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배문화에 대한 상식

예배문화에 대한 상식

1. 춘절의 신년 인사 예절은 무엇인가요?

신년 인사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 풍습입니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안녕을 기원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음력 정월 초하루에 부모가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친척, 친구, 어른들을 방문하고, 친구들도 서로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상서로운 말로 축하한다는 것입니다. 어린 아이들도 절을 하고 경례를 해야 하는데, 이를 '새해인사'라고 합니다. 호스트들은 간식과 과자, 빨간 봉투로 따뜻하게 환대해 주었습니다. 실제로 춘절 기간에는 신년인사에 관해 배울 점이 많고, 춘절의 문화적 요소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순서에 주의하세요.

음력 1월 1일에 가족을 방문하고, 시어머니, 삼촌을 방문하세요. , 시아버지 등 음력 2, 3일, 16일까지. 이 풍습은 송나라 초기부터 유행했습니다. 송나라 맹원노(孟源老)는 『동경몽화록』 6권에서 북송 변경 시절을 이렇게 묘사했다. 이른 아침." 청나라 시대에는 새해 인사 예절에 승화가 포함되었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고철청은 『청가록』에 “남자와 여자는 순서대로 부모에게 공경하며, 주인은 앞장서서 이웃 씨족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자식을 고향으로 보낸다”고 묘사하고 있다. 이를 '새해인사'라고 하는데, 서로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도 이 시간에 서로의 집으로 가서 예배를 드려야 하는데...' 대체적으로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 평범한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여 서로 손을 맞잡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먼저 가족의 어른들에게 경의를 표하세요. 설날 아침, 젊은 세대는 일어나서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해야 합니다. 물론 장로님들이 제사를 드린 후에는 반드시 미리 준비한 '새해금'을 후배들에게 나눠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중국 속담에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이웃의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은 자신의 어르신들에 이어 두 번째로, 일반적으로 이웃의 어르신들이 '새해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친지들을 방문하고 새해 인사를 하는 것입니다. 설날의 첫날이나 둘째 날에는 시아버지, 시어머니 댁에 가서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문에 들어간 후에는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장로들에게 차례로 무릎을 꿇어야합니다.

이어서 새해 인사가 나왔습니다.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가자마자 불상에 세 번만 절하면 됩니다. 당신이 당신보다 나이가 많아도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사회자는 자리에서 일어나 지지의 몸짓을 하고, 예의가 없는 것은 겸손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계속 말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정중하게 말한 후에 자리를 떠나야 합니다. 주인은 예배를 드린 후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새해 인사를 보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문자 메시지 보내기, 축하 카드 보내기, 관혼상제 전화, 전보 등이 모두 새로운 형태의 새해 인사입니다. 카드를 보내실 때 명함도 함께 보내주세요.

옛날에는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서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와서 새해 인사를 하게 했는데, 이를 '비행'이라고 했습니다. 초대장'이라는 문구가 적힌 빨간 종이봉투가 각 집 앞에 내걸렸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태월령』은 북경의 설날을 묘사하고 있다: "달이 되니 그림과 빈 마차를 들고 날아다니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문 장에는 네 명의 가상 친척이 있습니다. 한 명은 Baisui Fang Lane에 사는 장수 노인이고 다른 한 명은 Yuanbao Street에 사는 부유한 Mr. University Archway에 사는 고귀한 Wuji 씨, 다른 하나는 Wufu 건물에 사는 Fuzhaolin 씨입니다. 행운을 구하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오늘날까지도 춘절 기간에 연하장과 연하장을 나눠주는 것은 서로에게 날아다니는 메시지를 보내는 고대 전통의 유산입니다.

