의 장권에서 홍승의 국가 흥망의식과 황제의' 익사 경국' 에 대한 그의 정치적 비판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그래서' 장생전' 은 이양의 이미지 형성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홍승작품 속의 감정에는 좋고 나쁨의 두 가지 대립적인 측면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그와 작품 사이에 넘을 수 없는 모순이다.
2. 복숭아꽃팬
복숭아꽃부채는 흥망한 것이다.
복숭아꽃팬' 은 이와의 사랑의 대상이다. 공임상은 남녀 주인공의 신맛과 쓴맛을 기록하고 다양한 인물 활동을 연결하는 데도 사용한다. 이 연극은 부채 선물로 시작되는데, 후리의 사랑과 복사의 당의 잔재분자인 대천의 투쟁이 얽혀 있다. 양용우의 도움과 대천의 혼수가 그들의 결합을 촉진시켰다. 신부는 남편보다 영예를 더 중요하게 여겼고, 선물이 반환되자 후방역은 즉각 원한을 받았다. 응우 엔 Dazhao 거짓 고발 과 zuoliangyu 공동 흐름 오염, 허우 는 shikefa 장소 로 도망 했다, 그래서 부부는 헤어졌다. 이에 따라 후와 리의 다른 경험은 남명 정치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이 노선은 후방역에서 사코법, 좌양옥 등 중대한 사건과 도끼왕, 사코법이 제외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일행은 연회를 훔치는 여행의 추악한 장면을 묘사했다. 나중에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리와 부득이하게 궁중예기가 되었다. 청병이 강남을 휩쓸고 남명 소조정에 함락될 때까지. 부부가 예기치 않게 만났을 때, 이미 나라가 망했다. 한 도사가 부채를 찢고, 두 사람은 함께 출가하여 사랑을 끝냈다.
가늘고 긴 부채, 구멍의 손에 혼란스러운 역사적 인물과 사건이 얽혀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환멸의 필연성을 웅변적으로 논증하였다. 그 민족이 타락하고 사회가 붕괴된 시대에 작가는 고상한 인격을 매춘부 리에게 넘겨주고 약한 영혼을 유명한 수재에게 맡겼다. 사회적 지위가 비천한 민간 연예인들에게 가장 깊은 동정을 보냈다. 그들의 입을 통해 구멍은 마지막 날의 도래에 대한 어쩔 수 없는 한숨과 돌이킬 수 없는 한숨을 표현했다.
서사랑기
서사랑기' 는 연인 사랑의 꿈을 실현했다.
왕실보의 생졸년과 생애 사적은 고증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우리에게 불후의 걸작' 서사랑기' 를 남겼다. 서사랑기는 당대 원직 (779-83 1) 의 소설' 꾀꼬리' 에서 나왔다. 소설은 문인들이 놀러 가서 푸구사에 사는 최의 딸 꾀꼬리와 연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그는 북경에 가서 시도해 보고 그녀를 버렸다. 왕사부는 이 비극을 다시 써서 장생과 영영이 사랑하게 했다. 사랑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시녀 중매인의 열렬한 도움으로, * * * 최 노태와 크게 싸우고, 결국 함께 떠났다. 극중 청년남녀의 랑데부, 도피에 대한 과감한 묘사, 그리고 극말'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는 것' 에 대한 염원은 독립결혼의 정당성을 분명히 선언했다. 그래도 재재재재가인의 첫눈에 반했다. 봉건 정통관념의 관점에서 볼 때 첫눈에 반한 것 자체도 철두철미한 반항이다. 설득력 있는 해피엔딩은 이미 중국 희곡의 흔한 모델이 되었다. 그것은 중국인들이 삶을 사랑하고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적 기질을 구현하며 민족의 문화 심리 구성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연극과 서정의 완벽한 결합으로' 서사랑기' 는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닌 작품으로 고대 드라마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시적인 분위기 속에서 모순은 기복이 있다. 장생의 열정과 집착, 꾀꼬리의 함축적 의미, 날카롭고 깜찍한 중매, 모두 묘하게 쓰여졌다. 특히 작가가 만든 민주사상을 지닌 중매인은 자신의 총명함, 위트, 영리함으로, 영생을 위해 바늘귀를 꿰뚫을 뿐만 아니라 불륜이 드러나는 결정적인 순간에 나서서 그들의 사랑을 지켜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중매쟁이의 영롱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는 후세에 연애결혼에서 남녀를 맺고자 하는 사람들의 호칭이 되었다.
4. 모란정
《모란정》은 탕현조의 대표작이다. 이야기는 이렇다. 푸젠 남안지사 두보의 딸 두리모가 정원에 놀러갔고, 꿈에서 서생 류몽매와 랑데부했다. 깨어난 후, 그녀는 상사병에 걸려 중상을 입고 치료하지 못했다. 3 년 후, 유몽메이는 임안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두리모의 묘지를 지나자 그녀는 자신의 자화상을 들고 두리의 귀신을 만나 무덤을 파고 관을 열고 두리의 어머니를 부활시켰고 그들은 결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그러나 두보는 그들의 결합을 인정하지 않았다. 류몽메이가 일등상에 당첨되고 황제가 권력을 잡자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었다.
여주인공인 두리모는 깜찍한 규각의 본보기가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평생 자연을 사랑하는 것' 이라는 내면의 욕망을 대담하게 드러내며' 화초가 사랑받고, 생사가 뜻대로 되고, 원망이 없다' 는 자유생활을 요구했다. 모든 사랑은 사랑을 더욱 생각나게 한다. 현실에서 억눌린 감정은 마침내 꿈속에서 새장을 뚫고 광활한 세계로 가서 자신의 감정과 인생을 찾았다. 인류의 자유를 추구하는 용감하고 독립적인 이 여성은 이전에는 여성적인 이미지로 연극이나 문학에 등장한 적이 없다.
이 드라마의 이야기는 생활 상식에서 나온 판타지 성격을 띠고 있다. 그러나 사회생활과 인물정신에 있어서는 매우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 두리니앙 이미지에 포함된 거대한 예술력은 고대 청년 남녀의 마음을 강하게 감동시켰다. 루강의 한 여자는 단장을 끊고 모란정을 읽고 죽었다. 유명한 여배우 상 샤오 링 (Shang Xiaoling) 은이 연극에 대해 비탄에 빠졌다. 조설근의' 홍루몽' 에도' 모란정' 의 문곡을 듣고 황홀한 묘사가 임대옥 있다. 인정에 근거하여 이성과 이성 충돌의 명제인 탕현조는' 모란정' 으로 인류 해방의 새로운 시대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