새해에 다이아몬드를 서로에게 보내는 것은 고대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했습니다. 연하장 다이아몬드는 고대 명함에서 진화한 오늘날의 연하장입니다. 청나라 조의(趙愛)의 연구에 따르면 서한(西汉)에는 종이가 없었기 때문에 대나무와 나무를 잘라 가시를 내어 그 위에 이름과 성을 적어 명가(命姓)라 불렀다. 나중에 큰 빨간 벨벳 실을 사용하여 비단에 "명함"이라는 단어를 수 놓았습니다. 동한시대 이후에는 나무 대신에 종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를 '명지'라 불렀다. 육대(六代)에는 줄여서 명(命)이라 불렀고, 당(唐)나라 때에는 문장(文莊)이라 불렀다. 송나라에서는 '손가시', '문가시'라고도 불렀다.

신년인사 시 주의사항:

단정한 옷차림에 주의하세요. 좋은 옷을 적절하게 입으면 사람들에게 축제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제목의 표준화에 주의하세요. 새해 인사 시간을 적절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주인에게 먼저 보고해 헛된 달리기를 피할 수 있다. 식사할 계획이 없다면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9시에서 11시 사이이다.

1. 주로 따뜻한 색상, 바람직하게는 빨간색으로 새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축하를 더할 뿐만 아니라 행운을 구하고 악을 피한다는 전통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올블랙이나 올화이트를 입는 것은 금기시된다.

2. 새 옷을 입고 머리를 자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돈이 있어도 돈이 없으면 머리를 밀어 새해를 축하하세요.” 신년인사를 할 때에는 머리를 깨끗하고 단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3. 새해인사를 하기 위해 너무 일찍 방문하지 마세요. 일찍 오실수록 예의를 갖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집에서 새해를 맞이할 때, 죽음이나 질병 등의 불운한 말은 삼가하고, 이혼이나 질병 등의 나쁜 말은 과장하지 마세요.

부끄러운 상황과 사람들이 무례하다고 느끼게 만드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만날 수 있는 선배와 동료의 이름을 미리 알아 두십시오. 상서로운 말은 적절하게 말해야합니다. 사람마다 축하하는 말이 달라야합니다. 대화할 때, 슬픈 일이나 슬픈 일에 휘말리지 말고, 말도 안 되는 말을 하거나, 지나치게 격렬하게 논쟁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진심과 축하를 표현해야 합니다. , 쾌적하고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당신의 행동과 자세가 문명화됩니다.

2. 고대문화에 대한 상식

3. 겸손하고 예의바른 말 표절 : 사적으로, 사적으로.

감히: 공격적으로, 주제넘게. 멍: 감사합니다.

제발: 허락해주세요, 허락해주세요. 헛된 일입니다. 훌륭한 일입니다.

호의: 상대방이 주는 이익을 말합니다. 황실 시험 (합격자는 "Juren"이라고 불리고 첫 번째 후보자는 "Jie Yuan"이라고 불립니다) 국가 시험 (합격자는 "Gongsheng"이라고 불리고 이름은 "Hui Yuan"입니다) 궁궐 시험 (합격자 후보자는 '진시'라고 불리며, 첫 번째 사람은 '1번 학자', 두 번째 사람은 '2번', 세 번째 사람은 '세 번째 꽃'으로 명명됩니다.

예배: 수여하다 단, 이전 직위를 제거하고 새 직위를 맡습니다.

승진 예정.

해임됨.

공식 직위에서 해임됨 .

강등됨: 강등되고 전임됨: ⑴. ⑵ 사직하다: 직무를 그만두다

좌로 이동하다: 직위를 옮기다

승진하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서주(西周)나라 시대에 주(周)나라와 그 제자들에게는 상(上), 중(中), 하(下)의 3급으로 나누어진 신하가 있었다. > 전국시대에도 많은 나라에서 계속해서 상청(商清)을 최고 관직으로 삼았다.

Jiuqing 이론은 Taichang, Guangluxun, Weiwei, Tingwei 및 Taipu를 참조하여 진과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Da Honglu, Zong Zheng, Da Sinong, 구체적으로 말하면 태창(Taichang)은 제사를 주관하고, 광록순(Guang Luxun)은 궁궐의 호위를 담당하며, 웨이웨이(Weiwei)는 황제의 경비를 맡는다. 마차와 말; tingwei는 감옥, 사건 재판 등을 담당하는 최고 사법 관리입니다. Dianke 또는 Daxingling이라고도 불리는 Dahonglu는 외교 및 국정 관리를 담당합니다. 왕족과 씨족은 지소내시(Zhi Su Neishi) 또는 다농링(Da Nong Li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곡물, 세금, 세금, 부과금, 재정 등을 담당했습니다.

북위 시대에는 정청(鄭淸) 시대에도 소경(少淸)이 있었는데, 이는 청나라 말기까지 폐지되지 않았다. 공작도 아주 일찍부터 시작했는데, 주(周)나라 때에는 사마(毛摩), 사도(杭土), 사공(十孝)이 세공이었으며, 서한(西汉)나라에는 재상(大禪)과 태위(大帯), 우사대부(宇師大富)가 있었다. Da Sikong)은 동한 시대에 Taiwei, Situ 및 Sima를 지칭하여 이름이 바뀌었고 모두 군사 및 정치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

3. ~문화상식~

오산은 고대 산신숭배와 오행관념, 그리고 황제의 수렵과 선(禪)의 산물이다. 도교는 유명한 도교 산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산둥성 타이안에 위치한 동웨 태산(1532.7m)

산둥성에 위치한 시웨화산(2154.9m) >

후난성 헝양시 난웨 구에 위치한 난웨 헝산(1300.2미터)

산시성 헝위안 현에 위치한 베이웨 헝산(2016.1미터)

허난성 덩펑시에 위치한 중웨송산(1491.7m).

태산은 역대 중국 역대 72명의 황제가 태산을 찾아 모셔진 오산 중 첫 번째 산이다.

동쪽에는 태산의 웅장함, 서쪽에는 화산의 위험, 북쪽에는 횡산의 고요함, 중앙에는 송산의 험준함, 서쪽에는 헝산의 아름다움이 아름답다. 남부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흔히 오산에서 돌아올 때 산을 보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형산은 걷는 것과 같고 태산은 앉은 것과 같고 화산산은 서있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위로 올라가면 송산은 누워있는 것 같고 남월산은 날아가는 것 같다."

규슈는 시대에 따라 주 이름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Yu Gong"에서는 Jizhou, Yanzhou, Qingzhou, Xuzhou, Yangzhou, Jingzhou, Yuzhou, Liangzhou 및 Yongzhou가 있습니다. 그 후 12개의 국가가 생겨서 빙저우(Bingzhou)는 기저우(Jizhou)에서 분리되었고, 잉저우(Yingzhou)는 칭저우(Qingzhou)에서 분리되었으며, 량저우(Liangzhou)는 융저우(Yongzhou)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Jiuzhou"는 중국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규슈는 화를 내고 바람과 천둥에 의지하지만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지하이의 잡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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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대문화상식이란 무엇인가

한문문화상식 기사 출처 : 네티즌 제공 클릭수 : 441 업데이트 시간 : 2008-7-6 16:14:29 1 , 제국 시험 제도, 향 시험------------회 시험---------------전 시험 응시자- ----------공시--- ------------진시 해결원------------후이위안------------ -----최고 학자(2위, 세 번째 꽃) 2, 지리 1. 중국: 규슈, 화하, 사해, 선저우 2. 5개 산: 동웨 태산, 시웨 화산, 중웨 송산, 베이웨 헝산, 난웨 헝산 3. 음 양(陽) 고대에는 남쪽의 산과 북쪽의 물은 양(陽), 북쪽의 산과 남쪽의 물은 음(陰) 4, 남경(南京)은 건강(建康), 금릉(金陵) 5, 양저우(陽州)는 광링(廣陵) 6, 소주(蘇州)는 고수(落肉) 7, 청두(成島)는 금관성(金關成) 3. 관직 및 해임 : 공식 직위를 부여하다; 제외: 이전 직위를 제거하고 새로운 직위를 임명하다; 승격하다: 승격하다; 이동: 일반적으로 승진을 의미함: 강등 및 이동; 해고: 직위에서 해임하고, 면직하다: 해임하다, 강등하다; 강등하다: 강등하다 음력 일 : 음력 15일 : 음력 16일 : 음력 매월 말일 1. 왕멍(王孟) : 왕위(王孟), 산수화목가 시인 맹호연 2. 이두: 이백, 두보, 샤오리두: 리상인, 두무 3. 당송팔대대사: 한우, 유종원, 소쉰, 소체, 소시, 왕 Anshi, Zeng Gong, Ouyang Xiu 4. Han Liu: Han Yu, Liu Zongyuan 5. Chu 당나라 4대 대사: Wang Bo, Yang Jiong, Lu Zhaolin, Luo Binwang 6. Su Xin: Su Shi, Xin Qiji 7 . 공자와 맹자: 공자, 맹자 8. 세계 3대 단편소설 작가: 모파상, 체호프, O. 헨리 9. 4대 문화계 유명인: 굴원, 코페르니쿠스, 단테, 셰익스피어 10. 조삼대: 조조, 조 Zhi, Cao Pi 11. Three Su: Su Shi, Su Che, Su Xun 12. Su Huang: Su Shi, Huang Tingjian 13. 원 오페라의 4대 거장: Guan Hanqing, Bai Pu, Zheng Guangzu, Ma Zhiyuan 14. 4대 문학명작: 『홍루몽』, 『삼국지연의』, 『수호』, 『서유기』 15. 4권: 『대학』, 『중용』, 맹자, 논어 16. 수한의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화 17. 꽃의 사군자: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18. 학문의 네 가지 보물: 펜, 먹, 종이, 벼루 19. ***: 『시경』의 『궈펑』, 『추자』의 『이사오』 20. 월부쌍비비: 『공작남동』 『날다』 『뮬란시』 21. 3관과 세 가지 이별: 6. 세대명 1. 학생: 도리 2. 여자: 여주인공 3. 형제: 남매 4. 시인: 시인 5. 국화: 노란 꽃 6. 진달래: Zigui 7. 고향: Sang Zi 8. 나라: Sheji 9. 역사: 역사 10. 민간인: 평민 11. 전쟁: 전쟁 12. 음악: 비단과 대나무 13. 문학적 재능: *** 14. 자신의 일: 겸손한 일 7. 캐릭터 이백의 별명: Shi Xianqing Bai Juyi, 연꽃의 재인: 향산의 재인 소시: 동파의 재인 포송림: 유전씨, 요재이 두보씨라고도 함: 시와 시의 역사 도원명: 징지에씨 구양수: 주정뱅이 유이 이청조(密慶趙) 평신도 이안로 유(宇宙魯) 방옹신치기(嘉文記) 가현맹자(嘉玄孟) : 고대인들은 어릴 때 이름을 선택했고, 성인이 되었을 때 이름을 선택했다.

이름은 모두 아버지나 어른들이 정한다.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귀하에게 호칭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동료나 장로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공손함과 존경심을 나타냅니다.

별칭이나 기호라고도 불리는 숫자는 특정 관심을 나타내거나 특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스스로 선택합니다. 8. 서른 살에 40세에 어리둥절하지 않고 50세에 운명을 알고 예순에 성년이 되어 관을 삼으니 아홉째 해는 천지의 해인 십년이요 컬렉션 명명 방법, 원산지: "유화동 컬렉션", 도서관: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 테이블 단어: "이태백 전집" 별명: "가선의 길고 짧은 문장" 유작 : "구양문중문집" 공식직위 : "두공부문집" 연도명 : "백석창경문집" 11. 판구의 유명인물과 행사 천지를 창조한 누와는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징위 돌을 짊어지고 바다를 채우고, 복희가 팔괘를 창안하고, 과부가 태양을 열두 번 쫓고, 『시서』: 첫 시집 『물서』: 하천 체계를 기술한 최초의 책 특별서 "사기": 최초의 전기 일반 역사 "논어" "맹자" "좌전": 최초의 연대기 역사서 "수호": 농민 봉기를 반영한 ​​최초의 소설 "홍루의 꿈": 고대의 가장 위대한 중국 소설 현실주의 작품 "선비": 최초의 장편 풍자 소설 "삼국지": 중국 문학사에서 첫 번째 장 소설.

5.~문화상식~

오산은 고대의 산신숭배와 오행사상, 그리고 황제의 사냥과 사냥이 결합된 산물이다. 선(禪)을 모시고 있으며, 후에 도교에서 계승하여 도교의 명산으로 꼽히는데, 산동성 태안시에 있는 동월태산(1532.7m)이다.

서월화산(2154.9m)은 산시성 화인시에 위치해 있다. 남월형산(Nanyue Hengshan, 1300.2m)은 후난성 헝양시 남월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Beiyue Hengshan (2016.1 미터)은 Shanxi Hunyuan County에 있습니다.

중웨송산(1491.7m)은 허난성 덩펑시에 위치해 있다. 동악산은 중국 역대 72명의 황제가 태산을 찾아 모셔진 오산 중 첫 번째 산입니다.

동쪽에는 태산의 웅장함, 서쪽에는 화산의 위험, 북쪽에는 헝산의 고요함, 중앙에는 송산의 험준함, 서쪽에는 헝산의 아름다움이 있다. 남부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오산에서 돌아올 때 산을 보지 않는다는 말을 흔히 하는데, “형산은 걷는 것과 같고, 태산은 앉은 것과 같고, 화산은 일어선 것과 같고, 송산은 누워 있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남월산만이 날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규슈는 시대에 따라 주 이름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Yu Gong"에서는 Jizhou, Yanzhou, Qingzhou, Xuzhou, Yangzhou, Jingzhou, Yuzhou, Liangzhou 및 Yongzhou가 있습니다. 그 후 12개의 국가가 생겨서 빙저우(Bingzhou)는 기저우(Jizhou)에서 분리되었고, 잉저우(Yingzhou)는 칭저우(Qingzhou)에서 분리되었으며, 량저우(Liangzhou)는 융저우(Yongzhou)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주(九州)'는 중국을 뜻한다. 예를 들면 규슈는 화를 내고 바람과 천둥에 의지하지만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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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대 문화상식의 예절과 풍습

3복종 4덕, 3기본원칙과 5불변덕

봉건사회가 지켜야 할 도덕적 기준 여성에게 지켜야 할 의무는 세 가지 순종과 네 가지 미덕이었습니다. 세 가지 순종은 결혼 전에는 아버지에게 순종하고, 결혼한 후에는 남편에게 순종하고, 남편이 죽은 후에는 아들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네 가지 덕은 여자의 덕, 여자의 말, 여자의 외모, 여자의 공덕이다. 3대원칙과 5대불변원칙은 우리 나라 봉건시대 사람들이 주창한 도덕규범입니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왕이 신하를 인도하고, 아버지가 아들을 인도하고, 남편이 아내를 인도하고, 다섯 가지 원칙을 어의, 의, 예, 지혜, 신의로 말합니다.

풍전, 풍전

풍전은 봉건시대 황제가 신하와 그 가족에게 직함과 직함을 주어 하사하는 명예의례이다. Fengchan은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고대 의식입니다. 일반적으로 황제는 직접 태산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데, 하늘에 제사를 드리고 황제의 공덕을 갚기 위해 태산에 제단을 쌓았는데, 이를 '풍(鳳)'이라 불렀다.

회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왕이나 장로의 이름을 만났을 때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기 위해 동음어나 누락된 문자를 사용하여 회피하는 것을 말합니다. 황제와 공자의 이름은 누구에게나 금기시되며 공개적 금기시라고 불린다. 가족이나 조상을 피하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북, 남, 동

고대 궁정에서는 군주가 남쪽을 향하여 앉고 신하들이 북쪽을 향하여 절을 하였기 때문에 왕을 남쪽으로, 신하들을 남쪽으로 불렀다. 북쪽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방에 앉았을 때 동쪽이 가장 명예롭고, 남쪽이 두 번째이며, 북쪽이 겸손하고, 서쪽이 가장 낮습니다."

앉기, 무릎 꿇기, 쪼그리고 앉기, 바구니 넘기기

무릎을 땅에 대고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대고 앉은 자세에서 몸을 꼿꼿이 세우는 것은 급한 일이나 표현을 위한 것입니다. 무릎을 꿇고 일어서려고 하지만 무릎이 아직 땅에서 떨어지지 않은 자세입니다. 이는 겁에 질려 바닥에 구부린 자세입니다. 다리를 곧게 펴고 쓰레받기 모양으로 지추라고 부르며 오만한 태도를 표현합니다.

결혼식

여자가 결혼하는 것을 '귀'라고 하고,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집에 돌아가는 것을 '구이닝'이라고 하며, 여자가 버림받는 것을 '구이'라고 한다. 남편의 가족에 의해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귀환'이라고 합니다. 고대에는 결혼은 '6례(六禮)'라고 불리는 여섯 가지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두 사람은 청로(靑路)라고 불리는 녹색 천막에서 서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장례와 제사

황제의 죽음을 '벵'이라 하고, 왕자의 죽음을 '죽'이라 하고, 관료의 죽음을 '볼'이라 하고, 죽음을 군인의 죽음을 불루(bulu)라고 하고, 서민의 죽음을 불루(bulu), 죽다(die)라고 한다. 고대에는 장례를 치르는 관과 관(외관)이 있었습니다. 시체를 담은 관을 '관', 죽은 사람을 관에 넣어 장사하는 것을 '장려', 관을 관에 넣는 것을 '장례', 구멍에 묻은 관을 '장례'라 한다. 장례식에서는 "장사", "제애" 등 5가지 애도 이론이 있으며, 상복은 친척 간의 관계에 따라 입는 특정 규정이 있습니다.绖绖". 고대에는 황제가 7대 조상을 숭배할 때 제사를 지낼 때 3개의 타이라오를 사용했고, 왕자들은 5개의 사원에 3개의 타이라오를 사용했습니다. . 작별의례를 할 때에는 '조상'이라 불리는 길신에게 제사를 드려야 하며, '조상'이라 불리는 땅에 포도주를 뿌려야 한다.

예배

고대인들은 예배를 9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수"입니다. 오랫동안 머리를 땅에 대고 땅에 무릎을 꿇는 것은 왕을 섬기는 신하의 예의입니다. 머리를 잠시 멈추고 머리를 땅바닥에 두드리세요. 동시에 얼굴은 비정상이어야 하며, 말은 조용해야 합니다. 이는 긴급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때만 사용됩니다. "Supreme Worship"은 현재 활과 비슷하게 가장 가볍고 그냥 넘겨주는 것입니다. '다시 절'은 두 번 기도한다는 뜻으로 엄숙한 예의를 갖추고 때로는 인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피를 숭배하고 종을 자극

고대인들은 동맹을 맺을 때 쌍방이 짐승의 피를 입에 머금거나 입에 피를 묻혀 맹세를 표현했는데, "피 흘리는 것"이라고 불린다. 종이나 북 등 중요한 기구를 만들어 제물로 바쳤고, 그 피를 기구에 발라 존경의 표시를 하였는데, 이를 차오(chao)라고 불렀다.